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년 부터 24년1월까지 공사현장 다니다가 그만두고 다시 사업 하고있어요. 진짜 아파트며 빌라며 인분 없는 곳 이 없었습니다. 높은 층 에서 화장실 갈려고 운좋게 바로 호이스트카 잡아서 타는 경우도 있지만 다른 팀 에서 각 층마다 자재 옴기거나 내린다고 하루종일 붙잡고 있으면 답 안나오지요. 거의 대부분 중국.조선.외노자 들이 싸 재낍니다. 21년이었나 . 가장 황당 했던건 벽 시멘트 미장 하는곳에 자기 인분이랑 섞어서 바르는 중국놈도 봤습니다. 바로 직영 소장한테 찔러서 짤라버렸지요. 그러니까 여러분이 자다가 똥 꿈 꿧다고 기분좋다고~ 로또 1등을 바라며 복권 사시겠지만.. 90%는 벽 . 틈새. 어디선가 미세히 올라오는 인분 냄새 맡음서 자다가 꾼 꿈 일수도..;;ㅋㅋ 그래도 걸리셔서 부자 되시길
100% 춘장이 한 일! 2005년에 대전에서 아파트 일 할때에 마감 자재 붙히고 다니는데, 타일 까지 다 깔아놓은 화장실에서 바닥에 아무것도 깔아놓지않고 큰일 보다가 사람오니까 뒤처리도 안하고 도망치던 춘장 생각남. 설비업자가 세면대 마감지러 왔다가 낮은 자세로 일해야되는데 변이 있으니까 욕 엄청함. 하물며 마감재 붙이던 시기라 엘리베이터도 작동하고 세대 앞에 봐로 화장실이 있는데도 그 지랄하는 민족.
솔직히 국내 대기업에 국가 발주 공공공사여도 화장실 근로자 100명당 한개꼴 나오는곳은 아주아주 인권 친화적 공사현장이라 자부할것입니다. ㅋㅋㅋ 현장이 예로 1KM당 화장실 2개만 있어도 대단한 인권 현장이고.. ㅋㅋ... 현장 섹터가 버스 2정거장 거리가 되어도 화장실 하나 없다고 생각해 보세요... 저것은 당연한 것입니다. 저 아파트 한동에 근로자 화장실 몇개인가 세보세요... ㅋㅋㅋ 아마 하나도 없을걸요. 그나마 소변통이나 몇개 놔두면 다행일것이고.
해외에서는 세계적인 건축물을 세울 수 있는 한국 건설업체들이 정작 국내에서는 불특정다수의 서민에게서 선금을 받고 아파트를 지으면서도 순살치킨 아파트나 인분이 가득한 집을 판매한다... 그것도 비싸디 비싼 가격에... 선분양제 폐지와 건설업계 종사자와 건설회사에 대한 특단의 처벌이 없이는 이러한 못된 관행은 사라지지 않을 듯하다.
저도 최하급 관리자고, 일용직들 일 평균 10명이상 불러서 몇년이상 굴려 보지만요.. 회사탓을 근로자에게 전가 시키는 구조로 갑니다. 화장실이 없어서,,,,,, 있더라도 너가 들어가볼래 하는 수준의 똥이 엉덩이에 닿을정도로 산처럼 쌓여있는 화장실 쓰라고 말 못하죠. 그렇다고 화장실 간다고 40분, 50분 자리 비우는 근로자를 이해해 줄만한 여력도 없죠... 그거 관리하라고 내 일이 있는거니까. 한번은 이해고 2번 넘어가면 근로자들 끼리 푸념을 내가 들어야 하는거죠.. 결국 나는 자르겠죠... 그런식으로 몇번 잘린다면 저렇게 아무대나 싸지르겠죠.... 비닐에 싸지린 사람은 제대로 됐네 싶은것도 그 이유입니다. 아저씨들 시켜서 청소 시킬때 똥이지만.... 그냥 싸지른것 치우는것 보다는 나으니까.
