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엔 이동거리가 더 줄어들고 에어컨이나 히터 돌리면 더 빠지고 세차시 조심해야 하고 충전 시간 겁나 걸리고 충전소 그닥 없고 장거리는 포기해야 하고 전기용품은 생각 버려야 되고 기타등등 생각해보면 사업장에서 단거리 운행하기엔 좋겠지만 일반적으로 사용 하실분들은 잘 생각하셔야 합니다. 전기는 아직 이라 생각합니다. 나중에 짐 이빠이 실고 왕복최대 500~600키로 나오고 충전소 많고 내구성 좋아지면 그때 생각해보시는게 좋습니다. 후회하고 되파시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 .
봉고ev 1톤 3월 중순부터 운행하여(4월부터 정식 영업 활동) 약3만 정도 운행한 경험치 입니다. 1.주행가능거리는 충전전 평균 전비를 근거로 보여주며 운행시 참고자료 사용은 의미 없음. 2.전비는 적재물 중량,운행속도가 80% 이상 좌우함(빈차로 80km 이하로 운행시 270km~300 가까이 나옴) 3.시내주행시 회생제동 사용하고 고속도로 및 자동차 전용도로 운행시는 급내리막길만 회생제동으로 속도 조절함. 4. 승차감 향상을 위해 하체 튜닝은 필요합니다(방법은 다양 합니다) 5.밧데리 전고가 낮으므로 과적은 피하고 험로 주행시 주의 필요(과적하고 공사현장 출입시 사고발생 우려) 6.장,단점이 뚜렸하여 단점은 스스로 보강하여 운행하면 만족도가 많이 올라갑니다^^
빈차 주행거리 270km 넘게 나옵니다. 개인적으로 전용도로, 고속도로,국도 회생제동 특별한 경우 안합니다. 회생제동 양이 많을수록 에너지 손실입니다. 내리막이나 예측가능한 정지시에만 수동으로 잡습니다.(왼쪽패들) 평상시에 회생제동을 끄고다니는게 좋다고생각합니다. 브레이크 감각이 거기에 익숙해지기 때문입니다. 회생제동 상태 감각에 익숙해져 있다가 풀렸을때 브레이크를 덜 밟을 수 있습니다. 다른것보다 속도 80-90km/h 넘어가면 에너지 손실이 나는것 같습니다. 엔진기관차량 RPM 2천미만으로 운전하듯이 하는게 좋은것같습니다.
@@마구-c1s 주행거리/차량보유에너지 측면에서의 이야기입니다. 되도록 회생제동하는 양이 적을수록 전기에너지를 운동에너지로 바뀌었다 다시 전기에너지로 바뀌는 양이 적어진다는이야기입니다. 에너지 전환에는 결국 손실이 나기 마련이니까요... 보유한 전기에너지를 오롯이 주행하는데만 사용하는 측면에서 손실이라는 소리입니다. 회생제동 작동모드에서 손실일때가 있습니다 주행중이다 가속페달떼고 주행하면 무조건 회생제동이 작동합니다.... 감속해야할 상황인지 주행을 계속해야할 상황인지 판단을 못하기 때문이지요. 생각보다 그 상황이 빈번합니다. 그때 결국 불필요하게 에너지 전환이 잃어나 손실이 발생합니다.
싣는 짐 무게에 따라 주행거리에 그리 차이 안납니다
공장이신거같은데 승압안하셔도 되는 환경이면 충전기 직접 자가설치하세요
7kw 완속충전기 사다 직접설치하시면 얼마안들어갑니다
겨울철엔 이동거리가 더 줄어들고 에어컨이나 히터 돌리면 더 빠지고 세차시 조심해야 하고 충전 시간 겁나 걸리고 충전소 그닥 없고 장거리는 포기해야 하고 전기용품은 생각 버려야 되고 기타등등 생각해보면 사업장에서 단거리 운행하기엔 좋겠지만 일반적으로 사용 하실분들은 잘 생각하셔야 합니다. 전기는 아직 이라 생각합니다. 나중에 짐 이빠이 실고 왕복최대 500~600키로 나오고 충전소 많고 내구성 좋아지면 그때 생각해보시는게 좋습니다. 후회하고 되파시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 .
