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 진짜 저한테 딱 필요한 내용입니다. 몇년 동안 거의 하루도 빠지지 않고 영어 공부했고, 외국인 친구들과 아무런 무리없이 소통하고, 영어로 책도 읽고, 영화도 보고 그렇지만 번역가가 되기 위한 실력은 한참 부족해요 앞으로도 꾸준히 2년 3년 공부해서 좋은 번역가가 되고 싶습니다.
한국 유투버 샘들이 느끼지 못한 언어적인 부분을 상세한 설명과 예를 너~~무 자세히 알려주시니 전 이 분으로 끝낼까 해요. 옛말에 가족보다 친구가 나을때가 있다더니 영어는 한국분 보다 외국분이 우리가 느끼지못한 그 무언가를 느끼시고 언어를 사랑하시는 마음 쭉~~~가 주세요.
선생님!!! 영어에 대한 강박을 내려놓고 실제 생활에서 영어를 사용하며 가치를 얻는 방향으로 공부해보겠습니다. 정말 많은 도움이 되고 있어요!! 많이 바쁘시겠지만 이 시리즈 꼭 제작해 주세요!! 어딜 가든 중급에서 고급으로 가는 길에 정체되어 있는 저 같은 학습자를 위한 영상을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감사합니다 복 받으실 거에요!!!
런던쌤... 이틀 동안 영상을 거의 다 들었어요. 저는 한국어 선생님이에요. 그래서 런던쌤처럼 한국말을 잘 하는 사람들의 영상을 학생들에게 보여주기도 하는데요.. 정말 어떻게 한국말을 배웠는지 그 과정을 영상으로 한 번 만들어 주시면 안 될까요? 물론 여기저기서 말씀하셨지만... 정말 제 학생들에게 동기부여 차원에서 함께 보고 싶네요. 제 학생들이 다음 주부터 한국어 4급으로 올라가는데요, 선생님의 노하우를 몇 가지 바로 적용해 보려고 해요. 혹시 한국어 토픽을 쳐 보신 적 있으신지요? 혹시 있다면 그 방법도 꼭 나눠 주세요. 만날 수 있다면... 한국어를 배운 과정을 제가 인터뷰할 수 있다면 너무 너무 좋겠어요. 오늘부터 기도해야겠어요. ^^
현재 40대입니다. 제 공부방법 좀 적어보고 조언 좀 구해보고자 합니다 영어공부하는 방법. 듣기 - 미드로(무자막으로 보고->영어자막으로 보고). 읽기 - 독서로(재미있다라고 생각되는 책 찾아 읽기-일테면 wonder 같은 책-오디오북 구할 수 있으면 무조건 오디오북으로 먼저 듣고 듣고 나서 다시 읽고 싶다라는 생각이 들면 소리내서 읽음-그런데 이렇게 두번씩 듣고 있는 경우는 별로 없기는 함) 듣기나 읽기 이해도는 상황에 따라 다른데 어떤 건 10퍼밖에 안 되는 것도 있고 어떤 건 90퍼 이상인 것도 있고 그런 느낌임. 느낌적 느낌으로(미드나 영화 듣기가 읽기보다 훨씬 편하고 더 잘 이해되는 느낌이긴 함. 특히, 자막 있는 경우는 상당히 잘 이해하는 편이라고 생각함) 말하기 - 연습할 방법 없음(만날 수 있는 외국인이 있는 것도 아니고 또 뜻이 맞아서 같이 영어를 공부할 수 있는 친구가 있지도 않고 솔직히 성격이 내성적이라 누군가랑 이야기할 기회가 있다라고 해도 딱히 할 말이 있을 것 같지도 않기는 함) 쓰기 - 더더욱 연습할 방법이 없음. 일기라도 써 볼까 했는데 쉽지 않음. 그냥 단어나 문장 짧고 쉬운 거 필사해 보는 수준임.(희한하게 그리고 쓸데없이 이건 쪼금 재미있음) 제가 현재 영어를 공부하고 있는 방법입니다 이 한참 전 그러니깐 지금으로부터 몇년 전에는 토익 영어나 수능 문제집 푸는 것 같은 걸로도 공부를 했었는데 저한테 맞지도 않고 괜히 스트레스만 받는 것 같아 바꿔써 나름 꾸준히 쭈욱 해 오고 있습니다. 특히, 듣기와 읽기는 정말 제 나름대로 꾸준히 해 오고 있습니다 그동안 본 미드나 영화 수백편이고 책도 뭐 나름 울 나라에서 인기 있다는 쉽고 재미있다는 초보용 책들은 대충 다 읽은 느낌입니다만 그렇다고 영어가 는다는 느낌은 별로 없습니다. 제 방법에 뭔가 문제가 있어서일까요? 듣기나 읽기 방법에 문제가 있는 건지 좀 궁금합니다 그리고 말하기나 쓰기를 혼자 쉽고 재미있게 연습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가요?(구글 홈 미니를 이용해 보기도 했는데 첨에 좀 재미있더니 지금은 좀 시무룩한 편입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인사 하고 날씨 묻는 정도가 끝이네요) 제 영어의 목표는 듣고 이해하기(미드나 영화) 그리고 읽고 이해하기(도서) 정도입니다 런던쌤처럼 유창하게 영어를 하면 좋겠지만 영어 쓰는 사람 만나본 적도 없고 영어 쓰는 나라 가 본 적도 없고 가 볼 일도 없는 저한테는 욕심이고 무리인 것 같네요 그냥 즐기는 수준에서 익히고 배우고 늘려보고 싶습니다 영어실력을 제 영어학습의 문제점이 뭘까요? 있다면 좀 지적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님 그냥 이대로 쭈욱 가면 될까요? 부끄럽지만 답답하여 한번 적어봅니다 제가 잘 하고 있는 건지 못 하고 있는 건지 알고 싶어서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영어 공부를 굉장히 열심히 하시네요. 댓글 읽고 나서 제가 동기유발이 되었네요. 영어 드라마나 영화를 이해하고, 영문 서적을 이해하는 게 목표라면, 님의 공부 방법은 적절해 보입니다. 저는 군대 있을 때, 쓰기 공부를 하려고, 10 명이 넘는 외국인들과 펜팔을 하곤 했구요. 관심 있는 분야의 face book group 이나, band 에 가입하셔서 글을 적어 보셔도 좋구요. 말하기는 앱을 통해서 외국인과 대화를 해보셔도 좋구요. 화이팅입니다.