댓글 보니 세상물정너들 더럽게 많네. 완공된 아파트만 보다보니. 그냥 계단으로 내려가면 지하까지 가는줄 아나 보네요. 미로에요 미로... 중간에 계단 작업 걸리거나 양중 걸려있으면. 저기 일하는 근로자들의 신분은 모두 일용직... 근로 시간 8~10시간,,,,, 오후 8시간 7~12시, 13시~5시나 6시겠죠. 중간 휴게 시간이 9시에서 9시반사이, 세시에서 세시반이 평균일것입니다. 문제는 그냥 10층 이상 에서 지하 1층까지 소요시간인데. 그냥 아무것도 없이 왕복할경우 30분 기본이죠... 저기에서 문제가 생기죠.... 중간에 한사람이 움직이기만 해도 30분이 소요되는 용변을 40분에서 50분을 비운다면. 2인 1조로 작업해야만 하는 경우(걸리면 퇴출되는 고소작업). 근로자가 짤릴까요? 살아날까요????? 1사람 작업해도 되는 작업을 하고 있다고 칩시다... 누군가가 40분 작업비워서(진짜 빨리 쌌어라고 근로자주장)하더라도 물량 차이가 현격하죠.. 딱 한시간치 빠지니까.. 한번이면 몰라도 2번만 그러면 그 사람 못 버팁니다... 동료가 짜증나요.... 그러나 근로자 자신의 문제라고 말해야 할까요?? 6시까지 출근해서 옷갈아 입고 체조하던 그사람이?
길거리에서 똥싸던 중국인들이 설마 여기 와서 화장실을!!!!!! 솔직히 이렇게 말하고 싶다... 그러나 실상은 똑같아요.. 똥은.. 이유요?? 가서 화장실 몇개 설치 되어있는지 너희들 눈으로 세보세요... 그리고 그 화장실 사용가능한지도요..... 건설사의 저어엇 같은 인권유린 때문입니다...... 먹고 싸고 휴식하는것은 공통적, 보편적 인권입니다... 그러나 그중에서 아무것도 제대로 안되어 있는것이 현장이죠. 아파트 현장이요?? 1천명에 남여포함 화장실 10개도 안나올겁니다. 그것도 한군데에 몰려서.... 저기 관리자들은 사무실에 화장실 따로 설치되어 있고, 근로자들은 못사용하고, 청소부까지 두니 모르죠.... 현장소장이 바깥에서 똥쌀일이 있겠어요?? 공사부장이 근로자 화장실 문이나 열어볼 일이 있으려구요...... 안전관리 책임자요?? 화장실 구비해 준다 말만하지 절대 안 만들어 줍니다..... 지가 똥관리자냐 라는 마인드 있어서요. 심지어 대한민국 최고의 시스템이라는 삼성도 못 해결한게 바로 똥 문제와 휴게 문제입니다.
뭘 보르시네요.. 요즈음 누가 1층만 만듭니까? 1층은 텃박이 할때부터 만들어두고 층 올라가면 2층에 하나씩 거의 둡니다.. 그런데 타설 다 끝나고 세대구성 되어있는 상태에서.. 그냥 안에다 싸는분 ㅈㄴ 믾습니다. 이건 중국인에게 교육을해도 할말없는게 한국인도 그럽니다.
중국인들 외노자가 일하 면서 저런게 더 심해 졌음..
@@xiaoqian1986 어휴 개잡부 마인드 ㅋㅋㅋㅋ 니집에서도 뭐하러 화장실가냐 방에서 싸재끼지
@@xiaoqian1986매너 있게 다이소에서 긴급 비닐 화장실이라도 사서 거기다 싸고 걍 잘 보이는데다 두고가면 누가 치우기라도 하겠지.
@@xiaoqian1986 조선족인가? 화교인가? 이름이 듕궈스럽네
@@xiaoqian1986 조선족
미치지 않고서야.........정말..
선분양 없에야 하고 후분양으로 바꿔야 한다...
하자 발생시 시공사가 입주자한테 분양가의 10배 배상 하게끔도 해야함
@@xiaoqian1986그럼 똥싼게 잘했다고 이런 변명하냐 뇌가
없구만
분양을 안 받으면 되는데 왜 분양을 받을까? 서로 이해관계가 있으니까 받겠지??
요즘 같은 시대에
모든 작업현장에는 화장실이 없는 경우
이동식 화장실 설치를 의무화 해야합니다
내말이 그돈 좀 아끼려고 이동식 화장실도 설치 안하나 그런데 고층에 있을때 1층까지 내려가기 싫어서 그냥 싸는 경우도 있다고 들은듯.
@@xiaoqian1986 님 조선족임?
@@xiaoqian1986그래도 똥은 화장실가서 싸라
매너 있게 다이소에서 긴급 비닐 화장실이라도 사서 거기다 싸고 걍 잘 보이는데다 두고가면 누가 치우기라도 하겠지.
