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치님 의아한 부분이 있어 질문드립니다. 5:10 이부분에서 기어비가 맞지 않아 높은 토크로 꾸역꾸역 이라고 말씀하신건 더 이상 내릴 수 있는 저단 기어가 없는 상황을 말씀하신걸까요? 제가 알고있는 정보로는 ‘높은 토크의 주행방식은 속근을 주로 사용하고, 속근은 빨리 지치기 때문에 장거리에 적합하지 않다..’ 였거든요. 업힐에서 높은 토크를 사용해 버리면, 속근이 지쳐서 더 이상 장거리 주행을 진행하는데에 어려움이 생기지 않나요? 이상 업힐은 낮은 토크(1점 초반대 기어비), 90이상의 고케이던스로 오르는 사람의 의문입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영상 잘 보고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제 입문급입니다. 요즘 workout 이것저것해보고 있습니다. 어제 sub threshold 하다가 뜨앗 했습니다. if 0.92 ... 마지막에 쥐어짜면서 케이던스로 마무리 요즘 어떻게 효율적,체계적으로 운용을해야할지... workout관련 좀더 체계적으로 해보고 싶은데 조금 막막하내요 ~ 올해도 좋은 내용(자극) 부탁드립니다.
곧 세부적인 블럭 훈련 스케줄도 만들어 올려드리겠습니다. 물론 훈련 입문 1년-2년차별로 시분화 시켜보겠습니다. 조언을 드리자면 주에 훈련 횟수와 시간을 정하시되 3은 적어도 해주시고. 주중 2회는 템포-스위쇼 주말엔 맘껏 즐기기로 3-4달 하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다음 영상에서 좀더 자세히 말씀드리겠습니다.
가장 궁금한 부분이 웨이트 훈련이 필요한가? 한다면 어떤 웨이트가 효과적인가? 그리고 훈련에 어떻게 넣어야 좋을까? 정도가 항상 궁금했습니다. 물론 동호인은 마일리지가 최고다라고 생각하고 자전거 타는 시간을 늘릴 수 있으면 좋겠지만요......굳이 웨이트를 한다면 궁금하더라구여! 알려주세요 고코치님!
역시 귀에 속속~ 24년은 고코치님과 함께 성장해나가는 한해가 될것 같습니다!
올려주시는 영상 잘보고 있습니다.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휴식 및 영양에 대한 부분을 다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기다렸습니다
페달링
러닝과 자전거 같이 입문자체가 크게 어렵지 않은 종목에서 잘못된자세, 피로누적 부상이 더많다고 하던데 맞는말 같습니다. 그리고 부상 방치하고 강행하시는 분도 많이 봤고요
언제나 어려운 페달링이네요. ㅎ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
역시 최고입니다~^^ 항상 많이 배워갑니다~🎉
안녕하세요 코치님 의아한 부분이 있어 질문드립니다.
5:10 이부분에서
기어비가 맞지 않아 높은 토크로 꾸역꾸역 이라고 말씀하신건 더 이상 내릴 수 있는 저단 기어가 없는 상황을 말씀하신걸까요? 제가 알고있는 정보로는 ‘높은 토크의 주행방식은 속근을 주로 사용하고, 속근은 빨리 지치기 때문에 장거리에 적합하지 않다..’ 였거든요. 업힐에서 높은 토크를 사용해 버리면, 속근이 지쳐서 더 이상 장거리 주행을 진행하는데에 어려움이 생기지 않나요? 이상 업힐은 낮은 토크(1점 초반대 기어비), 90이상의 고케이던스로 오르는 사람의 의문입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영상 잘 보고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네 해당 캐이던스는 가파른 언덕등에서 강제적으로 사용된다 라는 부분을 밀씀히시는것 같아요. 추가하자면 캐이던스의 높낮이는 개인차가 큽니다. 단적인예로 콘타도와 프룸의 업힐을보면 콘타도는 극단적인 토크 프룸은 극단적인 고캐이던스인데 박빙인것 처럼요.
고퀄리티👍👍
이제 입문급입니다. 요즘 workout 이것저것해보고 있습니다.
어제 sub threshold 하다가 뜨앗 했습니다. if 0.92 ... 마지막에 쥐어짜면서 케이던스로 마무리
요즘 어떻게 효율적,체계적으로 운용을해야할지... workout관련 좀더 체계적으로 해보고 싶은데 조금 막막하내요 ~ 올해도 좋은 내용(자극) 부탁드립니다.
