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탄지 한 달도 안 된 왕초보입니다. 당연히 평페달 사용중이고요, 한강 돌면서 영상의 설명대로 따라해봤는데 체감되는 페달링 효율이 곱절로 좋아지더군요. 체력 소모가 훨씬 덜하면서 속도가 잘 나더라고요. 그런데 지금 쓰는 페달로는 발이 자꾸 미끄러져서, 페달을 주문해 보았습니다.
6시 이후에 무릎을 들어올리는 페달링을 하면 반대편 발을 훨씬 덜 힘들여 밟아도 기존의 속도가 나와요. 저는 무릎이 아파서 시험삼아 무릎 들어올리기 페달링을 하고 나서 통증이 사라지고 평속과 이동거리가 늘었어요. 무릎이 아프다면 '6시 무릎 들어올리기 페달링'을 시험해보세요. 좋은 영상 강추합니다.
이건 스스로 느낌을 아셔야 될 부분인 것 같습니다.. 평페달을 1년 반 타면서 최근에 저 감을 알게된 부분이고 업힐은 모르겠고 평지에서 많이 느끼고 있습니다. 무릎만 무작정 올리면 절대 저 느낌을 알 수가없고 무릎을 올리는 동시에 골반의 반동을 사용하면 페달을 누르지 않아도 튕겨내는 듯한 느낌이 있습니다. 페달에서 발을 떼는게 아니라 살짝 올려놓은상태에서 반동을 느끼고 그 힘을 사용하시는 방법을 알려주시네요
헐~제가 선생님 설명을 좋아 하는 구독자지만 이건 좀 너무 심하게 나가신듯 합니다. 저는 평페달로 몇년째 로드 타고 있는데요...저렇게 순간적이라도 발 떨어지면 바로 균형잃고 낙차할 위험이 커집니다. 찍히는 위험을 감수하고 페달에 네일(못, 찡, 뽕) 박힌 것을 쓰고, 접지력 좋은 평페달화를 신는 것도 발 털리는 것을 최소화하기 위한 것이고, 그것도 모자라 위험을 감수하고 클릿을 신기까지 하는 것인데....발을 먼저 떼라니요? 저런 페달링이 생활차에서도 안되겠지만 레저용으로 타는 케이던스 80~100 가까운 상황에서 가능하리라고 생각하시는 건가요? 서커스로도 그렇게는 못할 겁니다. 다른 좋은 컨텐츠의 신뢰성을 위해서, 무엇보다 평페달 쓰시는 분들의 안전을 위해서라도 이 영상은 내리시는 것을 정중히 부탁드립니다.
페달이 6시를 넘어가면 당기는 페달질이 필요할 경우가 매우 드물지요. 대부분 필요 없는 동작이기도 한데, 클릿을 사용할 때 당기는 과정을 그럴 듯 하게 설명한 내용도 있지만, 그냥 힘빼고 6시를 지나가는 것이 가장 쉽고 편한 방법으로, 월드 투어 선수들도 즐겨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그냥 밟다 말고, 반대쪽으로 빠른 체중이동을 해주는 것이 핵심 요령입니다
떼라는게아니라 그런느낌으로 타라는거임. 이건. 필수 스킬이에요. Ftp도 올라가요,
평페달은 개인적으로 뽕페달에 크룩스 조합이 최고!!!
저도 크록스 쓰는데 가끔 뽕에 박힌 크록스때문에 발이 빠져버리네요 ㅎㅎ
학창시절때부터 저렇게 밟았는데 다 이유가 있는거였구나... 몸이 알아서 편한걸 찾아냈네요.. 신기..
몸은 알고 있지요 ^^
저도 이방법으로 효과보고 있습니다.
확실히 케이던스도 올라가고 허벅지에도 데미지가 덜 갑니다.
항상 좋은내용에 감사 ! 😅😅😅
회전할 때만 저 방법이 가능해집니다. 가장 효율이 좋을 때가 회전이기도 하고요
오늘도 선생님에게 잘배우고 갑니다
페달 스트랩은 어떨까요?
연습용으로는 페달 스트랩 좋습니다 ^^
오프 자도에서 테스트했슴다
1 힘전달이 0.5배 편해졌어요
2 부드럽게 돌린다는 느낌으로
3 회전력이 실린 페달을 바톤 터치의 느낌으로 다시 한번 툭 툭 밟는다
스피드 힘전달 상승효과 있음
정말 도움이 되신 분들에게 감사를 드립니다. 정확한 느낌으로 좋아지신 듯 합니다
자전거 탄지 한 달도 안 된 왕초보입니다. 당연히 평페달 사용중이고요, 한강 돌면서 영상의 설명대로 따라해봤는데 체감되는 페달링 효율이 곱절로 좋아지더군요. 체력 소모가 훨씬 덜하면서 속도가 잘 나더라고요. 그런데 지금 쓰는 페달로는 발이 자꾸 미끄러져서, 페달을 주문해 보았습니다.
평페달 주문하셨나요 어떤걸로 구매하셨는지여쭤봐도될런지요?
6시 이후에 무릎을 들어올리는 페달링을 하면 반대편 발을 훨씬 덜 힘들여 밟아도 기존의 속도가 나와요.
저는 무릎이 아파서 시험삼아 무릎 들어올리기 페달링을 하고 나서 통증이 사라지고 평속과 이동거리가 늘었어요.
