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히 말씀드리면 해당 환자의 사례는 이미 죽은 부위는 이미 절제를 했습니다. 심하게 죽은 부위(초기 검게 보이던)들은 잘라낸 상태입니다. 그런데 경과가 좋지 않아 잘라낸 부분에서 괴사가 추가로 일어나던 상황이었습니다. 그래서 손가락 절단까지 언급이 되던 상황이었고요. 핀홀셀의 원리는 레이저로 비정상 부위를 없애고 주변 부 정상 세포와 비슷하게 재생을 유도하는 것입니다. 해당 환자의 경우 괴사가 일어나고 있는 표면에 핀홀셀 레이저를 시행하여 충분히 재생을 유도할 수 있는지 보는 것이 관건입니다. 죽은 부위를 없애는 것이 선행되므로 죽은 것을 되살리는 것과는 다르겠습니다. 없애고 채워 넣는 개념으로 생각하시면 좋겠습니다.
괴사면 죽은 거 아님?
그걸 되살린다는 말인가요?
간단히 말씀드리면 해당 환자의 사례는 이미 죽은 부위는 이미 절제를 했습니다. 심하게 죽은 부위(초기 검게 보이던)들은 잘라낸 상태입니다.
그런데 경과가 좋지 않아 잘라낸 부분에서 괴사가 추가로 일어나던 상황이었습니다. 그래서 손가락 절단까지 언급이 되던 상황이었고요.
핀홀셀의 원리는 레이저로 비정상 부위를 없애고 주변 부 정상 세포와 비슷하게 재생을 유도하는 것입니다.
해당 환자의 경우 괴사가 일어나고 있는 표면에 핀홀셀 레이저를 시행하여 충분히 재생을 유도할 수 있는지 보는 것이 관건입니다.
죽은 부위를 없애는 것이 선행되므로 죽은 것을 되살리는 것과는 다르겠습니다. 없애고 채워 넣는 개념으로 생각하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