@@xiaoqian1986노고는 알겠는데요. 고층이든 초고층이든 내려가야죠. 그거 내려가는 게 힘들어서 그냥 싼다는 마인드 자체가 이상한 거에요. 귀찮아도 지킬건 지키는 겁니다.
해당 현장은 아주 간단하게, 노동자들을 위한 화장실이 거의 없으니 그냥 세대 들어가서 싸는겁니다.
하루 출력인원이 500명인데 화장실이 2개면 그냥 아무데나 싸라는거죠.
20년 부터 24년1월까지 공사현장 다니다가 그만두고 다시 사업 하고있어요.
진짜 아파트며 빌라며 인분 없는 곳 이 없었습니다.
높은 층 에서 화장실 갈려고 운좋게 바로 호이스트카 잡아서 타는 경우도 있지만 다른 팀 에서 각 층마다 자재 옴기거나 내린다고 하루종일 붙잡고 있으면 답 안나오지요. 거의 대부분 중국.조선.외노자 들이 싸 재낍니다.
21년이었나 . 가장 황당 했던건 벽 시멘트 미장 하는곳에 자기 인분이랑 섞어서 바르는 중국놈도 봤습니다.
바로 직영 소장한테 찔러서 짤라버렸지요.
그러니까 여러분이 자다가 똥 꿈 꿧다고 기분좋다고~ 로또 1등을 바라며 복권 사시겠지만.. 90%는 벽 . 틈새. 어디선가 미세히 올라오는 인분 냄새 맡음서 자다가 꾼 꿈 일수도..;;ㅋㅋ
그래도 걸리셔서 부자 되시길
10000%
공감되는 글 ..
그럴거라 사료됩니다
사료가 아니라 ..현실이네요
똥 아파트가 최소 10억원 이상~~ㅋ 이게 제대로 된 나라냐?
건설현장 원래 똥 당연 다만 외국인으로 체인 된것뿐
쫜깨들은 쓰레기입니다 빨리 쫜깨들 쫜깨국으로 쫒아내야합니다
ㅎㅎㅎㅎ
국회의원 님들 아파트 후분양 입주 법안 통과해주세요.
또 시장통제 하려고 이 좌파놈아!
저렇게 해놓고 아파트 분양가는 수직 상승중.건설사 건설 원가 탈탈 털어봐야 합니다.
공사 현장에서
이동식 변기라도 놓아야 하는데
그렇지 않았던것 아닐까요?
돈 미리 받아놓고 공사하니 개판이지
현장은 어쩔수없어
상습적으로 인부들이 그렇게 하나봐요 고층지을때는 방도가 없으니 소변보고 하겠죠
한국근로자는 아니구요 주로 동남아나 중국쪽이 저래요...그냥 저렇게 하는게 당연하다 생각함 그 나라는..
안전관리자들이 건설현장에서 제일 머리아픈게 저거임... 외국인 근로자들 무단방뇨.
@@억새풀-x9u 바보니?
많이 먹은 늙은노가다꾼들이 다 저런다
뭐 이딴곳이
다있냐 진짜 더럽다
국토교통부는 머하냐
이쯤대면 오물감시관을 한명써야할듯.
노동자한테 요강을 하나씩줘라!! 일볼곳이 없으니... 그냥 싸지... 화장실을 만들어줘라!!
요즘 신축 아파트들이 왜 이러는지 이러면서 분양이 안된다고 건설사가 망한다고 이러면 망하는게 맞다고 본다
시스템에어컨도모델하우스꺼 옴겨 매립했던데 ..
사전점검이 말이야 좋지
저런거 입주가가 발견해야됨?
그돈주고 하자찾아다니는 꼴이라니
똥파트를 분양받고 똥값을 얼마나 처 주고 아파트를 구입하는 거냐 ㅋㅋㅋㅋㅋㅋ
일 하는 사람 수백명에 화장실 똑바로 있는데가 드뭅니다 일 하는 사람 교육 보다 화장실이나 제대로 설치하고지어라 돈에 눈 먼 건설사들
또.오.옹.아파트
좋으시겠어요
베란다서상추키울때
거름으로사용하시면될듯😊
저정도 관리면 내부 자재 썩은걸 써도 모르지 싶다...
그냥 사는 내내 곰팡이랑 비산 먼지 마시면서 살아야 하는 인생이지 싶다...
