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제가 이 제품으로 라인 그은 볼 들고 필드 나갔다가 왔습니다. 정말 드라이버, 퍼터의 직진성은 확실히 체감이 가는 수준입니다. 플라시보 정도가 아니네요. 저는 이 제품으로 라인을 긋고 다시 소금물에 띄었는데 꼭 라인 선상이 제일 가벼운 부분은 아니더라고요. 아무튼 가벼운 부분에 찍은 점과 가장 가까운 라인에 표시를 하고 그 표시가 위로 가게 놓고 라인을 맞추고 드라이버, 퍼터를 했습니다. 심리적 안정감이 문제가 아니라 확실히 직진성이 좋아집니다.
고객님의 실사용후기 너무 감사합니다.^^ 실제로 제품출시전 30분정도의 골퍼분들(80-90대타수)에게 발란스라인을 그린 골프공을 드리고 후기를 들어본 결과 심리적안정이 아니라 실제적으로 변화를 느끼셨고 대부분 직진성이 매우 올라간 것을 경험하셨다고 말씀주셨습니다. 그리고 평균적으로 5타정도가 줄어든 것을 경험하셨습니다.^^
써보고 개선되었으면 좋겠다는 것 1. 뚜껑 여닫기가 조금 불편하네요. 경첩을 달아서 쉽게 열고 닫게 했으면 좋겠습니다. 2. 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는 것보다 한번 누르고 떼도 동작되는 스위치로 바꾸면 좋겠습니다. 누르면 동작. 또 누르면 스톱. 3. 동작을 멈추어도 공은 계속 오래 돌게 되는데 (한참 기다려야 함) 이거 개선할 방법이 있으면 좋겠네요. (공을 잡는 브레이크가 있어야 하는 것인데 쉽지는 않을 것 같음) 4. 설명서에는 마우스 패드를 깔고 하면 좋다라고 하는데 아예 전용 깔개를 포함했으면 좋겠습니다. (가격 상승 부분이 있기는 하지만) 아무튼 이 제품이 많이 홍보가 되길 바랍니다. 싸구려 로스트 볼도 직진성을 보장하게 되니까 꾸준히 골프치는 사람들에게는 공값을 절약하는 효과도 있네요.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1. 뚜껑은 그냥 위로 들면 바로 열립니다.^^ 2.버튼이 푸쉬인 이유는 안전상의 이유와 최종 LED등이 상시로 변경시에도 편심이 매우 약한 공은 회전축이 변하지 않는데 이때 온오프를 반복하면(골프공의 속도를 변화시키는과정) 더욱 정밀하게 측정하실 수 있는 장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3.회전이 멈출때까지 기다리시는 것이 안전상 좋지만 빠른 측정을 원하시면 손으로 잡으셔도 됩니다. 단, 위에서 압력을 주시면 회전판에 이상이 생길수 있으니 좌우에서 슬며시 잡아 올리셔야합니다. 숙련이 필요한 스킬입니다.(회전이 끝날때까지 기다리시는 것이 좋습니다) 브레이크장치를 초반에는 만들었지만 딤플을 손상시켜 골프공에 안좋은 영향을 주기때문에 장점보다는 단점이 많아 탑재하지 못하였습니다. 4. 바닥면은 유리나 대리석등의 충격을 전혀흡수하지 않는 곳이 아니라면 측정이 가능합니다. 마우스패드등의 안정적면을 사용하시라고 추천드린 이유는 편심이 심한 공을 측정했을때 튐현상이 매우 심하게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실사용한 고객님의 좋은 의견 너무 감사합니다
매직발란스 본사 측정 데이터 결과값과는 약간 다르네요. 90%이상의 공들은 편심이 약간있는 있게 측정됩니다. 만약 대부분의 공이 편심이 거의 없게 측정된다면 아래를 체크부탁드릴게요. 1. 전력은 외부 USB를 사용하여 5V 2.0~2.5A의 아답터를 사용해주세요.(건전지의 경우 온도와 보관상 저전압공급됨) 2. 바닥면은 대리석이나 유리면을 피해주세요. 3. LED가 상시로 바뀐후에도 5~10초정도 기다려주신후에 회전중심점을 찍고 이후에 회전중심점이 일정하게 유지되면 발란스라인을 체크해주세요.(프리미엄급 공들의 경우 편차가 적어 측정시간이 더 걸립니다. 여러공들로 측정해보시면 차이가 확연히 느껴집니다.) *이외 작동이나 결과값에 관련하여 더욱 상세한 설명이 필요하시면 www.golfq.co.kr 의 1:1 AS게시판에 글 남겨주시면 전화상담 드리겠습니다.