@@영국에사는한국아빠 응원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역시 언어는 의사소통이 핵심이라 실경험이 가장 중요한 것 같은데 그런 환경도 안 되고 하다 보니 답답해서 적어봤습니다. 그런 환경이 된다고 뭐가 또 확 달라질 것 같지도 않긴 합니다만. 그냥 된다고 믿고 특별히 잘못된 방법이 아니라면 현재 재미있게 하는 방법으로나 쭈욱 이어가 볼 생각입니다. 미드나 영드 보기 그리고 오디오북 들으면서 읽기나 읽기는 재미있습니다(물론 컨텐츠나 텍스트가 재미있어야 한다는 전제긴 하겠습니다만) 말하기 쓰기는 사실 해 본 적도 없고 하다 자신도 없고 재미있을 것 같지도 않습니다. 사실 한국어로도 말하기 쓰기는 딱히 잘 하는 것 같지도 않고 그러네요. 영어란 거에 소질은 확실히 없고 환경도 안 되고 하는데 그냥 재미있으려니 하고 언젠가 되겠지 하고 한 게 꽤 오래도 했습니다. 그러다 보니 이런저런 생각도 많아지고 고민도 많고 그렇게 되네요. 대부분은 쓸데없는 생각과 고민 같기는 한데.
저도 40대 이구요^^ 이것 저것 다 해보다가 마음 내려놓고 하루 2시간 에서 4시간씩 2년 4개월을 영화 9편으로 100번씩 쉐도잉하며 공부했어요 연습까지 포함하면 100번 이상 연습했구요 일단 모방이 먼저라서 런던샘 자료여기저기 찾아 보시면 그런 내용이 있어요 스크립을 먼저 봐야 한다1 저역시 같은 생각이에요 발음 발성 내용을 먼저 숙지한후 반복해서 내가 말해본다는 방식으로 따라하시는것이 가장 좋은 인풋 같아요 스피킹 훈련도 런던샘이 올려논 내용중에 고급자와 중급자로 나뉘는데 고급자의 경우 어느정도 실력이 될때까지 스피킹 훈련을 하지 않다가 듣기가 되고 내용이 파악되는 상태가 되면 스스로 세미나를 준비해서 처음에는 스크립을 보면서 나중에는 안보고 해보는것인데 저 역시 그 방법을 사용하고있어요 정말 좋은 방법 같아요 이것은 어느정도 문장을 자유스럽게 만들수 있는 분에게 적당한 방법 같구요 저는 거기에 더해서 현재 테드나 연설문을 간접적으로 공부해서 제가 발표를 해보는 방식으로 해보고 있어요 그렇게 몇개를 외워야 스피킹에 자신이 있어지는지 앞의 방식과는 다른데 앞에는 외우지 않고 했었다면 이것은 외워서 )(원어민 발성대로) 발표를 간접적으로 자기것 처럼 해보는것이에요 물론 저는 지금은 스스로도 할수 있지만 듣기가 어느정도 과정을 통해서 되었다면 분명 말하기가 가능하리라 생각이 되어 그것을 연구중인데 아마 10개정도 완벽히 빙의를 하면 가능핮지 않을까 생각해요 암튼 그런식으로 말을 하는수밖에는 없는것 같아요 저도 외국친구들이 있는데 특히 영미권 친구들은 개인적인 관계 이득이 있지 않으면 말하기 쉽지 않더라구요(현실) 주로 동남아 영어권 사용자 친구들과 이야기 하는데요(제가 업무상 그들에게 영어로 세미나나 교육을 하니까요^^) 솔직히 아무리 매체가 발달되어도 특히 나이먹은 사람들은 잘 이야기 하려 하지 않더라구요^^ 암튼 40대 good luck!!
