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900점이 정말 필요한 사람입니다. 시중에서 파는 ETS 기출문제집은 거의 다 풀어봤을 정도로 ETS문제집을 많이 풀어봤는데 최근 시험에서 LC470 RC380으로 850점이 나왔습니다. 900점으로 가기 위해서 추천하시는 문제집과 공부방법이 있는지 간곡히 부탁드립니다ㅠㅠ
음 이 상황이시면 문제를 많이 푸는 것보다 본인이 어떤 부분에서 오답률이 높아지는지 파악하는 게 먼저일 것 같습니다! RC 파트 중에 문법이 약한지, 독해가 약한지 파악하시고 -> 어느 단어/주제에 약한지 파악한 후에 관련 단어/문제 출제 유형을 암기하시고 관련 변형문제를 푸는 형식으로 문제풀이법을 바꿔보셔야 할 것 같아요!
900 이상은 LC 최소 490~495는 찍어야 진짜 망하면 480점 이상은 받아야 하고. RC는 문법, 단어 그리고 Part7 까지 시간 안에 다 풀어야... 저도 올해 다시 토익 공부 시작했는데, 성적표 보시면 부족한 부분 뭐뭐인지 나오니까 보시고 열심히 열공하시면 900점 이상 충분히 가능하실 것 같아요. 그리고 운도 필요함 ㅠㅠ
안녕하세요 토익 저도 여쭤볼게 있는데 ㅜㅜ 제가 오픽은 AL이 떴지만, 토익은 시험이 어떻게 뭘 공부하는지도 모르겠고, 인강을 듣는사람 따로, 그냥 기출 푸는사람 따로 이렇게 있던데, 혹시 토익 베이식 없이 오픽 AL 레벨이면 해커스 토익 환급반 수업 그런걸로 커리큘럼을 따라가는게 나은가요 아니면 기출문제 사서 돌리는게 나을까요? 살려주세요 ㅜㅠ
음 오픽은 스피킹이라 토익이랑 겹치는 게 리스닝 정도밖에 없을 것 같긴한데 수능 1등급 받는 성적이시면 기출문제 계속 돌리고 독학으로 공부하셔도 900점 넘으실 것 같습니다! 근데 토익 공부가 아예 처음이고 단기간에 점수를 높이셔야 한다면 토익 환급반 수업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
대학 들어가기 전에 토익 800은 넘기면 장학금 있다는걸 지금 알아버려서 토익관련 정보 찾고있는데, 모의고사는 좀 풀어봤어도 토익은 생전 첨이라 어떻게 공부할지 갈피도 안잡혔던 때에 이런 도움되는 영상 굉장히 감사합니다!! 전 그냥 RC LC 기출문제집이랑 단어장으로만 해보려구요 800은.. 넘길 수 있겠쬬..? 수능영어는 고2때나 좀 공부하고 그 이후 하나도 공부 안한채로 수능2등급나왔는디.. 죽이되든 밥이되든 일단 해봐야져 머..
오오옹 벌써 토익 준비를 하시다니!! 완전 부지런하시네요🥹 도움이 된다니 뿌듯합니다ㅎㅎㅎ 공부 안했는데 수능 2등급이면 900도 충분히 넘길 수 있을 것 같은데요?! LC만 잡힌다면 금방 목표 점수 얻으실 것 같습니다✨ 공부 하시다가 모르는 거 생기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성심성의껏 답변해드릴게요🔥
모의고사를 일단 한번 먼저 풀어보시고 그 다음에 막히는 부분들이 어딘지 체크하면서 공부하면 천천히 감이 잡히실 거예요! 개인적으로 수능 영어 공부랑 비슷하다고 느껴져서 아마 금방 적응하실 수 있을 거예요! 해보시고 막히는 부분 생길 때 댓글 담겨주시면 열심히 알려드릴게요!! 파이팅입니다🔥
파트2에 변화구가 있는 선택지가 많아서 어려운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비슷한 발음인데 다른 뜻이라 헷갈렸던 선지들 다 적어놓고 발음 계속 따라했어요! 그리고 진짜 상상을 초월하는 대답들을 보면서… 뭔가 친절하지 않은 답이 거의 정답인 경우가 많다는 걸 깨달았고… (ex. 이 프로젝트 회의가 다음주야. -저는 거기 없을 거예요) 그냥 계속 그런 식의 답을 접하다보니 어느새 정답을 감지하는 스킬이 늘었던 것 같아여… 오답노트도 중요하긴 하지만 파트2는 뉘앙스를 파악하는 연습을 하는 게 더 중요할 것 같습니다!!
하루에 몇개씩 외우는 것보다 모의고사 하나를 풀었을 때(rc+lc 둘 다) 등장하는 모르는 단어들을 다 외우는 게 더 효과적이라고 생각해요!! 모르는 단어가 많을 땐 문장 하나하나를 외운다고 생각하고 이틀 정도를 걸쳐서 외우는 걸 추천드립니다! 왜냐면 저는 한번에 몇개를 꼭 외워야한다고 생각하면 너무 막막해지더라구요… 저에게 맞는 단어 암기법은 이거라서 한번 여러가지 시도해보시고 더 좋다고 생각되는 방식으로 암기하시면 도움되실 것 같아요! 좋은 결과 얻으시길 바랄게요🥹✨
악 해커스 LC를 배속으로 듣는건 너무 하드코어 같아요…😢 개인적으로 해커스 기본 LC문제가 ETS 1.5배속 LC보다 훨씬 빠르다고 느껴져서 저는 해커스는 기본 배속으로 들었습니다! ETS 1배속 버전이 너무 느려서 1.5배속으로 들은거라 해커스는 그냥 들으셔도 충분하실 것 같아요!
으음 해커스 교재가 공부하기 좋긴 한데 처음이시면 난이도가 좀 있다고 느껴질 수 있어요…! 그래서 해커스 LC, RC 1000제1 각각 사신 후에 모의고사 3회까지는 파트별로 나눠서 풀어보시는 거 추천드립니다! 문제 유형에 적응된 후에 한번에 다같이 푸는 연습하시는 게 마인드 컨트롤이 더 잘되실 거예요…! 저도 새내기때 미리 토익 공부해두려고 책 펼쳤다가 한번에 풀기가 너무 어려워서 그냥 포기해버린 적이 있거든요…🥲 그래서 어떤 문제집을 사시든 유형별로 먼저 연습해보는 거 추천드립니닷!!!
저는 개인적으로 앞부분에 집중해서 듣는 연습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키워드가 딱 잡히면(ex. 물류회사, 식사대접, 택배배송) 이후의 흐름이 잘 들리더라구요! 그리고 동사랑 명사를 캐치하는 연습도 같이 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문장 전체를 다 들어야겠다(x) 중요 키워드를 놓치지 말아야겠다(o) 의 마음으로 공부해야 성적이 오르는 것 같습니다!!
맞아요!! RC는 읽다가 옆에보면 그 내용이 문제로 나와있는 경우가 많고, LC는 첫부분만 놓치지 않으면 나머지는 정말 순서대로 나와서 며칠 빡세게 하시면 금방 감 잡히실 거예요!! 그리고 LC 관련 꿀팁 드리자면 LC는 앞부분을 정말 잘 들어야 하더라구요… 회사명이나 직업명을 처음부터 언급해버려서🥲(ex. Hi! This is Mr. ~~ mailing/catering company or Welcome to our company’s trivia night…) 이부분 놓치면 연계문제 1번 날려버리는… 토익 시험 파이팅입니닷 꼭 원하는 결과 얻으실 거예요!!🔥
안녕하세요. 현재 820이고 900점을 한달 안에 넘어야해서 불안한 상황이에요ㅠㅠㅠ 1. 이미 ets 1000제 3을 예전에 사버렸는데 해커스를 하나 더 사는 게 좋을까요? ets 1000제 배속버전이 실제 시험과 그나마 비슷한가요? 아니면 좀 더 쉽나요? 최근 본 시험에서 제가 느끼기에 한번은 듣기가 쉽고 한번은 어렵게 나왔어서 어려운 엘씨를 대비하기에 충분한지 궁금해요 2. 단어장은 따로 사용하지 않으셨나요? 저는 단어가 부족한 거 같아서요ㅠㅠ 3. 파트7이 가장 힘든데요ㅠㅠ 영상을 보니 먼저 문제를 먼저 다 읽으시고 1번만 보기까지 읽으시던데 연계말고도 단일지문에서도 그렇게 푸시나요? 알씨를 시간안에 끝내려면 시간 배분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궁금해요
1. ets 1000제3으로 공부하셔도 충분할 것 같아요!! 다만 lc가 실전보다 쉬워서 배속버전으로 듣고 공부하셔야 할 것 같아요! 배속버전으로도 충분히 lc 심화버전 대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 단어는 저도 모고 1회 풀때마다 모르는 단어가 우수수 쏟아져나와서 모고 풀다가 몰랐던 단어만 꼼꼼히 암기해도 될 것 같습니다! 3회 정도 푸신다음에 거기에 공통적으로 등장하는 단어는 꼭 필수로 외우고 넘어가셔야 해요! 3. 저는 단일지문은 지문이 짧아서 문제 지문이랑 선지 둘 다 빠르게 훑고 본문리딩 들어가요! RC 시간분배는 LC할 때 최대한 많이 풀어둘 수록 용이해서 LC 자투리 시간에 문제 푸는 연습을 틈틈이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HUFSjunior 감사합니다🥺 그럼 듣기 때 파트5를 거의 다 푸시는건가요? 파트1, 2보다 3,4에서 특히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파트34 어떻게 듣고 푸시는지 궁금해요. 저는 문제랑 보기까지 다 읽고 듣는편인데 보기에 눈을 집중하면 영어가 귀로 잘 안 들어와요ㅜㅜ 보기에는 눈을 두지 말고 듣기에만 집중해야할까요? 그리고 파트34에서 모든 문장을 한국어로 바로바로 해석하시면서 푸시나요?
