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프로TV가 국내 최초로 시작합니다!🎉 👉위즈덤 칼리지 수강신청 : bit.ly/3KlwlMO 최대 72% 할인 + 현장 수강생이 될 수있는 “얼리버드 혜택”을 놓치지 마세요. (~4/24 마감) ★ 단체 수강(10인 이상) 문의 : 010-3898-2324★ 최준영, 박세익부터 김경일까지 9명의 각 분야 최고 전문가들에게 배우는 국내 최초 지혜 교육 프로그램 ✨위즈덤 칼리지✨를 만나보세요. ★ 광고문의 : ad@ebroadcasting.co.kr ★ 광고문의 : 010-2090-6748
기자님이 초반에 말씀하셨던 중국 이야기 들으니까 생각났는데 좀 조심스러운 이야기지만 2000년도 초반에 중국붐 일어날 때 중국에 관한 책에서 본 이야기였는데 중국 사람들은 사기를 당했을 때 화를 내지 않는다고 하더라고요. 그러기보단 자신들은 교훈을 얻었다고 생각하고 그 교훈을 남에게 써먹을 생각을 한다고. 참 뭐라하기 힘든 기분이 들었는데 요즘 중국사람들이 가장 욕먹는 데에 일조를 한 부분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네이버 - 최수연 CEO는 야심차지도 않았고 뭘 어떻게 하겠다는 비전도 없었다. 그저 공부 잘했던 젊은 여자 변호사가 바지 사장이 된 느낌이다. 카카오 - 메타버스를 미래 핵심 먹거리로 하겠다는데 구체적인 청사진이 없다. 너도나도 메타버스에 뛰어들지만 수익을 내는 회사는 하나도 없다. 갑질로 이미지가 구겨진 카카오가 급하게 사거 안칠 사장으로 바꾼 느낌.
구글과 네이버에서 가장 즁요한 핵심은 검색 엔진 일텐데 구글은 제가 검색 하기도 전에 자동완성으로 제가 뭘 찾을지 미리 알고 있습니다. 검색 결과도 거의 한두번 검색 안에 제가 원하는 결과를 찾을 수 있고요. 네이버에서는 제가 원하는 검색 결과를 찾기가 굉장히 어렵다고 느끼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두 기업의 서로 다른 해외진출 전략이 흥미롭네요. 파이는 네이버 쪽이 더 커보이고, 성공률은 카카오쪽이 더 우세하다고 봅니다. 해외 기업들의 디지털 전환에서 네이버가 유의미한 경쟁력을 갖춘다면 엄청난 도약을 이루어낼 것 같네요. 그리고 라인과 소프트뱅크의 합작이 네이버가 손해보는 딜 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폐쇄적인 일본 기업들에 파고들기 위해선 협력이 필요했다고 볼 수도 있겠네요. 글로벌 플랫폼 경쟁은 주머니를 닫고 안에 있는 것을 배타적으로 취하는 거대한 포위 섬멸전 같다고 느낍니다. 사활을 건 경쟁에선 넓은 포위망 구축을 위해 자원만 소비하다 쇠락할 수도 있죠. 네이버의 큰 그림이 화룡점정으로 이어지는 대작이 되길 기원합니다.
🎉삼프로TV가 국내 최초로 시작합니다!🎉
👉위즈덤 칼리지 수강신청 : bit.ly/3KlwlMO
최대 72% 할인 + 현장 수강생이 될 수있는
“얼리버드 혜택”을 놓치지 마세요. (~4/24 마감)
★ 단체 수강(10인 이상) 문의 : 010-3898-2324★
최준영, 박세익부터 김경일까지
9명의 각 분야 최고 전문가들에게 배우는
국내 최초 지혜 교육 프로그램 ✨위즈덤 칼리지✨를 만나보세요.
★ 광고문의 : ad@ebroadcasting.co.kr
★ 광고문의 : 010-2090-6748
권기자님 방송 너무 잘듣고 보고 있어요~ 쉽게 이야기해주셔서 좋아요~~
직접 취재하면서(그동안 백전노장의 경험) 방송에서 말해주시니, 아주 생생...삼프로 , 질적으로 키우는데 큰 역할 하시네요= 특히, 쉽게 전달....사람들 알아먹게!!! 능력 출중하신분....