일본어 공부하다가 좌절했는데 우연히 보게된 영상들...언어 습득의 원리를 많이 배웠습니다...제일 중요했던게 하루라도 빠지지말고 꾸준히 해야된다는거...그리고 인풋을 많이 쌓아두라...조급하게 굴지말고 여유를 가지고 꾸준히 2년 정도하면 고급레벨에 들어갈 거 라는거...감사합니다...^^(일본어 습득에 크게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이 영상을 보고 제가 영어 중급인지 상급인지 혼란이 오게 되었습니다. b2 레벨을 외국에 살아도 문제 없는 수준이라고 설명하셨는데 제가 b2인지 c1인지 알려주세요. 저는 대부분 유튜브 영상 다 들리고 한국 자막이 휙휙 지나가기도 전에 영어로 빨리 번역할 수 있어요. 그대신 무의식적으로 번역이 안 되고 복잡한 생각을 빨리빨리 해야 해요. 그리고 급 긴장하면 영어가 안 나와요. 저는 어느 레벨인가요?
우선 한국인보다 한국말을 더 잘하시는 선생님 너무 존경합니다~(사실 너무 부러워요 놀랍기도 하구요~) 선생님 말에 절대 공감하구요 너무 안느는것같아서 이게 슬럼프인가 하는 순간이 들때가 아주 정상적인 단계라는 선생님의 말이 위안이 됩니다~다음 영상이 무척 기대가 되네요~오늘도 즐거운 하루되세요~^^
런던쌤 영상 잘 보고 있어요~ 개인적으로 B1 정도 수준인거 같고 여기서 오랫동안 머무는거 같아요. 여기서 쉽게 지쳐서 그만두고 다시 시작하고... 이렇게 나이가 너무 들어버렸어요. 한국에 저같은 사람 굉장히 많을거 같아요. 학교 수업, 토익 준비 등으로 B1정도까지는 무난하게(?) 오는거 같은데 B1에서 B2로 가는 길이 너무 막막해요. 이직을 하려해도 말씀하신대로 B2 정도가 되어야 무기로 쓸 수 있을거 같은데 수년간 B1에서 맴도는거 같아요. 영상 찾아봐도 B1->B2 해당하는 영상은 없는데 여기에 도움 부탁드려요. 이 시리즈의 영상으로 바쁘신거 알고 있는데 이거 마치면 한번 생각해 주시길 부탁드려요~
저는 c1에서 c2로 가기 위해서 연습중인데요 역시 연습만이 답인것 같습니다 자연스럽게 뉴스나 테드등 연설문등에도 관심을 갖게 되더라구요 런던샘이 알려주신 세미나를 스스로 만들어서 해보는것 저는 개인적으로 그 방법을 쓰고 있는데 런던샘을 통해서 확신하게 되었지요 어느정도 실력이 있으신분들은 아무래도 실력향상이 더디가는것이 맞는것 같아요 저역시 그렇네요^^화이팅 하세요
쌤님, 항상 즐겁게 보면서 많이 배우고 있습니다. 제 수준은 아마 a1~a2 같습니다. 저는 일주일에 2~3회 Dialup 앱을 통해 전세계 사람들과 무작위 주제로 약 10분에서 20분 통화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Edx를 통해 Harvard, Tofle and the others's sample lectures 들을 보면서 직접 토론이나 제시된 퀴즈를 풀고 있습니다. 그런데 제가 왜 제 스스로를 a1~a2 로 하는 이유는 아직까지 약 1년동안 하루에 2~3시간 투자하면서 제 스스로 공부를 진행하는데, 문제는 쌤님이 말씀하신 포기인것 같습니다. 진도에 대한 성과가 애매해서. 그래서 지금은 열정이 줄어들어 하루에 겨우 약 20분 정도만 cnn or arirang news 를 듣는 정도입니다. 발음 연습도 점점 게을러지고요. 하루만 게을러도 바로 티나는것 같습니다.ㅜㅜ 어떻게해야 다시 초심으로 갈까요?
안녕하세요 런던쌤 영상을보고 영어공부를 시작하고싶어하는 29살 영어 초보입니다. 영상들을 보던중 어디서부터 시작해야하고 어떤 루틴으로 공부해야할지 잘모르겠어서 댓글을 남깁니다 영상순서와 공부루틴순서 영상 있으면 좋을것같습니다! 감사합니다. ps. 저는 하루 1시간쯤 영어에 투자하면서 공부하고있는데 너무 적은가요?
안녕하세요 ^^ 지금까지 올렸던 영상들은 영어에 대한 개념, 마인드셋, 그리고 학습 방법 등에 대한 영상들이 주를 이루고 있어요. 아예 처음부터 시작하시는 분도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처음부터 시작하는 영어 컨텐츠를 현재 기획 중에 있어요. 조만간 그 시리즈 영상들을 이용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기획에 시간이 걸리니까 조금만 기다려 주세요 😀 ps. 꾸준히 하루에 한시간이면 충분한 시간 투자라고 생각해요
비꽈서 말하는게 아니니 오해하지 마시고 들어보세요. 아이엘츠 시험입니다. 그럼 답지 나왔지요? 원서를 읽어서 그 분야를 잘 알고있는 주제가 시험에나왔다면 도움이 많이되겠지만. 시험은 많은 테크닉도 요구를 합니다. 읽기도 빨리 읽어야하고, 듣고, 스펠링 정확해야 하고, 예상 가능한 주제와 연습 글쓰기도 연습을 해야 하지요. 원어민이 아이엘츠봐도 시험 공부 안하고 7점대 나오기 힘듭니다. 아이엘츠 15년 전에 학교 진학을 위해서 오래 공부를 많이해봐서 제 경험에서 한정 지어서 말씀드리는 거니 다를 수도 있지만 지금 미국에서 대학원 나오고 미국인과 결혼하고 미국에 온지 14년이되고 미국회사에 다니지만 다시 아이엘츠 시험 본다면 제가 받은 6.5 안 나올꺼 같습니다.
