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집값 더 오르나"…미국 금리인하 '부동산' 영향은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11 ноя 2024
- "서울 집값 더 오르나"…미국 금리인하 '부동산' 영향은
[앵커]
이어서 부동산 시장에 미칠 영향도 알아보겠습니다.
미국의 금리 인하로 한국은행의 금리 인하 압박이 커지면서 국내 집 값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오는데요,
대출 규제 고려하면 그 반대 전망도 우세합니다.
박효정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지난 달 서울 아파트 값은 전달 대비 1.27% 올라 약 6년만에 최대치를 기록했습니다.
서울 내에선 성동구가 2% 오르며 가장 큰 폭으로 올랐고, 서초구 1.89%, 송파구 1.59% 등 상승률이 1%를 웃도는 지역이 많았습니다.
정부는 8.8 대책을 통해 수도권을 중심으로 주택 공급에 속도를 내겠다고 밝혔지만, 하반기 한국은행의 금리 인하 가능성이 커지면서 부동산 시장의 불확실성은 다시 커졌습니다.
우선, 주택 시장으로 추가 자금이 유입돼 서울을 중심으로 한 집 값 상승세가 외곽으로 번져나갈수 있다는 전망이 나옵니다.
[윤지해/부동산R114 리서치팀장] "수도권에서도 중심에서 좀 벗어난 곳들 혹은 서울 경계점에 있는 곳들 위주로는 관심이 높아진다는 거죠. 그래서 그동안 회복 못한 곳들의 시즌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이달 들어 주택담보대출이 2조원 불어난 가운데 정부가 가계대출 조이기에 나섰다는 걸 고려하면 반대 전망도 나옵니다.
스트레스 DSR 3단계 조기시행 가능성을 비롯해 은행 문턱이 높아지면 기준금리 인하와 상관없이 집 값 상승세가 둔화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함영진/우리은행 부동산리서치랩장] "추가적인 정부의 수요 억제책이 정책이 변수가 될 수 있다는 점에서 금리 인하의 효과는 이미 선반영됐고, 그렇게 보면 거래의 총량이나 가격 상승 움직임은 둔화되지 않을까 보여집니다."
정부는 집 값과 가계대출 추이를 보고 추가적인 관리 수단을 동원하겠다고 밝혔는데, 다음달 한국은행의 기준금리 인하 여부는 최대 변수가 될 전망입니다.
연합뉴스TV 박효정입니다.
bako@yna.co.kr
#아파트값 #미국_빅컷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 연합뉴스TV 유튜브 채널 구독
goo.gl/VuCJMi
▣ 대한민국 뉴스의 시작 연합뉴스TV / Yonhap News TV
www.yonhapnewst...
마용성 마포 용산 성동 강남3구 강남 서초 송파는 부동산신입니다. 불패인 지역구입니다. 코인유튜버도 잠실롯데캐슬 올해 7월 25억에 사서 9월인 지금 두달만에 40억 된거 방송에서 자랑하더라. 금리 내려서 대출이자 싸지면 집 사야합니다. 안그럼 집값 계속 오르고 물가상승 화폐가치하락하는 고통 고대로 다 받습니다.
매스컴들이 발악을해라 그런다고 살 사람없다 너그들이나 마이묵고 갑부돼세요
사줄사람이 남아있는건가요? 가계대출이 그만큼 올랐는데? 아직? 갈아타기하는 아파트도 사줘야 갈아타기 안하나요?
미국은 snp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헬조선은 부동산아파트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영끌해도 대출잘해주고 아줌마도 집없다고하면 80%대춯해주니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집사야지 금리떨어트리면 강남100억간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정치하는거보면뭐 ㅎㅎ 집값상승가즈아 미국snp면 부동산은 개꿀이다 ㅋㅋㅋㅋㅋㅋㅋㅋ 대출풀대출이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서울집값 아직 올라가지 않았다 마용성 강남송파서초만 올라간다
하 지겨워 집값좀 내려라
주담대 묶으면 잠시 조정됬다가 폭등합니다 수요억제 정책은 경제학상 부작용이 큽니다
돈 있는 사람이 좋겠네. 언제나 그렇지만. 돈이 돈을 번다.
다 박살나는데 중국인들 침투랑 서울아파트 가격만 폭등
미국이 내려도 한국 보다 아직 놉잔아 내린다고 됄일이가.
정부에서 장난질하네 적당히 해라 매물만쌓여 가고 똑똑한사람들은 집팔고있다
금리는 오르는데 대출이자율도 오르는 은행만 배채위주는 정부
집값이 잠깐 오른거는 금리인하 된다는 소식에 파는 사람들이 집값을 올린거임. 하지만, 실제로 사는사람들이 늘어나는것이 아니기때문에 결국은 다시 내릴거임
주담대 강하게 묶어야 합니다.
집사라고 아주 설래발치네 꼬이지마라 당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