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님의 법문을 듣고 문득 에고에 갇혀 살고 있는 날 깨닫은 이후, 이렇게 시간이 흘렀습니다. 생각의 움직임을 가만히 바라보고 나니, 욕망인 '에고'가 참으로 볼품없이 단순한 프로그램처럼 움직인다는 걸 깨닿았습니다. '에고'가 아닌, '에고'조차 포함한 '온전한 전체=이것'이 맞구나.. 싶을때는 희열을 느꼈습니다. 그런데, 순간 또 '나'를 세우고 분별하여 규정하고, 그로인한 감정의 일으킴 .. 그 감정으로 인한 또다른 화살... 그럼데도 참 몰라보게 삶이 맑아졌습니다. 아니 통째로 다 변했습니다. 어느것이 더 좋다 나쁘다는 것도 모르겠습니다. 다만, 고통은 사라졌습니다. "아, 또 떨어졌구나"하고 이제는 멈추어 압니다. 삶이 참으로 유쾌합니다. 스님.. 일체의 분별이 없다면, 곧바로 이러할 뿐인데, 정말로 '물질'과 '생각'도 구분인 것인가요? 이 질문 또한 또 '나'를 세우고 어리석은 질문을 해 대고 있는 것일까요? 한편으로는, 한치도 방심할 수 없는 팽팽한 줄타기 같습니다.
저도 종교인은 아닌데 예전에 영성책들을 보다가 정말 깜짝 놀랏지 머에요 모두가 하나를 이야기 하더군요 하나님 부처님 신 모든게 그 하나를 이야기 하더라구요 너무 놀랍고 기막히지 않을수가 없엇어요 그런데 어쩜 이렇게 까지 분리되었나 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정말 그게 더 신기할 지경이엇네요 ㅎㅎ
@UC7y2XoYAFRJDEjfD3Amcu1w 그니까요. 자신의 견해를 주입하고자 신을 내세워 단죄하기도 하죠 그 모든것을 알았다면 그렇게 하지 못했을텐데 그들조차 이런 사실도 모르겠죠 그저 신과 분리를 해야 통치하기 쉬우니 내가 너의 죄를 사하노라가 나오기도 하죠 그 나가 누구인지 모른채 기복하게 만들죠
한 생각도 일으키지 않으면 아무것도 없다.법상 스님편! 공 이다! 사람들의 생각때문에 갈등과 대립 사랑과 믿음 기타등등 모든것이 생겨난다. 생각을 끊는다! 아무것도 일어나지 않는다! 그런데 생각하지 않으면 인간은 의식층 확장성으로 진행 될 수가 없다. 공 은 고 를 잊기 위한 마이드컨롤 이다. 정신의 사유 차단 이다. 스스로 그런 생각 차단을 통해 일체의 사유의 작용이 일어나지 않게 하는 것이다. 그런데 공을 인식하고 활용해서 사유 작용들을 막으면,고 는 해소되는데,타당성 있는 문제인식에 대한 문제해결력은 방치 될 수 있다. 그리고 인간의 감각 반응기가 무뎌지고, 긴 시간 공 을 활용하면,인식적 루틴의 무감각으로 현상계를 무감각하게 지내게 된다. 정신적 고통과 아픔,번뇌등을 컨트롤 할 수는 있는데, 감각기가 무감각 해지는 단점들이 있다. 왜? 고통을 받았는가? 에 대한 해결이 안되면 문제를 발생시킨 범죄자나 자신의 판단력 인식의 왜곡으로 부터 발생된 근원의 문제를 해결하기 어렵다. 인간의 고는 국가 환경들이 고정치 못 할 때 많은 사람들이 당할 수 있고,또는 자신이 갖추고,극복하는 삶이 아닌, 피동적 현실의 존재계에서 타인과의 무분별한 욕망 과욕들에 의해서 번뇌와 갈등들이 발생하여 고통과 갈등,상념들의 의식층들에 휩쌓이게 된다. 명상 이나 기도 수행등으로 자신의 심신과 정신을 쉬게해야 하는 시간이 필요하다. 본명 변상규 1973년생 도인임 감각기가 무텨지면 의식의 치밀한 확장력에 방해가 된다. 인류의 문명도약사는 인간의 의식층 확장력 과 질적 의식층 확장력 때문에 현실계의 현상계가 실천에 의해서 도출된 것이다. 고 를 활용하는것도 선택적 상황과 문제인식에 의해 선별하는것이 타당하다. 절멸의 공간! 생과 사의 초탈 의식권에 치달아 보면 인간의 사유가 만든것임을 알게 된다. 한 생각도 일으키지 않으면 아무것도 없는 것이다. 본명 변상규 1973년생 도인임 신계의 영역대로 치닫는 수행자들의 깊히 있는 관조와 통찰사고! 불교의 공 사상은 사유발생 근원점을 메타인지로 본 것인데 그 깊히 있는 사유의 탁월함에 놀라움을 감추기 어렵다.
