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합니다. 공동체 성경읽기 완료! 감사합니다. 아자 아자 으라차차!!! "그의 계명을 지키는 자는 다 훌륭한 지각을 가진 자이니 여호와를 찬양함이 영원히 계속되리로다"(시편111:10) 오늘 본문은 아모스 6~9장 말씀!!! 아모스는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하나님이 심판을 선포하여 사회 안에 정의와 공의를 세울 것을 호소한다. "오직 정의를 물같이 공의를 마르지 않는 강같이 흐르게 할지어다"(아모스5:24) 그러나 공의로운 하나님의 법을 순종하지 못하는 이스라엘과 열방을 향해 심판이 임할 것이라고 예언하고 있다. 6장은 북 이스라엘의 멸망에 대해 경고한다. "너희는 흉한 날이 멀다 하여 포악한 자리로 가까워지게 하고 상하 상에 누우며 침상에서 기지개 켜며 양 떼에서 어린 양과 우리에서 송아지를 잡아서 먹고 비파 소리에 맞추어 노래를 지절거리며 다윗처럼 자기를 위하여 악기를 제조하며 대접으로 포도주를 마시며 귀한 기름을 몸에 바르면서 요셉의 환난에 대하여는 근심하지 아니하는 자로다"(아모스6:3~6) 교만할뿐만 아니라 죄를 지으면서도 죄책감도 두려움도 없는 뻔뻔한 이스라엘 백성들이다. 그들을 기다리는 것은 멸망, 하나님의 심판이다. 하나님께서는 아모스에게 환상을 보여주시는데, 메뚜기가 땅에 풀을 다 먹고 불이 큰 바다와 육지를 삼킴으로 심판의 날이 다가왔음을 깨닫게 한다. 그리고 하나님께서 다림줄을 잡고 서서 말씀하시는데, "여호와께서 내게 이르시되 아모스야 네가 무엇을 보느냐 내가 대답하되 다림줄이니이다 주께서 이르시되 내가 다림줄을 내 백성 이스라엘 가운데 두고 다시는 용서하지 아니하리니 이삭의 산당들이 황폐되며 이스라엘의 성소들이 파괴될 것이다 내가 일어나 칼로 여로보암의 집을 치리라 하시니라"(아모스7:8~9) 이스라엘의 심판에 대해 강력하게 말씀하신다. 또한 여름 과일 광주리 환상으로 끝이 이르렀다고 종지부를 찍고 있다. "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보라 날이 이를지라 내가 기근을 땅에 보내리니 양식이 없어 주림이 아니며 물이 없어 갈함이 아니요 여호와의 말씀을 듣지 못한 기갈이라"(아모스8:11) 선지자들을 통해 하나님께로 돌아오라고 수십 차례 말씀을 전했지만 그 말씀을 듣지 않았던 이스라엘, 결국 하나님의 심판을 피할 수 없게 된 것이다. 마지막 환상으로 제단 곁에 서 계신 하나님께서 성전을 무너뜨리는 모습을 보여주시는데, 이는 하나님의 심판이 성전에서 시작될 것이라는 것이다. 하지만 하나님은 이스라엘을 완전히 버리시지 않으신다. "그 날에 내가 다윗의 무너진 장막을 일으키고 그것들의 틈을 막으며 그 허물어진 것을 일으켜서 옛적과 같이 세우고 그들이 에돔의 남은 자와 내 이름으로 일컫는 만국을 기업으로 얻게 하리라 이 일을 행하시는 여호와의 말씀이니라"(아모스9:11~12) ※우리를 연단시키시고 회복시켜 주시는 공의의 하나님, 은혜의 하나님!!
📣안녕하세요! CGNTV 유튜브 채널 담당자입니다^^
커뮤니티를 통해 공지한 것처럼 2023년에는 2022년 하루 20분 공동체성경읽기 영상으로 통독이 진행되겠습니다.
* 영상 재생 시, 나오는 광고는 본 채널과 무관합니다.
감사합니다. 공동체 성경읽기 완료! 감사합니다. 아자 아자 으라차차!!!
"그의 계명을 지키는 자는 다 훌륭한 지각을 가진 자이니 여호와를 찬양함이 영원히 계속되리로다"(시편111:10)
오늘 본문은 아모스 6~9장 말씀!!!
아모스는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하나님이 심판을 선포하여 사회 안에 정의와 공의를 세울 것을 호소한다. "오직 정의를 물같이 공의를 마르지 않는 강같이 흐르게 할지어다"(아모스5:24) 그러나 공의로운 하나님의 법을 순종하지 못하는 이스라엘과 열방을 향해 심판이 임할 것이라고 예언하고 있다.
