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이건 선택이 아니라 필수입니다. 사무직 허리 박살나기 싫다면 스탠딩 책상 무조건 써야 합니다. 디스크 터지고 후회하지 말고 높이 조절 책상 씁시다. 개인적으로 수동 책상은 어차피 미관참시 당한거 모니터암 설치해서 쓰면 좋을 것 같아요. 근데 무게 밸런스를 견딜 수 있을 지 모르겠네요.
안녕하세요 허리디스크가 있어서 서서 공부하는걸 베이스로 하려고 하는데 평발이 좀 있어서 그런지 발꿈치나 무릎에 압력이 크게 느껴져서 집중이 좀 덜되는 느낌이 드는데 어떻게 하면 좀 보완할 수 있을까요? 쿠션이나 슬리퍼 같은걸 통해 충격을 덜거나 앉는걸 교대로 해도 크게 체감이 없는것 같아서요. 서서 공부하는게 잠도 안오고 정신이 또렷하긴한데 자꾸 자세를 유지해야한다는 생각이 들어서 집중력이 깨지는 경우가 좀 있는것 같습니다.
발뒷꿈치 불편감은 쿠션이나 슬리퍼로 해결하는 방법이 맞을 것 같고 무릎 압력은 원래 서있는 자세에서는 크게 불편하지 않아야 정상 이긴 합니다. 저는 서있는 자세가 길어질 때 발생하는 다리 불편감을 해결하기 위해, 다리 사이 간격을 수시로 변경하여 사용하는 근육을 교차하는 방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모션데스크를 살까 아니면 허먼밀러 뉴에어론을 살까 고민하다가 뉴에어론을 샀는데 평소에 왼쪽 다리가 저리는 증상이 있어서 모션데스크 구매를 다시 고려하게 됐네요. 50분 서 있고, 10분 앉아 있으라는 말씀에 허먼밀러 괜히 샀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모션데스크를 추가할지 아니면 허먼밀러를 팔고 그 돈으로 모션데스크를 사고 의자는 좀 저렴하게 40만원짜리 사이즈오브체어를 살지 고민되네요 ㅠㅠ 어쨌든 모션데스크 뽐뿌 주셔서 감사합니다 ㅋㅋㅋ 돈X랄이란 생각에 구매 버튼을 못 누르고 있었거든요. 근데 중간에 서서 일하면 확실히 뭔가 좀 쾌적하더라고요.
비싼거 살 필요 없다고 하셔서 20~30짜리 말씀하시는 줄^^,,, 역시 50만원 정도는 줘야 사고 후회 안 할 듯 싶습니다. 수동은 공간적 제약때문에 은근히 불편하더라고요. 데스커 vs 스마트닷... 고민하다가 후기보고 스마트닷으로 기우는 중입니다. 성능을 우선시하는게 낫겠죠?
장시간 걷는 것이 관절 인대에 무리를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고, 집중하지 않고 걸을 때 바른 자세를 유지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체중 감량에는 도움을 줄 수 있겠지만 개인적으로는 한번에 30분을 넘지 않는 범위로 사용하시는 걸 추천하고 싶습니다. 스탠딩 책상과 워킹패드를 조합했을 때 집중력과 칼로리 소모에서는 좀더 효율적인 것으로 알고는 있습니다^^
@@messi-zx6tv 아... 제가 살 때는 그저 스파인데스크로 알고 있었는데 그게 퍼텍 스파인데스크 였군요. 죄송합니다. 지금 제품 높여서 사용해 보고 있는데 미세한 떨림은 있습니다. 평소 일할 때는 인지하지 않았었는데 신경 쓰니까 진동이 많이 보이네요. 저처럼 모니터를 올려두고 쓰지 마시고 고정식으로 사용하시면 아마 진동이 줄어들 지 않을까 싶습니다.
