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영상 잘 보고 있습니다^^ 도로를 엉뚱하게 설계한 사람들 편을 들 생각은 없지만, 그들도 이 좁아터진 한국 땅에서 길을 내려면 어쩔수 없었을거라는 한계에 많이 부딪혔을테니 역지사지의 마음으로 조금은 이해해보려고 합니다. 다만...설계가 그리 좋지 않으면 운영적 측면에서라도 최대한의 기지를 발휘해서 표지판을 잘 세우고 속도를 적절히 제한하는 등 운영의 묘를 잘 살려야하는데, 아쉬운 부분이 너~무나도 많습니다ㅜㅜ 잘 모르겠으면 잘 하고 있는 나라꺼 copy라도 해야하는데 무슨 자존심이 있는지 그러지도 않는것 같아요.
오랜만이네요~ 저도 땅이 좁아서 그런게 아닌가란 생각이 들었었답니다. 캐나다나 미국 자료를 주로 보다보니 더 더욱 그렇더군요. 그러다 일본과 네델란드처럼 북미와 반대 조건의 나라들을 살펴보곤 생각이 바뀌었습니다. 이 나라들은 국토가 좁음에도 기준을 정확하게 지키며 도로를 건설해 놓아 북미 도로와 별 차이가 없었습니다. 결국 한국 도로 관계자분들은, 기준이 무엇인지 모르거나, 알면서도 의도적으로 무시하고 있는게 아닌가 여겨지더군요. 옳지 않은 일은 하지 말아야 하건만 희한하게도 한국 사회에서는 이런게 용인되고 있나 봅니다..
선생님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영상 잘 보고 있습니다^^
도로를 엉뚱하게 설계한 사람들 편을 들 생각은 없지만, 그들도 이 좁아터진 한국 땅에서 길을 내려면 어쩔수 없었을거라는 한계에 많이 부딪혔을테니 역지사지의 마음으로 조금은 이해해보려고 합니다.
다만...설계가 그리 좋지 않으면 운영적 측면에서라도 최대한의 기지를 발휘해서 표지판을 잘 세우고 속도를 적절히 제한하는 등 운영의 묘를 잘 살려야하는데, 아쉬운 부분이 너~무나도 많습니다ㅜㅜ 잘 모르겠으면 잘 하고 있는 나라꺼 copy라도 해야하는데 무슨 자존심이 있는지 그러지도 않는것 같아요.
오랜만이네요~
저도 땅이 좁아서 그런게 아닌가란 생각이 들었었답니다. 캐나다나 미국 자료를 주로 보다보니 더 더욱 그렇더군요. 그러다 일본과 네델란드처럼 북미와 반대 조건의 나라들을 살펴보곤 생각이 바뀌었습니다. 이 나라들은 국토가 좁음에도 기준을 정확하게 지키며 도로를 건설해 놓아 북미 도로와 별 차이가 없었습니다.
결국 한국 도로 관계자분들은, 기준이 무엇인지 모르거나, 알면서도 의도적으로 무시하고 있는게 아닌가 여겨지더군요. 옳지 않은 일은 하지 말아야 하건만 희한하게도 한국 사회에서는 이런게 용인되고 있나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