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론 지나가는 어그로성 쇼츠지만 좋은 접근법이긴 함. 생과 사의 구분, 굳이 따지자면 차원론적인 구분이긴 하니… 우리가 알 수 없는 또다른 법칙에 의해 존재할 수 있지만, 여기서 발생하는 문제는 그렇게 따지자면 서로 간섭할 수 없어야 함. 물건이 떨어지거나 눈으로 본다거나 하는 명확히 물리적인 현상을 토로하면서, 물리법칙을 다 제쳐두고 차원론 존재론을 논하기엔 모순이 너무 큼. 하나하나 반박하다보면 결국 영적인 존재를 확신하는 이들의 말은 ‘그게 우리가 설명해주고 증명해줄 순 없지만 어쨌든 있다’ 뿐이고, 과학자들의 말은 ‘증명할 수 없다면 적어도 논리적인 이론을 제시해라‘ 뿐임. 그리고 웃긴 점은 과학자들의 상당수는 종교인이고, 이 미지의 영적인 존재를 증명하고 싶어하는 이들도 과학자였으며, 이를 흥미로워하는 것또한 과학자들이었음. 귀신이 있다고 하는 사람들은 그냥 과학자들이면 무조건 귀신 안 믿는 사람들이라고만 보는데, 이들은 보는 관점이 다를 뿐 ‘절대로 존재할 수 없다‘ 라고 말하지는 않는다는 거… 언제나 이겨먹으려 하는 사람들이 문제지. 논리적 모순과 오류만 내뱉을거면 차라리 ‘저도 잘 모릅니다’ 하는 게 답이다.
지나치게 욕먹는거 같은데 저는 나름 합리적인 의심이라고 생각드네요. 물론 검증하진 못했지만 개연성 있는가설을 설정한거죠. 귀신에게 물리적 가해를 할수없다는건 다들 인정하는 패러다임이고 그렇다면 현실에 존재하는 과학법칙들이 귀신에겐 적용하지 않다는것까지 추론이 가능하죠. 조금 더 추가하자면 다른세계가 있다는것은 꿈의세계가 아닐까싶네요. 꿈에서는 귀신과 물리적상호작용이 가능하죠. 사실 현재 통용되는 법칙들도 소설같은 가설에서 시작해 검증된경우가 대다수에요.
사실 잘 모르겠고= 논리로 반박하지 않겠다
왜 내 쇼츠에 갑자기 떠서 채널추천안함 누르게해 손가락 움직이는것조차 아까운 영상
논리적으로 반증을 해야지 "그건 모르겠고" 부터 이미 님이 진거임
그럼 님 말대로 생의 반대가 사라면 인간 감각 기관중 어떤 기관으로 관측이 가능한지 말을 해보세요;
"아 모르겠고 아무튼 있는거임 쿠쿠루삥뽕" 이러지마시고
민아
이게 맞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전형적인 이과새끼들 보이는 현상만 다 참이라고 생각하냐? 니네는 공기는 왜 인정하냐? 공기도 귀신이랑 비슷한거 아니냐?
지평좌표계 그런건 모르겠고
과학으로 설명할 수가 없는 존재라 하면 할 말 없긴함. 모든 과학적 논리와 근거가 안통하는데 ㅋㅋ 그냥 있다면 있는거지 물리법칙 같은 게 적용되는 대상이 아니라는데 ㅋㅋ 그런데 그렇게되면 믿음의 영역이 됨
잘치던 사기 못치게될것같으니 다급해진게 개웃김ㅋㅋㅋㅋㅋㅋㅋ
그럼 반대로 귀신도 생에 간섭못한다는건데 그럼 쫄이유도 없지않음?
사후 물리학자 나왔노 ㅋㅋㅋㅋ 니가 사후에 물리법칙과 현실의 물리법칙이 다른 걸 어떻게 아노 ㅋㅋㅋㅋㅋ 현실은 증명된 거고 사후는 인간의 상상인데
전자기력이 작용되지 않는데 즉 빛이 반응하지 않는데 어떻게 볼 수 있다는 건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에 산다 하지만 같은 우주에서 존재하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죽으면 우주를 벗어나나?