최근 모션 데스크 제품을 구매 고려 중인데, 덕분에 의학적인 지식 얻고 확실히 사야겠다고 마음 먹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그리고, 추가적으로 모션 데스크 이용해서 스탠딩으로 일할 때, 발 밑에 워킹머신 두고 걷는 것은 의학적으로 어떨지 문의드립니다. 참고로 제가 재택근무 중인데 움직임이 적고 앉아있는 시간이 많아서 체중 감량과 자세 교정 등의 건강 목적으로 모션데스크와 워킹머신을 같이 구매하는 것을 고려 중인 상태입니다. 바쁘시겠지만, 자세한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스탠딩 자세로 워킹머신을 이용하는 방법이 체중 감량에 가장 효과가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서서 일하기, 서서 일하면서 워킹머신, 앉아서 일하기를 번갈아 하는 것으로 고려하시면 가장 좋은 선택지가 될 것 같습니다. 가만히 서있을 때는 하지 정맥에 부담을 주게 되고, 너무 장시간 걷는 것 또한 관절 인대에 부담을 줍니다. 워킹머신은 정맥 울혈을 줄여줄 수 있고 서있는 자세가 실제로 해보시면 불편해서 기대고 싶어 지는데 그 때는 또 앉아서 일하면서 본인 컨디션에 맞춰 조절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스탠딩데스크 쓰다가 허리가 아파서 여기까지 오게 됐습니다. 좋은 영상 잘 봤습니다. 그리고 궁금한 게 있는데요. 시간이 되실 때 답변달아주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ㅎㅎ 1. 스탠딩데스크 사용 시 매트 사용하는 것이 하중을 줄여준다고 광고하던데 실제로 그런가요? 2. 스탠딩데스크의 높이는 어느정도가 가장 적절한가요? (책상이 높아지면 키보드를 사용하는 손이 높아지고, 손에 맞춰서 책상을 내리면 엉덩이를 조금 뒤로 빼는 형태가 되서 허리에 무리가 오는 듯 합니다 (4,5번 디스크 터짐))
안녕하세요. 매트 사용이 발밑에 까는걸 말하는 걸까요? 개인적으로 스탠딩데스크의 가장 문제는 발에 부담이 가는 거라 봅니다. 두꺼운 바닥깔창 또는 매트는 필요합니다. 높이는 척추에 맞춘다면 당연히 허리와 목이 모두 펴지는 높이가 좋습니다. 하지만 어깨가 위로 들리는 것도 좋지 않기때문에 모니터를 추가로 더 높이는것이 좋은 해결책이고 저는 다리를 벌렸다 좁혔다 하면서 서 있는 자세를 반복해서 바꿉니다^^ 엉덩이가 빠지는건 가장 나쁜자세로 보입니다. 도움이 될지 모르겠네요.
목빗근이 눈으로 보일 정도로 차이가 있다면 추후 기운목(Torticolis) 발생 가능성이 있으니 병원 치료를 받는 것이 우선일 것 같습니다. 기운목으로 진행되고 나면 치료에 오랜 기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스탠딩 책상은 질병 예방 목적이 크다고 봅니다. 치료해서 해결하면서 추후 재발 방지를 위해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냥 '좋다', '추천한다' 가 아니라 의학적인 소견으로 리뷰를 남겨주시니까 어떻게 사용해야지 정확히 잘 사용하는건지 알게 되었네요. 한 가지 궁금한 게 장시간 서서 일할 때나 오래 서있게 된다면 무게중심을 바꿔줘서 짝다리 짚는게 도움된다고 하는 글을 본 거 같은데 어떨까요?