@@user-qs9qu3dd3r 파트3,4는 리스닝 나오기 전에 다음 문제 1번 보기+선지를 어느 정도 읽어두셔야 해요! (Ex. Q1. 화자가 어제 뭘 했는가? -1번: 회의에 참석했다 2번: 여행을 갔다왔다 3번: 아파서 회사에 못왔다…) 그래야 리스닝 초반부 들을 때 바로 1번 답 체크가 가능하거든요!! 그리고 2번 3번 문제는 의문사랑 주어 정도만 동그라미 치고 외우시는 거 추천드립니다!(ex. Q2. What did she do for the meeting? >> ’그녀‘가 ’뭘‘ (했을까?) 정도만 기억하기! / Q3. What will he do tomorrow? >> ‘그‘가 ’뭘‘ (할까?) 정도만 기억하기! 이런 식으로요! 답이 나오면 바로 체크할 수 있도록 이정도는 기억해두는 게 좋습니다! 그럼 리스닝 들으면서도 문제 풀 수 있어요! + 파트5는 리스닝 파트 넘어갈 때 나오는 어텐션? 부분에 빠르게 풀어버립니다!
문법은 개념을 정립한 후에 비슷한 상황에서 어떻게 적용되는지를 공식처럼 계속 외우는 수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주장/의무‘의 의미를 가진 동사와 함께 쓰일 때 that절의 동사는 동사원형으로 쓴다‘라는 개념이 있다면, 그 ’주장/의무‘의 의미를 가진 동사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찾아서 싹 다 외우는 식으로 무조건 달달 암기하는 게 최선인 것 같습니다!
저는 교재에 바로 필기했어요! RC>> 문법 문제는 틀린 문제 옆에 바로 개념 적어두고 다음 모고 치기 전에 한번 더 봤어요! 독해 문제는 어느 정보를 놓쳤는지 형광펜 칠해두고 중요 어휘나 몰랐던 단어는 문제 옆 종이 여백에 빨간색으로 다 적어놨어요! 그리고 왜 놓쳤는지 생각하고 뭐랑 헷갈렸는지를 간단하게 정리했습니다! LC>> 마찬가지로 몰랐던 어휘도 종이 여백에 적어놓고, 안들렸던 부분의 발음도 적어놨어요! (Ex. They’re mowing the grass [데어모잉]) 작성자분이 약하신 부분을 위주로 정리해나가는 연습 하시면 될 것 같아요! ㅎㅎ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음 아무래도 문법+단어 공부가 먼저일 것 같아요…! RC의 절반 이상이 어휘문제라서 토익 빈출 문법, 단어를 일정 수준 이상으로 익혀놓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LC는 유튜브에 LC 빈출 문장 모음집 올라와있는거 계속 들으시면서 익숙해지는 연습을 하셔야 할 것 같아요! 제가 LC 연습할 때 자주 봤던 영상 링크 달아드릴게요:)
안들리는 발음 쉐도잉(따라읽기)+집중력 잃지않는 연습하기 >> 이거 두개 위주로 계속 연습하시면서 파트 1,2,3,4 중에 어디가 약한지 파악하셔야 할 것 같아요! 파트 1,2가 약하면 순간집중력을 키우시는 연습을, 파트 3,4가 약하면 리스닝 초반부에 집중해서 듣는 연습+동사나 명사 같은 키워드를 집중해서 듣는 연습을 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저는 항상 스피커로 들었습니다! 예전에 수능 준비할 때도 듣기는 항상 스피커로 해놓고 푸는 편이었어요! 이어폰을 끼고 들으면 소리가 너무 선명하게 들려서 시험장에서 들을 때랑 차이가 크더라구요…! 그래서 가급적 스피커로 공부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소음 있는 환경에서 듣는 연습하는 것도 추천드려요!!
일단 저는 수능공부할 때 문법 공부했던 게 엄청 크게 도움이 됐었어요! 문법 노베이스 상태시면 수능에 나오는 문법 문제 모음집이나 이런거 공부하시는 것도 추천드려요! 어느정도 기초가 쌓이신 상태면 유튜브에 '토익 문법의 모든 것 3시간 정리' 같은 영상들 날 잡아서 한번 쫙 보시고 거기에 등장하지 않는 모의고사 속 문법 문제들만 따로 교재에 정리해두는 거 추천드립니다! 개인적인 견해로 토익 문법 문제는 사실 계속 비슷하게 출제되는 것 같아요!! 그래서 문법 총정리 영상 한번 몰아서 쫙 보시는 거 강력추천드립니다...!
LC는 1)스크립트를 보면서 정말 안들렸던 부분을 표시하고 2)들릴 때까지 다시 들어본 후 3)쉐도잉(발음 따라읽기)하는 방식으로 오답노트를 진행했어요! 해당 문장을 영어로 적고, 들리는 대로 한국어 발음을 적은 후, 어느 발음을 헷갈렸는지 표시하는 방식으로요! 그리고 모르는 단어가 나오면 무조건 발음과 함께 적어서 교재에 표시해뒀습니다! 근데 사실 LC는 정말 많이 듣는 것밖엔 답이 없는 것 같아요...🥲
1) 해커스 빨갱이 360제 LC 해커스 파랭이 360제 RC 2) 해커스 1000제1 전면개정판 LC 해커스 1000제1 전면개정판 RC 3) ETS 정기시험 기출문제집 1000제2 LC ETS 정기시험 기출문제집 1000제2 RC 이 순서로 공부했습니다!! 360제 빼고는 전부 다 풀진 못했어요…ㅎㅎ 근데 저는 개인적으로 초반에 360제 풀었던 게 도움이 많이 된 것 같아요 한번 유형별로 개념을 잡아놓으니까 기출문제 풀면서도 그 유형이 보이더라구요! 그래서 만약 기출로만 공부하신다면 1,2회 정도는 유형별, 챕터별로 따로 풀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HUFSjunior 1000제 2,3 중에선 뭘 더 추천하실까요?!? 3-2-1로 풀라고 하는 분도 있고 3이 젤 어렵다고 히는 분도 계셔서요 ㅠㅠ 그리구 토익시험 치고 다음 시험까지는 어느정도 둬야할까요? (원하는 목표점수가 나오지 않았을 경우) 첫시험 후에 연속으로 계속 봐보라는 분도 있고 해서... 아무래도 토익 첫시험이라 이곳저곳 귀 열고 팔랑거리게 되네요 😭
@@tbt8370 음 저는 1000제2만 풀어봐서 잘 모르겠는데 아무래도 새로 사실거면 3이 그중에 제일 최신거니까 3 사시는게 나을 것 같아요! 시험은 직후에 한번 더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닷 왜냐면 저도 이번에 치고 나오면서 바로 재시험 등록해버릴까 생각했거든요 ㅎㅋㅎㅋ 시간이 지나면 아무래도 공부한 게 휘발되는 경향이 있으니 바로 등록하시는 거 추천드립니다!
