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석은 발견하면 알리지말고 자연석 조경용 같은걸로 속인다음 미국같은곳에 보내서 제값 받아야함. 한국에선 그램당 6천원이고 미국에서는 그램당 60달러정도 됩니다. 게다가 희귀 운석이면 몇십억까지 가는경우도 있는데 대한민국에서는 그냥 무조건 g당 받고, 걍 강탈하듯 가저갑니다. 노다지(금광), 유전 발견해도 나라에서 평방미터당 얼마 해가지고 터무늬없는 가격에 후려치고 뺏어갑니다. 내가 안판다 해도 뺏습니다. 집안 가보로 내려온 유물도 귀한것이면 강탈하듯 헐값주고 강제로 뺏어갑니다. 그게 대한민국입니다. 군대는 다녀오셨을까요?ㅋㅋ 2년의 시간도 서비스로 뺏어드립니다
맞아요. 그냥 발견하면 알리지말고 자연석 조경용 같은걸로 속인다음 미국같은곳에 보내서 제값 받아야함. 한국에선 그램당 6천원이고 미국에서는 그램당 60달러정도 됩니다. 게다가 희귀 운석이면 몇십억까지 가는경우도 있는데 대한민국에서는 그냥 무조건 g당 받고, 걍 강탈하듯 가저갑니다. 노다지(금광), 유전 발견해도 나라에서 평방미터당 얼마 해가지고 터무늬없는 가격에 후려치고 뺏어갑니다. 내가 안판다 해도 뺏습니다. 그게 대한민국입니다. 군대는 다녀오셨을까요?ㅋㅋ 2년의 시간도 서비스로 뺏어드립니다
@@혁이-b5t 이 주장은 명백한 허위 사실입니다. 1. 운석의 거래가는 그 운석의 종류에 따라 차이가 매우 많이 나고, 그리 높지도 않습니다. 달 운석이나 화성 운석 같은 희귀한 운석이 그램당 몇백 달러 수준이고, 낙하 운석의 90% 이상을 차지하는 콘드라이트 운석은 거래가가 매우 낮아서 그램당 5~10달러 내외입니다. 물론 이런 흔한 운석도 몇 kg짜리 돌덩이의 형태라면 가격이 수천만원에 육박하지만, 그램당으로 따지면 이런 가격이 나오는 것입니다. 2. 국내에서 발견된 운석의 소유권은 민법 해석상 발견자에게 주어지고, 정부나 연구기관이 강제로 매입할 수 있는 근거 법령은 없기 때문에 정부가 운석을 강제로 매입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3. 국내에서 발견된 운석의 국외 반출은 법률로 금지되어 있지만 국내 거래는 규제가 없기 때문에 아무런 제한이 없습니다. 운석을 정부에 등록할 수 있게 하는 운석 등록제는 있지만 이것은 의무사항이 아니고 운석을 등록한다고 해서 소유권에 제약이 생기는 것도 아닙니다. 또한 국외 반출 금지는 적용 대상이 국내에서 발견된 모든 운석이라 등록 여부에는 전혀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4. 설령 국외로 반출했다고 쳐도 일반적인 시세에 비해 크게 높은 값을 받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이것은 국내에서 그램당 7만원 하는 금이 국외에서 70만원에 팔린다는 것과 같은 얘기이니 당연히 불가능합니다. 더군다나 경매에 부치면 경매 수수료가 나가기 때문에 시세 받고 정부에 매각하는 것보다 오히려 손해입니다. 사족으로, 운석은 정식으로 등록된 운석이 미등록 운석보다 더 비싸게 거래되기 때문에, 미등록 상태로 반출해서 경매에 넘기는 것보다 운석 등록 제도를 이용해 등록을 거친 후 상대가 개인이든 정부든 연구기관이든 국내 거래의 형태로 매각하는 게 금전적으로 훨씬 이익입니다. 그러니까 이런 허위정보에 속아 넘어가지 마십시요.
진주 운석 떨어지는거 맨눈으로 봄 저녁 8시 좀 넘음 번쩍하면서 주위가 대낮처럼 밝아짐 깜작 놀란 와중에 하늘을 올려다봄 집채만한 불덩어리가 북쪽에서 남쪽 산너머로 쿠아앙 시커먼 연기를 길게 남기면서 날아감 주마등이 지나가면서 ㄷ졌다 싶었음 근데 한참이 지나도 아무일 없음 몇십분후에 뉴스로 진주에 떨어진거 확인 불타면서 날아갈때는 엄청 크더니 막상 땅에 떨어진 알맹이는 쬐깐함
본영상은
- 쇼츠 제목 주변에 '▶운석, 배터리~'를 클릭 or
- '안될과학 질량분석기'를 검색 or
- ruclips.net/video/RuAPzCwWS78/видео.html로 접속하시면 볼 수 있습니다.
(URL은 유튜브 정책으로 현재 클릭이 안되는 상태입니다)
운석은 발견하면 알리지말고 자연석 조경용 같은걸로 속인다음 미국같은곳에 보내서 제값 받아야함.
한국에선 그램당 6천원이고 미국에서는 그램당 60달러정도 됩니다.
게다가 희귀 운석이면 몇십억까지 가는경우도 있는데 대한민국에서는 그냥 무조건 g당 받고,
걍 강탈하듯 가저갑니다.
노다지(금광), 유전 발견해도 나라에서 평방미터당 얼마 해가지고 터무늬없는 가격에 후려치고 뺏어갑니다.
내가 안판다 해도 뺏습니다.
집안 가보로 내려온 유물도 귀한것이면 강탈하듯 헐값주고 강제로 뺏어갑니다.
그게 대한민국입니다.