정말 유심히 생각하신 것이 느껴지네요. 저 역시 초반에 이부분 때문에 많은 고민을했습니다. 과학적으로 상당히 어렵게 설명할 수 있지만, 간단하게 생각하셔서 쥐불놀이를 떠올려보세요. 회전축에서 가장 무거운 부분이 외곽으로 돌며 원형의 회전을 이룹니다. 이와 동일하게 매직빌란스로 고속회전을 주게되면 평균적으로 무겁게 회전되는 부분이 외부로 회전되어 적도부근에 위치하게됩니다. 여러번 측정시 위아래 회전중심점이 찍힙니다. 즉, 질문 주신 요지의 공을 지구로 생각해서 적도의 북반구와 남반구의 무게가 다를 것이라고 생각하시지만 실제로는 좌우 무게 대칭의 형태를 이루어 좌우 어느쪽을 우측으로 놓고 좌측으로 놓아도 동일하게 회전(롤)이 발생합니다. 이는 골프공의 회전시 딤플이 발생시키는 와류와도 영향이 있습니다. 이에 소금물의 무거운점과 가벼운점이 아닌 '발란스라인=동적무게중심'이라는 표현을 사용하였습니다. 관심 감사드립니다. 조금이나마 이해가 되셨길 바랄게요.^^
저도 이거 사서 해봤습니다. 편심이 심하다라는거 오랫동안 충분히 돌리면 중심점 잡힙니다 그런데 그 공들의 특징을 보면 짱구가 엄청 심합니다. 브랜드 별로 짱구 측정하는 동영상 올려주시면 좋을거 같아요~ 참고로 카카오 공은 사지 마세요~ 이뻐서 50개정도 가지고 있었는데 2개빼고 다 짱구네요~ 제대로된 공은 마커의 라인이 다 그려집니다.
대부분공은 편심이 존재하는 3번째 공의 스타일을 갖기에 그냥 그리시면되고 2번째 공도 비슷한 부분에 라인이 그려집니다. 1번째공은 편심이 없기에 아무곳에나 그려도됩니다. 즉, 1번2번3번 공은 발란스라인을 한번에 측정해서 그려 사용하시면 된다는 결론으로 생각하시면됩니다. 위 영상은 편심이 적은 공을 꼭 찾아야하는 분들을 위해 만든 영상으로 봐주시면됩니다. 더 자세히 설명드리면 회전중심점이 일정한 공도 어느정도 시간에 중심이 잡히느냐에 따라 편심의 정도가 차이가 있습니다. 편심이 적은 공은 LED등의 점멸이 상시로 바뀌고 회전중심점이 유지될때까지의 시간이 길어집니다. 반대로 편심이 있을수록 상시등으로 바뀌기도 전에 회전중심점을 유지하기도 합니다. 매직발란스로 여러공들을 테스트해보시면 느끼 실 수 있습니다.^^
@@magicbalance3367 안그래도 1번공이 몇개 나와서 오히려 불량인줄알고 빼놨는데 ㅋㅋ 좋은거였군요. 한가지 질문이 있는데 편심측정중에 중심을 찾은거 같다가 지속적으로 한번씩 떨면서 중심 흐트러지는공은 안좋은건가요? 튕겨나갈정도는 아니고 중심은잡다 살짝 떨고 잡고 살짝 떨고잡고를 지속하더라고요 코스트코에서 구입한 볼빅 공이 이런현상이 많이 나타나더라고요
@@이정현-e4b 보통 2번과 3번 사이의 공이 그런 현상이 일어나기도 합니다. 하지만 중심을 잡으려다가 떨고 또 중심을 잡았다가 떨고를 반복하는 공들은 대부분 딤블이 잘못된 경우가 꽤 있습니다. 표면을 살펴보시고 고르지 못한 표면이 있다면 딤블불량으로 보시면 되고 그렇지 읺은 경우 2와3번공의 중간 형태로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골프공 제조사에서는 대부분 딤플의 모양을 잡은후(마지믹피스를 입힌후)에 모래같은 고운 재질로 차후 표면 가공으로 거친면을 없애는데 이때 가공이 약간 안좋게 되는경우 이런 현상이 일어나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고객님 안녕하세요. 소금물은 골프공을 정지한 상태로 무거운 점과 가벼운 점을 측정하기에 좋습니다. 하지만, 골프공의 중심을 움직이는 상태의 측정은 불가능 합니다. 매직발란스는 골프공의 회전(힘)을 가하여 움직이는 상태(스핀이 있는 상태)의 중심점을 찾습니다. 즉, 동적무게중심을 찾습니다. 이에 골프공을 움직이는 상태의 중심점을 찾아 실제 비행과 롤의 영향을 찾아주는 것입니다. 이것을 관성모멘트라고 하는데 이것은 실제 타격시 움직임방향을 결정하게 됩니다. 제품출시전 실험결과 골프공의 편심이 거의 없는 공을 제외한 대부분의 공은 소금물측정과 약간의 차이를 보입니다.
