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번역에 2가지 오류가 있어 말씀드립니다. 먼저 00:15의 '기원전 3-4세기'를 '기원전 3-4년'으로 정정하며, 두번째로 00:29의 '이복형제/자매(어머니가 다른 형제)'를 '이부형제/자매(아버지가 다른 형제)'로 정정합니다. 앞으로 번역에 더욱 신경쓰도록 하겠습니다. 죄송하고 감사드립니다.
영상번역에 2가지 오류가 있어 말씀드립니다. 먼저 00:15의 '기원전 3-4세기'를 '기원전 3-4년'으로 정정하며, 두번째로 00:29의 '이복형제/자매(어머니가 다른 형제)'를 '이부형제/자매(아버지가 다른 형제)'로 정정합니다. 정확해야하는 번역에 오류가 있음에 양해를 부탁드리며, 앞으로 번역에 더욱 신경쓰도록 하겠습니다. 죄송하고 감사드립니다.
@@jeilsmallman half brothers and sisters는 부모중 한명이 같은 형제 자매를 말하는 것으로 이복, 이부 모두 사용가능한 단어입니다. 다만 여기 성경에선 엄밀히 말해 이부 형제 자매가 맞습니다. 예수님은 마리아의 남편 요셉을 통해 오시진 않았기 때문입니다.
제 생각엔 예수님은 마리아의 몸을 통해 나온 하나님의 아들이므로, 엄연히 얘기하면 마리아의 남편 요셉의 아들(요셉의 씨)은 아니죠. 예수님을 낳은 후론 마리아와 요셉이 둘의 자식을 여러명 낳았기 때문에 half sisters and half brothers라고 얘기하는듯 합니다. 카톨릭에선 동정녀 마리아의 이미지를 고수하기 위해 성경에 예수님의 형제 자매가 엄연히 언급됨에도, 그들이 마리아의 자녀가 아닌 친인척 아이들 정도로 해석합니다. 성경에 보면 요셉이 마리아가 임신한 것을 알고 처음엔 조용히 파혼하려다가 천사가 이 아이는 하나님의 아들이라고 알려준후론 예수님을 잉태한 내내 마리아와 잠자리를 갖지 않았다고 언급이 굳이 됐다는 것은 예수님 출생후론 정상적인 부부 생활을 했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마태복음 1:25 KLB [25] 그러나 그는 마리아가 아들을 낳을 때까지 그녀와 잠자리를 같이하지 않았다. 마리아가 아들을 낳자 요셉은 이름을 ‘예수’ 라 하였다.
영상번역에 2가지 오류가 있어 말씀드립니다. 먼저 00:15의 '기원전 3-4세기'를 '기원전 3-4년'으로 정정하며, 두번째로 00:29의 '이복형제/자매(어머니가 다른 형제)'를 '이부형제/자매(아버지가 다른 형제)'로 정정합니다.
정확해야하는 번역에 오류가 있음에 양해를 부탁드리며, 앞으로 번역에 더욱 신경쓰도록 하겠습니다. 죄송하고 감사드립니다.
채널 영상 감사히 잘 보고 있습니다만 이정도 번역 오류면 영상내리고 수정해서 다시 올리는게 낫지 않을까요
이 짧은 쇼츠에 매번 귀한 정보 담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진짜 수고많으십니다 🙏
아멘 ^!
열한번째 그분의 역사는 영원할 것입니다!
Amen
아멘^^ 입니다~
기원전 3-4세기 가 아니라 3-4년 이요
감사합니다. 앞으로 더욱 신경쓰겠습니다.
Half-brother, half-sister..는 이복형제,자매가 아니라, 이부형제,자매라고..엄마는 같고 아빠가 다른 형제자매를 뜻합니다. 번역을 세심하게 하시면 더 좋았을 것입니다만..
조언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더욱 신경쓰도록 하겠습니다
@@jeilsmallman half brothers and sisters는 부모중 한명이 같은 형제 자매를 말하는 것으로 이복, 이부 모두 사용가능한 단어입니다. 다만 여기 성경에선 엄밀히 말해 이부 형제 자매가 맞습니다. 예수님은 마리아의 남편 요셉을 통해 오시진 않았기 때문입니다.
예수님께서 기원전3-4세기에 태어났다고요? 처음 듣는 얘기네요
그러게요... 영상에서 three to four b.c. 라고 말한 부분은 번역이 "기원전 3-4세기"가 아니라 "기원전 3-4년" 으로 번역 되어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럼 마리아는 다른 남자와도 결혼해서 애낳았다는건가요?
저도 이해가 안가요
제 생각엔 예수님은 마리아의 몸을 통해 나온 하나님의 아들이므로, 엄연히 얘기하면 마리아의 남편 요셉의 아들(요셉의 씨)은 아니죠. 예수님을 낳은 후론 마리아와 요셉이 둘의 자식을 여러명 낳았기 때문에 half sisters and half brothers라고 얘기하는듯 합니다.
카톨릭에선 동정녀 마리아의 이미지를 고수하기 위해 성경에 예수님의 형제 자매가 엄연히 언급됨에도, 그들이 마리아의 자녀가 아닌 친인척 아이들 정도로 해석합니다. 성경에 보면 요셉이 마리아가 임신한 것을 알고 처음엔 조용히 파혼하려다가 천사가 이 아이는 하나님의 아들이라고 알려준후론 예수님을 잉태한 내내 마리아와 잠자리를 갖지 않았다고 언급이 굳이 됐다는 것은 예수님 출생후론 정상적인 부부 생활을 했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마태복음 1:25 KLB
[25] 그러나 그는 마리아가 아들을 낳을 때까지 그녀와 잠자리를 같이하지 않았다. 마리아가 아들을 낳자 요셉은 이름을 ‘예수’ 라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