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때 1980년대 시승격이 거론될정도로 인구가 많았던 곳인데 차라리 사북읍.고한읍 2개로 안 갈라지고 오히려 남면과 합쳐 가칭:남정선시로 승격되었더라면 지금 3~4만의 정선군이 아닌 7~8만의 정선시였고 통합시청도 민둥산역에 두었을지도 모를것입니다. 서천군 장항도 마서면과 합쳐서 장항시로 승격되어 지금의 서천군이 아니라 장항시로 되었을터, 전남 보성군 벌교읍도 일제시대나 1960년대에 벌교-녹동간 철도를 만들고 낙안면만 통합 고집 않고 실리적으로 고흥군 동강면이나 별량면 구)낙안군 동초면지역이거나 각각 조성면과 율어면 일부분 합쳐 벌교시승격에 성공되었더라면 지금도 전남벌교시가 되어 전남동부 4대도시로 자릴 잡았지요. 1명이라도 시승격을 강하게 주장하는 이가 있었으면 지금의 사북은 5천명도 안되는 읍이 될리 없을지도요 ㅠ.ㅠ 안타까운 동네입니다.
한때 1980년대 시승격이 거론될정도로 인구가 많았던 곳인데 차라리 사북읍.고한읍 2개로 안 갈라지고 오히려 남면과 합쳐 가칭:남정선시로 승격되었더라면 지금 3~4만의 정선군이 아닌 7~8만의 정선시였고 통합시청도 민둥산역에 두었을지도 모를것입니다.
서천군 장항도 마서면과 합쳐서 장항시로 승격되어 지금의 서천군이 아니라 장항시로 되었을터, 전남 보성군 벌교읍도 일제시대나 1960년대에 벌교-녹동간 철도를 만들고 낙안면만 통합 고집 않고 실리적으로 고흥군 동강면이나 별량면 구)낙안군 동초면지역이거나 각각 조성면과 율어면 일부분 합쳐 벌교시승격에 성공되었더라면 지금도 전남벌교시가 되어 전남동부 4대도시로 자릴 잡았지요.
1명이라도 시승격을 강하게 주장하는 이가 있었으면 지금의 사북은 5천명도 안되는 읍이 될리 없을지도요 ㅠ.ㅠ 안타까운 동네입니다.
소중한 정보 감사드립니다. 도약하는 정선을 보고싶네요
처음뵙게습니다 이상헌입니다 영상 잘봤습니다
감사드립니다
많이 변했군요. . . 예전에 그쪽으로 여행을 몇번다녀온 기억이 있는데 지금도 한번쯤 가고 싶어요. . . . 하지만 너무 멀어서. . . . . . .추운데 건강하세요/
멀리 갈대 설레임은 더 커진답니다
몇년전 하이원콘도 가서 시네구경도했고 카지노 입장해서 별천지를 봤네요
딜러분들이 얼마나 예쁘고 멋지든지요...
지난달엔 열차로 태백까지 갔지요
야경이 넘 이뻐요
😅😅😅 오늘도 화이팅 입니다
거끼까지 동원탄좌 삼척탄좌 그때를아아
04:19 좌측에 찬이네감자탕 맛집입니다 ㅋㅋ
찬이네 맛난거 먹으러 가야겠죠
목소리가 잘 안들려요 좀 세게 방송해주시면''''
네 꼭이요
거끼까지 동원탄좌 삼척탄좌 그때를아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