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반기에 INTP분과의 대화가 길었는데, 그 부분은 INFJ와 결은 비슷하지만(생각 많이함, 타인과의 관계에서 수비적인 태도 등) 사고는 T로 깔끔하게 하는 INTP분의 가치관을 보여줌으로써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어서 길게 한 것입니다. (스킵하셔도 좋고 보셔도 좋지만) 스스로가 견딜 수 없을 정도의 생각이 만든 감옥으로부터, 여유를 가지시게 되어 행복한 INFJ가 다들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INFJ를 5가지로 분류하고서, 정리해보니까 RPG-스럽네요 ㅋㅋㅋ 다 다르게 분류가 되는듯 보면서도 다 포함되어있는 것이 인프제-스러운 것같기도 합니다 ㆍ 인프제 5분류 요약 -- 1. 보통 인프제: 특징: 고민과 걱정이 많고, 감정 기복이 심함. 타인과의 관계에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자기 기준에 맞춰 타인을 평가하며 자책하는 경향이 있음. 행동: 자신의 진짜 의견을 잘 표현하지 못하고, 타인의 기대에 맞추려고 노력함. 마음: 세상이 악의적이라고 생각하고, 선의를 베푸는 것에 대한 고민이 많음. -- 2. 빛의 인프제: 특징: 타인에 대한 공감 능력이 뛰어나고 따뜻한 마음을 가짐. 행동: 부드러운 태도로 타인을 대하며, 자신의 주장을 명확하게 표현할 줄 아는 경우가 많음. 마음: 타인의 다름을 존중하고, 넓은 아량으로 사람들을 대함. -- 3. 어둠의 인프제: 특징: 인간의 어두운 면에 대한 깊은 이해를 가지고 있음. 행동: 자신의 어두운 면을 솔직하게 드러내는 것을 꺼려하지만, 내면적으로는 그것을 받아들이고 즐기는 경향이 있음. 마음: 사회적 통념에 얽매이지 않고, 자유로운 사고를 추구함. -- 4. 유쾌한 인프제: 태뮤님 픽 특징: 긍정적인 마음가짐으로 주변 사람들을 즐겁게 만듦. 행동: 상황에 맞춰 유연하게 행동하며, 사람들과의 관계를 원만하게 유지함. 마음: 도덕적인 규율을 중요하게 생각하지만, 너무 엄격하게 자신을 가두지 않음. -- 5. 성자/현자 인프제: 특징: 깊은 사고와 철학을 가지고 있으며, 겸손하고 조용한 성격임. 행동: 다른 사람들에게 현명한 조언을 해주고, 중립적인 입장을 유지하려고 노력함. 마음: 세상을 넓은 시각으로 바라보며, 평화로운 삶을 추구함. ----
31:10 태뮤님의 인프제 유형 5분류 31:25 평균적인 인프제(훈련이 덜 된 인프제. 본능적으로 타인을 관찰하고 분석하며 답을 찾으려고 하는 스스로에게 기를 빨림. 예민한데 그걸 해소할 사회성과 커뮤니케이션 스킬이 훈련되지 않아 스트레스를 받음) 35:20 빛의 인프제(인프제의 특징은 그대로 가지면서 포용력이 큰 유형. 타인과의 관계에서 섬세함은 그대로지만 예민성이 적은 편. 온건한 태도로 타인을 크게 존중함) 36:35 인간혐오형 인프제(인간의 본능을 경계, 본능을 표출했을 때 외부에 끼치는 부정적 영향을 우려함. 편의에 의한 것이든 고의에 의한 것이든 본능의 표출로 인해 외부에 부정적 영향을 끼친다면 통제되어야 한다고 생각함. 특히 타인에게는 너그러울 수 있으나 스스로에게는 극도로 엄격함) 37:50 유쾌한 인프제(본인 내면에 확고한 정답이 있지만 적당히 잘 조율하며 여러 외부 환경에 유연하게 적응함. 