수능6등급에서.. 완전 노베로 토익공부 4월부터 학원다니면서 시작했는데요 제대로 한건 6월부터인데 ets1000제로 lc는 350정도에 rc는 250정도 나와요.. 800넘는게 목표인데 보카도 아직 다 못뗐고.. Lc rc리뷰법이나 진짜 제대로 혼자 공부해보고 싶은데 방법 공유해주실수있나요.. ? RC파트5 13개정도 틀리고 6는 8개 7은 170번까지 밖에 집중해서 못 풀고 연계까지 가면 시간이 부족해서 거의 찍고 그래요.. 리뷰하실때 200문제 전부 리뷰하신건지? 궁금하구요 Lc는 맞더라도 다시 듣고 풀어보고 해설지 보고 듣고 넘어가고 해요 모르는 단어 있으면 정리하구요 Rc는 해설지보고 파트5는 a4용지에 해설지를 보고 이해하고 오답노트 하구 모르는단어 정리하구요 파트6는 해설지보고 이해하고 단어 정리하고 파트7은 해설지보고 형광펜리뷰법 하고 단어 정리하고 해요 rc꿀팁 말해주실때 연계문제 1-5말씀해주신게 무슨뜻인지 이해가 잘 안됩니다 ㅠ연계문제는 보통 문제 읽어보고 판단해야되는데 90프로 어떤게 뭔지 잘 모르겠어요 제대로 된 공부 방법 공유 부탁드릴게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ㅠ
일단 RC 같은 경우에는 틀린건 싹 다 리뷰했고 특히 파트5 같은 경우 새로운 어휘나 문법이 나오면 맞아도 무조건 다시 리뷰했어요!! (Ex. ‘should 같은 의무의 뜻을 가진 동사가 오면 -> that절 동사는 동사원형으로’ 라고 문제 바로 옆에 빨간펜으로 적어놓고 다음 모고 풀기 전에 한번 더 보는 식) 파트6,7 같은 경우는 지문 내용에서 문제의 답을 찾아야 하기 때문에 연계문제 중에 하나라도 틀리면 다시 지문 읽으면서 어느 부분에서 정답을 유추할 수 있었는지 형광펜으로 밑줄쳤어요! 저는 문제 풀 때 지문에다가 밑줄치면서 읽는 편이고 중요 키워드에 동그라미를 치거든요?(ex. “~~due date is 7/29.”라는 문장이 있다면 7/29에 동그라미 쳐놓는 식) 분명 동그라미를 쳐놨는데도 정답을 파악하지 못하고 틀리는 경우가 생기는데 그때 이제 왜 이 정보를 놓쳤는지, 뭐랑 헷갈렸는지를 적어놓고 계속 곱씹었어요! 이걸 꾸준히 했더니 보통 지문의 어느 부분이 연계문제로 나오는지가 보이더라구요! 영상에서 제가 말했던 문제 1-5 부분은 챕터7 뒷부분에 한번에 지문 3개 주고 문제 5개 던져주는 부분 말한 거였는데, 이제 그 부분에는 지문 3개가 차례대로 나오잖아요? 맨 첫 지문은 이메일, 두번째 지문은 청구서, 세번째 지문은 다시 이메일 이런 식으로요! 보통 그래서 첫번째 지문(이메일) 내용에서 연계문제 1-2번의 정답을 유추할 수 있고, 두번째 지문(청구서)에서 연계문제 3번을, 세번째 지문(이메일)에서 연계문제 4-5번을 유추할 수 있는 식이더라구요! 물론 그 중 세 가지 지문을 다 읽어야 답을 알 수 있는 문제도 하나씩 섞여있긴 하지만, 대부분은 지문이 나오는 순서대로 문제도 나옵니다! 그래서 지문 1을 다 읽고나면 연계문제 1,2번의 문제 선지를 한번 슥 보고, 지문 2를 다 읽고나면 문제 3번의 선지를 보고, 지문 3을 읽고나면 문제 4,5번의 선지를 보라는 식의 말이었습니다!! LC 같은 경우에는 사실 쉐도잉(원어민 발음 듣고 억양 그대로 살려 따라 말하기)이 중요한 것 같아요! 해설집 보고 모르는 단어 체크하는 것도 물론 중요한데!! 원어민이 한 문장 속 단어를 어떤건 끊어읽고, 어떤건 붙여읽는지를 쉐도잉을 통해서 감을 잡는 게 필요할 것 같아요! 예를 들어서, “They’re mowing the lawn.” 이런 문장이 있다고 가정해볼게요! 그러면 원어민이 [데어 / 모잉 / 더런] 이런 식으로 끊어읽는데, 이때 They are이 [데이얼]이 아닌 [데어]로 발음되는 점, 보통 주어와 be동사가 붙어서 나오는 경우가 많다는 점 등을 쉐도잉을 통해서 깨닫는 거죠! 그래서 어느 부분에서 내가 필요한 단어가 나오는지, 내가 헷갈리는 부분은 어디인지를 파악하시는 게 급선무인 것 같습니다! (+ 빈출단어 발음 암기도 필수구요!) 그리고 개인적으로 LC 리뷰는 틀린 게 너무 많을 때는 다 하기가 벅차더라구요… 그래서 시간이 많을 땐 틀린 걸 전부 리뷰했지만, 없을 땐… 선택적으로 했습니다 ㅎㅎ 기출을 많이 풀다보면 ‘어? 이 단어 지난 모고 풀 때도 나왔던 것 같은데?’ 싶을 때가 있는데 그 때 리뷰하고, ‘이 스크립트는 진짜 뭐라고 하는지 하나도 안들린다’ 싶으면 쉐도잉했어요 물론 틀린 문제 다 리뷰하는 게 베스트긴 하지만요ㅎㅎㅎ 혹시 더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더 말해주세요! 최대한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제가 맨 처음에 토익 RC, LC 공부할 때 공부법 참고하고 싶어서 봤던 영상 있는데 그거 링크도 밑에 달아드릴게요!
저어는 지방 사람이라 일산이 아니긴 하지만 ㅎㅎ 그래도 반갑습니다(?) 문제는 먼저 간단하게 한번씩 읽어본 다음에(선지는 x) 말씀하신대로 풀었어요! 변수문제라는 건 한 문제에 나오는 선지 다섯개 중 몇개는 지문 1, 몇개는 지문 2,3에서 내용이 나오는 걸 말하는 건데 그런 경우엔 지문 1 읽기 -> 변수문제에서 지문 1 내용으로 소거할 수 있는 선지들을 없애기 -> 지문 2 읽기 -> 다시 그 문제로 넘어가서 지문 2로 소거할 수 있는 선지 없애기 -> 다시 지문 3 읽기 이런 식으로 풀었습니다!
@@SSONG1004 디렉션 끝나갈 때쯤 LC 1번 문제의 질문만 읽었어요! 디렉션 나오는 시간에 한번에 LC 4번 문제 정도까지 여러개 읽어보기도 했는데 순간기억력이 부족한 지 읽어도 계속 까먹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직전 문제 끝나갈 때쯤 직후 문제 질문 하나만 읽었습니다!
저는 lc 첫번째, 세번째 연계문제는 잘 푸는 편인데 두번째 연계문제가 잘 안풀리는 스타일이라 정답률을 높이기 위해 듣기의 집중도를 적절히 분배하는 편입니다! 그래서 일단 Lc 초반부를 듣다가 첫번째 연계문제의 답이 들리면 바로 풉니다(ex. Q1이 ‘어제 그녀는 무엇을 했는가?’인데, 듣기에서 ‘나 어제 미팅에 가느라 오늘 늦었어’의 답이 나오면 바로 Q1의 선지를 빠르게 훑고 답 체크) 그 후 두번째 연계문제를 들으면서 Q2의 선지를 죽 훑은다음, 답이 보이면 바로 체크를 하고 보이지 않으면 가능성 있는 선지만 표시해 놓은 후, Q3으로 넘어갑니다! 이렇게 되면 Q1, Q3은 거의 확정적으로 맞고 Q2는 정답률이 50% 정도가 되는데(보통 선지 4개 중 2개 정도는 소거가 되므로) 이렇게 lc 연계문제 3개 중 어떤 부분이 자신있고, 어떤 부분이 약한지 파악해서 본인의 페이스대로 듣기의 집중도를 분배하는 게 적절하실 것 같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처음에 lc 싸가지없다고 줄줄 설명해줄 때 너무 공감돼서 웃겨요ㅜㅜ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처음 공부할 때 lc대답법 보고 눈을 의심했어요… 얘네가 정말 사회생활을 해본게 맞나? 무한 의심의 굴레…🔫
😂 대답 점점 미쳐가는 거 공감이요.. 회사에서 토익 lc처럼 대답하면 인성파탄으로 소문날듯
그쵸 ㅋㅋㅋㅋㅋㅋ 아무리 생각해도 저걸 실전에서 써먹으면 안될 것 같은데…😢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인간극장 보는거 같아서 더 와닿고 재밌고 대단하고 그래요🤗
앜ㅋㅋㅋㅋ생각해보니 방식이 그러네요ㅋㅋㅋㅋ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아🥹✨
아니 뜬금없지만 asmr 재능있으시네요.. 목소리랑 조곤조곤 말하는거랑 가위질 소리까지 너무 좋아요….
앜ㅋㅋㅋㅋㅋㅋ 평소에 asmr 듣는거 좋아하는데 완전 극찬인데요?! 다음에 한번 문제집 자르는 asmr 같은거 찍어봐야겠어요…🔥 시청해주셔서 감사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리스닝 답변 싸가지없네요 진짜….. 잘 보고가요!! 저도 한 달 독학해볼래요🙏🤓 축하드립니다🎉
ㅋㅋㅋㅋㅋㅋ 감사합니다!! 원하시는 점수 얻을 수 있을 거예요🥹✨
멋집니다! 특히 LC 공부 진짜 열심히 하시네요. LC가 많이 어려워졌다고 하는데, 다음에는 LC 만점 받아서 950 넘기세요!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맞아요 lc가 진짜 머리아파서ㅜㅜ 다음에 더 빡세게 해서 점수 더 올려볼게요🥹🔥
진짜 대단하시다 멋있어요
ㅎㅎ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이 영상 중독성있네요... 열번 넘게 본거 같은데 지금 또 보고있습니다😅 토익 아니어도 좋으니 공부영상 간간히 올려주실수 없을까요?
헉 중독성 있다니 너무 기분 좋은걸요🥹🥹 공부하는 영상도 종종 가져와보겠습니다!! 시청해주셔서 감사해요🫶
여름 에어컨 고장에 소음 영어 잘하는 친구에 위축될수도 있는데 멋있게 이겨내셨내요 대단하세요 저도 토익 교재 오래만에 구매하려는데 lc는 해커스 천제1로 하고 rc는 실토랑 유사하고 묻는 논리도 중요한거같아서 ets 천제 고민중인데요 rc ets 천제는 레벨 몇으로 하셨나요?? 저는 900점대 목표고 800점 달성해본적 있는데 rc를 ets 추천해주셔서 해커스 천제 2보다 ets가 더 끌려서 질문남겨드려요🙏
저는 ets 1000제2 친구가 쓰던거 받아서 풀었는데 괜찮았던 것 같아요! 근데 새로 사실거면 ets 1000제3 추천드립니다! 기왕이면 가장 최신에 나온 문제집으로 연습하시는 게 더 나을 것 같아서요! 토익 파이팅입니닷 응원할게요🔥
토익때매 보러왔다가 재밌어서 스트레스도 풀고가요😂😂😂
앜ㅋㅋㅋㅋ 스트레스가 풀리셨다니 다행이네요🥹 토익 공부 파이팅이에요…🔥
도움 진짜 많이 받았어요 감사해요 멋지세요
도움이 되셨다니 뿌듯하네요!! ㅎㅎ 꼭 좋은 결과 얻으시길 바랄게요🥹✨
안녕하세요 900점이 정말 필요한 사람입니다.
시중에서 파는 ETS 기출문제집은 거의 다 풀어봤을 정도로 ETS문제집을 많이 풀어봤는데 최근 시험에서 LC470 RC380으로 850점이 나왔습니다.