짝다리의 원리를 설명해 보면 한쪽 고관절과 무릎 관절을 수직으로 펴면서 무게 중심을 한쪽으로 이동 시키는 행위라 볼 수 있습니다. 그로 인해 고관절과 무릎 관절 주변 근육은 힘을 주지 않고 관절과 인대의 구조적 원리로 지탱하게 되므로 짝다리 자세를 했을 때 편안하다 느끼게 됩니다. 하지만 이런 자세가 장시간 지속되면 앞에서 이야기 한 것처럼 근육은 힘을 주지 않고 관절 인대에 지속적인 힘이 가해지기 때문에 추후 인대 및 관절에 염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저는 짝다리를 추천하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한 자세로 오래 있기는 힘들기 때문에 다리를 벌렸다 오므렸다 하면서 여러 근육을 사용하도록 권장합니다.
00:00 스탠딩책상 모션?수동? 어떤걸 사야할까요 ?
00:46 왜 꼭 스탠딩 책상을 써야할까요?
01:43 모션 데스크의 장점
03:12 스탠딩 책상 사용시 주의사항! (기대지않기/짝다리)
05:39 수동조절 데스크
06:03 수동조절 데스크의 장점
07:09 수동조절 데스크의 단점
07:46 상황/직업에 맞는 데스크 추천
08:11 스탠딩데스크 굳이 사야한다고 생각하시나요?
08:47 집중력 향상과 거북목/허리통증 방지효과
4:26 선생님 흔들리는데요 🤣🤣
진짜 이건 선택이 아니라 필수입니다.
사무직 허리 박살나기 싫다면 스탠딩 책상 무조건 써야 합니다.
디스크 터지고 후회하지 말고 높이 조절 책상 씁시다.
개인적으로 수동 책상은 어차피 미관참시 당한거 모니터암 설치해서 쓰면 좋을 것 같아요.
근데 무게 밸런스를 견딜 수 있을 지 모르겠네요.
수동 책상도 꽤 무거워서 모니터암 설치에 문제는 없을 것 같습니다.
높이 조절이 되는 테이블이 척추 건강에 확실히 도움을 줍니다~
아~~~이야 그런 장점이 있었군요 메모리버튼까지 있었다니 "기대지않고 서서 사용하기" 짝다리금지!! 아...팁 감사합니다^^
서서 일하면 집중력도 확실히 좋아집니다.
일하는 속도가 체감이 될 정도 입니다~ 한번 해보세요^^
좋은설명 감사합니다 선생님^^
재밌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허리디스크때문에 책상을 고르는데 너무 종류가 많더라구요.. 수동조절 데스크를 고민중인데요. 어떤후기보면 올린걸 내릴때 힘으로 눌러야해서 허리가 더아프다고 하더라구요. 그런데 사용하시는 수동조절을 보고 저렇게 쉽다고? 싶네요.. 서론이 길었죠;ㅜㅜ모델은 어떤걸 쓰시나요?..화면에 띄워주신건 전동이더라구요.ㅜㅜ 5:50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수동 조절을 하는 것 때문에 허리 디스크에 무리가 가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제가 쓰는 모델은 스파인데스크 Y5L 입니다^^
@@Dr-Rhino 네네^^ 넘 감사합니다~ 허리 시술받고나서 찾고있는데 여러말씀 도움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maycho81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스탠딩을 너무 오래 하는 것도 발과 다리에 무리가 갈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저도 봤는데 손목에 무리가 오면 왔지 허리엔 무리 없을 것 같아요.
처음 설치할 때만 가족한테 도와 달라해야 할듯요.
10kg 정도 되더라구요.
저는 허리디스크 3마디 터진사람이라 오래전부터 이것 저것 써보면서 느낀바는 책상위에 올려놓는 수동은 저렴하고 허리에 무리가진 않으나 책상위를 아주 미니멀하게 사용하시는게 아니라면 책상이 좁아진다고 해야하나.. 불편해요.. 그리고 책상전체를 수동으로 돌려서 하는거 있는데 그건 불편해서 사용안하게 되더라구요. 은근히 돌릴때 허리에 힘도 들어가고,, 가능하시면 전동으로 가세요. 저가형은 패스하시고요..