형체, 귀신을 본다는 것은
귀신(인간)의 모습을 띤 것이 빛에 반사되어 우리가 인식한다는 것인데 빛이 반사되려면 물리적으로 존재한다 근대 그럼 또 중력의 영향을 받잖아?
잘모르겠고부터 뒤에 할 내용이 무논리라는게 보임 현생을 사냐 마냐 하는 시점부터 이미 과학과는 연관없음 님은 현생과 사후의 과학적 정의부터 설명하는게 좋을듯
그럼 보인다고 해봤자 나에게 그어떤 물리적으로도 영향을 끼칠수없다는거 아닌가?
사를 그럼 어케 관측한거임ㅋㅋㅋㅋ 좋나웃기네
보편적이지 않은 존재로 토론을 한다는것 자체가 말이 안되죠 누군 보고 누군 안보는데 토론이 성립이 됨?
하...같은 21세기를 살고 있는 사람이 맞는걸까
그러니까 어떻게 지평좌표계를 고정했는데ㅋㅋㅋㅋㅋ
영적인 세계에 존재하는데, 왜 생의 규칙에 얽매이냐고...
사의 세계는 어디있는건지 증명좀 해주셔야 설득이 되죠 ㅎㅎ
물론 지나가는 어그로성 쇼츠지만 좋은 접근법이긴 함. 생과 사의 구분, 굳이 따지자면 차원론적인 구분이긴 하니… 우리가 알 수 없는 또다른 법칙에 의해 존재할 수 있지만, 여기서 발생하는 문제는 그렇게 따지자면 서로 간섭할 수 없어야 함.
물건이 떨어지거나 눈으로 본다거나 하는 명확히 물리적인 현상을 토로하면서, 물리법칙을 다 제쳐두고 차원론 존재론을 논하기엔 모순이 너무 큼.
하나하나 반박하다보면 결국 영적인 존재를 확신하는 이들의 말은 ‘그게 우리가 설명해주고 증명해줄 순 없지만 어쨌든 있다’ 뿐이고, 과학자들의 말은 ‘증명할 수 없다면 적어도 논리적인 이론을 제시해라‘ 뿐임.
그리고 웃긴 점은 과학자들의 상당수는 종교인이고, 이 미지의 영적인 존재를 증명하고 싶어하는 이들도 과학자였으며, 이를 흥미로워하는 것또한 과학자들이었음. 귀신이 있다고 하는 사람들은 그냥 과학자들이면 무조건 귀신 안 믿는 사람들이라고만 보는데, 이들은 보는 관점이 다를 뿐 ‘절대로 존재할 수 없다‘ 라고 말하지는 않는다는 거…
언제나 이겨먹으려 하는 사람들이 문제지. 논리적 모순과 오류만 내뱉을거면 차라리 ‘저도 잘 모릅니다’ 하는 게 답이다.
세팅론에 이어 능지를 다시 한번 인증하는 모오습…
사의 존재가 생의 존재를 건들 수 있는 이유는 뭔데요?
그건 모르겠고 이말에 끄덕끄덕
창작활동을 위하여 상상해볼 여지는 있으나
사의 세계는 증명할 수 없으므로 사실이 아님
그리고 모든 차원을 관통 할 수 있는게
중력인데 만약 차원이 다르더라도 중력의 영향은 받기 때문에 사실이 아님
쇼츠 편집은 직접 하시는건가요? 일반 영상 편집스타일이랑 쇼츠 편집스타일이 많이 달라서..
최근영상은 같은분 입니다
지구 자체가 물리 법칙에 의해 움직이는데 무슨 물리 법칙을 안 사용해;;
+ 생에 산다는 삶에서 산다는 건데 사에서 산다는 죽음에서 산디는 건데 "죽음에서 산다는 것" 이라는 문장의 문맥이 맞지 않다고 생각 안 하시는지
뭔 소리임?