900점으로 가기 위해서 추천하시는 문제집과 공부방법이 있는지 간곡히 부탁드립니다ㅠㅠ
음 이 상황이시면 문제를 많이 푸는 것보다 본인이 어떤 부분에서 오답률이 높아지는지 파악하는 게 먼저일 것 같습니다! RC 파트 중에 문법이 약한지, 독해가 약한지 파악하시고 -> 어느 단어/주제에 약한지 파악한 후에 관련 단어/문제 출제 유형을 암기하시고 관련 변형문제를 푸는 형식으로 문제풀이법을 바꿔보셔야 할 것 같아요!
900 이상은 LC 최소 490~495는 찍어야 진짜 망하면 480점 이상은 받아야 하고. RC는 문법, 단어 그리고 Part7 까지 시간 안에 다 풀어야...
저도 올해 다시 토익 공부 시작했는데, 성적표 보시면 부족한 부분 뭐뭐인지 나오니까 보시고 열심히 열공하시면 900점 이상 충분히 가능하실 것 같아요. 그리고 운도 필요함 ㅠㅠ
현웃하면서 봤어요 ㅋㅋㅋㅋ 저도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ㅎㅎ 재밌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파이팅이에요!!
와트리거드ㅋㅋㅋㅋ 싸가지없게 말합니다에서 너무 웃었네 ㅋㅋㅋㅋ
사가지없는 토익 lc를 위해 그간 길러온 사회성을 버려야하는게 너무 슬퍼요…🔫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영상 너무 재밌어요! 토익 공부법 보러 왔다가 따봉 남기고 갑니다 같이 파이팅 해요~
재밌게 봐주셔서 감사해요🥹🫶 꼭 원하는
토익 성적 받으실 수 있길 기원하겠습니다아🔥
1:53 빈출단어
2:22 특이발음 2:36
5:40
9:31 팁
10:10 앎씨 10:25 엘씨
토익 파이팅입니다🔥 시청해주셔서 감사해요✨
오~~~~ 독하다 독해 증멜 대단하신 분이시군요!!!!! 짱 고생 많으셨어용💚
ㅎㅎ 감사합니다아🥹✨
와...언니 너무멋있어요ㅠㅠ❤❤❤
제워너비...ㅠㅠ
앍 쑥스럽네요ㅎㅎㅎ 매번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난 이 사람이 내 친친이라는게 너무 너무 자랑스러워. 멘트 하나 하나가 내 취향. 영상 또줘요.
항상 재밌게 봐주시니… 그저 감사할 따름입니다 선생님…🥹💖
안녕하세요 토익 저도 여쭤볼게 있는데 ㅜㅜ 제가 오픽은 AL이 떴지만, 토익은 시험이 어떻게 뭘 공부하는지도 모르겠고, 인강을 듣는사람 따로, 그냥 기출 푸는사람 따로 이렇게 있던데, 혹시 토익 베이식 없이 오픽 AL 레벨이면 해커스 토익 환급반 수업 그런걸로 커리큘럼을 따라가는게 나은가요 아니면 기출문제 사서 돌리는게 나을까요? 살려주세요 ㅜㅠ
음 오픽은 스피킹이라 토익이랑 겹치는 게 리스닝 정도밖에 없을 것 같긴한데 수능 1등급 받는 성적이시면 기출문제 계속 돌리고 독학으로 공부하셔도 900점 넘으실 것 같습니다! 근데 토익 공부가 아예 처음이고 단기간에 점수를 높이셔야 한다면 토익 환급반 수업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
우와 점수가 꾸준히 향상되는게 너무 대단하세요!!! 저도 자극받고 주신 꿀팁들 명심해서 열공하겠습니다🔥 (근데 이제 토익 d-1일..)
포기하지 않고 반복해서 풀다보면 분명 좋은 성과 얻으실 수 있을 거예요!! 응원하겠습니다🥹🔥
rc 푸실때 글 유형파악 → 문제, 지문 abcd 키워드 체크 → 본문 이 순서로 읽으면서 풀이 하신다는건가요??
맞아요! 본문 읽다가 중간에 다시 문제로 넘어가서 키워드 abcd 살펴보고 소거 -> 다시 본문 읽다가 또 다시 키워드 살펴보고 소거 -> 본문 다 읽고나서도 아직 답이 안나온 문제 다시 살펴보기
이 과정으로 풀었습니다!!
와 되게 멋있어요!👍
이런게 바로 걸크러쉬지
저도 간절하게 받고 싶은 점수입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감만 잡히면 원하시는 점수 받으실 수 있을 거예요! 🥹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서치하다가 왔어요..! 기본적인 베이스가 있으셔서 높은 점수 받으신것 같아요 ㅠ.ㅠ 부럽습니다,, 혹시 오답도 꼼꼼히 하신걸까요???
오답은 항상 빼먹지 않고 꼭 해줬습니다!! 같은 표현이나 유형에서 자주 틀리는 경우가 많아서 lc 같은 경우엔 거의 다 했고, rc 같은 경우엔 연계문제가 연달아 나오는 부분을 다시 풀어보는 등 오답체크가 필요한 부분은 꼭 해줬어요!
대학 들어가기 전에 토익 800은 넘기면 장학금 있다는걸 지금 알아버려서 토익관련 정보 찾고있는데, 모의고사는 좀 풀어봤어도 토익은 생전 첨이라 어떻게 공부할지 갈피도 안잡혔던 때에 이런 도움되는 영상 굉장히 감사합니다!! 전 그냥 RC LC 기출문제집이랑 단어장으로만 해보려구요 800은.. 넘길 수 있겠쬬..? 수능영어는 고2때나 좀 공부하고 그 이후 하나도 공부 안한채로 수능2등급나왔는디.. 죽이되든 밥이되든 일단 해봐야져 머..
오오옹 벌써 토익 준비를 하시다니!! 완전 부지런하시네요🥹 도움이 된다니 뿌듯합니다ㅎㅎㅎ 공부 안했는데 수능 2등급이면 900도 충분히 넘길 수 있을 것 같은데요?! LC만 잡힌다면 금방 목표 점수 얻으실 것 같습니다✨ 공부 하시다가 모르는 거 생기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성심성의껏 답변해드릴게요🔥
비지니스영어 시험인데 대답이 사회성이 파탄나면 어떡해🥵🥵
그러니까요😔 토익 공부하면서 길러놓은 사회성 죄다 무너뜨리는 중…🥵🥵
토익 이번에 시작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스타트를 끊어야 할 지 모르겠어요 ㅠㅠ 아직 토익공부 안해봐서 파트 123 이런것도 무슨말인지 잘 모르겠구요.. 그냥 모고 왕! 풀고 오답 왕! 하면 괜찮을까요?
모의고사를 일단 한번 먼저 풀어보시고 그 다음에 막히는 부분들이 어딘지 체크하면서 공부하면 천천히 감이 잡히실 거예요! 개인적으로 수능 영어 공부랑 비슷하다고 느껴져서 아마 금방 적응하실 수 있을 거예요! 해보시고 막히는 부분 생길 때 댓글 담겨주시면 열심히 알려드릴게요!! 파이팅입니다🔥
ㅋㅋㅋㅋㅋㅋ재밌네요 말투가 구수해요
ㅎㅎ 재밌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진짜 대단하신것 같아요!!
저도 지금 토익 시험 보려고 준비하고 있는 대학생입니다. 저도 열심히 할게요^^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꼭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랄게요🥹✨
엘씨 Ets 2집이 조금더 실토익 수준에 가까운가요? 오랜만에 점수 만드려고 해커스천제 푸는데 너무 많이 틀려요 😂 토익 공부하는 브이로그 영상 넘 좋네요 화이팅!
ETS가 조금 더 실전에 가깝고 해커스는 비슷하긴 한데 좀 더 어려운 것 같아요!! 그래서 해커스로 공부하다가 ETS로 넘어가면 오답률 좀 낮아질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좋게 봐주셔서 감사해요☺️ 파이팅입니다!!
이 동영상을 바이블 삼아서 사소한거 하나까지 다 똑같이 따라할거여요
제가 본 토익팁 영상중 가장 유용한 영상입니다😢
헉 이렇게 극찬을 해주시다니… 감사합니다!! 꼭 좋은결과 받으시길 바라요✨ 공부하다 궁금한 점 생기실 때 댓글 남겨주시면 최대한 열심히 알려드릴게요!!🥹🔥
@@HUFSjunior 혹시 추후에 또 점수 달성하실때 rc오답 어떻게 하셨는지도 같이 찍어주시면 너무 좋을 것 같아요😢😢😢
넵!! 만약에 더 높은 점수로 갱신해야 할 때가 온다면 꼭 다시 영상으로 기록해오겠습니다🥹✨
혹시 해설집은 ebook 해설집으로 사용하셨나요?!!해설집만 전자책으로 사보려고 하는데, 만약 ebook이라면 종이랑 ebook중 어떤 것을 추천하시나용..??
저는 해설집은 안사고 답지 지문만 보면서 공부했어요! 개인적으로는 밑줄치면서 공부하는게 좋아서 종이를 선호하는데 작성자님의 취향대로 고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LC 파트1,3,4는 잘나오는데 part2가 너무 어려운데 혹시 오답노트하는 하는 꿀팁같은게있나요??
파트2에 변화구가 있는 선택지가 많아서 어려운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비슷한 발음인데 다른 뜻이라 헷갈렸던 선지들 다 적어놓고 발음 계속 따라했어요! 그리고 진짜 상상을 초월하는 대답들을 보면서… 뭔가 친절하지 않은 답이 거의 정답인 경우가 많다는 걸 깨달았고… (ex. 이 프로젝트 회의가 다음주야. -저는 거기 없을 거예요) 그냥 계속 그런 식의 답을 접하다보니 어느새 정답을 감지하는 스킬이 늘었던 것 같아여… 오답노트도 중요하긴 하지만 파트2는 뉘앙스를 파악하는 연습을 하는 게 더 중요할 것 같습니다!!
처음. 토익 공부하는거면은 시원스쿨이랑 해커스 중에 어느거 추천하시나요?