영국에서 대학을 나오신분 아이엘츠를 따로 공부하셔서 8.5정도 나오는것을 봤는데요 시험을 위해서도 따로 준비해야 하는것이 맞는것 같아요 실력도 있어야하구요 그래서 실력이 잇으신분들은 시험용으로 준비도 꾸준히 하셔야 할듯 합니다 영어잘한다고 그냥 나오는 점수는 아니더라구요
와 진짜 저한테 딱 필요한 내용입니다. 몇년 동안 거의 하루도 빠지지 않고 영어 공부했고, 외국인 친구들과 아무런 무리없이 소통하고, 영어로 책도 읽고, 영화도 보고 그렇지만 번역가가 되기 위한 실력은 한참 부족해요 앞으로도 꾸준히 2년 3년 공부해서 좋은 번역가가 되고 싶습니다.
한국 유투버 샘들이 느끼지 못한 언어적인 부분을 상세한 설명과 예를 너~~무 자세히 알려주시니 전 이 분으로 끝낼까 해요. 옛말에 가족보다 친구가 나을때가 있다더니 영어는 한국분 보다 외국분이 우리가 느끼지못한 그 무언가를 느끼시고 언어를 사랑하시는 마음 쭉~~~가 주세요.
최근영상만보다가 이 영상 보는데 런던쌤 한국어 발음이 진짜 엄청 좋아지셨어요!!! 존경스러워요! 저도 3년뒤에 저의 영어발음이 이렇게 발전되어 있었으면 좋겠어요!
아직 초급이라 경험이 없어서 이해가 안가는 내용이 있지만 꼭 B2까지 실력을 쌓아서 이 영상 내용 이헤하는 날이 왔으면 좋겠네요.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선생님!!! 영어에 대한 강박을 내려놓고 실제 생활에서 영어를 사용하며 가치를 얻는 방향으로 공부해보겠습니다. 정말 많은 도움이 되고 있어요!! 많이 바쁘시겠지만 이 시리즈 꼭 제작해 주세요!! 어딜 가든 중급에서 고급으로 가는 길에 정체되어 있는 저 같은 학습자를 위한 영상을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감사합니다 복 받으실 거에요!!!
아직 초급이지만 미리 알아둘게요~
😂👍🙏👏👏👏
외국어는 과목이 아니라 스킬이다. 외국어 공부는 인생에 긍정적인 가치를
가져다 준다~
광고에서 ~아빠 재네 뭐래~지금 차 한잔~고구마엔 캐모마일~올레 TV 키즈랜드로 놀면서 영어 배워요~드디어 비밀이 풀렸다. 유록스 ~~
마인드 셋 부분에서 다행이라고 느꼈어요. 그냥 평생 쓴다는 마음으로 즐겁게 배우고 있는데 제대로 하고 있었네요
런던쌤... 이틀 동안 영상을 거의 다 들었어요. 저는 한국어 선생님이에요. 그래서 런던쌤처럼 한국말을 잘 하는 사람들의 영상을 학생들에게 보여주기도 하는데요.. 정말 어떻게 한국말을 배웠는지 그 과정을 영상으로 한 번 만들어 주시면 안 될까요? 물론 여기저기서 말씀하셨지만... 정말 제 학생들에게 동기부여 차원에서 함께 보고 싶네요. 제 학생들이 다음 주부터 한국어 4급으로 올라가는데요, 선생님의 노하우를 몇 가지 바로 적용해 보려고 해요. 혹시 한국어 토픽을 쳐 보신 적 있으신지요? 혹시 있다면 그 방법도 꼭 나눠 주세요. 만날 수 있다면... 한국어를 배운 과정을 제가 인터뷰할 수 있다면 너무 너무 좋겠어요. 오늘부터 기도해야겠어요. ^^
거짓말 하지마세요 에네스처럼 말해야 한국어를 잘하는겁니다 진심 저게 한국어를 잘하는건가요... 가슴에 손 얹고..
외국인 치고 잘한다 그건 편견이죠 일반 한국사람으로 봤을때 좀 아니잖아요
몇년째 공부를 해도B2.. C1으로 올라가는 방법이 너무 절실한 와중에 만난 영상입니다 감사해요! 시리즈 모두 보고 다시 열심히 공부해볼게여
와 진짜 제가 들어야 되는 말들을 해주시네요... 짱이에요.... 감사합니다......
아니 언제 구독자 6만명이 되었어요?? 나만 알고싶은 채널이지만 저는 영어공부하는 친구들한테 이 채널만 추천해요
l can't agree with you more. 😊👍👏👏
아현아엄마랑놀자 I can't help agree with you.
