2는 쌍수 보너스가 없어졌다고 들었고, 그로기는 근접스킬로 더 쌓이는 양이 많고 원거리 스킬로는 미미하게 쌓인다네요. 그리고 보스전 때도 케릭이 가까이 있을때는 보스가 쉬운 패턴공격을 하고 케릭이 멀어지면 빡쎈 공격패턴으로 공격한다네요. 고로 2는 확실히 밀리에게 힘을 실어준 느낌.
poe 결합리그부터 한 6년정도 했는데요. poe 1 이랑 2가 비슷한 매커니즘이라는 전제하에 몇가지 알려드리자면... 1. 클래스별 티어 존재합니다. 성향과 하고 싶어하는것도 중요하지만 폐사되지 않는게 더 중요합니다. 2. 그래서 리그 초반엔 스타터 빌드를 잘 고르는게 중요합니다. 어떤 빌드는 누더기옷 입고 엔드게임 진입하고 누구는 게임 내 재화를 덕지덕지 발라도 쉽지않습니다. 좋은 스타터 빌드로 아이템과 재화를 충분히 모으고나서, 하고싶은 빌드 낭만 빌드를 하시기 바랍니다. 3. poe 는 어마어마한 빌드의 자유도가 최고의 강점입니다. 마법사가 칼질 할수도 있고, 워리어가 마법 난사할 수도 있습니다 초반에 효율이 안나와서 그런거죠. 4. 스타터는 근접, 투사체빌드보단 주문 소환수 빌드가 좋습니다. 근접, 투사체는 정확도랑 무기데미지에 영향을 받기때문에 딜이 안나올수 있습니다. 주문빌드는 젬레벨(게임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오름)에 영향을 받기에 초반은 무조건 주문빌드를 추천드립니다. 처음부터 근접빌드 했다가 엔드컨텐츠 진입도 못하고 폐사한 뉴비 한트럭입니다. 저는 위치계열, 소서리스계열이 좋아보이네요. 머셔너리가 끌리긴한데 장전 모션 딜레이가 답답할것 같습니다. 후반부엔 장전속도 증가 노드나 아이템 옵션으로 상쇄가 가능할것 같고 난사도 가능할텐데 이건 어느정도 템이랑 인게임 재화가 상당히 모여야 할 것 같습니다.
나중가면 다들 좋아지겠지만, 초반에 매우 힘든 클래스는 몽크가 제일 어렵고 머셔너리도 어렵다고 하네요. 머셔너리가 스타일상 매우 인기가 있을거 같지만, 일단 초반에 딜이 구데기급이고 장전이 매우 불편한 시스템이고 믿을만한 유탄스킬도 투척후 2.5초 후에 터지기 때문에 예측까지 해서 던져야 해서 약간 난이도가 있다고 하네요. 그에 반에 워리어는 테스터들 평가도 좋았고 개발진들도 워리어가 poe1의 밀리의 모습과는 다른 모습을 보여줄거라며 추천하는 케릭이고요. 또 의외인게 테스터들 평가가 소서가 초반에 딜이 미쳤답니다.(타클래스에 비해 체감상 3배 정도 쎄다네요) 때문에 보스 클리어가 소서가 제일 빠르다네요.
많은 분들이 모르실꺼 같아서 정리를 하자면. poe는 빌드 짜는 시작 구성 첫번째가 1. 스킬입니다. 스킬을 보고 그리고 코어템을 보고 키스톤 or 패시브 노드를 보고 마지막에 그에 맞는 직업 어센던시가 무엇일까죠. 물론 얼리시작은 모든 정보가 공유가 없으니 하고 싶은거 하는게 베스트입니다. 하면서 여러스킬써보세요.poe1가 다르게 스킬 여러개 쓰라구 판을 깔아준게 poe2니깐요. 그리고 맘에드는 스킬이 생기면 그때가 빌드 시작 시발점입니다.