시원스쿨은 들어본 적이 없어서 잘 모르겠지만 해커스도 충분히 할만한 것 같습니다! 처음이시면 해설 강의가 있는 쪽으로 선택하시는 게 더 나을 것 같아요~
이거 보고. 토익 900 넘기러. 갔다오겟.습니다. ^^ 후기. 남길게요^^.
저도햇으니할수잇읍니다. 토익만점받아오시죠🔥
헐,,. 전 외대가 가고싶은 고3이에요!!!! 수시 원서 넣긴 했지만 붙을진 모르겠네요…. 그나저나 한달만에 토익 900점 멋있으십니다 역시 외대생짱짱
꼭 합격하실 수 있을 거예요!! 내년에 저희 같은 캠퍼스에서 같은 학우 입장으로 만날 수 있길 고대하겠습니다🥹 시청해주셔서 감사해요✨
모의고사 푸는데 Lc는 3개 틀리는데 RC 20개 틀리는 상황이라 정신나갈 것 같아요… 보름도 안 남았는데…하 공부자극 얻고 갑니당😢
RC는 지문 속에 등장하는 숫자나 장소를 기억하는 연습이 중요한 것 같더라구요!! 꼭 높은 점수 받으실 거예요...✨응원하고 있겠습니다🔥
ㅋㅋㅋㅋㅋㅋ아 진짜 ㅋㅋㅋㅋㅋㅋㅋㅋㅋ웃겨 ㅋㅋㅋㅋ
공부하다가 돌아버린 사람…✨재밌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2년전에 905,900 맞았을때 lc는 항상 490이었는데 얼마전에 보니까 파트2가 미쳤더라구욬ㅋㅋㅋ 855나와서 담주에 다시봅니다 ㅠ
최근에 난이도 확올랐죠ㅋㅋ
파트2 진짜 휙 지나가서 저도 집중력 흐려지면 바로 우수수 틀리는 것 같아요ㅋㅋㅋㅋ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합니다.. 이해가 안돼요 인구는 점점 줄어가는데, 난이도를 올려서 뭐하자는건지..? 국가 교육행정을 바꿀 생각을 해서 글로벌 인재를 키워야지, 내부에서 이렇게 치고박고 하는게 진짜 맞을까요 ?
다행히 1월에 905복구했는데 어렵네요 진쨔..
안녕하세요! 혹시 단어들은 한 번에 몇 개를 외우는 것이 적당하다고 생각하실까요??
하루에 몇개씩 외우는 것보다 모의고사 하나를 풀었을 때(rc+lc 둘 다) 등장하는 모르는 단어들을 다 외우는 게 더 효과적이라고 생각해요!! 모르는 단어가 많을 땐 문장 하나하나를 외운다고 생각하고 이틀 정도를 걸쳐서 외우는 걸 추천드립니다! 왜냐면 저는 한번에 몇개를 꼭 외워야한다고 생각하면 너무 막막해지더라구요… 저에게 맞는 단어 암기법은 이거라서 한번 여러가지 시도해보시고 더 좋다고 생각되는 방식으로 암기하시면 도움되실 것 같아요! 좋은 결과 얻으시길 바랄게요🥹✨
재밌어용
ㅎㅎ 재밌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싸가지없게말한다는거 넘윳겨욬ㅋㅋㅋㅋ
진짜 사회성 밥말아먹은 토익LC...😇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해커스 엘씨도 배속으로 들으셨나요??! 그렇다면 해커스 배속은 별도로 구매하셨나유? 배속하는게 없더라구요 ㅠ
악 해커스 LC를 배속으로 듣는건 너무 하드코어 같아요…😢 개인적으로 해커스 기본 LC문제가 ETS 1.5배속 LC보다 훨씬 빠르다고 느껴져서 저는 해커스는 기본 배속으로 들었습니다! ETS 1배속 버전이 너무 느려서 1.5배속으로 들은거라 해커스는 그냥 들으셔도 충분하실 것 같아요!
으아 영상 완전 초반에 나온것들 공감갑니다 ㅋㅋㅋ 인성파탄난 대답들 너무 많아서 힘들어요...
진짜 토익으로 실전영어회화 공부하면 외국인 친구들한테 손절당할 것 같은데… 길러온 사회성이 토익 공부에 독이 되는 것 같아요ㅋㅋㅋㅜㅜㅜ
360제 먼저 푸시고 1000제 푸신건가요? 1000제 풀기 전에 360제 다 풀고 가는 게 나을지 궁금해요!
저는 360제 다 풀고 1000제 넘어가는거 추천드려요! 개념 잡는데 확실히 360제만한게 없더라구요…!! 그리고 360제 풀 땐 뭔가 막중한 부담감이 안 들어서 좋은 것 같아요 ㅎㅎ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대단
ㅎㅎㅎ감사합니다아🥹✨
440점 토린이 입니다ㅠㅠ 800점을 목표로 하고 있는데 해커스 인강 괜찮나요? 강의 추천 해주실 수 있나요?
앗 저 인강은 안들어봐서 잘 모르겠네요ㅜㅜ 근데 해커스는 교재 해설지가 불친절해서 천천히 풀어서 설명해주는 인강 듣는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아요!! 공부하시다 모르는 거 나왔을 때 댓글로 남겨주시면 열심히 답글 남겨드릴게요 파이팅이에요🥹🔥
@@HUFSjunior 친절하게 답변 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대학 영어 교양 면제 때문에 3월 중반 전까지 토익 850점을 받아야 하는 상황인데 처음 시작할 때 어떤 책을 보는 게 좋을까요? 수능 영어는 2등급 정도 받았고 토익은 한번도 시도해 본 적 없습니다... 🥹
으음 해커스 교재가 공부하기 좋긴 한데 처음이시면 난이도가 좀 있다고 느껴질 수 있어요…! 그래서 해커스 LC, RC 1000제1 각각 사신 후에 모의고사 3회까지는 파트별로 나눠서 풀어보시는 거 추천드립니다! 문제 유형에 적응된 후에 한번에 다같이 푸는 연습하시는 게 마인드 컨트롤이 더 잘되실 거예요…! 저도 새내기때 미리 토익 공부해두려고 책 펼쳤다가 한번에 풀기가 너무 어려워서 그냥 포기해버린 적이 있거든요…🥲 그래서 어떤 문제집을 사시든 유형별로 먼저 연습해보는 거 추천드립니닷!!!
안녕하세요?토익 졸업하신 걸 진심으로 축하드려요^^ 저는 공인노무사 준비해야되서 공인영어로 토익치는데 목표가 650+에요...그래서 저한테 맞는 교재 알아보고 시작하려고 해요^^
여기서 질문!!엘씨부터 익혀야되나요?? 알씨부터 익혀야되나요? 궁금해요 ~~~~~
더 약한 쪽부터 준비하시는 게 맞는 것 같아요! 토익은 듣기+문법이 어느정도 받쳐줘야 해서 LC나 RC 파트 5부터 공부 시작하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좋은 성적 있길 바랄게요✨
@@HUFSjunior 현실적인 조언 감사합니다~~열심히 공부해서 꼭!!!합격의 깃발 날릴게요^^♡♡♡♡♡
공순이(열공하는 여자)네요.😊
하핳 어쩔 수 없이 빡세게 해봤습니닷…🔥 시청해주셔서 감사해요🥹✨
저 과외 해쥬세요..시급합니더
앜ㅋㅌㅋㅌㅌㅌ 문제 유형 감만 잡히시면 금방 고득점 하실 수 있을 거예요!! 🥹 공부하시다가 궁금한 부분 남겨주시면 답변 달아드리겠습니다아✨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파트 3,4 오답은 어떻게 공부하셨나요 ㅜㅡㅜ?
@@migingii 스크립트 보면서 ‘와 이런 문장이 있었다고?’ 혹은 ‘와 이 발음이 이 단어였다고?’ 하는 문장들은 쉐도잉을 무조건 했습니다! LC는 반복해서 듣고 따라하고를 엄청 많이 하는 수밖에 없는 것 같아요…
@@HUFSjunior 아게쓤다 .. 감사해요 해볼게요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문제풀때 나 보는것같아서 눈물나요 ㅠㅠㅠㅠㅠ... 잘맞다가 한번씩 넘어지면 진짜 화난다 나한테..
ㅋㅋㅋㅋㅋ맞아요… 오답체크 하면서 이걸 틀렸다고?? 무한반복으로 외치는…🥲
저도 해커스1 lc 풀고있는데 ㅠㅠ 계속 20개 틀리네요,,,
리뷰로 쉐도잉도해보고,,, 하는데 오를 생각안해요 팁있을가요
저는 개인적으로 앞부분에 집중해서 듣는 연습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키워드가 딱 잡히면(ex. 물류회사, 식사대접, 택배배송) 이후의 흐름이 잘 들리더라구요! 그리고 동사랑 명사를 캐치하는 연습도 같이 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문장 전체를 다 들어야겠다(x)
중요 키워드를 놓치지 말아야겠다(o)
의 마음으로 공부해야 성적이 오르는 것 같습니다!!
@@HUFSjunior 고맙습니다!!