알리에서 팔고 있는제품은 구형제품의 카피제품입니다. AA밧데리로만 사용가능하며 20년전 제품을 카피하여 만든 제품으로 성능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밧데리 구동시 전력이 낮아지면 모터회전수가 줄어 정확한 측정이 불가해집니다. 이에 매직발란스는 전력을 일정 유지하기 위해 외부 USB전원방식을 채택하였습니다. 이와 더불어 휴대시에는 AAA밧데리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외 다른 부분도 업그레이드 되어있습니다 기본적인 원리 구조는 비슷합니다. 다만, 예전 출시 제품의 단점들을 보안하였다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국내출시제품이기에 AS가 가능합니다. 2. 평형장치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수평이 덜 이루어진 곳에서 기존제품은 기울어져 동적무게중심을 잡음=>개발의도와 달라짐) 3. 휴대가 편리한 소형사이즈로 제작되었습니다. 4. 기존품에 비해 무게가 월등히 가볍습니다. 5. 휴대용 외부케이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6. USB-C타입의 외부 전원을 사용가능하기 때문에 일정한 회전수를 유지합니다. (기존제품은 밧데리의 전원이 낮아지면 회전수가 낮아져서 무게중심축이 측정할때 마다 달라집니다) 7. 선물용 고급 하드케이스로 제작되어 포장된 제품입니다. 8. 철저검수 : 제작시 3회 국내 입고후 1회, 출고전 1회 총 5회의 검수과정을 거쳐 소비자에게 배송됩니다. 9. 기존제품은 라이너펜을 소모하였을 경우 구멍이 작아 일반펜 사용이 불가능하나, 본 제품은 부드러운 라이너펜이라면 대부분 혼용하여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기존제품 펜추가구매시 비용이 상당합니다.) 매직발란스에 관심 갖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원하는 답변이 되셨길 바랍니다.
골프공의 편심을 알고 이해하는 분들은 정확한 공의 흐름을 위해 편심이 약한 공을 찾아 사용하려고 노력합니다. 세계탑티어급프로님들은 골프공회사에서 직접검수하여 골라준 편심이 약한 공을 지급받아 사용합니다. X-ray까지 동원하죠. 공의 비행방향과 구질을 결정하는 요소중 스윙이 가장 크지만 그외 편심도에 따라 많은 영향이 발생합니다. 아마추어입장에서 편심이 약한공만 찾아 사용하기는 어렵기에 편심을 고려하여 에너지를 가하여 실제 비행상태와 흡사하게 만들어 공이 어느방향으로 회전하는 성질을 갖는지(이것이 동적무게중심)를 측정하여 그 방향으로 티샷,퍼팅하는 것이 실제적으로 직진성을 높혀 사이드스핀을 줄게합니다. 믿고 안믿고가 아닌 실제 과학적 사실입니다.
어제 제가 이 제품으로 라인 그은 볼 들고 필드 나갔다가 왔습니다. 정말 드라이버, 퍼터의 직진성은 확실히 체감이 가는 수준입니다. 플라시보 정도가 아니네요. 저는 이 제품으로 라인을 긋고 다시 소금물에 띄었는데 꼭 라인 선상이 제일 가벼운 부분은 아니더라고요. 아무튼 가벼운 부분에 찍은 점과 가장 가까운 라인에 표시를 하고 그 표시가 위로 가게 놓고 라인을 맞추고 드라이버, 퍼터를 했습니다. 심리적 안정감이 문제가 아니라 확실히 직진성이 좋아집니다.