외부 질서와 균형을 잘 맞춰서 유능하고 외향적인 사람으로 비춰짐. E로 착각되기도 함) 39:20 현자 인프제(인프제의 최종형태, 깊게 뿌려내려 내면도 완성된 상태이고 외부로부터 스트레스도 받지 않는 이상적인 형태) 어떤 유형이든 정답은 아니며 본인이 추구하는 지점을 잘 발견하고 찾아내서 쌓아가는 것이 중요. 참고로 저도 인프제입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1번 유형은 어느정도 극복했지만 컨디션이 안 좋거나 극한 상황에 몰리면 부정적인 감정이 치고 올라올 때가 아직 있어요. 그리고 이건 예상하셨을지 충격 받으실지 모르겠지만 저는 한 명의 인프제가 3분류의 모습을 두루두루 갖출 수도 있다고 생각해요(전 완성된 인프제는 아니기에 현자형은 제외합니다ㅋㅋ). 인간혐오형 인프제의 기분을 느낄 때도 있고(이건 찐친들과 깊은 이야기를 할 때나 혼자 생각하는 시간에 나오는 편입니다. 어디 가서 함부로 말하면 분위기 깨고 싶지 않아서요), 함께 있는 사람들과 즐겁고 행복하게 지내고 싶어서 유쾌한 인프제가 될 때도 있고, 포용력을 발휘해서 빛의 인프제가 될 때도 있습니다. 놀라운 건 이 모든 모습에 절대 한점 거짓도 없다는 점입니다. 오히려 한 순간에 모든 모습이 전부 공존할 때도 있어요. 하지만 내가 지금 어떤 상태인지 구구절절 말하지 않고, 말할 필요도 느끼지 못하죠. 애초부터 거짓말을 하거나 가식적으로 행동하는 게 아니라는 겁니다. 다만 모든 걸 말하진 않을 뿐이죠.
빛의 인프제는 INFJ-A유형 같고 인간혐오쪽은 INFJ-T유형 같아보이긴 하네요. 저도 인프제인데 원래는 평균적인 인프제지만 지금 어떤 계기로 빛의 인프제가 되었습니다. 언제 다시 위로 갈지, 아래로 갈지는 모르겠네요. 같은 인프제인데 분석 잘하시고 타임영상 감사합니다.😊 인프제가 남 앞에 자기소개하는 경우가 있는데 늘 하는 대사가... 착하지 않다고 말합니다. 이게 다른 사람들은 모르지만 인프제끼린 저 말의 뜻은 알수 있을지도요ㅎㅎㅎㅎ 여우인데 곰 같고 또 다시 보면 여우 같은데 다른거 같은? 저도 제 자신을 모르는데 다른 인프제를 보면 저 사람도 자신을 모르겠구나 그런 생각이 들 때가 있어요.
욕에 대한 N의 견해. 정말 공감해요. 사실 '무례'를 참지 못하는 건 좀 S스러움에 가깝다는 생각이 들어요. 개인적으로 저는 뭐랄까, 지나칠 정도로 동기나 가능성을 보기 때문에 무례한 행동보다는 다른 것에 화가 나요. 예를 들면 업무 할 때 '나만 아니면 돼' 하는 태도들, 지금은 웃고 떠들고 해도 언젠가 나에게 피해가 올 것 같으면 기꺼이 동료에게 총질을 할 수 있을 것 같은 징후들, 자신의 이익을 위해서 교묘하게 편견에 영합하는 말 등등. 무례한 건 사실 별로 화가 안 나요. 굳이 분류하자면 나쁜 쪽이긴 해도 악랄하지는 않으니까. 저희 사무실에 저한테 좀 막대하는 동료가 한 명 있는데 남들은 제가 그 사람을 좋아하는 걸 의아해해요. 저렇게 무례하게 구는데 왜 좋아하냐고. 하지만 저는 그 사람이 선한 사람이라고 판단했고 무례하게 구는 건 그냥 성급해서 그런 거라고 확신하고 있기 때문에 그 사람을 좋아합니다. 남편은 저한테 니가 누군가의 알맹이를 볼 줄 안다고 생각하는 게 오만이라고 하더라구요. 참 맞는 말이긴 한데 저는 여전히 제가 그럴 능력이 있다는 아집을 떨쳐버리지 못하겠어요. 히틀러도 이랬겠지요. +평소에 이런 생각이나 하고 사는데 회사 사람들은 저한테 "항상 밝고 즐거워 보여서 좋다."라고 합니다. 태뮤님이 말하는 유쾌한 인프제인 거지요. 지나치게 진지해 보이는 것도 제가 생각했을 때는 좀 비윤리적이라고 해야 하나, 자세히 설명하면 말이 길어지는데 그런 측면이 있어서 숨기려다 보니 이렇게 됐네요.