이쁘다.... 채널 잘되시길
앜 감사합니닷ㅎㅎㅎ 채널 열심히 키워볼게요!!!🥹✨
너무멋있으세요
ㅎㅎ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혹시 외고출신이신 분 아니세요? 이 영상 다시 보고 싶어서 외고 토익 쳤는데 안나오던데 제목에 외고가 없어졌네ㅋㅋ 제가 다른분이랑 착각한건지 제목을 수정하신건지
앗 저는 일반고 나왔습니다! 제목을 수정한 적이 없어서 아마 다른 분이랑 헷갈리신 것 같아요! 또 보러와주셔서 감사해요✨
0:58 듣기 변화구 / 11:15 ets 해커스 교재 비교
ㅎㅎ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수능 1등급(턱걸이 1 말고)이면
아무리 오래걸려도 세달이면 900 넘기더라고요
확실히 수능 영어랑 비슷한 부분이 좀 있어서 그런 것 같아요ㅎㅎ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토익처음하는데 문법하나도모르고 7등급인데 토익할수있는지요? 아님 뭐부터해야하는지 알려주세요ㅜㅜ
시중에서 판매되는 기본 영문법이나 영단어 책 먼저 공부하시고 나서 토익 공부 뛰어드시는 것도 방법이고, 토익 문제집이랑 해설집 같이 사서 토익으로 영어공부 입문하시는 것도 방법일 것 같아요…! 둘 다 시도해보시고 더 맞는 거 찾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HUFSjunior 감사합니다 혹시 토익문제집좀 추천해주실수 있을까요! 500점짜리 기초들어봤는데 들을만한데 그냥들을까요?
@@Usns-8hs 목표하는 점수별로 해커스 문제집이 구분되어서 나오는데, 그거에 맞게 사서 푸셔도 좋을 것 같아요!!
0:34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ㅎㅎ 재밌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하 지짜 웃겨요 사가지없이 대답하는 lc ㅠㅠ
ㅋㅋㅋㅋㅋㅋ진짜 답지 보고 눈을 의심한 게 몇번인지 모르겠어요…🤦♀️ 너무 열받는 대답들…💣🔫🔥
포켓몬 포스터 귀여워용
앗 ㅎㅎ 감사합니다🥹💖
토익공부하면서 느꼈지만 해커스가 제일 좋은것같음
맞아요! 해커스가 난이도도 적당히 어렵고 맨처음 풀 때 개념 잡아두기 딱 좋은 것 같아요 ㅎㅎ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지문과 문제가 순서대로 나오는군요.. 꿀팁!
맞아요!! RC는 읽다가 옆에보면 그 내용이 문제로 나와있는 경우가 많고, LC는 첫부분만 놓치지 않으면 나머지는 정말 순서대로 나와서 며칠 빡세게 하시면 금방 감 잡히실 거예요!!
그리고 LC 관련 꿀팁 드리자면 LC는 앞부분을 정말 잘 들어야 하더라구요… 회사명이나 직업명을 처음부터 언급해버려서🥲(ex. Hi! This is Mr. ~~ mailing/catering company or Welcome to our company’s trivia night…) 이부분 놓치면 연계문제 1번 날려버리는…
토익 시험 파이팅입니닷 꼭 원하는 결과 얻으실 거예요!!🔥
안녕하세요! 혹시 실제 시험처럼 시간을 재고 모의고사를 보신 걸까요?
네 맞습니다! 문제 유형이 파악될 때까지 2-3회 정도 자유롭게 풀어본 다음, 어느정도 익숙해진 순간부터 시간을 재기 시작했어요! 토익 파이팅입니닷🔥
안녕하세요. 현재 820이고 900점을 한달 안에 넘어야해서 불안한 상황이에요ㅠㅠㅠ
1. 이미 ets 1000제 3을 예전에 사버렸는데 해커스를 하나 더 사는 게 좋을까요? ets 1000제 배속버전이 실제 시험과 그나마 비슷한가요? 아니면 좀 더 쉽나요? 최근 본 시험에서 제가 느끼기에 한번은 듣기가 쉽고 한번은 어렵게 나왔어서 어려운 엘씨를 대비하기에 충분한지 궁금해요
2. 단어장은 따로 사용하지 않으셨나요? 저는 단어가 부족한 거 같아서요ㅠㅠ
3. 파트7이 가장 힘든데요ㅠㅠ 영상을 보니 먼저 문제를 먼저 다 읽으시고 1번만 보기까지 읽으시던데 연계말고도 단일지문에서도 그렇게 푸시나요? 알씨를 시간안에 끝내려면 시간 배분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궁금해요
1. ets 1000제3으로 공부하셔도 충분할 것 같아요!! 다만 lc가 실전보다 쉬워서 배속버전으로 듣고 공부하셔야 할 것 같아요! 배속버전으로도 충분히 lc 심화버전 대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 단어는 저도 모고 1회 풀때마다 모르는 단어가 우수수 쏟아져나와서 모고 풀다가 몰랐던 단어만 꼼꼼히 암기해도 될 것 같습니다! 3회 정도 푸신다음에 거기에 공통적으로 등장하는 단어는 꼭 필수로 외우고 넘어가셔야 해요!
3. 저는 단일지문은 지문이 짧아서 문제 지문이랑 선지 둘 다 빠르게 훑고 본문리딩 들어가요! RC 시간분배는 LC할 때 최대한 많이 풀어둘 수록 용이해서 LC 자투리 시간에 문제 푸는 연습을 틈틈이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HUFSjunior 감사합니다🥺
그럼 듣기 때 파트5를 거의 다 푸시는건가요?
파트1, 2보다 3,4에서 특히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파트34 어떻게 듣고 푸시는지 궁금해요. 저는 문제랑 보기까지 다 읽고 듣는편인데 보기에 눈을 집중하면 영어가 귀로 잘 안 들어와요ㅜㅜ 보기에는 눈을 두지 말고 듣기에만 집중해야할까요? 그리고 파트34에서 모든 문장을 한국어로 바로바로 해석하시면서 푸시나요?
@@user-qs9qu3dd3r 파트3,4는 리스닝 나오기 전에 다음 문제 1번 보기+선지를 어느 정도 읽어두셔야 해요! (Ex. Q1. 화자가 어제 뭘 했는가? -1번: 회의에 참석했다 2번: 여행을 갔다왔다 3번: 아파서 회사에 못왔다…) 그래야 리스닝 초반부 들을 때 바로 1번 답 체크가 가능하거든요!!
그리고 2번 3번 문제는 의문사랑 주어 정도만 동그라미 치고 외우시는 거 추천드립니다!(ex. Q2. What did she do for the meeting? >> ’그녀‘가 ’뭘‘ (했을까?) 정도만 기억하기! / Q3. What will he do tomorrow? >> ‘그‘가 ’뭘‘ (할까?) 정도만 기억하기!
이런 식으로요! 답이 나오면 바로 체크할 수 있도록 이정도는 기억해두는 게 좋습니다! 그럼 리스닝 들으면서도 문제 풀 수 있어요!
+ 파트5는 리스닝 파트 넘어갈 때 나오는 어텐션? 부분에 빠르게 풀어버립니다!
@@HUFSjunior 감사합니다😊
lc 푸는 방법에 고민이 많았는데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한 달만에 900 넘기신거 정말 멋있으세요💕 자극도 받고 가요
1:05
ㅎㅎ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구십아홉개 ㅋㅋㅋㅋㅋㅋㅋㅋㅋ개웃겨욬ㅋㅋ
영어실력이 늘어나는만큼 감퇴하는 수학실력...🥹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선생님 감사드려요🥹🥹
도움이 되셨다니 뿌듯하네요…🥹🥹 저도 시청해주셔서 감사해요✨
대박...
ㅎㅎ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Part2 진짜 너무 띠꺼워요🥺🥺
그쵸ㅋㅋㅋㅋㅋㅋ진짜 출제자의 심리가 몹시 궁금합니다…ㅋㅋㅋㅋㅋㅋ 시청해주셔서 감사해요🥹✨
제가 단어가 많이 부족한데 단어는 어떻게 공부하는게 효율적일까요..?
모의고사를 풀 때 모르는 단어가 나오면 일단 표시를 해두었다가, 나중에 오답노트 할 때 한번에 정리하면서 발음도 같이 외우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기초영단어가 부족하시면 시중에 파는 토익빈출단어집을 먼저 외우신 후에 모의고사 푸는 것도 추천드려요!!
샤프랑 샤프심 정보 알 수 있을까요...?😢
앗 둘 다 집 근처 문방구에서 산 거라서요…! ㅜㅜ 막 비싸고 그런 샤프는 아니에요!!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문법은 어떤식으로 공부하는게 효율적일까요 ㅠㅠ
문법은 개념을 정립한 후에 비슷한 상황에서 어떻게 적용되는지를 공식처럼 계속 외우는 수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주장/의무‘의 의미를 가진 동사와 함께 쓰일 때 that절의 동사는 동사원형으로 쓴다‘라는 개념이 있다면, 그 ’주장/의무‘의 의미를 가진 동사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찾아서 싹 다 외우는 식으로 무조건 달달 암기하는 게 최선인 것 같습니다!
혹시 오답노트는 어떤 식으로 정리하셨나요!!
저는 교재에 바로 필기했어요!
RC>> 문법 문제는 틀린 문제 옆에 바로 개념 적어두고 다음 모고 치기 전에 한번 더 봤어요! 독해 문제는 어느 정보를 놓쳤는지 형광펜 칠해두고 중요 어휘나 몰랐던 단어는 문제 옆 종이 여백에 빨간색으로 다 적어놨어요! 그리고 왜 놓쳤는지 생각하고 뭐랑 헷갈렸는지를 간단하게 정리했습니다!
LC>> 마찬가지로 몰랐던 어휘도 종이 여백에 적어놓고, 안들렸던 부분의 발음도 적어놨어요! (Ex. They’re mowing the grass [데어모잉])
작성자분이 약하신 부분을 위주로 정리해나가는 연습 하시면 될 것 같아요! ㅎㅎ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 lc 대답법 개골때려요 진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동안 쌓아올렸던 사회성을 죄다 깎아내려야 할 것만 같은 대답이랄까요…🤬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영상 잘 봤습니다. 영어 노베이스면 토익 공부를 어떻게 시작해야 될까요..?