두 기업의 웹툰에 대한 제 생각은 웹툰을 자주 보는 사람들은 두 웹툰을 다 봅니다
두 웹툰에서 좋아하는걸 골라보죠
둘중 하나만 살아남는게 아니라 함께 시장 파이를 키우면서 성장해나가면 좋게네요~~
뭔가 설레네요. 잘 되기를 바랍니다.
콘텐츠쪽은 가능성이 있을것 같아요. 이미 웹툰같은건 잘 되고 있는듯 합니다.
네이버 다음은 검색싸이트가 아니다 그냥 광고 사이트지
네이버. 카카오 주주로서 쭉쭉 해외로 확장하길 기대합니다.
ㅋㅋㅋㅋ 해외에서는 그냥 있는데???ㅋㅋㅋㅋㅋ
카카오는 좀 빼라. ㅆ레기 기업
@@죽병 해외에 사시나요?
실적만 봐도 해외실적들이 정말 많이 늘고있는데....
카카오는 망했으면좋겠어요 하는짓보면
요즘에 호구소리 들을까봐 어디가서 네이버 카카오 주주라고 말을 못하고 있습니다 ㅜ 해외 매출 늘려서 성장해서 주가회복하고 당당한 주주가 되게 해주세요 😭
기자님이 초반에 말씀하셨던 중국 이야기 들으니까 생각났는데 좀 조심스러운 이야기지만 2000년도 초반에 중국붐 일어날 때 중국에 관한 책에서 본 이야기였는데 중국 사람들은 사기를 당했을 때 화를 내지 않는다고 하더라고요. 그러기보단 자신들은 교훈을 얻었다고 생각하고 그 교훈을 남에게 써먹을 생각을 한다고. 참 뭐라하기 힘든 기분이 들었는데 요즘 중국사람들이 가장 욕먹는 데에 일조를 한 부분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인터넷 대표주 지금 정말 싼 것 같다..
전문경영인이 로컬회사를 글로벌로 만든다고요? 그건 창업자나 오너의 역할이지, 너 ceo시켜줄테니 잘해봐라고 될까요? 그런 예를 본적 없네요. 전문경영인은 그냥 다음 ir까지 재무 숫자 맞추고 거기에 따라 인센받는 단기지향적이수 밖에 없습니다.
HyperCLOVA 소개 감사합니다. 하이퍼글로벌...로 나아가 보겠습니다. :)
이제 자회사키울때마다 주총때 물어봐야겠네
자회사 상장시킬꺼냐고 언제쯤 상장예상하냐고..
그런생각은 나만드는가..
GPU는 학습용과 서비스용(인퍼런스)가 가격이 10배 차이납니다.
그래서 학습용 GPU 기준으로는 몇천억 프로젝트가 맞는거 같네요~
카카오 이색희드은 계열사 다쪼개는게문제임 절대 카카오쪽투자안함 ㄲㅉ
정프로 땜에 3프로를 안 볼 수가 없어요.
주린이의 궁금함을 물어봐 주는 효자손이자 동병상련의 위로자랄까?
네이버 카카오는 기업윤리 및 투명성등 글로벌 스탠다드에 부합하는 기업인지 자신들을 뒤돌아봐야 되지 않을까 합니다
네이버와 카카오는 해외를 '먹고'.. 우리는 주식장에서 '먹고'....... 좋습니다!!!!!
카카오는 잘 되어봤자 주주하고는 아무 상관이 없음ㅋ 회사나 오너만 좋은겨 ㅋ 다 분할해서 상장하는데 ㅋㅋ 카카오만 분할상장하는 줄 알았더니, 카카오게임도 분할상장 ㅋ
네이버 - 최수연 CEO는 야심차지도 않았고 뭘 어떻게 하겠다는 비전도 없었다. 그저 공부 잘했던 젊은 여자 변호사가 바지 사장이 된 느낌이다.
카카오 - 메타버스를 미래 핵심 먹거리로 하겠다는데 구체적인 청사진이 없다. 너도나도 메타버스에 뛰어들지만 수익을 내는 회사는 하나도 없다. 갑질로 이미지가 구겨진 카카오가 급하게 사거 안칠 사장으로 바꾼 느낌.
