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O 규정집에 나와있는 “고의낙구로 인한 아웃”에 대한 내용입니다. 5.09 아웃. (12) 무사 또는 1사에 주자 1루, 1.2루, 1.3루 또는 1.2.3루일 때 내야수가 페어의 플라이 볼 또는 라인 드라이브를 고의로 떨어뜨렸을 경우 이때는 볼 데드가 되어 주자는 원래의 베이스로 돌아가야 한다. [부기] 인필드 플라이 규칙이 적용되는 경우를 제외하고 내야수가 타구에 닿지 않은 채 그대로 땅에 떨어뜨렸을 때는 타자는 아웃이 되지 않는다. [주1] 이 항은 쉽게 잡을 수 있는 플라이 볼 또는 라인 드라이브를 내야수가 땅에 떨어지기 전에 한 손 또는 두 손으로 닿은뒤 고의로 떨어뜨렸을 경우에 적용된다. [주2] 투수, 포수 및 외야수가 내야에서 수비를 하였을 경우에도 이 항의 내야수와 같이 취급한다. 그러나 처음부터 외야에 위치한 내야수는 제외된다.
첨언을 좀 드리겠습니다. 첫번째 영상 뷰캐넌의 번트 수비는 인필드 플라이와 전혀 관계가 없는 주자 1루 상황이었고 타자가 주저하지 않고 그냥 1루로 뛰었다면 병살까지는 안가는 상황입니다. 즉, 굳이 따지자면 타자의 본헤드 플레이일뿐 인필드 플라이를 설명하기 위한 장면으로는 부적절해 보이네요. 그리고 한화와 LG 경기 인필드 플라이는 영상에서 2루심이 손을 늦게 든 것은 맞으나, 나머지 3명의 심판도 늦은 것인지는 영상으로 확인이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심판 콜을 지적하기도 좀 애매하다고 보이네요.
오늘도 고퀄리티 영상 잘 보고 갑니다. 인필드플라이 조건이 성립되는 주자상황이 발생하게 되면, 투수가 제1구를 던지기 전에 심판원은 가슴에 손을 얹어 다른 심판원에게 인필드플라이상황을 서로 환기시킵니다. 그리고 인필드플라이 이프페어일 경우 플라이아웃 시그널 후 페어 시그널과 함께 인필드플라이 이프페어라는 콜을 해줍니다.
KBO 규정집에 나와있는 “고의낙구로 인한 아웃”에 대한 내용입니다.
5.09 아웃.
(12) 무사 또는 1사에 주자 1루, 1.2루, 1.3루 또는 1.2.3루일 때 내야수가 페어의 플라이 볼 또는 라인 드라이브를 고의로 떨어뜨렸을 경우 이때는 볼 데드가 되어 주자는 원래의 베이스로 돌아가야 한다.
[부기] 인필드 플라이 규칙이 적용되는 경우를 제외하고 내야수가 타구에 닿지 않은 채 그대로 땅에 떨어뜨렸을 때는 타자는 아웃이 되지 않는다.
[주1] 이 항은 쉽게 잡을 수 있는 플라이 볼 또는 라인 드라이브를 내야수가 땅에 떨어지기 전에 한 손 또는 두 손으로 닿은뒤 고의로 떨어뜨렸을 경우에 적용된다.
[주2] 투수, 포수 및 외야수가 내야에서 수비를 하였을 경우에도 이 항의 내야수와 같이 취급한다. 그러나 처음부터 외야에 위치한 내야수는 제외된다.
첨언을 좀 드리겠습니다. 첫번째 영상 뷰캐넌의 번트 수비는 인필드 플라이와 전혀 관계가 없는 주자 1루 상황이었고 타자가 주저하지 않고 그냥 1루로 뛰었다면 병살까지는 안가는 상황입니다. 즉, 굳이 따지자면 타자의 본헤드 플레이일뿐 인필드 플라이를 설명하기 위한 장면으로는 부적절해 보이네요. 그리고 한화와 LG 경기 인필드 플라이는 영상에서 2루심이 손을 늦게 든 것은 맞으나, 나머지 3명의 심판도 늦은 것인지는 영상으로 확인이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심판 콜을 지적하기도 좀 애매하다고 보이네요.
