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스튜어트 가방 실망했다. 제조국이 바뀌면서 디테일 퀄리티가 떨어졌다. (남성 가방 라인)

Поделиться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29 сен 2024
  • 개인적으로 질스튜어트 가방 쪽 라인을 정상가 기준으로 수백만 원어치 구매를 했다. 그동안 만족했기에 여러 가방을 구매한 것이다. 조건이 있다면 대한민국에서 제조를 했을 때만! 좋은 경험 바탕으로 22년 10월에 2가지 가방을 더 구매했다. 정상가 기준으로 하나는 15만 원, 하나는 50만 원. 질스튜어트 남성 가방에서 정상가 50만 원대면 가장 높은 금액대 가방 시리즈다. 그리고 나는 그동안 질스튜어트 50대 남성 가방 여러 라인을 구매했다. 그런데 받자마자 10만 원대 가방 같았다. 알고 보니 질스튜어트 브랜드가 특히 남성 가방라인이 중국, 베트남 제조로 다 옮겨간 것 같다. 그래서 그런지 퀄리티가 터무니 없이 떨어졌다. 퀄리티가 그대로인 상태로 타국으로 옮겨 갔으면 이해를 하겠지만 이건 이해를 할 수 없는 수준이다.
    -첫째 지퍼 부분이 완전히 지저분하다. 일률적이지도 정교하지도 않다. 중국에서 비슷하게 생긴 물건 가져다가 밖은것 같다.
    -둘째 50만원대 가방이지만 각인이 불박이 아닌 프린팅으로 얇게 올려놨다. 그조차 프린팅이 흔들려 로고가 뿌옇게 보이는 부분도 있다.
    -셋째 어깨 벨트의 천이 너무 거칠다. 알리익스프레스 같은 중국 사이트에서 2~3만원 하는 가방 질감 같다.
    -넷째 벨트 연결고리 디테일도 사라졌다. 기존에는 여러 부속품으로 디테일을 살렸는데 전혀 그렇지 않다.
    -다섯째 50만원대 가방이면 리얼가죽을 사용했어도 좋았을텐데 왜 코팅 가죽을 사용했을까.
    -여섯 째 바느질 수선이 정말 형편 없다. 특히 여러겹이 만나는 지점엔 가죽 이음 처리를 제대로 하지못해 터져버렸다. 마무리 엣지 코튼도 없고 가죽을 제대로 봉합 하지도 않는다.
    10만 원 혹은 20만 원대 질스튜어트 남성 가방이었으면 이해를 하겠지만 50만 원 대이다. 내가 가지고 있는 질스튜어트 기존 50만 원대 가방들과 비교를 하더라도 같은 부속품 또는 호환될 수 있는 부분에서 기존 좋은 퀄리티 액세사리와 조합이 아니라 중국산 같은 최하 퀄리티 액세서리를 조합했다.
    그리고 지금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 가방 제조국을 본다면 95%는 중국 또는 베트남에서 제작한다. 그리고 수입처도? 다 다르다. 심지어 분명히 기존 한국 제조였던 제품 들도 이제는 애매하게 제조국을 표기한다. 해당 글을 아래에 붙여 보겠다.
    한국 * 제조국 정보는 최초 생산지 기준이며, 추가 생산이 이루어질 경우 제조국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제조국 정보는 최초 생산지 기준이며, 추가 생산이 이루어질 경우 제조국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결국 해당 가방 처음은 한국에서 만들었지만 이제는 중국이나 베트남에서 만든다는 의미이다. 내가 정말 좋아하는 브랜드였지만 오늘 형편없는 퀄리티 가방 2개를 받고 애정과 팬심이 사라진 것 같다. 화가 나기도 하고 안타깝게 느껴지기도 하고 한다. 가방 퀄리티가 너무 낮아져 황당하다. 뭐 다른 할 말도 많지만 더 두서 없어지기 전에 여기까지만 써야겠다. 아참 이제는 추천도 하지 말아야겠다.

Комментарии • 4

  • @김디야-u5v
    @김디야-u5v Год назад +1

    마티아스 토트백 사려했는데 23ss 버전은 걱정되네요. 타 영상에서 리뷰하신 마티아스 제품은 22fw로 구매하신걸까요?

    • @isee
      @isee  Год назад

      김디야님 안녕하세요. 제가 영상 업로드한 기준?이 거의 구매날자와 같지 않을까 합니다. 질스튜어트 나름대로 국내에서 어느정도 인지도가 있는데 해외에서 제조 하며 아쉬운 부분들이 조금 많더라고요.ㅠㅠ 그래도 배스트 셀러들은 퀄리티가 큰 치아가 없을걸로 예상됩니다.

  • @HJ-cr7ub
    @HJ-cr7ub Год назад +1

    질바이질스튜어트(JILL BY JILLSTUART)는 뉴욕의 모던한 감성을 로맨틱한 디자인으로 풀어내는 온라인 전용 레이블입니다. 펀, 위트, 캐주얼이라는 키워드를 담아 컨템포러리 패션을 영하게 해석하는 브랜드입니다.
    한국브랜드 인줄 지금 알았어요. 미국 건줄 알았네.. 첨엔

    • @isee
      @isee  Год назад +1

      HJ님 안녕하세요. 상표 이름은 본래 미국 브랜드가 맞습니다! 그런데 우리나라에서 상표권을 구매해서 우리나라에서만 생산하는 그런 아이템들이 많죠! 비슷한 구조로 디스커버리, 네셔널지오그래픽등이 있어요! 그래도 과거에 한국에서 만들었을땐 품질이 굉장히 뛰어났는데 중국이나 동남아 쪽으로 생산라인을 변경하면서 자체 퀄리티가 많이 떨어졌네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