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가면역질환은 생활습관으로 치료가능합니다. 의사라는 양반이 평생 약을 먹어야한다고 하는데, 수준이 낮은건지 아니면 알면서도 낮은 진료비때문에 쉬쉬하는건지 모르겠네요. 약은 그저 물에 빠졌을때 잠시 띄워주는 구명조끼 정도밖에 안됩니다. 초반에 심할때는 구명조끼가 필요하지만 구명조끼만 입고 평생 둥둥떠다니기만 할순 없죠.
자가면역질환 치료를 빨리 하는게 좋다고하지만, 어떤 증상으로 병원을 가면 의사쌤들이 자가면역진단을 쉽게 내려주나요? 자가면역항체가 나타났을때에야 비로소 진단을 내리고, 진단이 정확하게 나왔을때 보험적용이 된다던데요. 아이러니한게 진단이 내려질 정도면 이미 치료시기를 놓친때이구요. 의사들도 갸우뚱 의심이 되나 함부로 진단을 못 내리는걸 환자는 어떻게 아나요?
자가면역질환은 생활습관으로 치료가능합니다.
의사라는 양반이 평생 약을 먹어야한다고 하는데, 수준이 낮은건지 아니면 알면서도 낮은 진료비때문에 쉬쉬하는건지 모르겠네요.
약은 그저 물에 빠졌을때 잠시 띄워주는 구명조끼 정도밖에 안됩니다. 초반에 심할때는 구명조끼가 필요하지만 구명조끼만 입고 평생 둥둥떠다니기만 할순 없죠.
자가면역질환 치료를 빨리 하는게 좋다고하지만, 어떤 증상으로 병원을 가면 의사쌤들이 자가면역진단을 쉽게 내려주나요?
자가면역항체가 나타났을때에야 비로소 진단을 내리고, 진단이 정확하게 나왔을때 보험적용이 된다던데요. 아이러니한게 진단이 내려질 정도면 이미 치료시기를 놓친때이구요.
의사들도 갸우뚱 의심이 되나 함부로 진단을 못 내리는걸 환자는 어떻게 아나요?
피검사하고 이상없는데 아프다고하면 임의로 선제적으로 스테로이드처방하면서 진단해 나갑니다
글게요 해결책이 있답니다
@@user-of5kv8ed7e😮
나도 류마티스내과 다니는데 요즘 서있거나 걸어있을 때 발목관절이 푹 꺼지는 느낌나고 이상함 분명 똑바로 서 있는데 관절있는 곳이 비어서 푹 꺼져서 뒤로 쏠린 느낌..
어떤게 답이갈요 저도무섭네요
해결책이 있답니다
저 질환들 모두 류머티즘에 속하는데. 마치 다른 자가면역질환 처럼 사기 치네. 자가면역질환 발병원인은 아직 모름!!
류마티스관절염,루프스,크론병은 자가면역 질환으로, 기생충,세균,곰팡이, 바이러스가 원인입니다. 구충제를 복용하시면 좋아질 수도 있씁니다.
실제 효과보신분들이 계실까요?
확실하지않은건 넣어두시죠
만병통치약이라고 하지 아주 ㅋㅋㅋ 구충제는 기생충밖에 못잡아 ㅂㅅ아 루머 퍼뜨리지마
뭔개소리야 내 면역체계가 자신을 공격해서 걸리는 병이라니까 ㅅㅂ 구충제 먹어서 좋아질꺼면 뭐하러 병원 가냐고
어느 소화기내과 의사쌤은 구충제복용이 자가면역질환이 있을땐 더 안좋다고 하던데요. 염증 활동기엔 과도한 운동이 독이 되듯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