고객님의 실사용후기 너무 감사합니다.^^ 실제로 제품출시전 30분정도의 골퍼분들(80-90대타수)에게 발란스라인을 그린 골프공을 드리고 후기를 들어본 결과 심리적안정이 아니라 실제적으로 변화를 느끼셨고 대부분 직진성이 매우 올라간 것을 경험하셨다고 말씀주셨습니다.
그리고 평균적으로 5타정도가 줄어든 것을 경험하셨습니다.^^
써보고 개선되었으면 좋겠다는 것
1. 뚜껑 여닫기가 조금 불편하네요. 경첩을 달아서 쉽게 열고 닫게 했으면 좋겠습니다.
2. 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는 것보다 한번 누르고 떼도 동작되는 스위치로 바꾸면 좋겠습니다. 누르면 동작. 또 누르면 스톱.
3. 동작을 멈추어도 공은 계속 오래 돌게 되는데 (한참 기다려야 함) 이거 개선할 방법이 있으면 좋겠네요.
(공을 잡는 브레이크가 있어야 하는 것인데 쉽지는 않을 것 같음)
4. 설명서에는 마우스 패드를 깔고 하면 좋다라고 하는데 아예 전용 깔개를 포함했으면 좋겠습니다. (가격 상승 부분이 있기는 하지만)
아무튼 이 제품이 많이 홍보가 되길 바랍니다. 싸구려 로스트 볼도 직진성을 보장하게 되니까 꾸준히 골프치는 사람들에게는 공값을 절약하는 효과도 있네요.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1. 뚜껑은 그냥 위로 들면 바로 열립니다.^^
2.버튼이 푸쉬인 이유는 안전상의 이유와 최종 LED등이 상시로 변경시에도 편심이 매우 약한 공은 회전축이 변하지 않는데 이때 온오프를 반복하면(골프공의 속도를 변화시키는과정) 더욱 정밀하게 측정하실 수 있는 장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3.회전이 멈출때까지 기다리시는 것이 안전상 좋지만 빠른 측정을 원하시면 손으로 잡으셔도 됩니다. 단, 위에서 압력을 주시면 회전판에 이상이 생길수 있으니 좌우에서 슬며시 잡아 올리셔야합니다. 숙련이 필요한 스킬입니다.(회전이 끝날때까지 기다리시는 것이 좋습니다) 브레이크장치를 초반에는 만들었지만 딤플을 손상시켜 골프공에 안좋은 영향을 주기때문에 장점보다는 단점이 많아 탑재하지 못하였습니다.
4. 바닥면은 유리나 대리석등의 충격을 전혀흡수하지 않는 곳이 아니라면 측정이 가능합니다. 마우스패드등의 안정적면을 사용하시라고 추천드린 이유는 편심이 심한 공을 측정했을때 튐현상이 매우 심하게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실사용한 고객님의 좋은 의견 너무 감사합니다
매직발란스 잘 쓰고 있어요~ 특히 퍼팅때 좋은 것 같아요. 그리고 티샷하고 가보면 높은확률로 선 그어진 방향으로 떨어져 있는거 목격하고 신기했더랍니다. ㅎㅎ
캘러*이 크롬*프트는 편심이 거의 없는 공으로 나오는 경향이 있네요. 볼* 크롬90은 편심이 있는 공으로 나오는 경향이 있구요.
매직발란스 본사 측정 데이터 결과값과는 약간 다르네요. 90%이상의 공들은 편심이 약간있는 있게 측정됩니다.
만약 대부분의 공이 편심이 거의 없게 측정된다면
아래를 체크부탁드릴게요.
1. 전력은 외부 USB를 사용하여 5V 2.0~2.5A의 아답터를 사용해주세요.(건전지의 경우 온도와 보관상 저전압공급됨)
2. 바닥면은 대리석이나 유리면을 피해주세요.
3. LED가 상시로 바뀐후에도 5~10초정도 기다려주신후에 회전중심점을 찍고 이후에 회전중심점이 일정하게 유지되면 발란스라인을 체크해주세요.(프리미엄급 공들의 경우 편차가 적어 측정시간이 더 걸립니다. 여러공들로 측정해보시면 차이가 확연히 느껴집니다.)
