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냐하면, 십일조는 지금 내가 누리는 모든 것이 하나님께서 공급하심임을 고백함이기 때문입니다." 라고 설명을 하셨는데, 그렇다면 십일조를 못 하는 사람들은 그 고백을 부정하는 사람들인가요? 만약에 그 고백을 부정한다면 그 사람은 구원을 확신하면 안 되는 상태라는 설명밖에 되지 않습니다. 바울은 할례도 마음에 하면 된다고 했습니다. 할례의 형태가 중요하지 않다는 설명이지요. 할례조차 그러한데 왜 십일조는 마음에 하면 안 되나요? 내 모든 것이 하나님으로 공급받는다는 고백을 마음으로만 하면 안 되는건가요? 바울은 분명히 연보(곧 십일조 정신과 일치하는)를 할 때 각자의 소득에 따라 마음에 정한대로.. 라고 했습니다. 10%가 마음에 부담될 정도가 된다면 성경적으로 잘못된 비율이라는 것이지요.
십일조에 대해 성경이 10가지의 내용을 말하고 있다면 두 세 가지만의 내용만을 가지고 십일조에 대해 얘기하고 있군요. 이것은 마치 이단들이 유리한 구절만을 가지고 자신들의 교리를 주장하는 것과 같습니다. 두 가지 오류만 말씀드립니다. 아브라함은 자신의 직업의 노동을 통한 수입의 십일조를 한 적이 없습니다. 평생 딱 한 번 전리품의 십일조를 했을 뿐이죠. 둘째. 야곱은 십일조 서원은 했지만 십일조를 했다는 기록이 없습니다. 그가 가나안 땅으로 돌아올 때 자신의 재산의 상당 부분을 하나님이 아닌 에서에게 바친 모습을 보면 하나님께는 십일조를 안 했을 경우가 문맥상 자연스럽습니다. 율법 십일조에 대해서도 모르시는 게 많은데, 원하시면 답글 주세요. 시간 내서 써드리겠습니다.
"왜냐하면, 십일조는 지금 내가 누리는 모든 것이 하나님께서 공급하심임을 고백함이기 때문입니다."
라고 설명을 하셨는데, 그렇다면 십일조를 못 하는 사람들은 그 고백을 부정하는 사람들인가요? 만약에 그 고백을 부정한다면 그 사람은 구원을 확신하면 안 되는 상태라는 설명밖에 되지 않습니다.
바울은 할례도 마음에 하면 된다고 했습니다. 할례의 형태가 중요하지 않다는 설명이지요. 할례조차 그러한데 왜 십일조는 마음에 하면 안 되나요? 내 모든 것이 하나님으로 공급받는다는 고백을 마음으로만 하면 안 되는건가요? 바울은 분명히 연보(곧 십일조 정신과 일치하는)를 할 때 각자의 소득에 따라 마음에 정한대로.. 라고 했습니다. 10%가 마음에 부담될 정도가 된다면 성경적으로 잘못된 비율이라는 것이지요.
십일조에 대해 성경이 10가지의 내용을 말하고 있다면 두 세 가지만의 내용만을 가지고 십일조에 대해 얘기하고 있군요. 이것은 마치 이단들이 유리한 구절만을 가지고 자신들의 교리를 주장하는 것과 같습니다.
두 가지 오류만 말씀드립니다. 아브라함은 자신의 직업의 노동을 통한 수입의 십일조를 한 적이 없습니다. 평생 딱 한 번 전리품의 십일조를 했을 뿐이죠. 둘째. 야곱은 십일조 서원은 했지만 십일조를 했다는 기록이 없습니다. 그가 가나안 땅으로 돌아올 때 자신의 재산의 상당 부분을 하나님이 아닌 에서에게 바친 모습을 보면 하나님께는 십일조를 안 했을 경우가 문맥상 자연스럽습니다. 율법 십일조에 대해서도 모르시는 게 많은데, 원하시면 답글 주세요. 시간 내서 써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