법상스님 ~
이해하기쉬운 법문진심으로
감사합니다 ~^^
법문 감사합니다 스님.
스님! 감사합니다. 육조단경이 저에게는 많은 가르침을 주는 것 같습니다.
늘 잘 듣고 있습니다. 건강관리 잘 하시고예~~
스님 법문 종일 듣고 있읍니다 맘이 편해짐을 느낌니다 감동입니다 🙏🙏🙏
스님좋은법문감사합니다
말씀 감사합니다
하루 종일 법문만 듣고 있습니다. 참 재미있습니다.
시절인연으로 분별않고 보며 살렵니다 ~~늘 감사드려요 🍀
법상스님의 법문들음에 환희심 일어남니다 감사드림니다 🙏
찬탄합니다
아..감사합니다 스님
선지식이신 법상스님 법문듣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인연에 감사드림니다 🙏
듣고있으면 편안해지는 법문을 처음 접하고, 매일 하루도 거르지 않고 듣고 있어요. 알듯 말듯, 그냥 듣고 있네요. 필기 같은거 안하고 그냥 공부해도 된다고 해서 더 좋은 마음 공부 ㅎ
스님의 법문을 들을수 있는 지금... 감사하옵니다!
더위에 지쳐 한 달 정도 법상스님의 법문을 듣지 않고 있다가 오늘 모처럼 다시 듣기 시작했는데 전에 아리송했던 말들이 너무 자연스럽게 이해가 되네요. 신기합니다.
열린 마음으로
늘 감사히 듣겠습니다-()-
정말 대단하다고ㆍㆍ
그말 뿐임니다
어메이징 법상스님
천둥번개치는 이새벽에
늘듣던 법문이 또 새롭게 다가오는게
시절인연에 또 법을 알아갑니다
고와 멸은 함께!
스님! 감사합니다♡♡
진실 담긴 맘 법문 잘 듣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괴로움의 시대이자 깨달음의 시대이다. 이러한 시대에 살아서 그 행렬에 동참할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저에게 온 고통이 선물이였습니다. 😊
늘 감사드립니다
_()_
법상스님의 법문은 길이요'진리요'생명입니다
한마음으로 감사드립니다 🙏💕😄😍😘😊🙏💕
스님의 법문을 듣고 문득 에고에 갇혀 살고 있는 날 깨닫은 이후, 이렇게 시간이 흘렀습니다.
생각의 움직임을 가만히 바라보고 나니, 욕망인 '에고'가 참으로 볼품없이 단순한 프로그램처럼 움직인다는 걸 깨닿았습니다.
'에고'가 아닌, '에고'조차 포함한 '온전한 전체=이것'이 맞구나.. 싶을때는 희열을 느꼈습니다.
그런데, 순간 또 '나'를 세우고 분별하여 규정하고, 그로인한 감정의 일으킴 .. 그 감정으로 인한 또다른 화살...
그럼데도 참 몰라보게 삶이 맑아졌습니다. 아니 통째로 다 변했습니다. 어느것이 더 좋다 나쁘다는 것도 모르겠습니다.
다만, 고통은 사라졌습니다.
"아, 또 떨어졌구나"하고 이제는 멈추어 압니다. 삶이 참으로 유쾌합니다.
스님.. 일체의 분별이 없다면, 곧바로 이러할 뿐인데,
정말로 '물질'과 '생각'도 구분인 것인가요?
이 질문 또한 또 '나'를 세우고 어리석은 질문을 해 대고 있는 것일까요?
한편으로는, 한치도 방심할 수 없는 팽팽한 줄타기 같습니다.
축하 드립니다.
영적 요요 현상이
옵니다.
그러면서 성장하죠.