'지나치게 진지해 보이는 것도 제가 생각했을 때는 좀 비윤리적이다' 윤리라는 말 자체가 좀 팍팍해보이지만, 부드럽게 봐서 다른 사람들을 힘들게 하지 않는다는 초점에서 정말 좋은 의견이라 생각합니다 ㅎㅎ 사람마다 무례를 정의하는 데에 있어, 말과 행동이 가장 직관적이긴 하나 그 속의 알맹이가 어떻냐에 따라 같은 행동이나 말도 본질적으론 다르다고 저도 생각합니다 ㅎㅎ 그 누가 뭐래도 주도적으로 본질을 파악하는 능력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타인이라도 다르지 않죠. 정성 어린 의견 공유 감사합니다 다른 분들께도 큰 도움이 될 거 같네요 ㅎㅎ^^
징후를 본다는 표현이 참 공감이 가네요. 저도 무례 자체보다 옳지못한 가치관이 스며나오는 것이 보일때 거리를 두는 편입니다. 남편분 말씀대로 이런 판단이 오만일수도 있겠지만.. 그런 의식의 파편을 반복해서 내보이는 사람과 굳이 가까워질 필요는 없다고 생각해요. 내 가치관을 좋게 포장하는 사람은 있어도 누가 봐도 싫을법한 내면을 일부러 광고하는 사람은 없으니까요.
댓글쓰고 수정하기 필수인데다 맞춤법 틀린거 못 참는 인프제입니다. ㅋ 생각 좀 그만하고 싶은데 그게 마음대로 되면 인프제겠어요? ㅋ53년을 인프제로 살다보니 거의 달관하고 산다고 해야할까? 힘들어도 어쩌겠어요 나는 인프제인걸요 ㅎ자신을 좀 더 아끼고 사랑해야합니다. 도어슬램 많이하고 산다고 자책하지마세요. 친구 한명도 없이도 인프제는 생존 갑입니다. 책읽거나 시를 쓰거나 산책하는거 이런 취미가 많은 도움이 되었고 낚시는 죽을때까지 취미로는 못할것같습니다 ㅋ세계2프로의 인프제 모든분들 화이팅합시다
복습용 타임스탬프... 광기 죄송합니다 48:10 49:25 53:55 55:43 58:05, 58:52 59:55 1:06:43 1:10:00 제일 좋은건 내가 좋아하는 사람이 나를 좋아해줄 수 있는 사람인 경우(기본 전제 : 서로의 방어기제가 상대를 상처입히지 않고 그런 일이 생기더라도 갈등 극복과 관계 회복을 위해 노력하는 사람, 가치관이 달라도 상대의 가치관을 존중할 수 있는 사람) 1:11:56 1:12:53 빵터짐ㅋㅋ 상대한테 극약처방할 때 진짜 히든카드로 써요 1:16:28 , 1:17:20 1:25:25 인프제가 마음을 열었을 때 밈 1:30:30
현자급 infj에 도달한 한 사람으로써 말씀드립니다. 일단 인간으로서 완벽함을 다 갖춘다음 통찰력과 예지능력 키워서 신의영역에 도달하셔야 됩니다. 손오공이 죽을고비를 넘기면서 초사이언이 되는것처럼 사스케가 가장가까운 사람을 죽이면서 만화경사륜안을 얻는것처럼 정신적 한계를 극복하는 순간 현자급으로 올라갈수 있습니다. 신의 영역에 들어가면 예수님처럼 죽음에서 부활도 가능하고 영생을 얻을수 있습니다.이것이 이루어 져야지만 선과악, 삶과 죽음에 대한 고민에서 벗어나 영혼이 자유로워 질수 있는 것입니다. 이건 진짜 아무한테나 안알려주는 최상위 인프제의 비밀입니다. 인간으로써 신이 될수 있는 사람은 infj유형밖에 없어요 이게 팩트입니다.