곧 세부적인 블럭 훈련 스케줄도 만들어 올려드리겠습니다. 물론 훈련 입문 1년-2년차별로 시분화 시켜보겠습니다. 조언을 드리자면 주에 훈련 횟수와 시간을 정하시되 3은 적어도 해주시고. 주중 2회는 템포-스위쇼 주말엔 맘껏 즐기기로 3-4달 하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다음 영상에서 좀더 자세히 말씀드리겠습니다.
초보인 저로서는 용어 자체가 낮설은데 다른 분들은 이해가 되나 보네요, 넘 부럽네요 ,
용어에 대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예를 들면 존, 템보, 뜨레시 홀드. Vo2max 등. . .
다리로만 페달링하다가 올시즌부터 코어를 배우고 있습니다. 코어근육이 없어서 존3 넘어갈때 배가 조이는 느낌이 들어 더 힘들어요! 그래도 근육을 나눠 사용해서 장거리 퍼포먼스 향상에 도움이 됬습니다.
오프 바이크날에는 코어운동 + 유연성 운동을 해주시면 많은 도움이 될꺼에요~
중학교때 탔을때는 그냥 탔었고 다 나이먹어서 탔을땐... 빨리가고 싶다가 없으면... 또 장거리를 않탈거라면 막타도 상관은 없겠지만.. 인간이고 욕심이 있는지라 파고들게 되네요^^;
가장 궁금한 부분이 웨이트 훈련이 필요한가? 한다면 어떤 웨이트가 효과적인가?
그리고 훈련에 어떻게 넣어야 좋을까?
정도가 항상 궁금했습니다.
물론 동호인은 마일리지가 최고다라고 생각하고 자전거 타는 시간을 늘릴 수 있으면 좋겠지만요......굳이 웨이트를 한다면 궁금하더라구여! 알려주세요 고코치님!
세세한설명 감사합니다
빅기어 훈련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시즌중에 스텐딩으로 몇세션은 할애해도 괜찮겠지만 근력운동이 우선이라고 생각합니다.
맞아요 원더풀 !!
자도에서 무개념 자전거 보면 진짜 개나 소나 타는 게 자전거라는 생각이 들긴 합니다.
동호인 사이에선 고케이던스가 좋다고 알려져있어서 낮은토크에 평균90rpm 이상으로 주행하려했는데 큰 의미가 없는걸까용
오리 소리인가 이히 하고 날때 귀를 좀 쏘네요 혹 저만 그런가요? ㅎ
우스운 사람도 있고 어려운 사람도 있고 포가차도 있고 고코치도 있고 나도 있고.
아무것도아닌데 아무거인게 자전거 세계지요
ㅎㅎ 좋은영상 감사합니다
나도 처음에, 자전거 걍 타면 되는 줄 알았다.. TT
하면할수록 돈이 많이 드네요😂
6세때 처음 타고 계속 그냥 타다가 36세가 되어서야 교습비를 내고 다시 배웠어요
그냥 타는건 개나소나 타는건 맞음. 다만 좀 안전하게 타려면 여러가지 센스랑 시야, 신체 밸런스스 근력 지구력 종합적으로 ‘잘 타는’ 건 좀 다르다고 봄
❤❤
자전거 그냥 안전하고 재미나게 타면 됩니다ㅡ타인에게 매너도 지키고
헬스 왜 합니까? 개나소나 다하는데? 대기업 취직 왜 합니까? 개나소나 다하는데? 너는 숨을 왜 쉽니까? 개나소나 다하는데??
ㅋㅋㅋㅋㅋ
ㅍ
자전거 선수급은 타고 나는것임
남자들이 자전거 못타는 사람이 있나요?...ㅋㅋㅋㅋㅋㅋ 저도 자전거레슨?????미친거 아닌가 라고 생각한 사람중 일인이라,,,ㅎㅎ
그러면 마라톤도 그냥 나가면 되죠 뛰는거 모르는 사람 없잖아요
무식하면 공부를 해야지 댓글 싸지르지말고
자전거 타보시면 알겁니다. 왜 배워야하는지 이해해야 하는지.
왜 사냐,,,
나 무식합니다 라고 얘기 잘 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