@@mambo7102 제가 쓸 때 more를 빼먹었네요~~🤣
큰일날 뻔 했네요 ~~ㅎㅎ
딱 저한테 필요한 영상이에요 ! 영어권 국가에서 먹고 살 정도로 하지만 더 잘하고 싶은 마음이 있는데 더이상 안느는 느낌이에요 ㅜ 정체기에 빠진 느낌.. 영상 잘봤습니다.
중급에서 고급으로 가는 법 비디오 기다렸는데 너무 내용이 좋아요!
요즘 너무 실력이 안느는 것 같아서 첫 문장부터 너무 공감하면서 봤어요 ㅎㅎ 그래서 이제 모든 영어를 2배속해서 공부하고 있어요. 늘 퀄리티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2탄기다리고있습니다 힘내세요~~너무좋네요 초1둔엄마인데아이에게어떻게영어를습득하게할지고민하던중알게되었습니다 아이에게적용해도되는내용들이죠?
아.. 제 수준보다 높은 내용이었군요. 다시 초급에서 중급쪽으로 찾아봐야겠군요. 하하..
중급까지 올라가면 봐야겠네요.
다음 영상 기다리는 중입니다 ㅎㅎ 기대할게요!
개인적으로 오랫동안 여러 공부를 하며 느낀건데, 1년 이상 장기적인 공부를 위해서는 강박관념으로 스트레스를 받기보다 조금씩이라도 꾸준히 즐기면서 매일하는게 포인트인거 같습니다 😊
현재 40대입니다. 제 공부방법 좀 적어보고 조언 좀 구해보고자 합니다
영어공부하는 방법.
듣기 - 미드로(무자막으로 보고->영어자막으로 보고).
읽기 - 독서로(재미있다라고 생각되는 책 찾아 읽기-일테면 wonder 같은 책-오디오북 구할 수 있으면 무조건 오디오북으로 먼저 듣고 듣고 나서 다시 읽고 싶다라는 생각이 들면 소리내서 읽음-그런데 이렇게 두번씩 듣고 있는 경우는 별로 없기는 함)
듣기나 읽기 이해도는 상황에 따라 다른데
어떤 건 10퍼밖에 안 되는 것도 있고 어떤 건 90퍼 이상인 것도 있고 그런 느낌임.
느낌적 느낌으로(미드나 영화 듣기가 읽기보다 훨씬 편하고 더 잘 이해되는 느낌이긴 함. 특히, 자막 있는 경우는 상당히 잘 이해하는 편이라고 생각함)
말하기 - 연습할 방법 없음(만날 수 있는 외국인이 있는 것도 아니고 또 뜻이 맞아서 같이 영어를 공부할 수 있는 친구가 있지도 않고 솔직히 성격이 내성적이라 누군가랑 이야기할 기회가 있다라고 해도 딱히 할 말이 있을 것 같지도 않기는 함)
쓰기 - 더더욱 연습할 방법이 없음. 일기라도 써 볼까 했는데 쉽지 않음.
그냥 단어나 문장 짧고 쉬운 거 필사해 보는 수준임.(희한하게 그리고 쓸데없이 이건 쪼금 재미있음)
제가 현재 영어를 공부하고 있는 방법입니다
이 한참 전 그러니깐 지금으로부터 몇년 전에는 토익 영어나 수능 문제집 푸는 것 같은 걸로도 공부를 했었는데 저한테 맞지도 않고 괜히 스트레스만 받는 것 같아 바꿔써 나름 꾸준히 쭈욱 해 오고 있습니다. 특히, 듣기와 읽기는 정말 제 나름대로 꾸준히 해 오고 있습니다
그동안 본 미드나 영화 수백편이고 책도 뭐 나름 울 나라에서 인기 있다는 쉽고 재미있다는 초보용 책들은 대충 다 읽은 느낌입니다만 그렇다고 영어가 는다는 느낌은 별로 없습니다.
제 방법에 뭔가 문제가 있어서일까요?
듣기나 읽기 방법에 문제가 있는 건지 좀 궁금합니다
그리고 말하기나 쓰기를 혼자 쉽고 재미있게 연습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가요?(구글 홈 미니를 이용해 보기도 했는데 첨에 좀 재미있더니 지금은 좀 시무룩한 편입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인사 하고 날씨 묻는 정도가 끝이네요)
제 영어의 목표는 듣고 이해하기(미드나 영화) 그리고 읽고 이해하기(도서) 정도입니다
런던쌤처럼 유창하게 영어를 하면 좋겠지만 영어 쓰는 사람 만나본 적도 없고 영어 쓰는 나라 가 본 적도 없고 가 볼 일도 없는 저한테는 욕심이고 무리인 것 같네요
그냥 즐기는 수준에서 익히고 배우고 늘려보고 싶습니다
영어실력을
제 영어학습의 문제점이 뭘까요?
있다면 좀 지적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님 그냥 이대로 쭈욱 가면 될까요?