KBO 게시판 개웃기네 ㅋㅋㅋㅋㅋㅋ
오늘도 고퀄리티 영상 잘 보고 갑니다.
인필드플라이 조건이 성립되는 주자상황이 발생하게 되면,
투수가 제1구를 던지기 전에
심판원은 가슴에 손을 얹어 다른 심판원에게 인필드플라이상황을 서로 환기시킵니다.
그리고 인필드플라이 이프페어일 경우
플라이아웃 시그널 후 페어 시그널과 함께
인필드플라이 이프페어라는 콜을 해줍니다.
풀레이어 입장에서, 타자주자는 무조건 전력질주, 루상의 주자는 버티면 됨
좋은 영상입니다 배경소리에 목소리 묻히는 경향있어서 배경음을 좀 줄이는 선택이 좋아보여요
목소리가 탁성이고 저음이라서 그런지 음악에 묻히긴 하네요
질문있습니다 인필드 선언 후 낙구하였다면 선행주자들은 베이스 리터치 후 다음 루로 진루할 수 있나요 아니면 리터치 안하고 바로 진루가 가능한가요?
인필드플라이 선언 이후 낙구했다면 타자주자는 자동 아웃되고, 선행주자들은 귀루의 의무없이 진루 가능합니다.
인필드 플라이로 선언이 되면 야수가 공을 놓쳤을 경우에는 타자는 자동아웃이 되었기 때문에 주자들은 진루를 할 의무가 없어 태그로만 아웃 시킬 수 있습니다.(포스아웃x) 공 놓치지 않고 잡으면 일반적인 플라이 상황과 똑같음
3:20 이 상황에서는 1루 주자가 태그를 당하지 않았는데 왜 런다운 상황이 나오지 않고 아웃 판정이 된건가요?
투수가 공을 놓쳤으니 포스아웃이 불가능하니까 주자가 태그를 당하지 않고 1루로 귀루한다면 살 수도 있는 상황 아닌가요
@@일리아스-k2o3:40 이때 태그하는 장면 나옵니다
하늘을 찌르면 타자 아웃 주자는 베이스에 얌전히 있는다 이건 이해했는데요~
하늘을 찔렀어요 근데 수비수는 공을 놓쳤어요 그럼 타자는 아웃인데 주자들이 그냥 진루했어요 그럼 진루가 가능한건가요?
네 진루할건지 귀루할건지는 주자마음이에요
그냥 타자는 아웃이라고 생각하심됩니다. 그리고 고의낙구라는게 있는데 라인드라이브를 글러브등으로 놓치면 심판원이 고의낙구! 라고 지적하고, 타자만 자동아웃뒤 볼데드가 됩니다
다음 룰로는 비디오판독 다뤄보시는건 어떨까요?
현재 판독대상으로 규정되어있지 않은 케이스에 대한 필요성이나, 야구 특유의 비디오판독 문제점 등이 담겨보면 좋을거같아요!
한화엘지경기에선 1루심이 뜨자마자 먼저 선언을해서 2루심은 늦게선언한겁니다~
와 봐도 잘 모르겠다ㅋㅋ야구 너무 어렵다..
이렇게 설명을 해줘도 어렵다 그래도 감사합니다 !
공닿기직전에 인필드..ㅋㅋㅋ
잭필드도 저거보단 합리적인 가격일듯
재밌게 보겠습니다
정말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심판이 빨리 판단을 안하면???
팝콘뜯고 kbo게시판 ㄱㄱ
보크, 인필드 플라이, 태그아웃, 공 하나하나 심판에 의존하는 야구. 올림픽 퇴출 이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