가장중요한게 빠졌네요. 순살아파트~!
후 분양 법 제도화 해야함 불 🔥
선진국 한국이자나
10억이 넘는 아파트에..참...
아파트 세대공사 한국인 읍고 올 중국인~~~찐짜루~~공동화장실도 신발신고 올라가서 떵 때림 더러워대지겟씁.
100% 춘장이 한 일!
2005년에 대전에서 아파트 일 할때에 마감 자재 붙히고 다니는데, 타일 까지 다 깔아놓은 화장실에서 바닥에 아무것도 깔아놓지않고 큰일 보다가 사람오니까 뒤처리도 안하고 도망치던 춘장 생각남.
설비업자가 세면대 마감지러 왔다가 낮은 자세로 일해야되는데 변이 있으니까 욕 엄청함.
하물며 마감재 붙이던 시기라 엘리베이터도 작동하고 세대 앞에 봐로 화장실이 있는데도 그 지랄하는 민족.
저 정도면 사전점검 안된 것으로 법규정을 바꿔라
하루이틀일인가 ㅠ
외국노동자가 대부분 저렇게하죠..
임금은 싸니 외국분들이 건설쪽에는 자리잡아가는추세..
한국분들은 임금비싸다고 안쓰는게현실
웃프네요.
저런거보면 범인 잡아서. 고소하고. 피해보상.받고. 해요
화장실이 아무리없어도. 저런행동하면. 쫒겨내야지. 저런걸 돈주고. 일씨끼나요.
건설일 조금이라도 해본 사람들은 다 아는 부분 아니던가
10억이라고합니다
세대마다 물이 안나오는데 물을 어떻게 내리냐 ㅎㅎㅎㅎ
요슴 신축 아파트에 똥싸지르는게 유행이냐???
똥파트 어디입니까?😢
아파트 현장은 무조건 위에서 다싼다 ㅋㅋㅋㅋ 오줌은 스며들더라 ㅋ
이글 보셨거든 노동부든 국토교통부든 관계자분들은 더이상 대기업의 편에서 생각하지마시고 직접 현장 방문하여 사태와 진상을 파악하고 관련자의 직무유기가 있거든 단죄하시고, 서민들의 피같은 재산, 정당하지 못하게 빨아서 배채우는 일 없게 해주세요
조선족, 중국인 노동자 의 한국.
인부들이...외국인들이라서, 앞으로는 더할듯.
새아파트는 이제끝인듯.
책임지고 완공하라
솔직히 국내 대기업에 국가 발주 공공공사여도 화장실 근로자 100명당 한개꼴 나오는곳은 아주아주 인권 친화적 공사현장이라 자부할것입니다. ㅋㅋㅋ
현장이 예로 1KM당 화장실 2개만 있어도 대단한 인권 현장이고.. ㅋㅋ... 현장 섹터가 버스 2정거장 거리가 되어도 화장실 하나 없다고 생각해 보세요... 저것은 당연한 것입니다.
저 아파트 한동에 근로자 화장실 몇개인가 세보세요... ㅋㅋㅋ 아마 하나도 없을걸요.
그나마 소변통이나 몇개 놔두면 다행일것이고.
아파트는 후분양이 답이다
해외에서는 세계적인 건축물을 세울 수 있는 한국 건설업체들이 정작 국내에서는 불특정다수의 서민에게서 선금을 받고 아파트를 지으면서도 순살치킨 아파트나 인분이 가득한 집을 판매한다... 그것도 비싸디 비싼 가격에... 선분양제 폐지와 건설업계 종사자와 건설회사에 대한 특단의 처벌이 없이는 이러한 못된 관행은 사라지지 않을 듯하다.
현장 노동자들이 쭝국인데
현장에 대소변과 공사 자재 뒺처리가 될일없음
건설사가 교활한게 본인들 이익 때문에 무리한 공기 단축으로 인해 매번 저런 문제가 터져도 걍 인부들 문제라고 무마함
그렇다고 인부들이 입주예정 세대에서 볼일 보고 한게 잘했다는 건 아님
아파트에가면 윗층으로
올라갈수록
똥방ㅇ ㅣ라는곳이있다
타일일해봐서알지
신축아파트는 다 똑같아요
똥 안ㅊ ㅣ구고
똥위에 덧대서
타일 그냥 깐다
거기 태영아파트?..😊
이래서 칼질을 휘둘러야한다
다그래 그냥살자
나는 월세방 거지같이 살고 노가다나 하는데 이런집 사는 놈들 엿이나 먹으라고 일부러 똥싸는 놈들 있을겁니다.
