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g Life는 서양권 밈으로 뭔가 간지나는 상황일때 일시정지한 상태에서 얼굴에 8비트 선글라스를 씌우고, 영상에 나오는 비트를 틀어주는 밈입니다. 외국 영상들을 보다보면 중간에 간지나는 플레이를 누군가 했을때 선글라스 씌우고 비트 틀어주는 걸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사실 한국 영상에서도 가끔 나오죠. 이 영상은 그냥 뜬금없이 선글라스 낀 플레이어 모습을 20초 보여주니까 어색하게 느껴지는 것 뿐이지, 은근히 쉽게 볼수 있는 밈입니다. 원래 Thug Life는 비기와 함께 역사상 최고의 힙합 아티스트로 꼽히는 투팍이 소속되있던 힙합 그룹인데(그리고 그 전에 투팍이 흑인 사회의 범죄를 줄이기위해 사회운동을 벌였었는데, 그 일환이었던 규칙의 이름이었습니다. 애들이랑 임산부들에게는 마약 팔지 말자, 이유 없는 범죄를 저지르지 마라, 민간인 공격하지마라 등등의 내용이 있었는데 흑인 갱들의 우두머리들을 끌여들여 갱들이 이 규칙을 지키도록 했다고 합니다. 모순된 내용들도 많지만, 처참한 흑인 슬럼가의 삶을 개선하려 했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습니다.) 이 힙합 그룹 이름이 어쩌다가 저 밈 이름이 되었는지는 모르겠네요.
Thug Life는 서양권 밈으로 뭔가 간지나는 상황일때 일시정지한 상태에서 얼굴에 8비트 선글라스를 씌우고, 영상에 나오는 비트를 틀어주는 밈입니다. 외국 영상들을 보다보면 중간에 간지나는 플레이를 누군가 했을때 선글라스 씌우고 비트 틀어주는 걸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사실 한국 영상에서도 가끔 나오죠. 이 영상은 그냥 뜬금없이 선글라스 낀 플레이어 모습을 20초 보여주니까 어색하게 느껴지는 것 뿐이지, 은근히 쉽게 볼수 있는 밈입니다.
원래 Thug Life는 비기와 함께 역사상 최고의 힙합 아티스트로 꼽히는 투팍이 소속되있던 힙합 그룹인데(그리고 그 전에 투팍이 흑인 사회의 범죄를 줄이기위해 사회운동을 벌였었는데, 그 일환이었던 규칙의 이름이었습니다. 애들이랑 임산부들에게는 마약 팔지 말자, 이유 없는 범죄를 저지르지 마라, 민간인 공격하지마라 등등의 내용이 있었는데 흑인 갱들의 우두머리들을 끌여들여 갱들이 이 규칙을 지키도록 했다고 합니다. 모순된 내용들도 많지만, 처참한 흑인 슬럼가의 삶을 개선하려 했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습니다.) 이 힙합 그룹 이름이 어쩌다가 저 밈 이름이 되었는지는 모르겠네요.
ㅇㅎ!
뭐지
이해 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