*이외 작동이나 결과값에 관련하여 더욱 상세한 설명이 필요하시면 www.golfq.co.kr 의 1:1 AS게시판에 글 남겨주시면 전화상담 드리겠습니다.
이채널 맨처음 사용설명서 보면 점 한번 찍고 다시 측정하면 점찍은데 혹은 반대쪽에 점을 찍데 된다고 했는데
이번 동영상으로는 그런공은 편심이 심한공이라는거 하닌가요?
대부분의 공은 여러번을 측정해도 일정한 점을 유지합니다. 즉, 대부분의 공은 편심을 지니고 있습니다. 위 영상은 편심이 적은 공을 찾는 방법에 대한 영상입니다. ^^
심짱마켓에서 다시한번 행사할 계획은 없으신가요?
또는 업그레이드된 신규 제품 출시 계획은 있을까요?
응원합니다~!!
갑자기 골퍼분들의 관심에 한시적으로 재고가 소진되었네요. 주중에 판매재게될 예정입니다. 6월부터 업그레이드된 1.2버전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네이버에 '골프큐' 또는 '심짱마켓'검색하시면 구입이 가능합니다
구매해서 공한 30개정도 여러 브랜드 새공부터 로스트볼 브랜드도 최고라고 치는 브랜드꺼 부터 많이쓰는 공 까지 그려봤는데 기존 공에 있는 라인하고 맞는게 단1개도 안나오는데 테스트하실떄도 거의 그러셨나요?
1만개 정도의 공을 테스트했었습니다. 1000개당 1-2개 정도 맞구요.(그냥 운으로) 결국 여러정보를 연구한 결과 공에 그려진 라인은 의미 없는 인쇄의 가이드 라인이라는 판단이 되어 골퍼분들에게 매직발란스를 시판하기로 마음 먹게 되었죠.^^
보조배터리만 작동이 되나요?220V충전기로는 작동이 안되는게 정상인거죠?
휴대용 보조배터리와 AAA형배터리 그리고 핸드폰 충전기(출력5V2.5A미만)로 작동이 가능합니다. 작동이나 사용상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www.golfq.co.kr 의 1:1 게시판에 글 남겨주시면 전화상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궁금한 게 그럼 점이 찍힌 자리가 제일 가벼운 건가요? 그렇다면 퍼팅 라인은 그 점을 통과해서 그려야 하는 것 아닐까요? 원리상 그럴 것 같은데 말이죠. 저 기계로 퍼팅 라인을 그으면 공이 구를 때 오른쪽은 가볍고 왼쪽은 무겁고... 제가 잘못 알고 있는 건지요?
정말 유심히 생각하신 것이 느껴지네요. 저 역시 초반에 이부분 때문에 많은 고민을했습니다. 과학적으로 상당히 어렵게 설명할 수 있지만, 간단하게 생각하셔서 쥐불놀이를 떠올려보세요. 회전축에서 가장 무거운 부분이 외곽으로 돌며 원형의 회전을 이룹니다. 이와 동일하게 매직빌란스로 고속회전을 주게되면 평균적으로 무겁게 회전되는 부분이 외부로 회전되어 적도부근에 위치하게됩니다.
여러번 측정시 위아래 회전중심점이 찍힙니다. 즉, 질문 주신 요지의 공을 지구로 생각해서 적도의 북반구와 남반구의 무게가 다를 것이라고 생각하시지만 실제로는 좌우 무게 대칭의 형태를 이루어 좌우 어느쪽을 우측으로 놓고 좌측으로 놓아도 동일하게 회전(롤)이 발생합니다. 이는 골프공의 회전시 딤플이 발생시키는 와류와도 영향이 있습니다. 이에 소금물의 무거운점과 가벼운점이 아닌 '발란스라인=동적무게중심'이라는 표현을 사용하였습니다. 관심 감사드립니다. 조금이나마 이해가 되셨길 바랄게요.^^
네. 이해했습니다. 부력이 아니라 회전에 의한 무게축 설정인데 제가 엉뚱하게 생각했네요.