아파트 부심이 하늘을 찌르는 불평등의 사회에서 일어나는 불행한 일이죠.
오래전 세종시아파트 사전점검 갔다가 화장실 변기를 얼마나 많이 사용했는지 딱딱하게 굳어 더러워진걸 그대로 방치해놓은걸보고 경악했던적있었네요.
1층이라 화장실 사용해줘서 고맙다고 해야할지....
ㅋㅋㅋ아직 완공전인데 왜 들어가서 ㅋㅋ
공사 끝나면 들어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여년전에 막노동 알바할때 아파트고층 올라가면 다들 그냥 소변, 대변 싸고 그러던데...?
정말 기분 더러울듯
저도 최하급 관리자고, 일용직들 일 평균 10명이상 불러서 몇년이상 굴려 보지만요.. 회사탓을 근로자에게 전가 시키는 구조로 갑니다.
화장실이 없어서,,,,,, 있더라도 너가 들어가볼래 하는 수준의 똥이 엉덩이에 닿을정도로 산처럼 쌓여있는 화장실 쓰라고 말 못하죠.
그렇다고 화장실 간다고 40분, 50분 자리 비우는 근로자를 이해해 줄만한 여력도 없죠... 그거 관리하라고 내 일이 있는거니까.
한번은 이해고 2번 넘어가면 근로자들 끼리 푸념을 내가 들어야 하는거죠.. 결국 나는 자르겠죠... 그런식으로 몇번 잘린다면 저렇게 아무대나 싸지르겠죠....
비닐에 싸지린 사람은 제대로 됐네 싶은것도 그 이유입니다. 아저씨들 시켜서 청소 시킬때 똥이지만.... 그냥 싸지른것 치우는것 보다는 나으니까.
울 집 변기에도 똥싸고 물을 안내리고 쳐 가서 온 집 안에 똥 냄새가...
서민들 평생 모아서 꿈을갖고 집한채 마련하는건데 정말 참담합니다
상식적인게 아니고
건설현장에선 현실에서 일어나는 일인데
dna검사해서 손해배상청구해야된다
후분양 하면
저런일 안 생김 ㆍㆍ
2010년 이후에 중국인노동자들이 대거 투입되면서 아파트시공이 개판이 되었다
댓글 보니 세상물정너들 더럽게 많네. 완공된 아파트만 보다보니. 그냥 계단으로 내려가면 지하까지 가는줄 아나 보네요. 미로에요 미로... 중간에 계단 작업 걸리거나 양중 걸려있으면.
저기 일하는 근로자들의 신분은 모두 일용직...
근로 시간 8~10시간,,,,, 오후 8시간 7~12시, 13시~5시나 6시겠죠. 중간 휴게 시간이 9시에서 9시반사이, 세시에서 세시반이 평균일것입니다.
문제는 그냥 10층 이상 에서 지하 1층까지 소요시간인데. 그냥 아무것도 없이 왕복할경우 30분 기본이죠... 저기에서 문제가 생기죠.... 중간에 한사람이 움직이기만 해도 30분이 소요되는 용변을 40분에서 50분을 비운다면. 2인 1조로 작업해야만 하는 경우(걸리면 퇴출되는 고소작업). 근로자가 짤릴까요? 살아날까요?????
1사람 작업해도 되는 작업을 하고 있다고 칩시다... 누군가가 40분 작업비워서(진짜 빨리 쌌어라고 근로자주장)하더라도 물량 차이가 현격하죠.. 딱 한시간치 빠지니까..
한번이면 몰라도 2번만 그러면 그 사람 못 버팁니다... 동료가 짜증나요.... 그러나 근로자 자신의 문제라고 말해야 할까요?? 6시까지 출근해서 옷갈아 입고 체조하던 그사람이?
소비자가 분양 신청을 안하면 선분양이 없어지겠지 말로만 부르짖비 말고 청약을 하질마삼
톱밥이나 먼지가 수북히 쌓인채로 조립하고 붙이고 하니 집냄새가 없어지질 않습니다.
솔직히 일층까지 내려가긴 힘든
거는 맞는말같고 서로 좋고 매너 있게 다이소에서 긴급 비닐 화장실이라도 사서 거기다 싸고 걍 잘 보이는데다 두고가면 누가 치우기라도 하겠지.
