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omi-dc2jf 악기의 소리는 가격도 가격이지만 취향이나 플레이스타일도 큰 부분을 차지하다보니 CU-20 정도.. 심지어 더 저렴한 모델도 취향에 따라서는 평생악기로 충분할 수 있습니다. 고가의 악기를 구매하실때는 가격대와 재질, 샘플영상만 보고 구매하시기보다는 직접 잡아보거나 빌더와 상담을 받아본 후 결정하시길 바랄게요. 특히 샘플영상은 별로 믿을 것이 못됩니다. 연주 잘하는 사람 손에서는 싸구려악기도 고급악기가 되거든요.
말씀해 주신 4번줄의 차이 테너, 콘서트, 소프라노 차이 악기의 에이징 등등 소리에 영향을 끼치는 요소가 워낙 많은데다가 요즘은 저가악기들의 질이 많이 올라온지라 가격에 의한 차이는 크게 안 느껴질 수 있습니다. 심지어 취향에 따라서는 저가 악기 소리가 더 좋게 느껴질 수도 있죠.
@@나랑드-m8j 물론 차이가 납니다. 기타에서 크게 느끼셨을 정도의 감각이시라면, 우쿨렐레에서도 꽤 유의미한 차이를 느끼실 수 있겠네요. 하지만 우쿨렐레가 워낙 울림통도 작고 현장도 짧고 음역대도 높아놔서 ㅋㅋ 그렇게 드라마틱한 차이는 없습니다. 같은 10% 차이라 해도 15초와 16.5초는 차이가 확 느껴지지만, 5초와 5.5초는 티가 잘 안 나잖아요.
우쿨렐레를 구매함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사용자의 취향입니다. 그런데 10~20만원대 우쿨렐레의 경우 보통은 첫 악기로 구매하시게 되죠. 처음으로 악기를 구매하는 초보가 악기의 소리나 편의성에 대한 취향이... 있기는 힘들겠죠? 그래서 저는 첫 악기의 경우에는 검증된 브랜드의 제품 중에서 외관상 마음에 드는 것을 고르라고 하는 편입니다. 남이 뭐라 하건 내 마음에 들어야 오래 치거든요.
맞습니다. 비교의 의미가 없죠. 애초에 이 영상은 비싼 악기를 맞춰라! 가 아니라 가격차이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는 것을 보여주려는 영상입니다. 5:06 "무조건 비싼 악기, 높은 스펙의 악기를 찾기보다는 자신의 취향과 플레이 스타일에 맞는 악기를 찾는 것이 더 좋은 방법이죠." 비교 직후에 나오는 내용입니다. 도움이 되셨을까요.
1:47 저는 안 쓰지만 여러분은 유용하게 쓰실 수 있으니 저처럼 막 집어던지시면 안됩니다.
+저렇게 했는데도 멀쩡하더군요. 겁나튼튼.
다 맞췄음. 역시
비싼게
울림이 훨씬 크고 음색이 좋음. 까랑까랑 보다 가랑가랑한 느낌. 듣는 귀가 좋아짐
귀는 속일 수가 없네 우쿨렐레에 대해 문외한인데 블라인드에서 2>3>1 순서일 거라 예상하고 딱 맞음ㅠㅠㅋㅋㅋㅋㅋ 그래도 입문하는 사람이라 일단 저렴한 거 먼저 사서 공부해 보겠습니다ㅋㅋ
우쿨 1년반차인데 현재 아퀼라 줄을 써서 그런지 10만원짜리도 나쁘게 들리지 않네요, 그래도 2번 200만원짜리의 음색은 딱들어도 압도적이에요. 이제 우쿨을 입문용에서 100만 넘어가는 전문가용으로 바꿔보고 싶은데 뭘 사야 할지 아는 것도 없고 고민되어요ㅜㅜ
고품질의 기성품을 원하신다면 로코망고
하이엔드 커스텀 우쿨렐레를 원하신다면 오울공방(OulCraft)에 문의해보세요.