음 아무래도 문법+단어 공부가 먼저일 것 같아요…! RC의 절반 이상이 어휘문제라서 토익 빈출 문법, 단어를 일정 수준 이상으로 익혀놓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LC는 유튜브에 LC 빈출 문장 모음집 올라와있는거 계속 들으시면서 익숙해지는 연습을 하셔야 할 것 같아요! 제가 LC 연습할 때 자주 봤던 영상 링크 달아드릴게요:)
ruclips.net/video/PuQ93Gntmt0/видео.html
안녕하세요 혹시 하루에 몇시간정도 공부하셨나요??
하루에 최소 3-4시간씩은 꼭 공부했던 것 같아요! 그렇게 해야 LC 듣는 귀가 안닫히고 계속 열려있더라구요 ㅎㅎ 하루는 RC, 하루는 LC 번갈아가면서 계속 감 잡으려고 했던 것 같아요!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토익 점수 너무 부러워요ㅠ 이번에 토익 할려고하는데 360제 책은 어디서 구매하신건가요?
사실 캠퍼스 내에서 판촉 행사…? 같은거 하길래 무료로 받아온 건데 내용이 생각보다 알차서 놀랐어요…! 해커스에서 무료 배포하는 교재라서 아마 홈페이지 들어가면 받을 수 있을 거예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지금 LC400나오는데 더올릴수있는 방법이 뭐가 있을까요?
안들리는 발음 쉐도잉(따라읽기)+집중력 잃지않는 연습하기 >> 이거 두개 위주로 계속 연습하시면서 파트 1,2,3,4 중에 어디가 약한지 파악하셔야 할 것 같아요! 파트 1,2가 약하면 순간집중력을 키우시는 연습을, 파트 3,4가 약하면 리스닝 초반부에 집중해서 듣는 연습+동사나 명사 같은 키워드를 집중해서 듣는 연습을 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HUFSjunior 넵!감사드립니다~
LC 공부하실 때 주로 스피커로 들으셨나요 이어폰 끼고 들으셨나요?
저는 항상 스피커로 들었습니다! 예전에 수능 준비할 때도 듣기는 항상 스피커로 해놓고 푸는 편이었어요! 이어폰을 끼고 들으면 소리가 너무 선명하게 들려서 시험장에서 들을 때랑 차이가 크더라구요…! 그래서 가급적 스피커로 공부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소음 있는 환경에서 듣는 연습하는 것도 추천드려요!!
파트 5 문법 공부는 어케 하셨나요!!
일단 저는 수능공부할 때 문법 공부했던 게 엄청 크게 도움이 됐었어요! 문법 노베이스 상태시면 수능에 나오는 문법 문제 모음집이나 이런거 공부하시는 것도 추천드려요! 어느정도 기초가 쌓이신 상태면 유튜브에 '토익 문법의 모든 것 3시간 정리' 같은 영상들 날 잡아서 한번 쫙 보시고 거기에 등장하지 않는 모의고사 속 문법 문제들만 따로 교재에 정리해두는 거 추천드립니다! 개인적인 견해로 토익 문법 문제는 사실 계속 비슷하게 출제되는 것 같아요!! 그래서 문법 총정리 영상 한번 몰아서 쫙 보시는 거 강력추천드립니다...!
@@HUFSjunior 안그래도 영상보면서 책을 보는게 나으려나 혼자 불안했는데 감사합니다! 영상먼저 보고 없는 건 혼자 정리해야겠네요ㅎㅎ
문법은 어떻게 공부하셨나용?ㅜㅜ
저는 수능문법 공부했던 게 사실 토익문법 기본 베이스로 작용해서 문법 문제 틀릴 때마다 개념 정리하고 다시 외우고 하는 정도로만 공부했던 것 같아요…! 수능 영문법 공부해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LC 오답 어떻게 하시나요??
LC는 1)스크립트를 보면서 정말 안들렸던 부분을 표시하고 2)들릴 때까지 다시 들어본 후 3)쉐도잉(발음 따라읽기)하는 방식으로 오답노트를 진행했어요! 해당 문장을 영어로 적고, 들리는 대로 한국어 발음을 적은 후, 어느 발음을 헷갈렸는지 표시하는 방식으로요! 그리고 모르는 단어가 나오면 무조건 발음과 함께 적어서 교재에 표시해뒀습니다! 근데 사실 LC는 정말 많이 듣는 것밖엔 답이 없는 것 같아요...🥲
공부하는동안 사용하신 문제집 모두 궁금합니다! ㅜㅜ
1) 해커스 빨갱이 360제 LC
해커스 파랭이 360제 RC
2) 해커스 1000제1 전면개정판 LC
해커스 1000제1 전면개정판 RC
3) ETS 정기시험 기출문제집 1000제2 LC
ETS 정기시험 기출문제집 1000제2 RC
이 순서로 공부했습니다!! 360제 빼고는 전부 다 풀진 못했어요…ㅎㅎ
근데 저는 개인적으로 초반에 360제 풀었던 게 도움이 많이 된 것 같아요 한번 유형별로 개념을 잡아놓으니까 기출문제 풀면서도 그 유형이 보이더라구요! 그래서 만약 기출로만 공부하신다면 1,2회 정도는 유형별, 챕터별로 따로 풀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해커스 한권으로 끝내는 토익 700+ 풀고있고 시험은 한달에서 조금더 남았는데 추천하시는 기츨믄제집 있나용 ㅠㅠ 첫시험이라 잘 준비해서 풀고싶어요 (참고로 수능영어는 4등급대였습니다..!)
@@tbt8370 해커스로만 풀어보셨으면 ETS 기출문제집으로도 한번 풀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두 문제집이 살짝 느낌이 다르기도 하고 아무래도 토익 시험을 주관하는 곳이 ETS니까 ETS 1000제2나 3 추천드립니다!
@@HUFSjunior 1000제 2,3 중에선 뭘 더 추천하실까요?!? 3-2-1로 풀라고 하는 분도 있고 3이 젤 어렵다고 히는 분도 계셔서요 ㅠㅠ 그리구 토익시험 치고 다음 시험까지는 어느정도 둬야할까요? (원하는 목표점수가 나오지 않았을 경우) 첫시험 후에 연속으로 계속 봐보라는 분도 있고 해서... 아무래도 토익 첫시험이라 이곳저곳 귀 열고 팔랑거리게 되네요 😭
@@tbt8370 음 저는 1000제2만 풀어봐서 잘 모르겠는데 아무래도 새로 사실거면 3이 그중에 제일 최신거니까 3 사시는게 나을 것 같아요! 시험은 직후에 한번 더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닷 왜냐면 저도 이번에 치고 나오면서 바로 재시험 등록해버릴까 생각했거든요 ㅎㅋㅎㅋ 시간이 지나면 아무래도 공부한 게 휘발되는 경향이 있으니 바로 등록하시는 거 추천드립니다!
한달만에 900넘기기 ( 영어 고수만 )
읰ㅋㅋㅋㅋㅋ감만 잡히면 다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시청해주셔서 감사해요✨
ㅋㅋㅋㅋㅋㅋㅋ
ㅎㅎ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수능6등급에서.. 완전 노베로 토익공부 4월부터 학원다니면서 시작했는데요 제대로 한건 6월부터인데 ets1000제로 lc는 350정도에 rc는 250정도 나와요.. 800넘는게 목표인데 보카도 아직 다 못뗐고.. Lc rc리뷰법이나 진짜 제대로 혼자 공부해보고 싶은데 방법 공유해주실수있나요.. ? RC파트5 13개정도 틀리고 6는 8개 7은 170번까지 밖에 집중해서 못 풀고 연계까지 가면 시간이 부족해서 거의 찍고 그래요..
리뷰하실때 200문제 전부 리뷰하신건지? 궁금하구요
Lc는 맞더라도 다시 듣고 풀어보고 해설지 보고 듣고 넘어가고 해요 모르는 단어 있으면 정리하구요
Rc는 해설지보고 파트5는 a4용지에 해설지를 보고 이해하고 오답노트 하구 모르는단어 정리하구요
파트6는 해설지보고 이해하고 단어 정리하고 파트7은 해설지보고 형광펜리뷰법 하고 단어 정리하고 해요
rc꿀팁 말해주실때 연계문제 1-5말씀해주신게 무슨뜻인지 이해가 잘 안됩니다 ㅠ연계문제는 보통 문제 읽어보고 판단해야되는데 90프로 어떤게 뭔지 잘 모르겠어요
제대로 된 공부 방법 공유 부탁드릴게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ㅠ
일단 RC 같은 경우에는 틀린건 싹 다 리뷰했고 특히 파트5 같은 경우 새로운 어휘나 문법이 나오면 맞아도 무조건 다시 리뷰했어요!! (Ex. ‘should 같은 의무의 뜻을 가진 동사가 오면 -> that절 동사는 동사원형으로’ 라고 문제 바로 옆에 빨간펜으로 적어놓고 다음 모고 풀기 전에 한번 더 보는 식)
파트6,7 같은 경우는 지문 내용에서 문제의 답을 찾아야 하기 때문에 연계문제 중에 하나라도 틀리면 다시 지문 읽으면서 어느 부분에서 정답을 유추할 수 있었는지 형광펜으로 밑줄쳤어요!
저는 문제 풀 때 지문에다가 밑줄치면서 읽는 편이고 중요 키워드에 동그라미를 치거든요?(ex. “~~due date is 7/29.”라는 문장이 있다면 7/29에 동그라미 쳐놓는 식) 분명 동그라미를 쳐놨는데도 정답을 파악하지 못하고 틀리는 경우가 생기는데 그때 이제 왜 이 정보를 놓쳤는지, 뭐랑 헷갈렸는지를 적어놓고 계속 곱씹었어요! 이걸 꾸준히 했더니 보통 지문의 어느 부분이 연계문제로 나오는지가 보이더라구요!