@@user-ir1cq5il5r 인프제는 다른 유형들과 다르게 생각을 많이하는 유형입니다. 그래서 현재가 아닌 미래를 바라보고 꿈꾸는 몽상가 예언자 성격을 지니고 있지요. 모든사람은 미래에 죽게 되어있습니다. 그래서 생각이 점점 깊어지면 자신이 죽을때 죽어서 어떻게 될지 까지 상상을 하게됩니다. 죽음은 이간으로써 극복할수 없는 영역이라 아무도 모르고 생각이 많은 인프제는 이걸로 고통받게 되지요. 최상위 인프제면 하나님을 믿고 종교에 따라 예수님,석가모니 그외 여러 신들을 믿으면서 영생을 얻게 되는것입니다. 정신적으로 다른 유형보다 강하기 때문에 정신적인 생각만 바뀌게 된다면 신의 영역에 들어갈수 있다는 말이에요. 다른 유형들은 숲이아닌 나무를 보거나 현재에 안주할수 밖에 없는 사고력이나 생각밖에 지니고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인프제유형이 정신적인 지도자들이 많고 사상과 철학쪽으로 발달하는 사람이 많은것이죠.
호호 태뮤님... 아직 갈 길이 멀죠? 우리 인팁 엔팁들은 제가 가두느라 애쓰던 제 본질이거든요 ㅋㅋㅋ 저야 즐겁게 방송봤지만 태뮤님은 어째 땀이 흥건하셨던... 것 같네요 암튼 화이팅!! 아 맞다 엔팁 인프제를 보고 싶으시면 영화 크리스마스의 악몽을 보세요 거기 해골바가지가 엔팁 샐리가 인프제 추가로 샐리를 만든 박사가 인팁이거든요
후반기에 INTP분과의 대화가 길었는데, 그 부분은 INFJ와 결은 비슷하지만(생각 많이함, 타인과의 관계에서 수비적인 태도 등) 사고는 T로 깔끔하게 하는 INTP분의 가치관을 보여줌으로써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어서 길게 한 것입니다.
(스킵하셔도 좋고 보셔도 좋지만) 스스로가 견딜 수 없을 정도의 생각이 만든 감옥으로부터, 여유를 가지시게 되어 행복한 INFJ가 다들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ㅋㅋ 아 왜요 너무 좋았어요
INFJ를 5가지로 분류하고서, 정리해보니까 RPG-스럽네요 ㅋㅋㅋ
다 다르게 분류가 되는듯 보면서도 다 포함되어있는 것이 인프제-스러운 것같기도 합니다
ㆍ
인프제 5분류 요약
--
1. 보통 인프제:
특징: 고민과 걱정이 많고, 감정 기복이 심함. 타인과의 관계에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자기 기준에 맞춰 타인을 평가하며 자책하는 경향이 있음.
행동: 자신의 진짜 의견을 잘 표현하지 못하고, 타인의 기대에 맞추려고 노력함.
마음: 세상이 악의적이라고 생각하고, 선의를 베푸는 것에 대한 고민이 많음.
--
2. 빛의 인프제:
특징: 타인에 대한 공감 능력이 뛰어나고 따뜻한 마음을 가짐.
행동: 부드러운 태도로 타인을 대하며, 자신의 주장을 명확하게 표현할 줄 아는 경우가 많음.
마음: 타인의 다름을 존중하고, 넓은 아량으로 사람들을 대함.
--
3. 어둠의 인프제:
특징: 인간의 어두운 면에 대한 깊은 이해를 가지고 있음.
행동: 자신의 어두운 면을 솔직하게 드러내는 것을 꺼려하지만, 내면적으로는 그것을 받아들이고 즐기는 경향이 있음.
마음: 사회적 통념에 얽매이지 않고, 자유로운 사고를 추구함.
--
4. 유쾌한 인프제: 태뮤님 픽
특징: 긍정적인 마음가짐으로 주변 사람들을 즐겁게 만듦.