저도 이거 사서 해봤습니다. 편심이 심하다라는거 오랫동안 충분히 돌리면 중심점 잡힙니다
그런데 그 공들의 특징을 보면 짱구가 엄청 심합니다.
브랜드 별로 짱구 측정하는 동영상 올려주시면 좋을거 같아요~
참고로 카카오 공은 사지 마세요~ 이뻐서 50개정도 가지고 있었는데 2개빼고 다 짱구네요~ 제대로된 공은 마커의 라인이 다 그려집니다.
여러브랜드별로 테스트를 한 결과는 보유하고 있지만, 대기업과 다툼이 발생할 수 있어서 자료를 올리지 못하였습니다.^^
여러공들로 테스트 하시다보면 다양한 결과와 느낌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관심 갖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편심이 없는 공은 볼라인을 아무대나 그려도 되는거고 약간있는볼은 어떻게 하나요? 오히려 편심이 좀있어서 중심점이 일정하게 나오는게 라인 그리기가 더 좋은건가요?
대부분공은 편심이 존재하는 3번째 공의 스타일을 갖기에 그냥 그리시면되고 2번째 공도 비슷한 부분에 라인이 그려집니다. 1번째공은 편심이 없기에 아무곳에나 그려도됩니다. 즉, 1번2번3번 공은 발란스라인을 한번에 측정해서 그려 사용하시면 된다는 결론으로 생각하시면됩니다. 위 영상은 편심이 적은 공을 꼭 찾아야하는 분들을 위해 만든 영상으로 봐주시면됩니다.
더 자세히 설명드리면 회전중심점이 일정한 공도 어느정도 시간에 중심이 잡히느냐에 따라 편심의 정도가 차이가 있습니다. 편심이 적은 공은 LED등의 점멸이 상시로 바뀌고 회전중심점이 유지될때까지의 시간이 길어집니다. 반대로 편심이 있을수록 상시등으로 바뀌기도 전에 회전중심점을 유지하기도 합니다. 매직발란스로 여러공들을 테스트해보시면 느끼 실 수 있습니다.^^
@@magicbalance3367 안그래도 1번공이 몇개 나와서 오히려 불량인줄알고 빼놨는데 ㅋㅋ 좋은거였군요.
한가지 질문이 있는데 편심측정중에 중심을 찾은거 같다가 지속적으로 한번씩 떨면서 중심 흐트러지는공은 안좋은건가요? 튕겨나갈정도는 아니고 중심은잡다 살짝 떨고 잡고 살짝 떨고잡고를 지속하더라고요 코스트코에서 구입한 볼빅 공이 이런현상이 많이 나타나더라고요
@@이정현-e4b 보통 2번과 3번 사이의 공이 그런 현상이 일어나기도 합니다. 하지만 중심을 잡으려다가 떨고 또 중심을 잡았다가 떨고를 반복하는 공들은 대부분 딤블이 잘못된 경우가 꽤 있습니다. 표면을 살펴보시고 고르지 못한 표면이 있다면 딤블불량으로 보시면 되고 그렇지 읺은 경우 2와3번공의 중간 형태로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골프공 제조사에서는 대부분 딤플의 모양을 잡은후(마지믹피스를 입힌후)에 모래같은 고운 재질로 차후 표면 가공으로 거친면을 없애는데 이때 가공이 약간 안좋게 되는경우 이런 현상이 일어나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근데 이거 파는곳이 없음
@@정춘선-f9i 팔아요 매직발란스
제가 잘 모를수도 있지만 그렇다면 옆의 구멍 통해 라인을 그으면 안되고 위의 점에 맞춰 라인을 그려야 하는건가요?
설명서에서는 옆의 구멍 통해 선을 잡고 그 선 위에 라인을 그리라는걸로 이해했었는데요
회전중심점(윗점)이 변화없을 때 옆에서 발란스라인 긋는 것이 맞습니다. 하지만, 공에 따라서 편심이 약한 공들은 여러번 측정시 회전중심점이(윗점)이 변화하는 것도 있어서 이에 자세한 설명 올려드린 영상입니다.
소금물 무게중심점하고 편심측증할때 점이랑 다르군요.
왜 그렇지요?
무게중심(제일 가벼운 점)하고 뭐가 다른가요?