부끄럽지만 답답하여 한번 적어봅니다
제가 잘 하고 있는 건지 못 하고 있는 건지 알고 싶어서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영어 공부를 굉장히 열심히 하시네요. 댓글 읽고 나서 제가 동기유발이 되었네요.
영어 드라마나 영화를 이해하고, 영문 서적을 이해하는 게 목표라면, 님의 공부 방법은 적절해 보입니다.
저는 군대 있을 때, 쓰기 공부를 하려고, 10 명이 넘는 외국인들과 펜팔을 하곤 했구요. 관심 있는 분야의 face book group 이나, band 에 가입하셔서 글을 적어 보셔도 좋구요.
말하기는 앱을 통해서 외국인과 대화를 해보셔도 좋구요.
화이팅입니다.
@@영국에사는한국아빠 응원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역시 언어는 의사소통이 핵심이라 실경험이 가장 중요한 것 같은데 그런 환경도 안 되고 하다 보니 답답해서 적어봤습니다. 그런 환경이 된다고 뭐가 또 확 달라질 것 같지도 않긴 합니다만. 그냥 된다고 믿고 특별히 잘못된 방법이 아니라면 현재 재미있게 하는 방법으로나 쭈욱 이어가 볼 생각입니다. 미드나 영드 보기 그리고 오디오북 들으면서 읽기나 읽기는 재미있습니다(물론 컨텐츠나 텍스트가 재미있어야 한다는 전제긴 하겠습니다만) 말하기 쓰기는 사실 해 본 적도 없고 하다 자신도 없고 재미있을 것 같지도 않습니다. 사실 한국어로도 말하기 쓰기는 딱히 잘 하는 것 같지도 않고 그러네요. 영어란 거에 소질은 확실히 없고 환경도 안 되고 하는데 그냥 재미있으려니 하고 언젠가 되겠지 하고 한 게 꽤 오래도 했습니다. 그러다 보니 이런저런 생각도 많아지고 고민도 많고 그렇게 되네요. 대부분은 쓸데없는 생각과 고민 같기는 한데.
저도 40대 이구요^^ 이것 저것 다 해보다가 마음 내려놓고 하루 2시간 에서 4시간씩 2년 4개월을 영화 9편으로 100번씩 쉐도잉하며 공부했어요
연습까지 포함하면 100번 이상 연습했구요
일단 모방이 먼저라서 런던샘 자료여기저기 찾아 보시면 그런 내용이 있어요
스크립을 먼저 봐야 한다1 저역시 같은 생각이에요
발음 발성 내용을 먼저 숙지한후 반복해서 내가 말해본다는 방식으로 따라하시는것이 가장 좋은 인풋 같아요
스피킹 훈련도 런던샘이 올려논 내용중에
고급자와 중급자로 나뉘는데
고급자의 경우 어느정도 실력이 될때까지 스피킹 훈련을 하지 않다가 듣기가 되고 내용이 파악되는 상태가 되면
스스로 세미나를 준비해서 처음에는 스크립을 보면서 나중에는 안보고 해보는것인데
저 역시 그 방법을 사용하고있어요
정말 좋은 방법 같아요
이것은 어느정도 문장을 자유스럽게 만들수 있는 분에게 적당한 방법 같구요
저는 거기에 더해서 현재 테드나 연설문을 간접적으로 공부해서
제가 발표를 해보는 방식으로 해보고 있어요
그렇게 몇개를 외워야 스피킹에 자신이 있어지는지
앞의 방식과는 다른데 앞에는 외우지 않고 했었다면
이것은 외워서 )(원어민 발성대로) 발표를 간접적으로 자기것 처럼 해보는것이에요
물론 저는 지금은 스스로도 할수 있지만
듣기가 어느정도 과정을 통해서 되었다면 분명 말하기가 가능하리라 생각이 되어
그것을 연구중인데 아마 10개정도 완벽히 빙의를 하면 가능핮지 않을까 생각해요
암튼 그런식으로 말을 하는수밖에는 없는것 같아요
저도 외국친구들이 있는데 특히 영미권 친구들은 개인적인 관계 이득이 있지 않으면
말하기 쉽지 않더라구요(현실)
주로 동남아 영어권 사용자 친구들과 이야기 하는데요(제가 업무상 그들에게 영어로 세미나나 교육을 하니까요^^)
솔직히 아무리 매체가 발달되어도 특히 나이먹은 사람들은 잘 이야기 하려 하지 않더라구요^^
암튼 40대 good luck!!
말을 참 조리있게 잘하십니다 ㅎㅎ
진짜 좋은 영상이에요 ㅠㅠ 런던쌤 영상 볼 때마다 항상 마인드셋 새로 장착하고 갑니다. 이번 시리즈 기대할게요 선생님~~🥰
쌤 혹시 영어로는 유튜브 안하시나요? 외국인 남자친구가 한국어를 배우고있는데 영어로 한국어 공부법에 대해 얘기해 주시면 정말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서 여쭤봅니다. 감사합니다 😊
일본어 공부하다가 좌절했는데 우연히 보게된 영상들...언어 습득의 원리를 많이 배웠습니다...제일 중요했던게 하루라도 빠지지말고 꾸준히 해야된다는거...그리고 인풋을 많이 쌓아두라...조급하게 굴지말고 여유를 가지고 꾸준히 2년 정도하면 고급레벨에 들어갈 거 라는거...감사합니다...^^(일본어 습득에 크게 도움이 될 것 같아요)
⁰
저 역시 일어 학습자인데 중급에서 정체중입니다.
