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저도 비슷한 경험을 한적이 있는데 이렇게 논리적으로 풀어주셔서 머리속에 미불에 대한 체계가 확실히 잡히네요. 정보공개 청구로 미불용지에 해당하는지 문의했을때 해당기관 담당자가 미불용지가 맞다고 답변했지만 뭔가 찜찜해서 입찰 전 직접 해당 기관에가서 담당자에게 찾아가 상담해보니, 강사님 말씀처럼 담당자 자신이 확인한 바로는 맞으나 2000년 이전의 경우 전산화가 안 되서 창고에서 서류 하나하나 뒤져야 한다고 하더군요. 또한 공탁이 나갔는지 확인도 해봐야 한다고 했고요. 다행이 모든 확인결과 미불용지가 맞았고 운 좋게도 낙찰까지 이어져서 현재 보상청구 중입니다. 이전까지는 낙찰이 안될지도 모르는데 정보공개 청구만 믿을까하는 안일한 생각으로 접근 했었는데 그 사례를 통해 거듭된 확인 전화와 필요하다면 기관 담당자 면담까지 확실히 하는 것이 낙찰이 되든 안되든 보상경매를 함에 있어 필수이고, 낙찰 후 발생할 수 있는 투자 손실 위험을 막는 현명한 방법이란 걸 몸소 깨달았습니다~^^; 역시 역시 경매하는 남자님 최고~! 다음 명강의 또 기대하겠습니다^♡^
기보상된 토지가 문제군요. 공무원의 실수로 기보상된 토지를 낙찰받으신 적이 있으신 것 같은데 그것도 나중에 사례로 들어주시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결국 아리까리한 기보상된 토지는 공무원한테 계속 전화를 해야 하는데 적극적으로 해당 부분을 확인해 줄 건지도 의문이네요 ㅎㅎ 항상 강의 감사드립니다.
쵝오의 강의 입니다
보상토지 이렇게 까지 자세히 가려쳐 주는곳은 없는데
앞으로도 좋은 강의 부탁드립니다
앞으로 꾸준한 시청부탁드립니다.
경매는 충분히 공부안하면 진짜 무서운거 같네요
좋은강의 유익한 강의 넘 잘들었습니다
틈틈히 계속 시청하겠습니다 좋은 강의 넘 감사드립니다
오늘도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저도 비슷한 경험을 한적이 있는데 이렇게 논리적으로 풀어주셔서 머리속에 미불에 대한 체계가 확실히 잡히네요.
정보공개 청구로 미불용지에 해당하는지 문의했을때 해당기관 담당자가 미불용지가 맞다고 답변했지만 뭔가 찜찜해서 입찰 전 직접 해당 기관에가서 담당자에게 찾아가 상담해보니, 강사님 말씀처럼 담당자 자신이 확인한 바로는 맞으나 2000년 이전의 경우 전산화가 안 되서 창고에서 서류 하나하나 뒤져야 한다고 하더군요. 또한 공탁이 나갔는지 확인도 해봐야 한다고 했고요. 다행이 모든 확인결과 미불용지가 맞았고 운 좋게도 낙찰까지 이어져서 현재 보상청구 중입니다. 이전까지는 낙찰이 안될지도 모르는데 정보공개 청구만 믿을까하는 안일한 생각으로 접근 했었는데 그 사례를 통해 거듭된 확인 전화와 필요하다면 기관 담당자 면담까지 확실히 하는 것이 낙찰이 되든 안되든 보상경매를 함에 있어 필수이고, 낙찰 후 발생할 수 있는 투자 손실 위험을 막는 현명한 방법이란 걸 몸소 깨달았습니다~^^;
역시 역시 경매하는 남자님 최고~! 다음 명강의 또 기대하겠습니다^♡^
저는 입찰서 집어넣는날에도 전화합니다 ㅎㅎ
내 돈들어가는데 대충할 수 없자나요!~
입찰서 집어넣는 날에도 전화를 하신다구요? 대단하십니다.
기보상된 토지가 문제군요. 공무원의 실수로 기보상된 토지를 낙찰받으신 적이 있으신 것 같은데 그것도 나중에 사례로 들어주시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결국 아리까리한 기보상된 토지는 공무원한테 계속 전화를 해야 하는데 적극적으로 해당 부분을 확인해 줄 건지도 의문이네요 ㅎㅎ 항상 강의 감사드립니다.
저는 보상된 토지는 받은적은 없지만
여기저기 연락하고 분석하다보면 기보상토지가 나와서요
그리고 경.공매로 나온 물건들중에 기보상토지들이 생각외로 많습니다.
그래서 조심하시라고~^^
화창한 날씨에 놀지도 못하시고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
^^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강사님! 점점 멋있어 지십니다. 머리도 샤프해지시고 옷도 샤방샤방합니다.
ㅎㅎㅎ
기보상된것을 담당공무원이 잘못 가르쳐줘서 손실 났다면 법적으로 낙찰금을 다시 반환해줘야 하는건 아닌지 현실이 너무 형편성이 없네요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