고객님 안녕하세요. 소금물은 골프공을 정지한 상태로 무거운 점과 가벼운 점을 측정하기에 좋습니다. 하지만, 골프공의 중심을 움직이는 상태의 측정은 불가능 합니다. 매직발란스는 골프공의 회전(힘)을 가하여 움직이는 상태(스핀이 있는 상태)의 중심점을 찾습니다. 즉, 동적무게중심을 찾습니다. 이에 골프공을 움직이는 상태의 중심점을 찾아 실제 비행과 롤의 영향을 찾아주는 것입니다. 이것을 관성모멘트라고 하는데 이것은 실제 타격시 움직임방향을 결정하게 됩니다. 제품출시전 실험결과 골프공의 편심이 거의 없는 공을 제외한 대부분의 공은 소금물측정과 약간의 차이를 보입니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pgm 전기 스크라이버랑 다른건가요? 3만원 정도 더 비싸네요 오히려 그건 AA 배터리 2개로 무선으로 사용가능하던데
알리에서 팔고 있는제품은 구형제품의 카피제품입니다. AA밧데리로만 사용가능하며 20년전 제품을 카피하여 만든 제품으로 성능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밧데리 구동시 전력이 낮아지면 모터회전수가 줄어 정확한 측정이 불가해집니다. 이에 매직발란스는 전력을 일정 유지하기 위해 외부 USB전원방식을 채택하였습니다. 이와 더불어 휴대시에는 AAA밧데리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외 다른 부분도 업그레이드 되어있습니다
기본적인 원리 구조는 비슷합니다. 다만, 예전 출시 제품의 단점들을 보안하였다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국내출시제품이기에 AS가 가능합니다.
2. 평형장치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수평이 덜 이루어진 곳에서 기존제품은 기울어져 동적무게중심을 잡음=>개발의도와 달라짐)
3. 휴대가 편리한 소형사이즈로 제작되었습니다.
4. 기존품에 비해 무게가 월등히 가볍습니다.
5. 휴대용 외부케이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6. USB-C타입의 외부 전원을 사용가능하기 때문에 일정한 회전수를 유지합니다.
(기존제품은 밧데리의 전원이 낮아지면 회전수가 낮아져서 무게중심축이 측정할때 마다 달라집니다)
7. 선물용 고급 하드케이스로 제작되어 포장된 제품입니다.
8. 철저검수 : 제작시 3회 국내 입고후 1회, 출고전 1회 총 5회의 검수과정을 거쳐 소비자에게 배송됩니다.
9. 기존제품은 라이너펜을 소모하였을 경우 구멍이 작아 일반펜 사용이 불가능하나, 본 제품은 부드러운 라이너펜이라면 대부분 혼용하여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기존제품 펜추가구매시 비용이 상당합니다.)
매직발란스에 관심 갖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원하는 답변이 되셨길 바랍니다.
회전하는 방식이면 골프공 어디가 무거운지 가벼운지는 알 수 없지 않나요?
무거운 점과 가벼운 점은 알수 없습니다. 제일 중요한 편심에 따른 공의 자체 회전방향을 알수 있죠. 공이 비행하거나 퍼팅을할때 롤이 생기는 방향을 아는 것이 휠씬 중요합니다. 이것이 실제 사이드스핀을 만들어 내기 때문이죠.
이걸 아직 믿는 사람이 있네 ㅋㅋㅋㅋ
골프공의 편심을 알고 이해하는 분들은 정확한 공의 흐름을 위해 편심이 약한 공을 찾아 사용하려고 노력합니다. 세계탑티어급프로님들은 골프공회사에서 직접검수하여 골라준 편심이 약한 공을 지급받아 사용합니다. X-ray까지 동원하죠.
공의 비행방향과 구질을 결정하는 요소중 스윙이 가장 크지만 그외 편심도에 따라 많은 영향이 발생합니다.
아마추어입장에서 편심이 약한공만 찾아 사용하기는 어렵기에 편심을 고려하여 에너지를 가하여 실제 비행상태와 흡사하게 만들어 공이 어느방향으로 회전하는 성질을 갖는지(이것이 동적무게중심)를 측정하여 그 방향으로 티샷,퍼팅하는 것이 실제적으로 직진성을 높혀 사이드스핀을 줄게합니다.
믿고 안믿고가 아닌 실제 과학적 사실입니다.
그냥 앞으로만 가면 그만인 아마추어에게 뭘 기대합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