봉고ev 1톤 3월 중순부터 운행하여(4월부터 정식 영업 활동) 약3만 정도 운행한 경험치 입니다.
1.주행가능거리는 충전전 평균 전비를 근거로 보여주며 운행시 참고자료 사용은 의미 없음.
2.전비는 적재물 중량,운행속도가 80% 이상 좌우함(빈차로 80km 이하로 운행시 270km~300 가까이 나옴)
3.시내주행시 회생제동 사용하고 고속도로 및 자동차 전용도로 운행시는 급내리막길만 회생제동으로 속도 조절함.
4. 승차감 향상을 위해 하체 튜닝은 필요합니다(방법은 다양 합니다)
5.밧데리 전고가 낮으므로 과적은 피하고 험로 주행시 주의 필요(과적하고 공사현장 출입시 사고발생 우려)
6.장,단점이 뚜렸하여 단점은 스스로 보강하여 운행하면 만족도가 많이 올라갑니다^^
가정용 220v 충전되나봐요ㆍ
일반 가정용(저긴 공장인가..) 충전은 요금 폭탄이라는 말 있던데요.. 휴대용 충전어시스트로 그렇게 충전하면 요금이 어캐 되는지 궁금하네요
저흰 공장이어서 요금폭탄은 없습니다. 주행거리가 많지 않고 일주일에 2~3회 정도 충전하며, 만원도 안나오는것 같습니다.
번개치고 장마비옆에서몰아치면 지하충전입니다 참고하세요 히터마음대로못켜요 전기중고차는웬만하면안사더라구요~
완속 케이블 별매에요? 기본이에요?
빈차 주행거리 270km 넘게 나옵니다.
개인적으로 전용도로, 고속도로,국도 회생제동 특별한 경우 안합니다.
회생제동 양이 많을수록 에너지 손실입니다.
내리막이나 예측가능한 정지시에만 수동으로 잡습니다.(왼쪽패들)
평상시에 회생제동을 끄고다니는게 좋다고생각합니다.
브레이크 감각이 거기에 익숙해지기 때문입니다.
회생제동 상태 감각에 익숙해져 있다가 풀렸을때 브레이크를 덜 밟을 수 있습니다.
다른것보다 속도 80-90km/h 넘어가면 에너지 손실이 나는것 같습니다.
엔진기관차량 RPM 2천미만으로 운전하듯이 하는게 좋은것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저도 전기차 뽑은지 얼마 안되어 익숙하질 않은데요....기존 디젤차 주행시 신호 대기 앞이나 멈추기 전에 중립에 놓는 습관이 있었는데
전기차로 바꾼후 멈추기전 중립을 넣으니 차가 앞으로 밀리는 느낌을 많이 받아 정차 전까지는 중립에 놓질 않습니다.
2톤 적재시 완충 주행거리200키로나오나요??
@@extremesurron9886 봉고3는 적재중량1톤차량 입니다.
회생제동이 충전인건데 왜손실이죠?
@@마구-c1s
주행거리/차량보유에너지 측면에서의 이야기입니다.
되도록 회생제동하는 양이 적을수록
전기에너지를 운동에너지로 바뀌었다 다시 전기에너지로 바뀌는 양이 적어진다는이야기입니다.
에너지 전환에는 결국 손실이 나기 마련이니까요...
보유한 전기에너지를 오롯이 주행하는데만 사용하는 측면에서 손실이라는 소리입니다.
회생제동 작동모드에서 손실일때가 있습니다
주행중이다 가속페달떼고 주행하면 무조건 회생제동이 작동합니다....
감속해야할 상황인지 주행을 계속해야할 상황인지 판단을 못하기 때문이지요.
생각보다 그 상황이 빈번합니다. 그때 결국 불필요하게 에너지 전환이 잃어나 손실이 발생합니다.
완충 후 주행 거리는 좀 짢네ㅡㅡ예
무게 2톤 적재시 완충거리 얼마나 나올가요
2톤은 좀 위험할 것 같습니다. 얼마전에 1톤 좀 넘게 싫은적이 있었는데....110Km 정도 주행거리가 남았다가 물건을 내리니 주행거리가 130Km로 바뀐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