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어본 bgm 고상지 (koh sangji) - 출격 sally

Поделиться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21 сен 2024
  • 고상지로부터 들어보는 곡 소개
    반도네온 연주자, 고상지의 첫 디지털 싱글 Maycgre
    반도네온은 아르헨티나 탱고 음악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악기이다. 정재형, 김동률 등의 앨범과 무대에서, 또 각종 음악 방송에서 존재감 넘치는 반도네온 연주를 선보여 오던 고상지가 마침내 자신의 첫 디지털 싱글 앨범을 발표한다. 그는 세션 활동뿐만 아니라 아르헨티나 탱고를 연주하는 반도네온 연주자로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고상지가 탱고에 빠진 이유는 탱고가 어릴 적 즐겨 하던 게임 드래곤퀘스트3 의 OST를 연상케 했기 때문이라고 하는데, 그래서인지 그의 첫 앨범은 일반적인 아르헨티나 탱고의 기법들과 악기 구성이 사용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동양적 어드벤처 느낌이 강하다.
    애니메이션 마니아로 잘 알려져 있는 고상지답게 수록곡들은 대부분 애니메이션의 캐릭터들과 장면으로부터 받은 영감으로 작업되었다. 마치 암호와 같은 낯선 이름의 앨범 제목 maycgre - 마이크그레 또한, 한 달을 차이로 두고 발매될 정규앨범(9월 발매)의 수록 곡을 포함하여 자신의 곡에 영감을 준 6명의 애니메이션 캐릭터의 이니셜의 조합으로 탄생되었다고 한다.
    #고상지#익숙한 #삽입곡

Комментарии • 1

  • @bgm-A-ha
    @bgm-A-ha  3 года назад

    고상지로부터 들어보는 곡 소개
    1. 출격
    아르헨티나 유학 시절, 서울과 도쿄 같은 아시아의 대도시 향수병이 거의 절정을 칠 무렵 의 예고편을 보게 되었습니다. 신파일럿의 등장과 아주 밝은 열기가 가득한 예고편을 보고 크게 감동받아 바로 쓴 곡입니다. 사실 예전부터 애니메이션 오프닝 같은 노래를 만들어보고 싶었습니다. 특히 원근감이 과장된 오프닝을 볼 때마다 가슴이 뛰곤 했었는데, 음악으로써 원근감과 과장된 연출법을 표현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