1~3층이 로얄층이네
고층은 똥파트라고 생각합시다
범인은 일용직 근로자..
다시 짓자
고층은 대소변 헌장 에서 해결 저층은 화장실 간다네요
저게 다 하청 하청 구조라 그래요
길거리에 대변을 보는 국가가 있음 건설현장의 70프로가 중국 동남아임
그러니 임금 싸다고 아무데서 오는 사람 쓰는게 아냐 후환이 더 감당이 힘들게 골치아프다니까
아파트 인분은 대부분 현장에 있을거.. 깨끗한 이미지 기대하기힘듬
길거리에서 똥싸던 중국인들이 설마 여기 와서 화장실을!!!!!!
솔직히 이렇게 말하고 싶다... 그러나 실상은 똑같아요.. 똥은.. 이유요??
가서 화장실 몇개 설치 되어있는지 너희들 눈으로 세보세요... 그리고 그 화장실 사용가능한지도요.....
건설사의 저어엇 같은 인권유린 때문입니다...... 먹고 싸고 휴식하는것은 공통적, 보편적 인권입니다... 그러나 그중에서 아무것도 제대로 안되어 있는것이 현장이죠.
아파트 현장이요?? 1천명에 남여포함 화장실 10개도 안나올겁니다. 그것도 한군데에 몰려서....
저기 관리자들은 사무실에 화장실 따로 설치되어 있고, 근로자들은 못사용하고, 청소부까지 두니 모르죠.... 현장소장이 바깥에서 똥쌀일이 있겠어요??
공사부장이 근로자 화장실 문이나 열어볼 일이 있으려구요......
안전관리 책임자요?? 화장실 구비해 준다 말만하지 절대 안 만들어 줍니다..... 지가 똥관리자냐 라는 마인드 있어서요.
심지어 대한민국 최고의 시스템이라는 삼성도 못 해결한게 바로 똥 문제와 휴게 문제입니다.
맞어 화장실이 정말 없다고 하더군요
외국 노동자들이 많아서 이런일이 생김~
더러운 식기들.
아파트 갑질이 장난이 아니다.
하도급 업자들 돈을 안주니 중간에 도망간다 또다른 업자들 구해서 작업시켜놓고 또 돈안주고 또 도망가고
무한 반복이다
노가다꾼들이 저런 몇명때매 욕을 쳐먹는거다 어휴
중국 건설노동자들이 많아서 그래요.
건설사가 문제네
사전 점검 인증 업체를 만들어야 한다 개도 같이 점검
2030년 후엔 이미 노년들 다 돌아가셔서 아파트 넘쳐남.
건설 노동자들 핑계도 가지가지네 휴대용 화장실, 간이 변기 같은걸 개인마다 건설사에서 임대형식으로 지급하던가 개인이 사던가하면 되지 인터넷보면 몇만원밖에 안함 방법은 있는데 니들 귀찮으니 그러면서 되지도 않는 헛소리 좀 하지마라 ㅉㅉ
뭘 보르시네요.. 요즈음 누가 1층만 만듭니까? 1층은 텃박이 할때부터 만들어두고 층 올라가면 2층에 하나씩 거의 둡니다.. 그런데 타설 다 끝나고 세대구성 되어있는 상태에서.. 그냥 안에다 싸는분 ㅈㄴ 믾습니다. 이건 중국인에게 교육을해도 할말없는게 한국인도 그럽니다.
외국인근로자
뉴스는 새소식이 뉴스지..이런 건 일상 다반사쟎아. 뭘 새삼스럽게 ..투기 공화국에서...
다 깨고 새로 지어라 저게 뭐냐
미쳤다 ㅜ
외국인 근로자 많은곳은 다 저럼 ㅋㅋ 진짜 공사장 여기저기 똥판임 ㅋㅋㅋ
자재보소.. 저급해보이네
선시공! 후분양 의무화! 법 만들라!
한국은 절대 안바뀜 근로자 대우가 ㅋㅋㅋ
옛날에도 인분있었다~
입주할때는 없애서 모른다~
돈도 없는 거지 건설사 하류인생 노동자
화장실 부터 먼저 지어라 ㅋ
쯍귞~~~~ㅋㅋㅋ
중국 흉볼거 하나없네
강력한 시공사 처벌 규정을 만들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