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일기능사 자기질 바닥타일 절단[타일기능사 시리즈 3/15]

Поделиться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21 авг 2024
  • 타일기능사 자기질 바닥타일 절단[타일기능사 시리즈 3/15]
    타일기능사 시험을 볼 때 작업순서가 여러 가지 있을 수가 있습니다. 먼저 타일절단을 완료하고 다른 것을 하는 것도 좋습니다. 왜냐하면 타일을 하트모양과 마름모꼴, 하수구, 좌변기 자리를 절단할 때 실수를하여 타일이 깨지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면 그 깨진 타일은 한 쪽은 살려서 쪽타일로 사용하면 됩니다.
    그리고 몰탈작업 등을 하다가 몰탈이 뭍은 손으로 절단하는 것 보다는 절단된 타일을 시험보는 장소에 갖다 놓고 시작하는 것도 좋습니다. 절단장소는 먼지가 나기 때문에 좀 외곽에 약간 멀리 있거든요. 먼저 바닥타일을 그라인더로 절단할 때 요령은 도기질타일과 다르게 자기질타일이 강합니다. 폴리싱, 포세린과 같이 1,200도 이상에서 구워내어 발로 밟아도 잘 깨어지지가 않습니다. 그래서 그라인더로 절단하기 전 금긋기를 할때 타일 앞뒤로 금을 그려놓고요. 작업시에도 앞뒤로 그라인더 홈을 내주면 타일이 깨지지 않고 절단하기가 쉽습니다.
    그리고 양변기 자리를 절단 할 때에는 끝이 가늘고 매우뾰족합니다. 뾰족한 부분이 깨지기 쉬우므로 이럴 때에는 뾰족한 부분을 글라인더로 먼저 절단하여 타일이 좌우로 갈라지도록 홈을 내주게 되면 깨지지 않고 작업을 수월하게 마칠 수가 있습니다.
    바닥타일을 작업할 때 사용되는 공구는 바닥용 도기질타일을 포함하여 그라인더, 타일절단용 원형날, 콤파스, 싸인펜, 테이프, 홀쇼, 귀마개, 보안경, 방진마스크와 안전모, 안전화, 여분의 그라인더 등이 있으면 좋습니다. 여분의 그라인더는 타일절단용 원형날로 자르고 다듬기를 할 때 홀쇼를 사용한다면 교환하지 않고 신속하게 홀쇼가 장착된 그라인더로 절단면을 다듬어 줄 수가 있습니다. 절단치수나 그라인더의 방향 등 절단하는 모습은 동영상을 참고하세요.

Комментари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