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fc9140 감사합니다ㅎㅎ 하나만 더 여쭙고싶습니다. 쌈코의 경우 다른것도 잘하겠지만 유독 뒷발 미들킥으로 끝장내던데, 쌈코가 전략을 미들킥으로 들고 나오는건가요 아니면 미들킥 자체가 입식에선 만능이라 그런가요? 만약 그렇다면 왜 유독 서양, 일본(한국은 아시다시피 이도저도 아니니…ㅠ)킥복서들은 미들킥의 비중이 상대적으로 태국선수들에 비해 적은가요?
@@Exile10487 무에타이에서는 미들킥은 자체가 전술이 됩니다. 방어도 안되서 미들킥 싸움에 밀리면 수세에 몰리게 됩니다. 쌈코스타일은 90년대 이고 요새는 방어가 잘 되서 자잘한 타격과 클린치 싸움이 많습니다. 무에타이 미들킥은 배우기가 어렵습니다. 외국인들은 태국에 가더라도 보통 1주~2달 정도 무에타이를 배우게 되는데 미들킥은 6개월정도는 교정해야 합니다. 파워가 제대로 실리고 킥 이후 이어지는 공방까지 배우려면 1년이상 걸립니다. 결과적으로 한달 배우기 쉬운 기술들을 배워서 돌아가서 사용하다보면 원래킥만 나오게 되는거지요. 동양은 자기 전통무술들이 있어서 거기에 붙혀보려고 해서 발전이 더딥니다. 한국도 태권도인들이 많아서 태권도 킥이 무에타이킥이던가 발전된 무에타이 킥 혹은 mma식 킥이라고 주장하고 가르치고 있습니다.
업엘보우 자세 관련해서 질문드립니다. ruclips.net/video/D_aA5gwSqpo/видео.html 위 영상 처럼 뒷발을 앞으로 차서 체중을 상대한테 온전히 쏟으면서 사용하면 긴 업엘보우가 될 수 있나요? 그리고 위 영상에서 알려주는 기술은 신빙성이 있는걸까요? P.S 무에타이 선수들의 웨이트 트레이닝, 훈련법도 궁굼합니다ㅎㅎ
유튜브 자막을 이용중입니다. 안보이시는 분은 cc를 클릭하세요
타격 교과서 진짜최고
"없는 정석을 새로 만들어서 사용하는 사람은 초보와 레전드 둘중 하나입니다"
멋진 명언 잘 들었습니다
역시 전투를 하려면 공격이든 방어든 진형을 잘 갖춰야죠 암요
언제나 봐도 정말 명강의네요 감사합니다
각각 기술도 거리도 다알면서
거의 전부다가 경험적 습관으로 사용해오던 식이었죠
그런데 이렇게 전체기술을 시스템위에서 상황별 전략으로 깔끔하게 정리를 해주시니 너무 좋네요.
격투계의 구몬선생님이신듯 ㅎㅎ
이것도 제가 부탁드렸던 내용이네요!! 정말 감사합니다 선생님!!
형 요즘 뜸하네
원챔에서 타완차이 vs 패취모리캇 경기 분석좀
패취모리캇은 비에놋이랑 이전경기 타이틀에서 유툽 민심이 엄청안좋았는데 그것도 분석좀
제가 형일지는??? 타완차이 vs 패취모리캇 영상을 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ufc9140 나이스!!!!!!
선생님 타완차이 스탠스와 스탠다드 스탠스의 차이를 도무지 모르겠습니다ㅠㅜㅠㅠ 제가 분석할만한 타완차이 선수 영상을 부탁드려도 될지요??
철학으로 보시면 스탠다드는 카운터형 타완차이는 철학으로 보시면 스탠다드는 카운터형 타완차이는 선제 공격형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밸런스를 뒷발에 두지 않고 50:50 배분하고 어깨각도를 시계방향으로 30분정도 만큼 더 틉니다. 그런데 스탠다드 스탠스도 타완차이 스탠스에 들어가 있습니다. 상대가 들어와서 몰릴때 스탠다드 스탠스가 됩니다. 같이 훈련하시면 됩니다.