@@Lofi카빙 로아도 해본 입장으로는 로아가 진입장벽이 매우 높아요. 서로 다른 문화인데. 최근 poe를 해보면서 많은 걸 느꼈습니다. 정말 게임을 즐기는 방식이 이렇게나 다르구나.. 본질에 가까운 게임은 로아보다 poe였네요. 로아는 단체행동 게임이라... 자칫 실수하면 한국 특유의 이지메가 되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게임 자체를 즐기는 문화가 아닙니다. 점핑해주는 이유가 이런 거구나. 하는 생각도 들고, 점핑 아니면 진입이 불가능.. 시즌 게임이 아니라서 그 격차는 엄청납니다. 고인물만 살아남을 수 밖에 없는 게임입니다. 특히 비교문화, 한국 특유의 악습이 녹아든 게임입니다. 그리고 과금이 매우 매운 게임입니다. 국내에서는 리니지류에 가려서 그렇지 해외에서도 악평이 자자합니다. 도박성도 매우 높고요. 그래서 해외에서 로아가 망한 겁니다. 오히러 쓰론앤리버티 nc게임이 호평이 나오고 로아보다 더 인기 있는 이유입니다. 로아가 글로벌 기준으로 먹히는 게임이 절대 될 수 없습니다. 국내에서 리니지 때문에 반사효과를 받는 것 뿐이지... 고인물만 살아남는 게임입니다. 이런 문화차이를 알아야 합니다. 학교에서 하나의 길로만 강요당하면서 비교차별을 일상처럼 느끼며 자란 한국인들의 사고에서는 절대 모르는 겁니다. 즉 한 종류의 게임만 즐기는 사람들도 모릅니다. 말로만 다양성하지. 실제 대부분 사람들은 고정관념으로 세상을 사는 거 뿐입니다. 저마다 다른 사고 방식 개념이 있다는 거는 오로지 체험으로만 아는 겁니다. 머리로는 절대 이해 못합니다.
단톡방 open.kakao.com/o/gVHwCn2g
2는 쌍수 보너스가 없어졌다고 들었고, 그로기는 근접스킬로 더 쌓이는 양이 많고 원거리 스킬로는 미미하게 쌓인다네요. 그리고 보스전 때도 케릭이 가까이 있을때는 보스가 쉬운 패턴공격을 하고 케릭이 멀어지면 빡쎈 공격패턴으로 공격한다네요. 고로 2는 확실히 밀리에게 힘을 실어준 느낌.
머서너리가 아니더라도 수류탄 석궁 다 쓸수 있습니다
워리어가 아니더라도 근접스킬 쓸 수 있습니다
애초에 지금 대마법사 몽크준비하고있는 저로써는 사람들이 너무 보여준거에 집착만 안했으면 좋을것같아요.
그럼 직업이 왜 존재해요?
@@JoonKimDMD 직업은 그냥 그직업이 가진 직업패시브를 위해 고르는거...
스킬= 무기에 따라서 선택
직업= 직업 고유의 패시브를 고르기위해 선택
@@JoonKimDMD 활쟁이가 하고싶은데 데미지를 속성데미지를 넣는 빌드를 하고싶다면
레인져를 고를게 아니라 소서러직업패시브로 속성패시브를 받고 활을 들면 되는거임유
하ㅈㄴ어렵네;
poe1 경우 경우에 따라 빌드 코어탬 얻기가 쉽지 않아서, 스트리머 따라하기 쉽지 않았음
Ufc 챙겨본다 = 워리어
메뉴물어보면 아무거나 = 소서
뒷담화 좋아한다 = 위치
공대남 = 몽크
현실불만족 = 레인저
옷에 신경많이쓴다 = 머서너리
성향별 추천직업 😢 입니다
개추
공대남인데 몽크 하고있네여
근데 어차피 골드로 패시브노드를 다시 찍을수 있으니 스타트 초반에 먹는 괜찮은 무기에 맞춰서 그냥 실용적인 패시브노드를 찍는게 나을듯
poe 결합리그부터 한 6년정도 했는데요. poe 1 이랑 2가 비슷한 매커니즘이라는 전제하에 몇가지 알려드리자면...
1. 클래스별 티어 존재합니다. 성향과 하고 싶어하는것도 중요하지만 폐사되지 않는게 더 중요합니다.
2. 그래서 리그 초반엔 스타터 빌드를 잘 고르는게 중요합니다. 어떤 빌드는 누더기옷 입고 엔드게임 진입하고 누구는 게임 내 재화를 덕지덕지 발라도 쉽지않습니다. 좋은 스타터 빌드로 아이템과 재화를 충분히 모으고나서, 하고싶은 빌드 낭만 빌드를 하시기 바랍니다.