그러면 이젠 티라노 귀신으로 가는거지 ㅋㅋㅋ
그래서 니들 귀신되면 티라노 한입컷인데
그러면 지금까지 니들이 잡았던 모기는?
아니 그니까 본인 말대로 생에 살고있는 존재들과 달리 사에 사니까 물리법칙을 안받아서 지평좌표계를 고정해야된단거 아냐ㅋㅋ 너무 모순되는 발언을하네?
이걸반대로 적용해보면 귀신도 현생에 관여할수 없을텐데 어떻게 현생에 인간들을 관측하는거지?
고도로 발달된 과학에의해 텔레포트가 가능한것인가?
생명체를 제외한 모든 물체들은 이미 ‘사’인 상태로 존재합니다 ㅋㅋ.......
역시 이과가 없으면 세계가 작동을 못해ㅋㅋ....
궤도좌는 시적허용 인정함. 고로 님말 맞음
왜 하꼬인지 셔츠 한개로 알수 있었다
쇼츠 셔츠 구분 못하는 걸 봐서 지능을 알수있다
개웃기네 ㅋㅋㅋ 너가 하꼬라고 하는 동준이는 월천씩 벌어간다..
셔츠가 뭔가했네 ㅋㅋㅋ;
월천은ㅅㅂ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생과 사 라는 차원이라면
그럼 분리가 돼야함 여기방장이 생이고
귀신이 사 다
그럼 둘중하나지
이사람이 귀신이던가
아니면 진짜 아몰라 귀신은 있어 라는 모르는사람이던가
혹시몰라 생과 사를 오가며 시공간을 뛰어넘는 귀신을볼수있고 확인시킬수 있는 존재라면 차원이동이 가능한 인간이라는건데
그렇다면 여기서 하꼬쇼츠 할게아니라
물리학계,천체계,양자역학계 싹다조지면서
나사 가서 타임머신을 연구하면서 몇조단위를 벌었겠지
진짜 초끈이론이나 지평좌표계 이두가지로도 아몰랑 시전인데 이거말고도 수십가지 이유가있는데 과학계가 종교인들 밥벌이 지켜주려고 안까는거에요.. 힘도막강하고 ...걍조용히 밥벌이나해요 추합니다ㅋㅋㅋㅋ
사의 세상은 어떻게 증명할 거죠?
그럼 사는 어떻게 존재하는거냐?
배운사람 vs 못배운사람
사의 법칙을 증명할수 있는게 아닌이상 틀린반박
그건모르겠고 ㅋㅋㅋㅋㅋ🎉🎉🎉
미스테리 컨테츠 해주라
비공개는 왜했죠
ㅋㅋ ㅋㅋ
귀신보자마자 90도 인사박아버리는 뚱구씨
주장 너무 역겹고
패배선언
지나치게 욕먹는거 같은데 저는 나름 합리적인 의심이라고 생각드네요. 물론 검증하진 못했지만 개연성 있는가설을 설정한거죠. 귀신에게 물리적 가해를 할수없다는건 다들 인정하는 패러다임이고 그렇다면 현실에 존재하는 과학법칙들이 귀신에겐 적용하지 않다는것까지 추론이 가능하죠. 조금 더 추가하자면 다른세계가 있다는것은 꿈의세계가 아닐까싶네요. 꿈에서는 귀신과 물리적상호작용이 가능하죠. 사실 현재 통용되는 법칙들도 소설같은 가설에서 시작해 검증된경우가 대다수에요.
가설에 가설을 추가하면 망상일 뿐입니다. 귀신에게 물리적 가해를 할 수 없다는 것이 가설인데 거기에 가설을 더해서 이어가놓고 추론이라 하면 어떡해요
현실사세요
논리로 반박응ㄹ못하노 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