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 삼년산성의 역사가 생각보다 기네요. 다만 왕건도 못 함락시킨 난공불락의 성으로 알고 있었는데, 백제와 신라 초기에도 그 기록이 나오는 군요. 어쩄거나 사적들님이 올려주신 영상을 보니 우리나라 곳곳에서 정말 오랜기간동안 크고작은 전투가 많이 벌어진 것 같습니다. 전 국토가 수백년 동안 전쟁터 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것 같아요. 평시에는 요새 및 진지건설에 동원되다가 틈만나면 벌어지는 크고작은 전투에 끌려가 죽고다치는 당시 민초들의 삶은 얼마나 고통 스러웠을지 가히 상상이 안갑니다.
남아 있는 성곽의 규모를 영상으로만 보아도 뭔가 어마어마한 느낌을 수시로 받게 됩니다.
역사서의 자료가 잘 해석되길 기원합니다.
얼른 가보고 싶어집니다.
오늘도 감사합니다
👍👍👍🚀🎁
엄청난 성이지요😮 거의 우리산성의 표준이네요😌
삼년산성은 세종실록지리지에서부터 오정산성으로 나옵니다.
신증동국여지승람에도 와산, 사산 그리고 서산과 별도로 오정산성이 나오죠.
동여도에는 보은 북쪽에 사산이 있고 그 북쪽에 함림산성이 있습니다.
보은 서쪽에는 와산이 있고 동쪽에는 오정산성이 있습니다.
덧글 감사드립니다😌
삼국시대생활,전투를드라마를 보듯그려봄니다
시청 감사드립니다😌
서기 928년에 태조 왕건이 삼년산성에 공성했다가 패배했다고 하니 조금 과장보태서 천년이나 달하는 세월동안 요충지였네요. 어쩌면 삼년산성의 이름은 삼국시대때는 어마무시하게 높았을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런듯합니다😄 공들여 축조하고 조선새까지 사용한 이유도 있겠지요🤔
궁금한게 있습니다 백제 신라 성곽을 보면 위에 네모난 방벽? 없던데 원래 없는건가요? 조선시대 성들은 성곽 위에 네모난 방벽이 있는데 신라 백제 성곽은 없는거 같아서요
여장이라고하는데 삼국시대에도 여장을 두었습니다. 아예 설치를 안하거나 오래되어 사라져서 그렇습니다😌
@@사적돌 감사합니다!!
오호 신기하네요 64년이라.까마득하네그려
무척오래되었지요😯
와! 삼년산성의 역사가 생각보다 기네요. 다만 왕건도 못 함락시킨 난공불락의 성으로 알고 있었는데, 백제와 신라 초기에도 그 기록이 나오는 군요.
어쩄거나 사적들님이 올려주신 영상을 보니 우리나라 곳곳에서 정말 오랜기간동안 크고작은 전투가 많이 벌어진 것 같습니다. 전 국토가 수백년 동안 전쟁터 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것 같아요.
평시에는 요새 및 진지건설에 동원되다가 틈만나면 벌어지는 크고작은 전투에 끌려가 죽고다치는 당시 민초들의 삶은 얼마나 고통 스러웠을지 가히 상상이 안갑니다.
삼국시대 산성 수 보면 정말 쉴틈이 없었을것 같습니다😮
요새중에 요새같다..
고대 신라 산성의 표본이지요😄
❤❤❤
오 시청 감사드려요😄
성곽과 기록이 일치하는지 고증을 하고 발표해야죠 성곽을 기록물의 실체로 단정하는 것은 소설이 될 뿐입니다
시청감사합니다😌
그런데 중국 본토에 고구려 백제 신라 가야가 있었다는 유트뷰는 어떤 시념으로 동영상을 올렸나
시청 감사드립니다😌
고구려의 평양은 현 평양이 아니다
현 평양은 漢成이라고 적힌 성곽이 있다
어리석은인물들 외 힘들게 높은산에 올라가 성만들어놓고 싸웠는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