스님 감사합니다_()_
코로나로 절에 못가서 힘들었는데 법상스님의 법문을 알게되어~ 모두가 하나인 그대로의 그것을 알아차림하며 변함없이 늘 법문을 들을수 있어서
감사드립니다
나무석가모니불
법상스님 법문 감사합니다 나마스떼 _()_ 들을 뿐 합니다
감사합니다
아~~~
시원한 법문 감사합니다.
저도 종교인은 아닌데 예전에 영성책들을 보다가 정말 깜짝 놀랏지 머에요
모두가 하나를 이야기 하더군요 하나님 부처님 신 모든게 그 하나를 이야기 하더라구요 너무 놀랍고 기막히지 않을수가 없엇어요
그런데 어쩜 이렇게 까지 분리되었나 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정말 그게 더 신기할 지경이엇네요 ㅎㅎ
저도 거의 모든 철학 종교등을 보면서 느껴졌어요.근데 인간은 권력을 얻기위해서라면 무엇도 가리지 않죠. 그중 종교가 도구로 이용하기 가장좋죠.
@UC7y2XoYAFRJDEjfD3Amcu1w
그니까요. 자신의 견해를 주입하고자 신을 내세워 단죄하기도 하죠 그 모든것을 알았다면 그렇게 하지 못했을텐데 그들조차 이런 사실도 모르겠죠 그저 신과 분리를 해야 통치하기 쉬우니 내가 너의 죄를 사하노라가 나오기도 하죠 그 나가 누구인지 모른채 기복하게 만들죠
@@rainbowdog56 근데 제 아이디가 이상하게 나왔네요??
오온개공🙏🙏🙏
본질은 역시 하나였네요
인연따라 작용될 뿐
모두가 하나
분별만이 그것을 분리하네요
스님과 저도 하나 ㅎㅎㅎㅎ
그것을 벗어날 수 없다요^^
🌼🌼🌼🌼🌼🌼🌼🌼
💚💚💚감사합니다
💚
노후에 무엇을 하면서 살아야 하나 고민됐는데
'마음공부' 좋네요.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_()_
잘듣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스님🙏
한생각이 없어도-네가 없어도
세상은 있다-이것은 무엇이냐?
🙏 🙏 🙏 감사합니다
법 하나! 고! 멸! 깨어남! 우주법계 전체!
스님! 감사합니다! ()()()
맑고 밝은 우리 스님~~
'모두가 한 법, 법 하나 뿐이다.'
늘~
고맙습니다~*
불교의 대단한 가르침에 경의를 표합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
ㅖㅔㅔ
감사합니다.고맙습니다.사랑합니다.^^♡ All for one.one for all 모를뿐~하고 가볍게 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스님 소중하고 귀한법문 항상 감사드립니다^^
법상스님
감사합니다 💚💚
사랑합니다 💜💜🙏🙏🙏
오늘도
감사하고 감사합니다 _(())_
법상스님!!
항상 고맙고 감사합니다 ^^
사랑합니다 💙🙏
자비로운 법문에 한없는 감사를 드립니다!!스님🌺🌺🌺
반갑습니다
법상스님
수고하셔서
전률느끼면서
재밌게 재밌게
연이어 연이어
시청했습니다!
가치로 가늠할수 없는 법문
이렇게 늘
시청할수 있어서
정말 정말
다행이고 행운입니다
무한감사합니다!💜🙏
!😭💜🙏
시원하게 해주시는 법상스님 법문에 기분이 상쾌합니다
나이 들어감을 서글퍼 하지않고 마음공부 할 시간이 많아진다고 생각하니 흐뭇해 집니다
지금의 제마음을 정확하게 읽으신듯 합니다
법문 마지막이 너무 아쉽지만 금요일을 기다리며 ...
법상스님
고맙고 감사합니다
법상스님 한마디 한마디 100% 공감합니다.🤗🤗
매순간 질좋은 삶을 살 수 있게되고 게다가 죽을때도 이공부만이 나를 도와줄 수 있다는것!
최고의 재테크입니당🌷🍦🍏🌱
법상스님🙏항상 감사드립니다🙏항상 실천하는 삶을 삽니다🙏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법상스님 ❤️❤️❤️
항상~😁감사하고, 감사드립니다.🙏🙏🙏
스님!!