3. poe 는 어마어마한 빌드의 자유도가 최고의 강점입니다. 마법사가 칼질 할수도 있고, 워리어가 마법 난사할 수도 있습니다 초반에 효율이 안나와서 그런거죠.
4. 스타터는 근접, 투사체빌드보단 주문 소환수 빌드가 좋습니다. 근접, 투사체는 정확도랑 무기데미지에 영향을 받기때문에 딜이 안나올수 있습니다. 주문빌드는 젬레벨(게임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오름)에 영향을 받기에 초반은 무조건 주문빌드를 추천드립니다. 처음부터 근접빌드 했다가 엔드컨텐츠 진입도 못하고 폐사한 뉴비 한트럭입니다.
저는 위치계열, 소서리스계열이 좋아보이네요. 머셔너리가 끌리긴한데 장전 모션 딜레이가 답답할것 같습니다. 후반부엔 장전속도 증가 노드나 아이템 옵션으로 상쇄가 가능할것 같고 난사도 가능할텐데 이건 어느정도 템이랑 인게임 재화가 상당히 모여야 할 것 같습니다.
나중가면 다들 좋아지겠지만, 초반에 매우 힘든 클래스는 몽크가 제일 어렵고 머셔너리도 어렵다고 하네요. 머셔너리가 스타일상 매우 인기가 있을거 같지만, 일단 초반에 딜이 구데기급이고 장전이 매우 불편한 시스템이고 믿을만한 유탄스킬도 투척후 2.5초 후에 터지기 때문에 예측까지 해서 던져야 해서 약간 난이도가 있다고 하네요. 그에 반에 워리어는 테스터들 평가도 좋았고 개발진들도 워리어가 poe1의 밀리의 모습과는 다른 모습을 보여줄거라며 추천하는 케릭이고요. 또 의외인게 테스터들 평가가 소서가 초반에 딜이 미쳤답니다.(타클래스에 비해 체감상 3배 정도 쎄다네요) 때문에 보스 클리어가 소서가 제일 빠르다네요.
몽크 잼써보이던데 카오스 쓰는 애
Poe1유저로써 원래 하고 싶은 파밍을 정하고 빌드를 정해가는게 국룰이긴합니다.
조나단이 노레스트 포더 위키드도 참고를 많이 했다고 하죠.. 하지만 그 정도의 소울의 진한 향기가 나진 않습니다 생각보다 더 할만해 보여요
근데 아직 많은 사람들이 착각하는게 직업마다 스킬이 정해져있다고 착각하는게 너무 큰듯.... 석국,수류탄은 머서너리만 쓸수있는게 아닌데.. 정작 투사체 패시브 있는건 레인져고 ㅋㅋ
맞아요~ 그리고 딜특성만 찍을까봐 걱정이죠
poe1 초보들 접는 이유가
딜특성찍고 엑트 겨우겨우 깻는데 지도파밍하면 그떄부터 멘붕...
@@음밥해-c2g 살살 녹는 내 캐릭과 정신~
테스터들 말로는 그게 아닌 것 같더라고요. 2는 자유도를 너무 죽여놔서 무기 제한도 많고 다른 제약들도 매우 많아서 poe1처럼 그렇게 플레이 하려면 손해가 이만저만이 아니라고 하더라고요. 이득이 거의 없고 손해만 생길 정도여서 그게 힘들다고 하더군요.
@@김길용-t6k무기별 스킬제한은 빡빡하긴 하지만, 직업별 무기제한은 존재하지 않죠
디아블로같이 직업마다 고정된 틀이 있는 겜만 해봐서 그럼..ㅠ 해보면 알겟죠
알잘딱 예시 : 디아블로 기준 아마존이 스태프들고 휠인드 도는것도 가능합니다
ㅇㅇ 세팅에 따라 딜도 전혀 부족하지않게 가능
많은 분들이 모르실꺼 같아서 정리를 하자면. poe는 빌드 짜는 시작 구성 첫번째가 1. 스킬입니다. 스킬을 보고 그리고 코어템을 보고 키스톤 or 패시브 노드를 보고 마지막에 그에 맞는 직업 어센던시가 무엇일까죠. 물론 얼리시작은 모든 정보가 공유가 없으니 하고 싶은거 하는게 베스트입니다. 하면서 여러스킬써보세요.poe1가 다르게 스킬 여러개 쓰라구 판을 깔아준게 poe2니깐요. 그리고 맘에드는 스킬이 생기면 그때가 빌드 시작 시발점입니다.