하지만 선생님의 귀중한 말씀이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선생님 혹시 B1에서 B2레벨로 올라가기위한 영상도 있을까요? 어떤영상을 봐야할지 추천부탁드려요ㅎㅎ
2탄 기다릴게요 🥺
이 영상을 보고 제가 영어 중급인지 상급인지 혼란이 오게 되었습니다. b2 레벨을 외국에 살아도 문제 없는 수준이라고 설명하셨는데 제가 b2인지 c1인지 알려주세요. 저는 대부분 유튜브 영상 다 들리고 한국 자막이 휙휙 지나가기도 전에 영어로 빨리 번역할 수 있어요. 그대신 무의식적으로 번역이 안 되고 복잡한 생각을 빨리빨리 해야 해요. 그리고 급 긴장하면 영어가 안 나와요. 저는 어느 레벨인가요?
진짜 중급수준에서 몇년째 고민중인데 너무너무 감사해요 ㅠㅠ 다음영상도 간절하게 기다리구 있을게요!!
와 언어를 이렇게 가르쳐주시니 너무 좋네요!! 감사합니다. 체코어 엄청 어렵던데 체코어 강의도 나중에 해주시면 재밌을 것 같아요ㅋㅋㅋ
우선 한국인보다 한국말을 더 잘하시는 선생님 너무 존경합니다~(사실 너무 부러워요 놀랍기도 하구요~) 선생님 말에 절대 공감하구요 너무 안느는것같아서 이게 슬럼프인가 하는 순간이 들때가 아주 정상적인 단계라는 선생님의 말이 위안이 됩니다~다음 영상이 무척 기대가 되네요~오늘도 즐거운 하루되세요~^^
진짜 알차다. 영상 너무 좋아요 ㅠㅠ
저에게 딱맞는 내용이네요. 후속 영상들 기대됩니당 ㅎㅎ
런던쌤 영상 잘 보고 있어요~ 개인적으로 B1 정도 수준인거 같고 여기서 오랫동안 머무는거 같아요. 여기서 쉽게 지쳐서 그만두고 다시 시작하고... 이렇게 나이가 너무 들어버렸어요. 한국에 저같은 사람 굉장히 많을거 같아요. 학교 수업, 토익 준비 등으로 B1정도까지는 무난하게(?) 오는거 같은데 B1에서 B2로 가는 길이 너무 막막해요. 이직을 하려해도 말씀하신대로 B2 정도가 되어야 무기로 쓸 수 있을거 같은데 수년간 B1에서 맴도는거 같아요. 영상 찾아봐도 B1->B2 해당하는 영상은 없는데 여기에 도움 부탁드려요. 이 시리즈의 영상으로 바쁘신거 알고 있는데 이거 마치면 한번 생각해 주시길 부탁드려요~
저는 c1에서 c2로 가기 위해서 연습중인데요
역시 연습만이 답인것 같습니다
자연스럽게 뉴스나 테드등 연설문등에도 관심을 갖게 되더라구요
런던샘이 알려주신 세미나를 스스로 만들어서 해보는것
저는 개인적으로 그 방법을 쓰고 있는데 런던샘을 통해서 확신하게 되었지요
어느정도 실력이 있으신분들은 아무래도 실력향상이 더디가는것이 맞는것 같아요
저역시 그렇네요^^화이팅 하세요
쌤님, 항상 즐겁게 보면서 많이 배우고 있습니다. 제 수준은 아마 a1~a2 같습니다. 저는 일주일에 2~3회 Dialup 앱을 통해 전세계 사람들과 무작위 주제로 약 10분에서 20분 통화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Edx를 통해 Harvard, Tofle and the others's sample lectures 들을 보면서 직접 토론이나 제시된 퀴즈를 풀고 있습니다. 그런데 제가 왜 제 스스로를 a1~a2 로 하는 이유는 아직까지 약 1년동안 하루에 2~3시간 투자하면서 제 스스로 공부를 진행하는데, 문제는 쌤님이 말씀하신 포기인것 같습니다. 진도에 대한 성과가 애매해서. 그래서 지금은 열정이 줄어들어 하루에 겨우 약 20분 정도만 cnn or arirang news 를 듣는 정도입니다. 발음 연습도 점점 게을러지고요. 하루만 게을러도 바로 티나는것 같습니다.ㅜㅜ
어떻게해야 다시 초심으로 갈까요?
지금 이 상태에 머물고 있는데 다음 영상 빨라지고 적용 해보고 싶네요^^
런던쌤 자가진단 B1인데 B2로 가고 싶은 영어 학습자입니다
책 추천 부탁드려요. 꼭이요 꼭!! 제발~~~
Looks like you put a lot of work into this video. Going to C1 level is worth the time. Thank you for sharing your expertise.
샘~ 재생 카테고리 분류를 회화레벨로 구분되있으면 좋겠어요~~
안녕하세요 런던쌤 영상을보고 영어공부를 시작하고싶어하는 29살 영어 초보입니다.
