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목사님의 2년전에 올린 "예수냐? 바울이냐?"를 보고 반론합니다 1. "창출레민"이 중요합니까 아니면 40년 후에 재해석된 신명기가 중요합니까? 2. "하나님 나라"는 어디에 집중적으로 나옵니까? 서신서입니까 복음서입니까? 3. 성경은 시대와 상황에 따라 항상 재해석되어야 하지 않습니까?!
간략히 답변드립니다. 1. "창출레민"이 중요합니까 아니면 40년 후에 재해석된 신명기가 중요합니까? 일반적으로 성서는 어느 책이 더 중요하다 아니다를 논할 것은 아니라고 봅니다. 다만 어떤 진리에 대해 얼마다 더 진전된 계시를 보여 주는가를 살펴야 할 것으로 봅니다. 2. "하나님 나라"는 어디에 집중적으로 나옵니까? 서신서입니까 복음서입니까? 하나님의 나라는 신구약 전체를 아우르는 복음의 핵심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복음서에서 하나님 나라복음이 더욱 무르익은 것이 아닌가 합니다. 3. 성경은 시대와 상황에 따라 항상 재해석되어야 하지 않습니까?! 저도 늘 그렇게 생각합니다. 그 것이 바른 신학이라고 봅니다.
일. 바울서신서과
이. 복음서를 통해(재해석) 오늘 우리시대는 어떻게 구체적으로 이 땅에 하나님 나라를 실현할 수 있습니까?
간단히 말씀드리자면 경천애인의 실현이라고 생각합니다.
답글 감사합니다 저도 시골에서 교회를 섬기는 목회자입니다
경천애인에 전적으로 동의합니다 그러나 그 구체성이 부족하다고 생각합니다
교회공동체의 공동체성을 더 많이 끌어올리는 현실적인 방법을 각 지교회에 맞게 제시해야 하지 않을까요?!
@@큰동산 예, 구체적인 실천을 위해 지혜를 모아야지요.^^
김목사님의 2년전에 올린 "예수냐? 바울이냐?"를 보고 반론합니다
1. "창출레민"이 중요합니까 아니면 40년 후에 재해석된 신명기가 중요합니까?
2. "하나님 나라"는 어디에 집중적으로 나옵니까? 서신서입니까 복음서입니까?
3. 성경은 시대와 상황에 따라 항상 재해석되어야 하지 않습니까?!
간략히 답변드립니다.
1. "창출레민"이 중요합니까 아니면 40년 후에 재해석된 신명기가 중요합니까?
일반적으로 성서는 어느 책이 더 중요하다 아니다를 논할 것은 아니라고 봅니다. 다만 어떤 진리에 대해 얼마다 더 진전된 계시를 보여 주는가를 살펴야 할 것으로 봅니다.
2. "하나님 나라"는 어디에 집중적으로 나옵니까? 서신서입니까 복음서입니까?
하나님의 나라는 신구약 전체를 아우르는 복음의 핵심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복음서에서 하나님 나라복음이 더욱 무르익은 것이 아닌가 합니다.
3. 성경은 시대와 상황에 따라 항상 재해석되어야 하지 않습니까?!
저도 늘 그렇게 생각합니다. 그 것이 바른 신학이라고 봅니다.
저도 김목사님의 답글에 동의합니다 다만 성서의 재해석을 더 적극적으로 시도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큰동산 그래요.^^
"세속화의 삶"에 전적으로 동의합니다
그런데 문의합니다
바울서신을 잘못 적용한 초기교회의 문제점(이원론적 구원관)을 누가복음이 재해석(일원론)하고 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까?
상당부분 공감합니다.^^ 감사합니다.
"세속화의 삶"을 교회 성도들이 각자 개인적으로 현실적으로 감당할 수 있겠습니까?!
역시 여기에도 공동체성이 구체적으로(기도와 재정) 반드시 지원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큰동산 공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