6장은 북 이스라엘의 멸망에 대해 경고한다. "너희는 흉한 날이 멀다 하여 포악한 자리로 가까워지게 하고 상하 상에 누우며 침상에서 기지개 켜며 양 떼에서 어린 양과 우리에서 송아지를 잡아서 먹고 비파 소리에 맞추어 노래를 지절거리며 다윗처럼 자기를 위하여 악기를 제조하며 대접으로 포도주를 마시며 귀한 기름을 몸에 바르면서 요셉의 환난에 대하여는 근심하지 아니하는 자로다"(아모스6:3~6)
교만할뿐만 아니라 죄를 지으면서도 죄책감도 두려움도 없는 뻔뻔한 이스라엘 백성들이다. 그들을 기다리는 것은 멸망, 하나님의 심판이다. 하나님께서는 아모스에게 환상을 보여주시는데, 메뚜기가 땅에 풀을 다 먹고 불이 큰 바다와 육지를 삼킴으로 심판의 날이 다가왔음을 깨닫게 한다. 그리고 하나님께서 다림줄을 잡고 서서 말씀하시는데, "여호와께서 내게 이르시되 아모스야 네가 무엇을 보느냐 내가 대답하되 다림줄이니이다 주께서 이르시되 내가 다림줄을 내 백성 이스라엘 가운데 두고 다시는 용서하지 아니하리니 이삭의 산당들이 황폐되며 이스라엘의 성소들이 파괴될 것이다 내가 일어나 칼로 여로보암의 집을 치리라 하시니라"(아모스7:8~9)
이스라엘의 심판에 대해 강력하게 말씀하신다. 또한 여름 과일 광주리 환상으로 끝이 이르렀다고 종지부를 찍고 있다. "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보라 날이 이를지라 내가 기근을 땅에 보내리니 양식이 없어 주림이 아니며 물이 없어 갈함이 아니요 여호와의 말씀을 듣지 못한 기갈이라"(아모스8:11)
선지자들을 통해 하나님께로 돌아오라고 수십 차례 말씀을 전했지만 그 말씀을 듣지 않았던 이스라엘, 결국 하나님의 심판을 피할 수 없게 된 것이다. 마지막 환상으로 제단 곁에 서 계신 하나님께서 성전을 무너뜨리는 모습을 보여주시는데, 이는 하나님의 심판이 성전에서 시작될 것이라는 것이다. 하지만 하나님은 이스라엘을 완전히 버리시지 않으신다. "그 날에 내가 다윗의 무너진 장막을 일으키고 그것들의 틈을 막으며 그 허물어진 것을 일으켜서 옛적과 같이 세우고 그들이 에돔의 남은 자와 내 이름으로 일컫는 만국을 기업으로 얻게 하리라 이 일을 행하시는 여호와의 말씀이니라"(아모스9:11~12)
※우리를 연단시키시고 회복시켜 주시는 공의의 하나님, 은혜의 하나님!!
감사합니다❤
샬롬!
감사합니다~~~
출석합니다 💕
아멘 감사합니다
아멘아멘♡
하늘에서.우리의 기도를.듣고 계시는 하나님을 믿고.신뢰하여 어떠한 위기와 상황속에서도 주님께 기도하여 응답받는.역사를 경험하여 주님께 영광돌리는.삶이 되게하옵소서 🙏
여호와께서.자기를.경외하는.자들에게.양식을.주시며.그의 언약을.영원히 기억하리로다
여호와를.경외함이 지혜의 근본이라 그의 계명을 지키는자는 다 훌륭한 지각을.가진 자이니 여호와를.찬양함이 영원히 계속되리로다?아멘,할렐루야🤷♀️🙏.
아멘🙏
구약의 끝이 보이내요😊
아멘
주님 감사합니다 ❤
아멘
하루20분 공동체성경읽기로 한주를 인도해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은혜아네 살게하소서
아멘 🫶
아멘🙏
그의 계명을 지키는 자는 다 훌륭한 지각을 가진 자이니 여호와를 찬양함이 영원히 계속되리로다 시편 111장 10절 말씀 아멘
아멘🙏
아멘입니다
아빠 오늘도 소중한 하루 주셔서 감사합니다 말씀과 함께하겠습니다 성경필사도 꾸준히 하도록 도와주세요 제게 허락해주신 시간을 감사히 주님의 뜻대로 지낼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아빠 사랑해요 ❤💗💖💚❤🙏🙏🙏
아멘🙏
열심히 빠지지 않는 성실함으로 성경읽기 1독이 다가오네요 오늘도 감사합니다
아멘 감사합니다. 할렐루야 할렐루야.
아멘🙏
오늘도 귀한 말씀 감사합니다. ♡♡♡
성경읽기 266일째 아멘~♡
아멘~
아멘~~주 나의 여호와 하나님 오늘도 귀한 말씀 주시니 감사합니다
주여 주여 주여
환난중에 아뢰오니 구원하여 주시옵소서
아멘🙏
온 땅이 하나님 사랑으로 이루어지기를 바라시는 은혜 감사합니다.
우리 대한민국이 하나님을 경외하고 진리가 펼쳐지게 하사 하나님 정의가 세워지는 나라되게 해 주시옵소서. 아멘!
아멘🙏
할렐루야 아멘 ❤️ 🧡 💛 🙏266일째군요!! 김도현 사역자님 반갑습니다. 하루 20분 공동체 성경읽기를 전 교인이 함께하는 대전 서구 갈마동 갈마교회 (강판중 감독님) 장도영 집사 입니다 오늘도 주님만 의지합니다❤
아멘🙏
아멘 !
하나님의 말씀으로
새날을 열게해주심을 감사드립니다 ~
아멘 🙏 주님 감사합니다 ⚘️
아멘
감사합니다 아멘
아멘 주님 감사합니다❤
아멘 🙏
아멘.
감사합니다.
아멘
아멘 감사합니다
아멘🙏
아멘 하나님 감사합니다
아멘!
아멘 감사합니다❤
아멘
아멘 아멘 🙏
아멘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