무릎이 아프다면 '6시 무릎 들어올리기 페달링'을 시험해보세요. 좋은 영상 강추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니 정말 다행입니다
무릎 통증 예방영상을 지속적으로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엔 5시전에 힘을 빼보시기 바랍니다
케이던스가 더 빨라질겁니다^^
전이걸 스스로 익혔 습니다. 그러나 확신이 없었는데 영상으로 확신이 섰습니다. 발이 떨어지지않도록 하면 안전하더라구요
평페달로는 둔근을 쓰기 힘드나요?ㅠ
업힐할떄 이런식으로 페달링하는데
힘을 뺸다는 느낌으로 숭숭숭~ 확싫히 업힐이 편해짐
맞아요 힘을 빼고 페달링을 하면, 체중이 실리기 시작하지요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평페달용 슈즈가 있어요..뽕사이로 페달 립부위가 쏙 들어가기 때문에 클릿슈즈와 같은 효과를 내는 신발이 있습니다.
발음이 명확해서 설명이 잘 들립니다.
저희 광교 매장 실내가 소리울림이 심한데
잘 들린다니 다행입니다 ^^
저에게도움되는영상이내요👍
구독자 누군가를 위해서 만들어 본거예요...^^
누굴까요?
감사합니다 ~~
많이 도움이 되는 내용이네요 ~~^^
여테껏 들어 본 적 없는 획기적인 페달링 기법이네요
정말 탁월합니다
낼부터라도
당장 시물례이션 해보고 싶습니다
저도 자유롭고 편안한 평페달을 선호합니다
감사합니다
ㅋㅋㅋㅋ 처단
댓글을 보니까 오해가 있는것 같은데 실제로 주행할때 발을 떼엇다 붙였다 하라는게 아니라 그런 느낌으로 (계속 붙이면서) 하라는거 같은데요
꼭 맞습니다
연습 방법을 추천드린 것인데
오해가 있으신 듯 하네요 ^^;;;
감사
이건 스스로 느낌을 아셔야 될 부분인 것 같습니다..
평페달을 1년 반 타면서 최근에 저 감을 알게된 부분이고 업힐은 모르겠고 평지에서 많이 느끼고 있습니다.
무릎만 무작정 올리면 절대 저 느낌을 알 수가없고 무릎을 올리는 동시에 골반의 반동을 사용하면 페달을 누르지 않아도 튕겨내는 듯한 느낌이 있습니다. 페달에서 발을 떼는게 아니라 살짝 올려놓은상태에서 반동을 느끼고 그 힘을 사용하시는 방법을 알려주시네요
정확한 느낌을 찾으셨네요
축하합니다^^
말씀하신데로 페달링은 불가할거 같습니다..
페달링을 6시가 지난 이후까지 밟고 계신 동작만 교정하시면 쉬워질겁니다
특히 한 쪽 발부터 교정하시면 어렵지 않게 힘이 빠질겁니다
헐~제가 선생님 설명을 좋아 하는 구독자지만 이건 좀 너무 심하게 나가신듯 합니다.
저는 평페달로 몇년째 로드 타고 있는데요...저렇게 순간적이라도 발 떨어지면 바로 균형잃고 낙차할 위험이 커집니다.
찍히는 위험을 감수하고 페달에 네일(못, 찡, 뽕) 박힌 것을 쓰고, 접지력 좋은 평페달화를 신는 것도 발 털리는 것을 최소화하기 위한 것이고, 그것도 모자라 위험을 감수하고 클릿을 신기까지 하는 것인데....발을 먼저 떼라니요?
저런 페달링이 생활차에서도 안되겠지만 레저용으로 타는 케이던스 80~100 가까운 상황에서 가능하리라고 생각하시는 건가요?
서커스로도 그렇게는 못할 겁니다.
다른 좋은 컨텐츠의 신뢰성을 위해서, 무엇보다 평페달 쓰시는 분들의 안전을 위해서라도 이 영상은 내리시는 것을 정중히 부탁드립니다.
보여주기 위해 페달에 발을 띄는거지 페달에 발은 붙힌상태로 저 느낌으로 페달질 하라는거 아님?
말귀를 못알아 들으시네.
페달에서 발을 떼라는게 아니고
페달에 발의힘이 실리지 않도록 살짝 들어준다는 느낌으로 붙이고만 있으라는 얘기임.
뭔가 효과적으로 뒤로 넘어간 발로 페달을 당기는 방법이 있겠구나 하면서 끝까지 설명을 들었는데...
그런 설명이 아니라 아주 초보분들이 평페달질을 하는 방법을 설명한 것이네요..
페달이 6시를 넘어가면 당기는 페달질이 필요할 경우가 매우 드물지요. 대부분 필요 없는 동작이기도 한데, 클릿을 사용할 때 당기는 과정을 그럴 듯 하게 설명한 내용도 있지만, 그냥 힘빼고 6시를 지나가는 것이 가장 쉽고 편한 방법으로, 월드 투어 선수들도 즐겨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그냥 밟다 말고, 반대쪽으로 빠른 체중이동을 해주는 것이 핵심 요령입니다
3:20. 4:35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선생님 오늘 라이딩하면서 연습했는데 충분히 숙달되어야 할듯 합니다 페달에서 발을떼다 뒷바퀴에 딸려 들어갈뻔해서 놀랐습니다
아
무릎을 들어주는 느낌이라
뒷바퀴하고 거리가 있어야 할텐데...
놀라셨겠어요ㅠ
아... 이건 아닌듯요....
ㅡㅡ;;;;;;;;;;;;;;;;;;;;;;;;;;;;;
아 이건 뭐죠.. 당기는힘을 전혀 안쓰는데??
중력의 영향을 받으며 적응해온 인간의 당기는 힘은 매우 약해서요
당기는 시늉만 해줘도 미는 힘 밟는 힘이 극대화 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