유익한 영상 잘 보겠습니다!
기본 스탠스로 서 있을 때
엉덩이를 밖으로 빼서
힙인지를 주고
무릎을 굽혀야 할까요?
아니면 곧게 서 있어야 하나요?
스텐스는 자연스럽게 서있으면 됩니다. 그 상태에서 출렁츨렁
무에타이로 태권도나 산타선수가 잘쓰는 옆차기에 대응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예를들자면 그 상대가 나보다 리치는 물론 모든것에서 근소하게 우위인 상태에서요
영상처럼 하시면 됩니다. ruclips.net/video/VL5Cy33RWLo/видео.html 여기서 준비될것은 복근과 킥캐치 기술입니다. 복근을 1년정도 훈련해서 두껍게 만드시고옆차기가 들어오면 받고 돌려주면 됩니다. 킥캐치는 제 영상중 킥캐치 3종세트를 검색하시면 됩니다.
스탠스 항상 신경쓰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견갑을 전인해야하나요 그냥 팔만 올리는건가요? 흔히 말하는 펀치를 등으로 치기위해 어깨가 말려있어야됩니까?
그냥 자연스럽게 팔을올리고 견갑을 살짝 올려주세요
선생님 또 인사드립니다ㅎㅎ
상대가 들어올때 그냥 뒷발로 쎄게 미들킥도 괜찮다고 하셨는데 같은 오소독스 스탠스끼리는 앞발 미들킥으로 하는게 좋은지, 아니면 뒷발 미들킥으로 하는게 좋을지 궁금하여 질문드립니다!
둘다됩니다. 뒷발 미들킥은 만능입니다. 들어올때 차서 내가 불도저처럼 밀고 나갑니다. 앞발 미들킥은 상대 디딤발이 먼저 들어왔으면 내가 스위치를 할 타이밍이 안나옵니다. 그래서 방어용 스위치킥으로 받고 상대가 멈췄다 다시들어오면 인사이드툭
@@ufc9140 감사합니다ㅎㅎ
하나만 더 여쭙고싶습니다. 쌈코의 경우 다른것도 잘하겠지만 유독 뒷발 미들킥으로 끝장내던데, 쌈코가 전략을 미들킥으로 들고 나오는건가요 아니면 미들킥 자체가 입식에선 만능이라 그런가요? 만약 그렇다면 왜 유독 서양, 일본(한국은 아시다시피 이도저도 아니니…ㅠ)킥복서들은 미들킥의 비중이 상대적으로 태국선수들에 비해 적은가요?
@@Exile10487 무에타이에서는 미들킥은 자체가 전술이 됩니다. 방어도 안되서 미들킥 싸움에 밀리면 수세에 몰리게 됩니다. 쌈코스타일은 90년대 이고 요새는 방어가 잘 되서 자잘한 타격과 클린치 싸움이 많습니다. 무에타이 미들킥은 배우기가 어렵습니다. 외국인들은 태국에 가더라도 보통 1주~2달 정도 무에타이를 배우게 되는데 미들킥은 6개월정도는 교정해야 합니다. 파워가 제대로 실리고 킥 이후 이어지는 공방까지 배우려면 1년이상 걸립니다. 결과적으로 한달 배우기 쉬운 기술들을 배워서 돌아가서 사용하다보면 원래킥만 나오게 되는거지요. 동양은 자기 전통무술들이 있어서 거기에 붙혀보려고 해서 발전이 더딥니다. 한국도 태권도인들이 많아서 태권도 킥이 무에타이킥이던가 발전된 무에타이 킥 혹은 mma식 킥이라고 주장하고 가르치고 있습니다.