가장 궁금했던 내용인데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오늘 눈이 많이 오네요. 조심하시고 즐거운 하루 되세요~
선생님!명강의 감사합니다.🎉😊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컨텐츠 정말 유익합니다. ^^
좋은 말씀 감사드립니다~ 장마철 건강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처음엔 이게 뭐야 하다가... 이것이 답인걸 알았습니다. 감사해요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시길 바랍니다.
이거 사야겠네요
평소 책상에 오래 앉아있어야 되는 분들한테는 자세 변화를 줄 수 있는 높이 조절 책상이 꽤 도움이 됩니다^^
일하다 허리가 아파서 누워있다가 보게 되었는데 궁금한 점 다 풀어주셨네요. 도움이 정말 많이 되었습니다!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내일은 더욱 즐거운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허리 아파서 누워 있기 시작했다면 디스크 전조증상입니다.
조심하세요.
제가 그러다가 다침..
좋네요... 왜 구독자가 7천이실까.. ㅠ 구독!
구독 감사합니다^^ 즐거운 연말 되시길 바랍니다~
와~~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한번.해보겠읍니다.감사합니다.선생님
감사합니다. 항상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책상에 앉아 있을 때도 책상에 기대는 습관이 있는데 문제였네요...
허리나 목을 뒤쪽으로 기대는 건 척추 부담을 덜어주는 좋은 자세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앞으로 기대는 경우 척추가 앞으로 숙여지면서 척추 부담 + 팔꿈치나 어깨 관절에 체중을 싣게 되어 관절 인대에 부담을 주는 이중으로 안 좋은 자세가 됩니다.
저는 30만원대 스탠딩 데스크 쓰고 있는데 만족스러워용
저도 지금 집에서 10만원 대 미니 스탠딩 데스크 이용해 작업 중입니다!
좋은 자세로 건강한 생활 하시길 바랍니다^^
전동보다 수동이 더 좋은게 여러가지가 있죠.
차 시트도 나만 수동 더 좋아하나.
맞는 말씀 입니다. 직관적으로 빠르게 움직이는 건 수동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즐거운 한주 되시길 바랍니다^^
영상에 나오는 세로형 모니터암이 어디껀지 알수있을까요?
제가 사용하고 있는 제품은 카멜마운트 FMAV2 입니다. 개인적으로 앞 뒤 간격 조정이 되지 않아 조금 아쉽긴 합니다.
하지만... 앞 뒤 간격 조정이 가능한 세로 마운트와 가격 차이가 커서 현재에 만족하며 쓰고 있습니다.
고맙습니다
@@hsclub10 즐겁고 좋은 일 가득한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학교에서 쓰는 싼 스탠딩책상을 구매했는데 싸구려라그런지 목을 앉아있을때보다 과도하게 숙이게 되네요 ㅠㅠ 내 몸 생각하면 비싼 걸 사야 하나봐요
이야기 하신 것처럼 스탠딩 책상이 높이가 안맞으면 몸에 더 해로울수 있습니다.
스탠딩 책상 위에 높이조절 테이블을 추가로 사용하거나 다리를 조금 벌려 키를 낮춰 높이를 맞추는 방법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허리디스크가 있어서 서서 공부하는걸 베이스로 하려고 하는데 평발이 좀 있어서 그런지 발꿈치나 무릎에 압력이 크게 느껴져서 집중이 좀 덜되는 느낌이 드는데 어떻게 하면 좀 보완할 수 있을까요? 쿠션이나 슬리퍼 같은걸 통해 충격을 덜거나 앉는걸 교대로 해도 크게 체감이 없는것 같아서요. 서서 공부하는게 잠도 안오고 정신이 또렷하긴한데 자꾸 자세를 유지해야한다는 생각이 들어서 집중력이 깨지는 경우가 좀 있는것 같습니다.
발뒷꿈치 불편감은 쿠션이나 슬리퍼로 해결하는 방법이 맞을 것 같고
무릎 압력은 원래 서있는 자세에서는 크게 불편하지 않아야 정상 이긴 합니다.