행동: 상황에 맞춰 유연하게 행동하며, 사람들과의 관계를 원만하게 유지함.
마음: 도덕적인 규율을 중요하게 생각하지만, 너무 엄격하게 자신을 가두지 않음.
--
5. 성자/현자 인프제:
특징: 깊은 사고와 철학을 가지고 있으며, 겸손하고 조용한 성격임.
행동: 다른 사람들에게 현명한 조언을 해주고, 중립적인 입장을 유지하려고 노력함.
마음: 세상을 넓은 시각으로 바라보며, 평화로운 삶을 추구함.
----
31:10 태뮤님의 인프제 유형 5분류
31:25 평균적인 인프제(훈련이 덜 된 인프제. 본능적으로 타인을 관찰하고 분석하며 답을 찾으려고 하는 스스로에게 기를 빨림. 예민한데 그걸 해소할 사회성과 커뮤니케이션 스킬이 훈련되지 않아 스트레스를 받음)
35:20 빛의 인프제(인프제의 특징은 그대로 가지면서 포용력이 큰 유형. 타인과의 관계에서 섬세함은 그대로지만 예민성이 적은 편. 온건한 태도로 타인을 크게 존중함)
36:35 인간혐오형 인프제(인간의 본능을 경계, 본능을 표출했을 때 외부에 끼치는 부정적 영향을 우려함. 편의에 의한 것이든 고의에 의한 것이든 본능의 표출로 인해 외부에 부정적 영향을 끼친다면 통제되어야 한다고 생각함. 특히 타인에게는 너그러울 수 있으나 스스로에게는 극도로 엄격함)
37:50 유쾌한 인프제(본인 내면에 확고한 정답이 있지만 적당히 잘 조율하며 여러 외부 환경에 유연하게 적응함. 외부 질서와 균형을 잘 맞춰서 유능하고 외향적인 사람으로 비춰짐. E로 착각되기도 함)
39:20 현자 인프제(인프제의 최종형태, 깊게 뿌려내려 내면도 완성된 상태이고 외부로부터 스트레스도 받지 않는 이상적인 형태)
어떤 유형이든 정답은 아니며 본인이 추구하는 지점을 잘 발견하고 찾아내서 쌓아가는 것이 중요.
참고로 저도 인프제입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1번 유형은 어느정도 극복했지만 컨디션이 안 좋거나 극한 상황에 몰리면 부정적인 감정이 치고 올라올 때가 아직 있어요.
그리고 이건 예상하셨을지 충격 받으실지 모르겠지만 저는 한 명의 인프제가 3분류의 모습을 두루두루 갖출 수도 있다고 생각해요(전 완성된 인프제는 아니기에 현자형은 제외합니다ㅋㅋ). 인간혐오형 인프제의 기분을 느낄 때도 있고(이건 찐친들과 깊은 이야기를 할 때나 혼자 생각하는 시간에 나오는 편입니다. 어디 가서 함부로 말하면 분위기 깨고 싶지 않아서요), 함께 있는 사람들과 즐겁고 행복하게 지내고 싶어서 유쾌한 인프제가 될 때도 있고, 포용력을 발휘해서 빛의 인프제가 될 때도 있습니다. 놀라운 건 이 모든 모습에 절대 한점 거짓도 없다는 점입니다. 오히려 한 순간에 모든 모습이 전부 공존할 때도 있어요. 하지만 내가 지금 어떤 상태인지 구구절절 말하지 않고, 말할 필요도 느끼지 못하죠. 애초부터 거짓말을 하거나 가식적으로 행동하는 게 아니라는 겁니다. 다만 모든 걸 말하진 않을 뿐이죠.
와웅.. 너무 감사합니다!!
제가 생각한 느낌이랑 완전 일치해서 뿌듯하네요
INFJ분들은 항상 자기가 누군지 모르겠다고 하시지만 이런 모든 모습들이 스스로인 걸 인정하고 나아가시는 모습이 겸허하게 느껴집니다..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INFJ분이시네용 ㅎㅎㅎ
다만 모든 것을 말하지 않을 뿐이다. 정답
빛의 인프제는 INFJ-A유형 같고
인간혐오쪽은 INFJ-T유형 같아보이긴 하네요.