영상에서 제가 말했던 문제 1-5 부분은 챕터7 뒷부분에 한번에 지문 3개 주고 문제 5개 던져주는 부분 말한 거였는데, 이제 그 부분에는 지문 3개가 차례대로 나오잖아요? 맨 첫 지문은 이메일, 두번째 지문은 청구서, 세번째 지문은 다시 이메일 이런 식으로요! 보통 그래서 첫번째 지문(이메일) 내용에서 연계문제 1-2번의 정답을 유추할 수 있고, 두번째 지문(청구서)에서 연계문제 3번을, 세번째 지문(이메일)에서 연계문제 4-5번을 유추할 수 있는 식이더라구요! 물론 그 중 세 가지 지문을 다 읽어야 답을 알 수 있는 문제도 하나씩 섞여있긴 하지만, 대부분은 지문이 나오는 순서대로 문제도 나옵니다! 그래서 지문 1을 다 읽고나면 연계문제 1,2번의 문제 선지를 한번 슥 보고, 지문 2를 다 읽고나면 문제 3번의 선지를 보고, 지문 3을 읽고나면 문제 4,5번의 선지를 보라는 식의 말이었습니다!!
LC 같은 경우에는 사실 쉐도잉(원어민 발음 듣고 억양 그대로 살려 따라 말하기)이 중요한 것 같아요! 해설집 보고 모르는 단어 체크하는 것도 물론 중요한데!! 원어민이 한 문장 속 단어를 어떤건 끊어읽고, 어떤건 붙여읽는지를 쉐도잉을 통해서 감을 잡는 게 필요할 것 같아요! 예를 들어서, “They’re mowing the lawn.” 이런 문장이 있다고 가정해볼게요! 그러면 원어민이 [데어 / 모잉 / 더런] 이런 식으로 끊어읽는데, 이때 They are이 [데이얼]이 아닌 [데어]로 발음되는 점, 보통 주어와 be동사가 붙어서 나오는 경우가 많다는 점 등을 쉐도잉을 통해서 깨닫는 거죠! 그래서 어느 부분에서 내가 필요한 단어가 나오는지, 내가 헷갈리는 부분은 어디인지를 파악하시는 게 급선무인 것 같습니다! (+ 빈출단어 발음 암기도 필수구요!)
그리고 개인적으로 LC 리뷰는 틀린 게 너무 많을 때는 다 하기가 벅차더라구요… 그래서 시간이 많을 땐 틀린 걸 전부 리뷰했지만, 없을 땐… 선택적으로 했습니다 ㅎㅎ 기출을 많이 풀다보면 ‘어? 이 단어 지난 모고 풀 때도 나왔던 것 같은데?’ 싶을 때가 있는데 그 때 리뷰하고, ‘이 스크립트는 진짜 뭐라고 하는지 하나도 안들린다’ 싶으면 쉐도잉했어요 물론 틀린 문제 다 리뷰하는 게 베스트긴 하지만요ㅎㅎㅎ
혹시 더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더 말해주세요! 최대한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제가 맨 처음에 토익 RC, LC 공부할 때 공부법 참고하고 싶어서 봤던 영상 있는데 그거 링크도 밑에 달아드릴게요!
ruclips.net/video/f5TF6CKH4MA/видео.htmlsi=exCMvVg32UkJfN67
@@HUFSjunior 토익독학 유튜버분꺼 실패앖는 lc rc보고 하신거죠?? 이거 보고 해봐야겠네요! 아 글고 일산쪽 사시나봐요 신비고 반갑네요 ㅎㅎ
@@HUFSjunior 파트7때는 그럼 지문1보고 문제1-2풀고 지문2보고 3보고 지문3보고 4-5보신거예여?? 연계문제가 중간에 섞이는 변수는 어떻게 하셨어요?
저어는 지방 사람이라 일산이 아니긴 하지만 ㅎㅎ 그래도 반갑습니다(?) 문제는 먼저 간단하게 한번씩 읽어본 다음에(선지는 x) 말씀하신대로 풀었어요! 변수문제라는 건 한 문제에 나오는 선지 다섯개 중 몇개는 지문 1, 몇개는 지문 2,3에서 내용이 나오는 걸 말하는 건데 그런 경우엔 지문 1 읽기 -> 변수문제에서 지문 1 내용으로 소거할 수 있는 선지들을 없애기 -> 지문 2 읽기 -> 다시 그 문제로 넘어가서 지문 2로 소거할 수 있는 선지 없애기 -> 다시 지문 3 읽기 이런 식으로 풀었습니다!
혹시 수능이랑 많이 다른가요? 어던 부분에서 많이 다를까요??
수능은 글 흐름만 파악하면 답을 고를 수 있는데 토익은 글 자체에 숨어있는 정보를 자세히 보고 파악해야 하니까 느낌이 좀 다른 것 같아요! 도표 문제가 많이 어렵게 나오는 느낌..?
와..전 토익못하는 직장인 아저씨입니다...대단하시네요..
좋게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냠냠쩝쩝님 part5,6 몇분만에 풀고 part7으로 넘어가시는지 알려주실 수 있나요?
저는 파트5는 듣기하면서 다 풀었고 파트6은 15~20분 잡고 풀었어요! 파트7에서 오답률이 높아져서 최대한 파트7에 시간을 많이 쓰려고 했습니다!
@@HUFSjunior 파트5를 듣기하면서 다 푸셨다니..대단하세요 저도 910점 맞고싶네요
답변 감사해요!>
@@HUFSjunior LC 디렉션에 파트5를 푸셨다는건데 LC 풀 때 다음 문제들 미리 안 읽고 시험보셔도 점수가 나오셨던거죠??
@@SSONG1004 디렉션 끝나갈 때쯤 LC 1번 문제의 질문만 읽었어요! 디렉션 나오는 시간에 한번에 LC 4번 문제 정도까지 여러개 읽어보기도 했는데 순간기억력이 부족한 지 읽어도 계속 까먹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직전 문제 끝나갈 때쯤 직후 문제 질문 하나만 읽었습니다!
혹시 lc문제푸는방식을 알려주실수있나요?
저는 lc 첫번째, 세번째 연계문제는 잘 푸는 편인데 두번째 연계문제가 잘 안풀리는 스타일이라 정답률을 높이기 위해 듣기의 집중도를 적절히 분배하는 편입니다!
그래서 일단 Lc 초반부를 듣다가 첫번째 연계문제의 답이 들리면 바로 풉니다(ex. Q1이 ‘어제 그녀는 무엇을 했는가?’인데, 듣기에서 ‘나 어제 미팅에 가느라 오늘 늦었어’의 답이 나오면 바로 Q1의 선지를 빠르게 훑고 답 체크)
그 후 두번째 연계문제를 들으면서 Q2의 선지를 죽 훑은다음, 답이 보이면 바로 체크를 하고 보이지 않으면 가능성 있는 선지만 표시해 놓은 후, Q3으로 넘어갑니다!
이렇게 되면 Q1, Q3은 거의 확정적으로 맞고 Q2는 정답률이 50% 정도가 되는데(보통 선지 4개 중 2개 정도는 소거가 되므로) 이렇게 lc 연계문제 3개 중 어떤 부분이 자신있고, 어떤 부분이 약한지 파악해서 본인의 페이스대로 듣기의 집중도를 분배하는 게 적절하실 것 같습니다!!
외대생 .. ㅜㅜ
앜 저어는 다른 외대생들처럼 막 영어 능수능란하게 하지는 못합니닷...ㅎㅎㅎ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엘씨 문제있어?
진짜 엘씨 인성 문제있는 것 같아요…🔫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전제조건 의대생의 두뇌..가 아니라
외대생이군요ㄷㄷ
읰ㅋㅋㅋㅋㅋㅋ저도 의대는 못갑니닼ㅋㅋㅋㅋ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주 예수를 믿으라 그리하면 너와 네 집이 구원을 얻으리라
사도행전 16장 31절 말씀
예수님 믿고 구원받으세요!🙏
해외주재원 파견때문에 토익 공부하는 40대 공대 졸업한 아저씨인데요..전 800만 넘기면 되는데요..
800점이면 보통 LC RC 몇개정도틀리는건가요 ?? 아는게 없습니다.난이도마다 다르겠지만요...ㅠㅠ.
얼마전에 710점 받았거든요 ㅠㅠ
외대면 회기역 근방이겠네요..
전 성북K졸업해서 그동네 조금 알거든요..
영상 감사합니다..
으음 아마 해커스나 ETS 점수 환산표 보시면 대략적인 오답 갯수를 유추할 수 있을 것 같은데 저도 정확히는 모르겠네요 ㅜㅜ 그래도 3-40문제 내로 틀려야 800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대강세인 요즘 시대에 풋 외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새끼 하다하다 공대도 아닌가보네
어떻게 공대생인 나보다 점수가 낮냐
님은 몇점이시길래?
몇점인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나는 공돌이 토익 830 따리 인데 ㅋㅋㅋ 댓글 재밋네 ㅋㅋㅋ
한달 벼락치긴데 900넘긴거면 개잘하는거지 딱 점수로만 따지니..ㅋㅋ 저분이 니만큼 공부해서 봤으면 만점받았을듯
나보다 점수가 낮네 900초반이 훈수 둘 짬이냐
자격지심 찌질하다 진짜 남 깎아내리며 니 자존감 채우는 인성보니 토익 아무리 해봤자 취업에서 실패할 듯 파이팅 ! 귀엽다 귀여웡
@@hanhyobin 아니 ㅋㅋㅋ 뭘그렇게 민감하게 반응함 난 귀엽기만 한데 ㅋㅋㅋ
@@realspokenenglish120 예 ?.. 열심히 공부한 당사자 입장에서 생각해보면 기분 나쁠 거 같은데요 상관 없는 사람들이나 재밌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