저는 서있는 자세가 길어질 때 발생하는 다리 불편감을 해결하기 위해, 다리 사이 간격을 수시로 변경하여 사용하는 근육을 교차하는 방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Dr-Rhino답변 감사합니다~
감사😊
그러면 수험생들처럼 필기가 주인사람은 어떻게하는게 좋나요?ㅠㅠ 어쩔수없이 기대게되는데..
장시간 필기하고 공부하시는 분들은 자주 자세를 바꾸고 중간 중간 목과 등, 허리를 뒤로 젖히는 스트레칭을 자주 하는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필기로 인해 앞으로 숙여지는 걸 어쩔 수 없다면, 자주 스트레칭으로 풀어주는 방법이 그나마 가장 좋다고 생각됩니다.
혹시 의자앉는거에도 알아둬야할게 있을까요?
예전에 책상을 높히고 의자도 높혀서 서있거나 앉아있거나 해봤는데, 가장불편한게 의자를 높히다보니 발이 땅에 안닿아서 그런지 앉는게 엄청많이 불편하더라구요.
단순히 불편한거에서 끝나는건지.. 아니면 다리나 다른곳에도 안좋을수 있는건지....
서있는것보다 더 불편할 정도로 발바닥이 땅에 안닿게 앉는건 꽤나 불편하더라구요
의자에 앉을 때 발이 닿지 않으면 허벅지 뒤쪽의 대퇴이두 근육의 압박이 발생하는데 이 대퇴이두 압박이 좌골신경을 누르게 되어 불편감이 심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발이 닿지 않는 자세는 몸이 앞으로 기울 수 있어 권장하지 않는 자세입니다.
모션데스크를 살까 아니면 허먼밀러 뉴에어론을 살까 고민하다가 뉴에어론을 샀는데 평소에 왼쪽 다리가 저리는 증상이 있어서 모션데스크 구매를 다시 고려하게 됐네요. 50분 서 있고, 10분 앉아 있으라는 말씀에 허먼밀러 괜히 샀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모션데스크를 추가할지 아니면 허먼밀러를 팔고 그 돈으로 모션데스크를 사고 의자는 좀 저렴하게 40만원짜리 사이즈오브체어를 살지 고민되네요 ㅠㅠ 어쨌든 모션데스크 뽐뿌 주셔서 감사합니다 ㅋㅋㅋ 돈X랄이란 생각에 구매 버튼을 못 누르고 있었거든요. 근데 중간에 서서 일하면 확실히 뭔가 좀 쾌적하더라고요.
개인적으로는 수동 높이 조절 데스크도 괜찮습니다. 서있는 자세로 일을 하다 보면 그 자세도 꽤 피로 합니다^^
빠르게 높이를 스위치 할 수 있는 장점도 있고 가격도 저렴한 편이라... 물론 디자인 적인 호불호가 크긴 합니다.
비싼거 살 필요 없다고 하셔서 20~30짜리 말씀하시는 줄^^,,, 역시 50만원 정도는 줘야 사고 후회 안 할 듯 싶습니다. 수동은 공간적 제약때문에 은근히 불편하더라고요. 데스커 vs 스마트닷... 고민하다가 후기보고 스마트닷으로 기우는 중입니다. 성능을 우선시하는게 낫겠죠?
몇년간 사용 중인데 사실 특별한 기능이 크게 없다 보니 고장이 없습니다^^;
모터와 A/S, 조립 여부가 차이가 있는 것 같은데... 취향에 맞는 제품 편하게 선택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모션데스크와 워킹패드 조합으로 걸으면서 컴퓨터를 하면 어떨까요?ㅎㅎ 2~3시간 정도 연속으로 해도 무리가 안갈까요?
장시간 걷는 것이 관절 인대에 무리를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고, 집중하지 않고 걸을 때 바른 자세를 유지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체중 감량에는 도움을 줄 수 있겠지만 개인적으로는 한번에 30분을 넘지 않는 범위로 사용하시는 걸 추천하고 싶습니다.