저도 인프제인데 원래는 평균적인 인프제지만 지금 어떤 계기로 빛의 인프제가 되었습니다.
언제 다시 위로 갈지, 아래로 갈지는 모르겠네요.
같은 인프제인데 분석 잘하시고 타임영상 감사합니다.😊
인프제가 남 앞에 자기소개하는 경우가 있는데 늘 하는 대사가...
착하지 않다고 말합니다.
이게 다른 사람들은 모르지만 인프제끼린 저 말의 뜻은 알수 있을지도요ㅎㅎㅎㅎ
여우인데 곰 같고 또 다시 보면 여우 같은데 다른거 같은?
저도 제 자신을 모르는데 다른 인프제를 보면 저 사람도 자신을 모르겠구나 그런 생각이 들 때가 있어요.
모든 infj 영상중 가장 이해 받는 느낌...
부족한 방송이었지만 감사합니다 ㅎㅎ
욕에 대한 N의 견해. 정말 공감해요. 사실 '무례'를 참지 못하는 건 좀 S스러움에 가깝다는 생각이 들어요. 개인적으로 저는 뭐랄까, 지나칠 정도로 동기나 가능성을 보기 때문에 무례한 행동보다는 다른 것에 화가 나요. 예를 들면 업무 할 때 '나만 아니면 돼' 하는 태도들, 지금은 웃고 떠들고 해도 언젠가 나에게 피해가 올 것 같으면 기꺼이 동료에게 총질을 할 수 있을 것 같은 징후들, 자신의 이익을 위해서 교묘하게 편견에 영합하는 말 등등.
무례한 건 사실 별로 화가 안 나요. 굳이 분류하자면 나쁜 쪽이긴 해도 악랄하지는 않으니까.
저희 사무실에 저한테 좀 막대하는 동료가 한 명 있는데 남들은 제가 그 사람을 좋아하는 걸 의아해해요. 저렇게 무례하게 구는데 왜 좋아하냐고. 하지만 저는 그 사람이 선한 사람이라고 판단했고 무례하게 구는 건 그냥 성급해서 그런 거라고 확신하고 있기 때문에 그 사람을 좋아합니다. 남편은 저한테 니가 누군가의 알맹이를 볼 줄 안다고 생각하는 게 오만이라고 하더라구요. 참 맞는 말이긴 한데 저는 여전히 제가 그럴 능력이 있다는 아집을 떨쳐버리지 못하겠어요. 히틀러도 이랬겠지요.
+평소에 이런 생각이나 하고 사는데 회사 사람들은 저한테 "항상 밝고 즐거워 보여서 좋다."라고 합니다. 태뮤님이 말하는 유쾌한 인프제인 거지요. 지나치게 진지해 보이는 것도 제가 생각했을 때는 좀 비윤리적이라고 해야 하나, 자세히 설명하면 말이 길어지는데 그런 측면이 있어서 숨기려다 보니 이렇게 됐네요.
'지나치게 진지해 보이는 것도 제가 생각했을 때는 좀 비윤리적이다'
윤리라는 말 자체가 좀 팍팍해보이지만, 부드럽게 봐서 다른 사람들을 힘들게 하지 않는다는 초점에서 정말 좋은 의견이라 생각합니다 ㅎㅎ
사람마다 무례를 정의하는 데에 있어, 말과 행동이 가장 직관적이긴 하나 그 속의 알맹이가 어떻냐에 따라 같은 행동이나 말도 본질적으론 다르다고 저도 생각합니다 ㅎㅎ
그 누가 뭐래도 주도적으로 본질을 파악하는 능력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타인이라도 다르지 않죠.
정성 어린 의견 공유 감사합니다 다른 분들께도 큰 도움이 될 거 같네요 ㅎㅎ^^
징후를 본다는 표현이 참 공감이 가네요. 저도 무례 자체보다 옳지못한 가치관이 스며나오는 것이 보일때 거리를 두는 편입니다. 남편분 말씀대로 이런 판단이 오만일수도 있겠지만.. 그런 의식의 파편을 반복해서 내보이는 사람과 굳이 가까워질 필요는 없다고 생각해요. 내 가치관을 좋게 포장하는 사람은 있어도 누가 봐도 싫을법한 내면을 일부러 광고하는 사람은 없으니까요.