감사합니다사랑합니다💖
하나~~님 하나로 다 통해있는거네요
감사합니다
소중한법문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생각 자체가 애당초 없는것을 !!!
확실한
가르침임이
검증됩니다...!
감사합니다!!!🙏
🥰💜🙏
내가 깨어나는게 우주 전체를 깨어나게 만드는 일이라는 말씀이 와 닿았습니다.좋은 법문 감사합니다 🙏
ㅋ
스님.
최상의법문입니다!감사합니다
잘 이해되도록 설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한 생각도 일으키지 않으면 아무것도 없다.법상 스님편!
공 이다!
사람들의 생각때문에 갈등과 대립 사랑과 믿음 기타등등 모든것이 생겨난다.
생각을 끊는다!
아무것도 일어나지 않는다!
그런데 생각하지 않으면 인간은 의식층 확장성으로 진행 될 수가 없다.
공 은 고 를 잊기 위한 마이드컨롤 이다.
정신의 사유 차단 이다.
스스로 그런 생각 차단을 통해 일체의 사유의 작용이 일어나지 않게 하는 것이다.
그런데 공을 인식하고 활용해서
사유 작용들을 막으면,고 는 해소되는데,타당성 있는 문제인식에 대한 문제해결력은 방치 될 수 있다.
그리고 인간의 감각 반응기가 무뎌지고, 긴 시간 공 을 활용하면,인식적 루틴의 무감각으로 현상계를 무감각하게 지내게 된다.
정신적 고통과 아픔,번뇌등을 컨트롤 할 수는 있는데, 감각기가 무감각 해지는 단점들이 있다.
왜? 고통을 받았는가? 에 대한 해결이 안되면 문제를 발생시킨
범죄자나 자신의 판단력 인식의 왜곡으로 부터 발생된 근원의 문제를 해결하기 어렵다.
인간의 고는 국가 환경들이 고정치 못 할 때 많은 사람들이 당할 수 있고,또는 자신이 갖추고,극복하는 삶이 아닌, 피동적 현실의 존재계에서 타인과의 무분별한 욕망 과욕들에 의해서 번뇌와 갈등들이 발생하여 고통과 갈등,상념들의 의식층들에 휩쌓이게 된다.
명상 이나 기도 수행등으로 자신의 심신과 정신을 쉬게해야 하는 시간이 필요하다.
본명 변상규 1973년생 도인임
감각기가 무텨지면 의식의 치밀한 확장력에 방해가 된다.
인류의 문명도약사는 인간의 의식층 확장력 과 질적 의식층 확장력 때문에 현실계의 현상계가 실천에 의해서 도출된 것이다.
고 를 활용하는것도 선택적 상황과 문제인식에 의해 선별하는것이 타당하다.
절멸의 공간!
생과 사의 초탈 의식권에 치달아 보면 인간의 사유가 만든것임을 알게 된다.
한 생각도 일으키지 않으면 아무것도 없는 것이다.
본명 변상규 1973년생 도인임
신계의 영역대로 치닫는 수행자들의 깊히 있는 관조와 통찰사고!
불교의 공 사상은 사유발생 근원점을 메타인지로 본 것인데 그 깊히 있는 사유의 탁월함에 놀라움을 감추기 어렵다.
나무약사여래 나무일광보살 나무월광보살
가족이있고 먹고 살아야되는데 스님 말씀대로 되나요?
마음
활짝열고
지금껏 관념
제쳐두고
시청하고 일번으로
시청해 보세요...!
저는
무수한 보석
법상스님 법문
선택하면
법상스님 법문입니다!
지속적으로
2년내내 시청중입니다!
ㆍㄴㄱ비
찬불가
~불공놀이~
ruclips.net/video/IUO_F9M1-AY/видео.html
4ㄱ------ㅣ
제목이 사람들을 혼란스럽게 할 것 같다. 한 생각도 일으키지 않으면 아무 것도 없는 것이 아니라 무한한 가능성이 열리는 것이다. 본래 우리는 원만구족이라 했거늘, 아무 것도 없다니.... 모든 지혜를 갖고 있는 것이 아무 것도 없는 것이란 말인가?
고맙습니다_((()))_
고맙습니다 사랑합니다 축복합니다 🙏 💜 💕
감사합니다
스님! 감사합니다.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
스님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 🙏
감사합니다~~~
스님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스님
감사합니다!
스님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