스탠딩 책상과 워킹패드를 조합했을 때 집중력과 칼로리 소모에서는 좀더 효율적인 것으로 알고는 있습니다^^
수동조절 데스크는 제품명 좀 알 수 있을까요??
스파인데스크 Y5L 입니다.
오늘 찾아보니 제가 구매했을 때보다 꽤 저렴해졌네요.
수동은 올리고 내릴때 모니터가 움직여서 떨어지진 않는지요?
떨어지지 않고 크게 불안할 정도도 아닙니다^^
수동 스탠딩 데스크에서 장시간 필기도 가능한가요? 키보드 공간때문에 불편하지 않나요??
수동 스탠딩 데스크 중 키보드 공간이 없는 제품도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필요한 제품을 구매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쓰시는 모션데스크는 모델명이 어떻게 될까요?
사용 중인 건 루나랩 모션데스크 입니다.
브랜드 마다 기능적 차이는 크게 없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퍼텍 스파인데스크는 키보드 입력 시 흔들거림 없고 견고하나요?
퍼텍 스파인데스크는 제가 리뷰한 제품이 아니라 정확히 알지 못합니다^^;
높이 조절 데스크가 구조적으로 일부 흔들림이 흔하게 생기는 건 맞습니다. 실제 사용 시 흔들림으로 인한 문제나 신경 쓰이는 점은 없었습니다.
@@Dr-Rhino 오잉 수동으로 올렸다 내리는 데스크는 어떤 제품인지 알 수ㅜ있을까요?
@@messi-zx6tv 아... 제가 살 때는 그저 스파인데스크로 알고 있었는데 그게 퍼텍 스파인데스크 였군요. 죄송합니다.
지금 제품 높여서 사용해 보고 있는데 미세한 떨림은 있습니다. 평소 일할 때는 인지하지 않았었는데 신경 쓰니까 진동이 많이 보이네요.
저처럼 모니터를 올려두고 쓰지 마시고 고정식으로 사용하시면 아마 진동이 줄어들 지 않을까 싶습니다.
최근 모션 데스크 제품을 구매 고려 중인데, 덕분에 의학적인 지식 얻고 확실히 사야겠다고 마음 먹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그리고, 추가적으로 모션 데스크 이용해서 스탠딩으로 일할 때, 발 밑에 워킹머신 두고 걷는 것은 의학적으로 어떨지 문의드립니다.
참고로 제가 재택근무 중인데 움직임이 적고 앉아있는 시간이 많아서 체중 감량과 자세 교정 등의 건강 목적으로 모션데스크와 워킹머신을 같이 구매하는 것을 고려 중인 상태입니다.
바쁘시겠지만, 자세한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스탠딩 자세로 워킹머신을 이용하는 방법이 체중 감량에 가장 효과가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서서 일하기, 서서 일하면서 워킹머신, 앉아서 일하기를 번갈아 하는 것으로 고려하시면
가장 좋은 선택지가 될 것 같습니다.
가만히 서있을 때는 하지 정맥에 부담을 주게 되고, 너무 장시간 걷는 것 또한 관절 인대에 부담을 줍니다.
워킹머신은 정맥 울혈을 줄여줄 수 있고 서있는 자세가 실제로 해보시면 불편해서 기대고 싶어 지는데
그 때는 또 앉아서 일하면서 본인 컨디션에 맞춰 조절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Dr-Rhino 바쁘신 와중에 빠르고 자세한 내용으로 답변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덕분에 많은 도움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코뿔소 닥터님 응원하겠습니다 :)
@@junlee5510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즐거운 주말 시간 되시길 바랍니다.
