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롬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16 янв 2025
- 램넌트에 대한 내용은 강해 중간에 또 후반에 있습니다.
이전 시간에는 하나님의 선택과 긍휼 즉, 자비를 내려주는 것은 전적으로 하나님의 주권에 있다는 내용으로 말씀드렸습니다. 이 시간에도 같은 주제로 말씀하시면서 구약의 선지서를 인용하여 말씀합니다. 호세아와 이사야를 인용합니다.
결국 하나님은 이스라엘 뿐만 아니라 이방인인 우리도 하나님의 백성으로 또 하나님께서 사랑하는 자라고 불러 주신다고 말씀합니다. 뿐만 아니라 이스라엘의 남은 자들도 구원을 받게 된다고 말씀합니다.
이번 시간에 말씀하는 것은 이방인이나 이스라엘의 남은 자들이나 모두 믿음으로 구원을 받게 된다는 것입니다. 우리가 의롭게 된 것은 믿음으로 된 것이고 이스라엘이 실패한 것은 믿음이 아니라 행위를 의지했기 때문이라고 말씀합니다.
회원으로 가입하셔서 말씀사역을 후원해 주세요:
/ @bibletv
#로마서9장, #램넌트, #남은자
무조건사랑하시는인자하신 사랑의하나님을깨닫게하십니다생활중에서말씀듣고큰위로받습니다목사님감사합니다주님주시는승리로힘을얻게하소서. 아멘❤❤❤주님을사랑합니다 아메.❤❤❤
주의 사랑안에서 성장하고 승리하실 줄 믿습니다.
오 주여. 깨닫는 지혜를 ᆢ
감사합니다.
항상듣고 있습니디ㅡ
말씀을 잘 해석해 주시니 오늘도 하나님의 양식을 듬북
먹고갑니다~♡
잘 들어주시니 감사합니다. 말씀으로 주님과 더 가까이 하시길 축원드립니다.
남은자에 대하여 너무 충격적입니다. 남은자는 모든 사람이 아니군요 하나님도 이스라엘과 이방인과 차별적 은혜를 주시나요?
로마서 10:12절에 "유대인이나 헬라인이나 차별이 없음이라..."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하나님의 은혜와 하나님의 구원은 모든 사람들에게 차별없이 믿음으로 주어집니다.
다만 하나님께서 이스라엘의 남은 자들을 통하여 이스라엘의 회복을 계획하고 계시다는 것입니다. 결국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으로 유대인과 이방이 똑같이 구원을 받습니다. 하지만 유대인들은 자신들의 남은자들의 믿음을 보고 믿게 된다는 것입니다. 이를 위하여 하나님께서 남은 자를 보존하신다는 것입니다.
@@BibleTV 같은 아담과 이브 자손인데, 이방인도 이스라엘 자손 처럼 남은자 의 축복을 주셔야 되는것 아닙니까? (이방인은 더 유리한 조건을 주셔야 되는것 아닙니가?)
@@인성-g1t 우리 이방인은 더 큰 축복을 주셨습니다. 처음부터 율법으로부터 자유롭게 하셨습니다. 우리는 아무것도 하지 않고 하나님의 축복을 받았습니다. 탕자의 비유를 생각해 보십시오. 우리가 바로 사고만치는 탕자이고 큰 아들은 이스라엘 입니다. 얼마나 큰 은혜, 큰 유리한 조건입니까?
@@BibleTV 이스라엘 민족이 사고를 더 크게 친것아닙니까? 예수님을 죽이고 , 지금까지도 예수님을 사기꾼이라고 욕하고 부정하는것 보다 더 큰 사고가 어디 있습니까? 율법이 아니라 풍습을 안 지키도 된다는것 아닙니까? 타 민족 풍습을 비난하면 안되지요. 이방인에게 진정한 축복을 주실려면 이스라엘 민족 보다 못 한 행위 하지 않으면 , 이방인 모두 거두어 주셔야 합니다
@@인성-g1t 말씀하신것처럼 이스라엘 민족이 사고를 크게 쳤습니다. 때문에 로마서의 비유는 나무를 쳐서 없애 버렸다고 되어 있습니다. 대신 이방인이 우리를 접붙여 주었다고 말씀합니다. 이스라엘이 크게 사고쳐서 우리가 혜택을 받은 것입니다.
그렇지만 이방인 모두를 거두어 줄 수는 없습니다.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것은 믿음으로 거두어 주십니다. 로마서 10장에서 잘 말씀해 주십니다. 하나님은 모든 사람을 거두어 주지 않고 모든 믿는 자를 차별없이 거두어 주신다고 하셨습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은 사랑하는 관계를 원하시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을 사랑하지 않는 모든 사람들까지 사랑하는 관계를 유지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사랑은 서로 사랑하는 것이지 한쪽만 사랑하는 것은 진정한 사랑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스토커가 아닙니다. 한쪽이 사랑을 거부하는데 끝까지 쫓아가서 사랑한다고 하는 것은 끔찍한 스토킹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