POE2는 한국인 분들이 좋은 빌드 외국에 많이 알려가지고 한국인도 빌드 잘짠다는 소리 나왓으면 좋겟네요 ㅋㅋ
디아때는 외국분들 빌드 베끼기만 바뻣음
그런면이 없지는 않지만 일단 사폭지는 한국에서 먼저 유행한 느낌이긴하죠
인기가 없어서그래 몇달1등 찍으면 인정하겠지만 그럴리가없음 로아만큼 흥행절대못한다 한표다
@@Lofi카빙 로아도 해본 입장으로는 로아가 진입장벽이 매우 높아요. 서로 다른 문화인데.
최근 poe를 해보면서 많은 걸 느꼈습니다. 정말 게임을 즐기는 방식이 이렇게나 다르구나.. 본질에 가까운 게임은 로아보다 poe였네요.
로아는 단체행동 게임이라... 자칫 실수하면 한국 특유의 이지메가 되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게임 자체를 즐기는 문화가 아닙니다. 점핑해주는 이유가 이런 거구나. 하는 생각도 들고, 점핑 아니면 진입이 불가능.. 시즌 게임이 아니라서 그 격차는 엄청납니다. 고인물만 살아남을 수 밖에 없는 게임입니다.
특히 비교문화, 한국 특유의 악습이 녹아든 게임입니다. 그리고 과금이 매우 매운 게임입니다. 국내에서는 리니지류에 가려서 그렇지 해외에서도 악평이 자자합니다.
도박성도 매우 높고요.
그래서 해외에서 로아가 망한 겁니다. 오히러 쓰론앤리버티 nc게임이 호평이 나오고 로아보다 더 인기 있는 이유입니다.
로아가 글로벌 기준으로 먹히는 게임이 절대 될 수 없습니다. 국내에서 리니지 때문에 반사효과를 받는 것 뿐이지... 고인물만 살아남는 게임입니다. 이런 문화차이를 알아야 합니다. 학교에서 하나의 길로만 강요당하면서 비교차별을 일상처럼 느끼며 자란 한국인들의 사고에서는 절대 모르는 겁니다.
즉 한 종류의 게임만 즐기는 사람들도 모릅니다. 말로만 다양성하지. 실제 대부분 사람들은 고정관념으로 세상을 사는 거 뿐입니다.
저마다 다른 사고 방식 개념이 있다는 거는 오로지 체험으로만 아는 겁니다. 머리로는 절대 이해 못합니다.
영상에서 플스랑 pc랑 둘다 할수있으면 플스한다하셨는데 poe는 무조건 pc 추천드립니다 허가받은 외부 프로그램 쓸수도있고 방대한 트리를 볼때나 템 정리등등 pc가 압도적으로 편합니다 패드하고싶으시면 pc에 패드물리면되니까요
아하 외부 프로그램이 있어서 PC가 유리하겠군요
두개 다 쓸래요 ㅋㅋ
닌자 초 상위권 지금도 한국 유저가 대부분 차지 전투 민족 이란걸 잊었나 미러템 제일 많이 떠 가는 유저도 한국 템 가격 신경 안쓰는 유저도 한국
워리어 위치 두개 중 하나로 시작 예정 3~6일까지 클베 한다고 하더군요
직업이 중요한것이 아님 무기와 스킬을 어떤걸 슬건지을 정하는거종 다음이 직업 아닐까여
크로스 플레이 안되더라도
플스판에 다른 클래스 하나 더 키우시는 방향으로 해도 좋을거 같습니다.