@@정성-m8m 너무 좋은 말씀입니다
타인의 판단을 오만이라는 말로 다 떼우는 것도 그닥..(물론 통용되는 경우도 제법 있다고 생각합니다)
사람은 언제나 반강제로라도 판단을 해야하는 순간이 제법 자주오는데 말이죠
아니 주인장이 인프제가 아니였어요??? 근데 나보다 더 날 잘아네 😮
최근에 알아서 출근준비하면서 조금씩 듣고 있는 인프제입니당
싫어하는 사람에게 속마음은 악마인데 행동으로 옮긴적은 없어요
그래서 내가 너무 나쁘다고 생각하고 자책도 많이하는데 그럴필요 없다고 말해주셔서 너무 위로되고 힐링받고 가요
날 위한 공간이 여기에있었네요
'위선도 평생 지키면 선이다'라는 다른 인프제 분의 말씀이 기억이 나네요
오늘도 참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ㅋㅋㅋ
고마워요. 인프제로서 많이 용기 받아갑니다😊
응원하겠습니다
댓글쓰고 수정하기 필수인데다 맞춤법 틀린거 못 참는 인프제입니다. ㅋ 생각 좀 그만하고 싶은데 그게 마음대로 되면 인프제겠어요? ㅋ53년을 인프제로 살다보니 거의 달관하고 산다고 해야할까? 힘들어도 어쩌겠어요 나는 인프제인걸요 ㅎ자신을 좀 더 아끼고 사랑해야합니다. 도어슬램 많이하고 산다고 자책하지마세요. 친구 한명도 없이도 인프제는 생존 갑입니다. 책읽거나 시를 쓰거나 산책하는거 이런 취미가 많은 도움이 되었고 낚시는 죽을때까지 취미로는 못할것같습니다 ㅋ세계2프로의 인프제 모든분들 화이팅합시다
생방을 못봤네...아쉽~ 오늘의 수면음악은 이걸로~
ㅋㅋㅋㅋㅋㅋ 안녕히 주무셨어요(?)
태뮤님~ 인프제 특집이라니
너무 좋네요~ ^^
지나가던 인프제!!
자주 지나오시네요 ㅎㅎ
감사합니다~^^
인프제랑 같이있으면 뭔가 푸근하면서도 알수없는 위화감이 느껴지는것같은 유형...?
ㅋㅋㅋㅋㅋ 감이 좋으시네요 -역시 엣팁?-
@@taemyu 그래선지 요즘에도 운동할때 근육보다도 민첩성을 기르고있죠 ㅎ
1:27:03 ㅋㅋㅋ 태뮤님 인프제 좋아해요? ㅋㅋㅋㅋ 인프제 얘기하면서 갱장히 즐거워 보이시네요 ㅋㅋㅋ
매력 있는 인프제들은 기묘해서 재밌습니다 ㅋㅋㅋ
이 영상이 제가 처음으로 태뮤님 실시간 들어온 때인데 너무 재미 있었어요!! 앞으로 실시간 하면 많이 들어와야겠네요ㅎㅎ😄
INFJ로서 마음의 여유의 중요성을 잘 인지하고 계신 분이라고 느껴졌었습니다.
방송에서 말하고자 하는 바에도 동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ㅎ 😄
귀여우신 분 ㅋㅋ
복습용 타임스탬프... 광기 죄송합니다
48:10
49:25
53:55
55:43
58:05, 58:52
59:55
1:06:43
1:10:00 제일 좋은건 내가 좋아하는 사람이 나를 좋아해줄 수 있는 사람인 경우(기본 전제 : 서로의 방어기제가 상대를 상처입히지 않고 그런 일이 생기더라도 갈등 극복과 관계 회복을 위해 노력하는 사람, 가치관이 달라도 상대의 가치관을 존중할 수 있는 사람)
1:11:56
1:12:53 빵터짐ㅋㅋ 상대한테 극약처방할 때 진짜 히든카드로 써요
1:16:28 , 1:17:20
1:25:25 인프제가 마음을 열었을 때 밈
1:30:30
웃는게 이쁘시다*^-^*❤❤❤❤❤
전아직 인프제 평균레벨이네요.. 언제 현자급으로 올라가지
현자 INFJ가 목표시군요 ㅎㅎㅎ
나중을 더 기대해보겠습니다!!!