스탠딩데스크 쓰다가 허리가 아파서 여기까지 오게 됐습니다. 좋은 영상 잘 봤습니다. 그리고 궁금한 게 있는데요. 시간이 되실 때 답변달아주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ㅎㅎ
1. 스탠딩데스크 사용 시 매트 사용하는 것이 하중을 줄여준다고 광고하던데 실제로 그런가요?
2. 스탠딩데스크의 높이는 어느정도가 가장 적절한가요? (책상이 높아지면 키보드를 사용하는 손이 높아지고, 손에 맞춰서 책상을 내리면 엉덩이를 조금 뒤로 빼는 형태가 되서 허리에 무리가 오는 듯 합니다 (4,5번 디스크 터짐))
안녕하세요.
매트 사용이 발밑에 까는걸 말하는 걸까요?
개인적으로 스탠딩데스크의 가장 문제는 발에 부담이 가는 거라 봅니다.
두꺼운 바닥깔창 또는 매트는 필요합니다.
높이는 척추에 맞춘다면 당연히 허리와 목이 모두 펴지는 높이가 좋습니다. 하지만 어깨가 위로 들리는 것도 좋지 않기때문에 모니터를 추가로 더 높이는것이 좋은 해결책이고 저는 다리를 벌렸다 좁혔다 하면서 서 있는 자세를 반복해서 바꿉니다^^
엉덩이가 빠지는건 가장 나쁜자세로 보입니다.
도움이 될지 모르겠네요.
스탠딩 데스크는 키보드 높이에 맞추고, 모니터는 모니터암이나 스탠드 이용해서 따로 조정하시는게 좋을 거예요.
닥터님 설치하신 것처럼 모니터를 약간 높게 설치해야 경추에 부담이 적더라구요.
목빗근이 한쪽만 항상 뭉쳐있어요(튀어나옴)ㅠㅠ스탠딩 책상쓰면 좀 나아질까요?
목빗근이 눈으로 보일 정도로 차이가 있다면 추후 기운목(Torticolis) 발생 가능성이 있으니 병원 치료를 받는 것이 우선일 것 같습니다. 기운목으로 진행되고 나면 치료에 오랜 기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스탠딩 책상은 질병 예방 목적이 크다고 봅니다. 치료해서 해결하면서 추후 재발 방지를 위해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30분 서서, 10분 앉아서
좋은 방법 입니다^^
그냥 '좋다', '추천한다' 가 아니라 의학적인 소견으로 리뷰를 남겨주시니까 어떻게 사용해야지 정확히 잘 사용하는건지 알게 되었네요.
한 가지 궁금한 게 장시간 서서 일할 때나 오래 서있게 된다면 무게중심을 바꿔줘서 짝다리 짚는게 도움된다고 하는 글을 본 거 같은데 어떨까요?
짝다리의 원리를 설명해 보면
한쪽 고관절과 무릎 관절을 수직으로 펴면서 무게 중심을 한쪽으로 이동 시키는 행위라 볼 수 있습니다.
그로 인해 고관절과 무릎 관절 주변 근육은 힘을 주지 않고 관절과 인대의 구조적 원리로 지탱하게 되므로 짝다리 자세를 했을 때 편안하다 느끼게 됩니다.
하지만 이런 자세가 장시간 지속되면 앞에서 이야기 한 것처럼 근육은 힘을 주지 않고 관절 인대에 지속적인 힘이 가해지기 때문에 추후 인대 및 관절에 염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저는 짝다리를 추천하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한 자세로 오래 있기는 힘들기 때문에 다리를 벌렸다 오므렸다 하면서 여러 근육을 사용하도록 권장합니다.
@@Dr-Rhino 아하 ~ 친절한 설명 감사합니다. 좋은 주말 보내세요 !
@@RLqwerfdsa 네 즐거운 주말 되세요~
운동부터 하자~
기본 최저 높이가 높은 편이라 서서 일할거 아님 그다지.. 잠깐잠깐하면 의자만 좋은거 쓰는게 나음
광고네
광고 아닙니다^^
너무 유용하네요!! ❤
감사합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