영상들을 보던중 어디서부터 시작해야하고 어떤 루틴으로 공부해야할지 잘모르겠어서 댓글을 남깁니다
영상순서와 공부루틴순서 영상 있으면 좋을것같습니다! 감사합니다.
ps. 저는 하루 1시간쯤 영어에 투자하면서 공부하고있는데 너무 적은가요?
안녕하세요 ^^
지금까지 올렸던 영상들은 영어에 대한 개념, 마인드셋, 그리고 학습 방법 등에 대한 영상들이 주를 이루고 있어요.
아예 처음부터 시작하시는 분도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처음부터 시작하는 영어 컨텐츠를 현재 기획 중에 있어요. 조만간 그 시리즈 영상들을 이용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기획에 시간이 걸리니까 조금만 기다려 주세요 😀
ps. 꾸준히 하루에 한시간이면 충분한 시간 투자라고 생각해요
@@Londonteacher 말씀감사합니다! 영상 기획전까지 런던쌤영상보면서 차근차근 해나가볼게요🙏
양질의 콘텐츠 정말 좋네요 감사합니다
초급이지만 일단 들어봅니다.
제가 그런 느낌에 요새 공부를 소홀히 했는데 신기하고 슬픈게 안하면 실력은 바로 줄어들더라구요^^;;; 다시 차근히 열심히 하려구요~~
최소 2년은 꾸준히 해야지 실력이 상승하더라구요^^화이팅
2탄 어딧어오!!
런던샘 질문이 있어요 제가 알기로는 C1의 레벨은 미드나 아리랑 TV를 자막없이 거의 70%
이해할수 있는 수준이라고 듣었는데
맞는지요?
아직 2탄 안나온거 맞죠? 제가 못찾은건가요 ㅠㅠ
한국어 보고 영어로 번역해보는 것은 영어공부에 큰 도움이 될까요?
한국어 보고 번역해 보는 것이 소설 읽는 것보다 영어공부에 도움이 될까요??
아뇨 그건 그냥 한국어 공부예요
영어는 영어로 그대로 아기처럼 받아들이는게 제일 빠릅니다 분석하는순간 제자리 멈추는거예요
c1레벨 까지 올라가면. 다른 외국어로 가는게 맞나요?? 하 고민입니다 ㅠㅠ
우와 다음 영상 부탁드려요!
선생님 다른 영상에서 처음 영어 공부할때 6~7개월만에 아이엘츠 점수 7.0정도 받으셨다고 했는데 그 때 시험위주로 공부하신건가요 아니면 원서읽으면서 자연스럽게 점수가 나오신건가요 궁금해요
비꽈서 말하는게 아니니 오해하지 마시고 들어보세요. 아이엘츠 시험입니다. 그럼 답지 나왔지요? 원서를 읽어서 그 분야를 잘 알고있는 주제가 시험에나왔다면 도움이 많이되겠지만. 시험은 많은 테크닉도 요구를 합니다. 읽기도 빨리 읽어야하고, 듣고, 스펠링 정확해야 하고, 예상 가능한 주제와 연습 글쓰기도 연습을 해야 하지요. 원어민이 아이엘츠봐도 시험 공부 안하고 7점대 나오기 힘듭니다. 아이엘츠 15년 전에 학교 진학을 위해서 오래 공부를 많이해봐서 제 경험에서 한정 지어서 말씀드리는 거니 다를 수도 있지만 지금 미국에서 대학원 나오고 미국인과 결혼하고 미국에 온지 14년이되고 미국회사에 다니지만 다시 아이엘츠 시험 본다면 제가 받은 6.5 안 나올꺼 같습니다.
영국에서 대학을 나오신분 아이엘츠를 따로 공부하셔서 8.5정도 나오는것을 봤는데요
시험을 위해서도 따로 준비해야 하는것이 맞는것 같아요
실력도 있어야하구요
그래서 실력이 잇으신분들은 시험용으로 준비도 꾸준히 하셔야 할듯 합니다
영어잘한다고 그냥 나오는 점수는 아니더라구요
^3^ 또 왔습니다 선생님 ㅋㅋ
짱짱😎👍👍
잘봤습니다~~
선생님 진짜 감사해요~ 정말 궁금했던 것들인데 영상으로 만들어주셨네요! 하나씩 잘 볼게요 ^^
👍
쌤 scribd 링크 날려주세요.
잘봤습니다
👍👍👍👍👍
이 나라는 어릴 때부터 시험공부 수단으로, 그리고 사람 구별하고 사회에서 써먹기 위한 줄세우기에 영어를 써 왔죠. 온 국민이 영어를 해야 한다는 그런 강박관념을 심어 놨죠.
!!!
영어를 하는 걸 잘 안보여주시네요.
영어를 못하시나요?
문법 배우지말고 한국어 쉐도잉 많이 하셔야겠어요 발음이 너무 안좋아요 문법은 시간낭비예요 이미 원어민처럼 유창할때나 배워도 늦지않아요 아니 사실 원어민도 문법잘몰라요 ㅋㅋㅋㅋ문법은 아예 애초에 쓸모가없는 달밤의 체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