@@ufc9140 언제나 전문적이고 자세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말씀 주신 MMA킥이라는 국적불문의 킥.. 답답하네요ㅠ
@@ufc9140혹시 시간이 나신다면 슈퍼렉 vs 타케루 시합 리뷰 가능하신지요?ㅎㅎ
무에타이 기본 스탠스는 발 위치가 어떻게 되어야 하고 손가드는 위치가 어딜까요 그리고 무게중심은 어디에 두어야 할까요
무에타이 스탠스는 5,6종을 주로쓰며 스탠다드 스탠스는 뒷발에 중심을 두고 딥킥으로 서서히 몰고 들어가는 스탠스 입니다. 제가 추천하는 스탠스는 양발스탠스로 타완차이의 스탠스 입니다
왼손위치는 눈썹위 오른손 위치는 눈썹아래. 이 영상의 타완차이의 자세를 따라하세요
ufc선수분석님 혹시 소식 들으셨나요? 김상욱선수 이번에 태국으로 전지훈련 갔다왔다고 하네요. ufc선수분석님 영향이 있었다고 생각드네요ㅎㅎ
네 들었습니다!
@@ufc9140 오늘 김상욱선수 경기 리뷰 부탁드려용ㅎㅎ 김상욱 선수도 ufc선수님채널 구독하고 댓글도 다시고 하던데, 리뷰해주시면 진짜 엄청나게 좋은효과가 나지 않을까 합니다ㅎㅎ
@@hodu0701 저도 경기 봤습니다. 요청하면 해드리겠습니다.
@@ufc9140 감사합니다!
@@hodu0701 아! 한국영상이라 뭐해서 김상욱선수가 요청하면 해드리겠다는 의미였습니다!
스탠스 자세에서 다리 앞뒤간격을 어느정도로 벌려야하나요?(무에타이 기준으로요)
어깨넓이 입니다
@@ufc9140 복싱배우다가 무에타로 전향해서 많이 헷갈렸는데 감사합니다
선생님의 격투 식견에 감탄하며 견해를 구하고자합니다.
제대로된 운동 경력은 없습니다, 기본적인 운동신경이 나쁩니다.
단신, 멸치, 팔다리 짧고, 허리 길고, 눈두덩이도 튀어나와서 사실상 타격에 걱정되고 유연성도 없고 무릎도 안좋아서 그래플링까지 상성상 최악인 육체입니다.
그럼에도 호신겸 하나라도 배우고싶기에 미천한 제게 선생님의 추천겸 고견을 부탁드립니다.
근지구력도 약하지만 체력은 자신있습니다.
제 체형과 조건의 인간이 그나마 조금이라도 시너지 될만한 종목을 알려주시면, 아니더라도 늘 감사드리겠습니다.
호신용으로는 주짓수가 가장 좋습니다. MMA관점에서는 기 보다는 노기 주짓수를 배우시는것이 가장 좋습니다만 기주짓수도 호신용으로는 충분합니다.
@@성이름-r5t1r 크라브마가는 실전성이 없습니다.
문외한으로써 응어리가 확 풀립니다
답글을 인생 토로하듯이 써서 삭제 후 다시 쓰던중 확인했습니다 감사합니다!
3레벨 가입시 주어지는 혜택이 무엇인가요?
딱히 없습니다. 여유있으신 분은 많이. 여유 없으신분은 적게의 의미입니다.
업엘보우 자세 관련해서 질문드립니다.
ruclips.net/video/D_aA5gwSqpo/видео.html 위 영상 처럼 뒷발을 앞으로 차서 체중을 상대한테 온전히 쏟으면서 사용하면 긴 업엘보우가 될 수 있나요?
그리고 위 영상에서 알려주는 기술은 신빙성이 있는걸까요?
P.S 무에타이 선수들의 웨이트 트레이닝, 훈련법도 궁굼합니다ㅎㅎ
안됩니다. 두동작을 상대가 받아줘야 합니다. 그런데 한동작인 뒷손도 어느수준 상대에게는 잘 안들어갑니다. 결국 다그닥 스탭은 상대가 나갈때 따라가거나 첫번째에서 페이크를 상대가 받아줘야 쓸수가 있습니다
무에타이 선수의 웨이트는 체계적이지는 않습니다. 태능 선수촌처럼 하루종일 운동을 합니다. 좀 다른건 복근훈련,목훈련등 실제 격투에 필요한 근육을 집요하게 훈련합니다.
@@ufc9140 아 저러면 동작횟수가 늘어나는군요..
완전 바둑이노 수싸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