현자급 infj에 도달한 한 사람으로써 말씀드립니다. 일단 인간으로서 완벽함을 다 갖춘다음 통찰력과 예지능력 키워서 신의영역에 도달하셔야 됩니다. 손오공이 죽을고비를 넘기면서 초사이언이 되는것처럼 사스케가 가장가까운 사람을 죽이면서 만화경사륜안을 얻는것처럼 정신적 한계를 극복하는 순간 현자급으로 올라갈수 있습니다. 신의 영역에 들어가면 예수님처럼 죽음에서 부활도 가능하고 영생을 얻을수 있습니다.이것이 이루어 져야지만 선과악, 삶과 죽음에 대한 고민에서 벗어나 영혼이 자유로워 질수 있는 것입니다. 이건 진짜 아무한테나 안알려주는 최상위 인프제의 비밀입니다. 인간으로써 신이 될수 있는 사람은 infj유형밖에 없어요 이게 팩트입니다.
@@술마신홍구-s2d같은 찐 인프제인데 무슨말인지 잘 이해가 안가는데 쉽게 말해주면 안되요?
@@user-ir1cq5il5r 인프제는 다른 유형들과 다르게 생각을 많이하는 유형입니다. 그래서 현재가 아닌 미래를 바라보고 꿈꾸는 몽상가 예언자 성격을 지니고 있지요. 모든사람은 미래에 죽게 되어있습니다. 그래서 생각이 점점 깊어지면 자신이 죽을때 죽어서 어떻게 될지 까지 상상을 하게됩니다. 죽음은 이간으로써 극복할수 없는 영역이라 아무도 모르고 생각이 많은 인프제는 이걸로 고통받게 되지요. 최상위 인프제면 하나님을 믿고 종교에 따라 예수님,석가모니 그외 여러 신들을 믿으면서 영생을 얻게 되는것입니다. 정신적으로 다른 유형보다 강하기 때문에 정신적인 생각만 바뀌게 된다면 신의 영역에 들어갈수 있다는 말이에요. 다른 유형들은 숲이아닌 나무를 보거나 현재에 안주할수 밖에 없는 사고력이나 생각밖에 지니고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인프제유형이 정신적인 지도자들이 많고 사상과 철학쪽으로 발달하는 사람이 많은것이죠.
인팁들은 왜 항상 남을 까내릴때만 유독 신나잇을까
인팁과 생각하는 방식은 전혀 안비슷
자기가 이해 못하는 부분은 다 가식으로 치부
그냥 사고하는 방식이 다른건데 그걸 세세하게 설명해봣자 어차피 이해되는 범위도 아닐텐데
자기말 정답인것처럼 이렇게 저렇게 바꾸라는게 웃기다
INTP은 너무 신기해요..
알다가도 모르겠어요 ㅋㅋㅋ
호호 태뮤님...
아직 갈 길이 멀죠?
우리 인팁 엔팁들은 제가 가두느라 애쓰던 제 본질이거든요 ㅋㅋㅋ
저야 즐겁게 방송봤지만 태뮤님은 어째 땀이 흥건하셨던... 것 같네요 암튼 화이팅!!
아 맞다 엔팁 인프제를 보고 싶으시면
영화 크리스마스의 악몽을 보세요
거기 해골바가지가 엔팁 샐리가 인프제 추가로 샐리를 만든 박사가 인팁이거든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속에 그걸(?) 담아두고 INFJ로 살아가기는 정말 쉽지 않네요 ㅋㅋㅋㅋ
앞으로도 화이팅입니다!!
태뮤님 mbti는뭔가요?
항상 감사합니다 ENTJ입니다 ㅎㅎ
아니 왜 내 이야기 하고있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몰입해서 봐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