난 이형이ㅜ제일 좋아 댄스그룹 앨범에있는 발라드 같거든 ㅋ
구글과 네이버에서 가장 즁요한 핵심은 검색 엔진 일텐데 구글은 제가 검색 하기도 전에 자동완성으로 제가 뭘 찾을지 미리 알고 있습니다. 검색 결과도 거의 한두번 검색 안에 제가 원하는 결과를 찾을 수 있고요. 네이버에서는 제가 원하는 검색 결과를 찾기가 굉장히 어렵다고 느끼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다음, 네이버도 구글과 같이 검색시 많은 정보를 보유하여 즉시 화면과 내용을 보여줄수 있도록 보완이 필요함.
쉽게 돈벌고 싶거든여
희망고문 하지마라 피같은 돈이다
뭐지 이 맵디매운 썸넬은? ㅋㅋ
어휴 매워 ㅋㅋㅋㅋ
순한 맛으로 바꿔봤습니다
진출할 거고 전망있게 본다고 하면 될 걸 제목을 왜 저렇게...
제목부터 코미디네......ㅋㅋㅋ
어려울거라 봅니다....미국기업들이 너무 쌔요....
검색을 하면서 느끼는 거지만 구글은 정말 검색엔진 같고, 네이버는 그냥 신뢰성없는 블로그 검색사이트 같습니다. 쓸데없는 캐릭터이미지만 넣은 내용들만 검색되고
이 집 국뽕썸넬 잘하네
미국 빅테크의 선점플랫폼을 뚫고 들어가기 힘들거같은데
카카오 기대해 봅니다~감사힙ㄴ다
결론은 AI 데이터 센터에 필수적인 엔비디아 AMD 사야겠네요
간단히 말할게 never
댓글 의사표현에 있어 편파적으로 제한하고 제약을 두는데 특히 다음 카카오는 그런 마인드로는 절대 세계적인 기업 될수 없지.
언어번역의 수준이 아주 완벽해지면 다 구글 하지 않을까?
두 기업의 서로 다른 해외진출 전략이 흥미롭네요. 파이는 네이버 쪽이 더 커보이고, 성공률은 카카오쪽이 더 우세하다고 봅니다.
해외 기업들의 디지털 전환에서 네이버가 유의미한 경쟁력을 갖춘다면 엄청난 도약을 이루어낼 것 같네요. 그리고 라인과 소프트뱅크의 합작이 네이버가 손해보는 딜 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폐쇄적인 일본 기업들에 파고들기 위해선 협력이 필요했다고 볼 수도 있겠네요.
글로벌 플랫폼 경쟁은 주머니를 닫고 안에 있는 것을 배타적으로 취하는 거대한 포위 섬멸전 같다고 느낍니다. 사활을 건 경쟁에선 넓은 포위망 구축을 위해 자원만 소비하다 쇠락할 수도 있죠. 네이버의 큰 그림이 화룡점정으로 이어지는 대작이 되길 기원합니다.
카카오는 다 쪼개서 상장하겠죠
이니 해외기반 자체가 네이버>>>>>카카오인데 파이든 성공확률이든 네이버가 크죠…….
@@robinson9788 카카오빠들이 꽤 많습니다.
엔비디아 사야겠네
기대안한다 적당히 원금먹고 빠져야지
카카오 망해라 주주알기 뭐같이아는기업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구글 시총봐라 ㅡㅡ
근데 주가는 ?? 쿠쿵~~ㅋㅋ
쿠팡주식 죽쓰는거 보세요
퓹 제목봐. 유태인한테 두들겨 맞을 텐데.
기자가 가오가오 거리니까 불편해죽것네
요즘누가 네이버 쓰나?
조작질이나 하는 사회악 인데~~
어디가서 가오를 잡는다ᆢ가오라는 단어가 심히 눈쌀찌푸리게 하네요 ~ 말씀하실때 어휘 선택 잘하시길 바랍니다
기자??전문가?맞나요? 가오~가오~ 넷방송이라 즐거운맘으로 가볍게 출연하셨나봄
제목이 무슨ㅋㅋㅋ
1등
음.. 근데 미국이나 프랑스는 여전히 일본 컨텐츠 강세라...
일단은 일본컨텐츠도 한국플랫폼위에다가 파니깐 나쁠건없다봅니다
그컨텐츠를 파는 플랫폼이 카카오라는 얘기자나
그럼 네이버에 더 호재지. 라인이 일본에서 점유 1위에다가 접근성도 다 확보 해놨구만
@@가위-y1g 저는 둘다 삽니다 네이버 1개 카카오3개...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