머셔너리를 패드로 소서리스를 마우스로
오 그것도 좋군요 플랫폼별 장단점도 알아볼수있고
인기 많은 빌드, 스트리머 따라하면 머리 안쓰고 장점도 있지만
황새의 족적을 따라가다가.. 우르르르 몰려들면 다리 찢어지기도함
게임 아직 안나왔는데 벌써 티어리스트가..?
poe1땐 진짜 관심조차 없었는대
크로노맨서 같은 특이한 캐릭 있는거보니까 급 땡김 ㅋㅋ
원거리 딜러는 소서리스나 레인져가 나은거 같음. 소환 클래스는 미래가 없어서. 위치도 법사처럼 플레이해야되서. 소서리스랑 패시브 노드랑 아이템 공유가 일부 되는게 장점이지만.
소환 클래스 미래가 없다라고 확정적 발언은 좀 납득이 안감. 왜 소환 전용 네크 전직이 (어센이) 없다고 발표했겠슴.그만큼 전용 패시브 전직이 생기면 사기이니 소환전용 네크를 뺀게 아닐까요?
진짜 농담안치고s티어는 본인이 끌리는거 입니다
지금 아니면 진짜 자유롭게 할수있는거 지금뿐
다음시즌 되거나 오픈하면 대세빌드가 나와서
그거 아니면 손해라고 생각들꺼임
보통의 유저들도 다 그런식으로 시작할거고
그러니 지금은 하고싶은거 하시고
찍고 싶은거 찍기를
젬링으로 소환수 빌드 가능한가
어라 비누님 영상 보니 위치가 셉터+완드 동시에 들어진다네요;; 좌우에 하나씩 쌍수로요. 이게 버그인지 의도적인건지;; 얼리때도 가능하면 무조건 위치 해야하는데
poe1 유저로써 그냥 하고싶은거 하세요. 전 워리어 타이탄 할껍니다. ㅋㅋ 액트 빨리 깰 필요없어요 천천히 즐기시는걸 추천합니다.
아닌데. 노드에 주문피해랑 소환수공격피해 노드 같이 나오지 않는데. 따로따로 있는데. 각자 따로 찍어야함.
그런데 머서너 리가 손가락 많이 쓰네요 바쁜 손 인데요 ㅋㅋㅋㅋ 손가락이 반응 느려서 못합니다 ㅠㅠ 50대이상분~ 그래용~!
난 무조건 레인저...무조건. GGG는 레인저를 사랑한다. 모든빌드의 끝은 활쟁이임!!
poe1은 전혀 관심도 없고, 글픽도 별로고 초반에 잠깐 해보다가 접었는데
2는 먼가 핵엔슬레쉬 요소는 줄어들고 소울라이크스러운 요소가 추가 되있다보니 급 땡기네
혹시 패드 유저는 뭘로 하는게 좋을지 추천좀 부탁해주실수있을까요? 좀 편한 컨트롤이 필요함.
엑스박스 컨트롤러 정품 쓰세요
@centerlord 네 정품이에요. 패드를 뭘로하냐가아닌, 케릭터 문의였어요 ㅎㅎ 무슨케릭이 좀편할까싶어서
@@centerlordㅌㅋㅋㅋㅋㅋㅋㅋㅋ엉뚱한 답 ㅋㅋㅋㅋ
지금 해보니 ㅈㄴ 빡치는게임입니다.
1장 무덤왕잡다 바로접었습니다
모든 직업 석궁 가능 하다
옛날에 김느꺼 보고 빌드 따라하다가 접는 사람들 많이 봤었는데 ㅋㅋ
김느뿐만 아니라 몇명 유명한 유튜버 있잖아요? ㅋ 그래서 전 그 사람들 영상 절대 안봐요.
이게임은 아이패드 는 사용 안되나요
모바일은 안됩니다
예 일단 박죠
로아 무력화 게이지랑 비슷한거 같네
어떤 케릭이 쌜까
어떤 케릭이 쉬울까
어떤 케릭이 편할까
어떤 케릭이 goty 일까
이런 생각 하지 마시고 그냥 본인이 하고 싶은 클래스를 하세요.
소환에 꿈이 있어서
므써너리->머셔너리
따발총->연사
티어리스트 의미없는데..
그냥 처음엔 대충하면서 익히면 된다 ..
므써너리 ㅋㅋ 뭐야 진짜
워리어 너무 어렵네
조나단이라는 사람 누군 진 모르지만 악마다
나는워리어해야지
이게임 무료 아닌거죠?
무료
패파 어센던시 보기만해도 국밥임 성능픽ㄱ?
1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