군대는 다녀오셨을까요?ㅋㅋ 2년의 시간도 서비스로 뺏어드립니다
진짜 수십억짜리 운석이라면 택스가 많이 붙을건데 타국적이라 이중택스겠죠?
한국서 띠이고 미국서 띠이고?
하지만 다 방법은 있습니다. ^^;;
애국하시는것도 뭐 좋긴합니다만,
여가부 의자바꾸고 화단가꾸는데 돈써서 ^^;;
😅ㅑ
ㅈ😮😮
😅ㅓㅓ
와... 45억년... ㅋㅋㅋㅋ 진짜 말이안되게 긴 시간이네
우리나라 운석떨어지면 어떤호구가 정부에 신고하겠니..
랩장님 졸귀네 ㅋㅋㅋㅋ
대충 태양계 생성될때 같이 형성된 것들이 우주를 떠돌다 부딧친건가. 45억년이나 큰 행성 잘 피해다녔는데 안타깝게 됐네 ㅋㅋㅋ
45억년동안 떠돌았다는 증거는 없음 ㅋㅋ 어느 행성에 정착했다가 폭발했을수도 있자나여
언제로부터 45억년인거죠??
와.. 어디서부터 날아온거지
저거 주운 아저씨 욕심부리다가 돈 얼마 못받음 ㅋㅋ
근데 동위원소로 어떻게 연대 측정이 되냐? 우라늄이 붕괴해서 납으로 변하는 반감기를 이용한다는 것인데, 돌이 생길 때 납이 전혀 없고 우라늄만 있다고 가정하고 측정하는 거 아닌가? 그런데 돌이 처음 만들어질 때 납이 이미 있다면? 신뢰도가 없는거 아냐?
지구랑 동년배네 ㄷㄷ
우리나라에서는 운석 저거 국가가 거의 강탈하다시피 가져 간다던데?
맞아요. 그냥 발견하면 알리지말고 자연석 조경용 같은걸로 속인다음 미국같은곳에 보내서 제값 받아야함.
한국에선 그램당 6천원이고 미국에서는 그램당 60달러정도 됩니다.
게다가 희귀 운석이면 몇십억까지 가는경우도 있는데 대한민국에서는 그냥 무조건 g당 받고,
걍 강탈하듯 가저갑니다.
노다지(금광), 유전 발견해도 나라에서 평방미터당 얼마 해가지고 터무늬없는 가격에 후려치고 뺏어갑니다.
내가 안판다 해도 뺏습니다.
그게 대한민국입니다.
군대는 다녀오셨을까요?ㅋㅋ 2년의 시간도 서비스로 뺏어드립니다
@@혁이-b5t
이 주장은 명백한 허위 사실입니다.
1. 운석의 거래가는 그 운석의 종류에 따라 차이가 매우 많이 나고, 그리 높지도 않습니다. 달 운석이나 화성 운석 같은 희귀한 운석이 그램당 몇백 달러 수준이고, 낙하 운석의 90% 이상을 차지하는 콘드라이트 운석은 거래가가 매우 낮아서 그램당 5~10달러 내외입니다.
물론 이런 흔한 운석도 몇 kg짜리 돌덩이의 형태라면 가격이 수천만원에 육박하지만, 그램당으로 따지면 이런 가격이 나오는 것입니다.
2. 국내에서 발견된 운석의 소유권은 민법 해석상 발견자에게 주어지고, 정부나 연구기관이 강제로 매입할 수 있는 근거 법령은 없기 때문에 정부가 운석을 강제로 매입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3. 국내에서 발견된 운석의 국외 반출은 법률로 금지되어 있지만 국내 거래는 규제가 없기 때문에 아무런 제한이 없습니다. 운석을 정부에 등록할 수 있게 하는 운석 등록제는 있지만 이것은 의무사항이 아니고 운석을 등록한다고 해서 소유권에 제약이 생기는 것도 아닙니다. 또한 국외 반출 금지는 적용 대상이 국내에서 발견된 모든 운석이라 등록 여부에는 전혀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4. 설령 국외로 반출했다고 쳐도 일반적인 시세에 비해 크게 높은 값을 받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이것은 국내에서 그램당 7만원 하는 금이 국외에서 70만원에 팔린다는 것과 같은 얘기이니 당연히 불가능합니다. 더군다나 경매에 부치면 경매 수수료가 나가기 때문에 시세 받고 정부에 매각하는 것보다 오히려 손해입니다.
사족으로, 운석은 정식으로 등록된 운석이 미등록 운석보다 더 비싸게 거래되기 때문에, 미등록 상태로 반출해서 경매에 넘기는 것보다 운석 등록 제도를 이용해 등록을 거친 후 상대가 개인이든 정부든 연구기관이든 국내 거래의 형태로 매각하는 게 금전적으로 훨씬 이익입니다.
그러니까 이런 허위정보에 속아 넘어가지 마십시요.
저 운석이름이
MA GAON NA
마!가온나
진주 운석 떨어지는거 맨눈으로 봄 저녁 8시 좀 넘음
번쩍하면서 주위가 대낮처럼 밝아짐 깜작 놀란 와중에 하늘을 올려다봄
집채만한 불덩어리가 북쪽에서 남쪽 산너머로 쿠아앙
시커먼 연기를 길게 남기면서 날아감
주마등이 지나가면서 ㄷ졌다 싶었음 근데 한참이 지나도 아무일 없음
몇십분후에 뉴스로 진주에 떨어진거 확인
불타면서 날아갈때는 엄청 크더니 막상 땅에 떨어진 알맹이는
쬐깐함
원본영상 링크 좀 올려주세요..
조금 동생(2억살 차이)
국민에게 강탈한 운석으로 실험한걸 자랑하네.후안무치하다
이나라가 민주주의 자본주의 될려면 갈길이 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