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권투자는 기관과 개인의 방식이 다릅니다 ㅎㅎ 기관이야 이익을 내서 월급을 받아야 하기 때문에 트레이딩 관점에서 접근하는 것이고. 개인은 보통 만기까지 가져가기 때문에 '매수하는 시점에 만기와 금리가 결정되는 상품'일 뿐입니다. 5%까지 기다릴 것도 아니고 개인은 지금 바로 사도 좋은 가격이죠.
연봉 수십 수백억의 미국 증권전문가가 슈퍼컴퓨터로 분석해도 경제방향을 맞출 확률은 50프로가 안된다는 내용을 얼마전 책에서 읽은 기억이 납니다.... 하물며 유튜버나 평범한 사람들이 하는 예측은 어떨까요? 인덱스 장기투자가 해법일수밖에 없는것같네요. 몇번 차익먹어도 한방이면 다 잃는게 개인투자자죠..
미국은 국채 이자에대한 세금이 없는데 우리나라는 채권에도 15프로 떼는게 역겹습니다 그것도 원화로 가져가네요 채권투자를 멈춘이유입니다.
이미 미국에선 세금이없는상품이라 배당세가 낮게 책정이 된건데 우리나라는 세금을 또내죠
저도 뜯김 ㅠ
@@우리집서열1순위 저도 다팔고 배당주로 넘어감 사람은 천조국에 태어나야되는게 맞는듯 소비 1위국+ 401k 등등 너무 부럽
이 영상보고 대형주 성장주 테마주 가치주 풀 매수 박았습니다.
자 이제 비꼬는게 슬슬 늘어나는거보니 조심스럽게 채권 매수시작~
채권투자는 기관과 개인의 방식이 다릅니다 ㅎㅎ
기관이야 이익을 내서 월급을 받아야 하기 때문에 트레이딩 관점에서 접근하는 것이고.
개인은 보통 만기까지 가져가기 때문에 '매수하는 시점에 만기와 금리가 결정되는 상품'일 뿐입니다.
5%까지 기다릴 것도 아니고 개인은 지금 바로 사도 좋은 가격이죠.
금리인상은 천천히 완만히
금리인하는 날카롭게 강하게
올겁니다
이번에는 금리인상도 급하게 올렸었죠 ㅎㅎ.. 내년 금리는 어쩔수없이 가파르게 인하할거라고 봅니다
연봉 수십 수백억의 미국 증권전문가가 슈퍼컴퓨터로 분석해도 경제방향을 맞출 확률은 50프로가 안된다는 내용을 얼마전 책에서 읽은 기억이 납니다.... 하물며 유튜버나 평범한 사람들이 하는 예측은 어떨까요? 인덱스 장기투자가 해법일수밖에 없는것같네요. 몇번 차익먹어도 한방이면 다 잃는게 개인투자자죠..
영상 감사드립니다.^^
예상은 했지만 슬슬 조롱댓글 달리기 시작하네요 지금부터가 채권 들어갈때가 된거 같습니다
너무 이론적으로만 하려고 하시는듯... 경제학자는 주식으로 돈벌지못한다고 하더군요...
이론대로면 채권 당장 접아야함 ㅋㅋㅋ
경제학자들 그냥 ㅂ,.,.ㅅ임
부동산 포기 안 하면 금리 내림
비관론자는 명성을 얻고 낙관론자는 돈을 얻는다
전에 관세 올려도 물가 안 올라간 것은 세계화 시대였기 때문입니다 . 탈세계화가 된 지금은 다를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안그래도 예전에 샀던 채권.. 눈물흘리고 있는데.. 가격대가 전 저점까지 내려와서 다시 들어가도 괜찮을듯..
다른영상 보다 소리가 좀 작은거같아요
미국이 버틸까 보다는 한국이 버틸수있을까가 의문입니다. 미국은 버틸만 하니 그렇게 하는듯 합니다
슨상님 오랜만에 글 남깁니다 메리크시르마스
schd 2025년 어떻게 흘러갈까요?
버블이 터지면 주가가 폭락하고 경기침체로 들어가는데, 왜 금리가 올라가나요?
채권에 대한 수요가 급증해서 금리가 폭락하는게 정상 매커니즘일텐데.
tmf 분할로 모아 가려구요
거치식은 좀 위험할거 같고 분할투자가 맞는 시점인듯....
3개월 10년 금리 정상화 되었습니다.
언제 어디서든 주식 폭락 일어나도 전혀 이상할게 없습니다
잘 보고 있습니다. 추가매수로 평단을 낮출 때는 환율 고려한 원화 기준으로 판단하나요? 달러 기준으로 내려도 환율 생각하면 오르는 경우가 있기에..
올
신기
코로나 때문 아니었나요??
손실이 커요 tmf😂
아직도 미채권투자라니.. 뷰를바꾸시는게~~
이런댓글달리는거보니 이제 슬슬분할매수하먄될듯요 ㅋ
한국 금리는 반드시 올라가서 부동산 모두 파탄나야한다. 그래야 미래에 희망이 있다. 부동산만 오르고 경제는 무너지는 버블경제 늦기전에 개선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