그런데 정작 대중에게 가장 익숙한 우쿨렐레 사운드는 저렴하다 못해 장난감에 가까운 우쿨렐레 같아요 ㅋㅋ 주력 악기 들고 연주하면 "그 기타 크기는 작은데 소리가 좋다" 그러고 3만원짜리 들고 연주하면 "아 이 소리 TV에서 들어봤다" 고 하더라구요 ㅋㅋㅋ
지방에서 살다보니 정보도 없고 악기사기도 힘든데 정보주셔서 넘 감사합니다~입문 15만원짜리 쓰다 엄마가 배우다가 포기하고 넘겨주신 로코망고 cu20사용해본적 있는데 커스텀은 소리가 더욱 좋겠네요~
로코망고 커스텀도 고려리스트에 올릴께요🤗
@@naomi-dc2jf 악기의 소리는 가격도 가격이지만 취향이나 플레이스타일도 큰 부분을 차지하다보니 CU-20 정도.. 심지어 더 저렴한 모델도 취향에 따라서는 평생악기로 충분할 수 있습니다. 고가의 악기를 구매하실때는 가격대와 재질, 샘플영상만 보고 구매하시기보다는 직접 잡아보거나 빌더와 상담을 받아본 후 결정하시길 바랄게요. 특히 샘플영상은 별로 믿을 것이 못됩니다. 연주 잘하는 사람 손에서는 싸구려악기도 고급악기가 되거든요.
@@ssangnam_ukulele 맞아요 명필은 붓을 탓하지 않는다고 제 싸구려악기도 선생님이 연주하시면 명품같더라고요ㅎㅎㅎ
직접 잡아보고 이리저리 발품도 팔아가며 평생 악기 만나볼께요
좋은 조언 넘넘 감사드려요~^^
2번🎉
왕 블라인드 테스트 다 맞췄다-!
연장 좋으면 초보가 쳐도 좋은 소리가 나는 것이 아님.
집에 10만 아래, 80만원대 수제품, 100만대, 200만원대 우쿨렐레가 있지만,
내가 치면 뭘로 치나 똑같이 엉망이더군.
그러나 앙상블, 오케스트라에서 활약하는 안지기가 치면 다르더군.
시나위 신대철님도 그런 말씀을 하셨지요
"기타가 펜더면 뭐합니까.
손꾸락이 펜더여야지."
저 또한 악기의 가격대 보다는 연주자의 역량과 악기&연주자의 조화 등이 우선이라 생각합니다. 사람 손가락 만큼 악기들도 천차만별이니까요.
막귀라그런가.. 로우g의 차이지... 가격대비 차이가 거의 안 느껴지네요.
말씀해 주신 4번줄의 차이
테너, 콘서트, 소프라노 차이
악기의 에이징 등등
소리에 영향을 끼치는 요소가 워낙 많은데다가
요즘은 저가악기들의 질이 많이 올라온지라
가격에 의한 차이는 크게 안 느껴질 수 있습니다.
심지어 취향에 따라서는 저가 악기 소리가
더 좋게 느껴질 수도 있죠.
실제로 다쳐보신 입장에서 합판과 올솔리드 서스테인 차이가 큰가요??
기타는 확 느껴지는데, 우쿨렐레는 합판만 쳐봐서 궁금하네요
@@나랑드-m8j 물론 차이가 납니다. 기타에서 크게 느끼셨을 정도의 감각이시라면, 우쿨렐레에서도 꽤 유의미한 차이를 느끼실 수 있겠네요.
하지만 우쿨렐레가 워낙 울림통도 작고 현장도 짧고 음역대도 높아놔서 ㅋㅋ 그렇게 드라마틱한 차이는 없습니다. 같은 10% 차이라 해도 15초와 16.5초는 차이가 확 느껴지지만, 5초와 5.5초는 티가 잘 안 나잖아요.
@@ssangnam_ukulele 알람이 안떠서 지금에서야 봤네요.
그래도 덕분에 안살 명분이 생겨서 다행이네요 ㅋㅋ
혹시 10~20만원대 우쿨레레 추천 해주실수있나용~?
Q&A 영상을 참조해주세요
ruclips.net/video/jMIN2mi7PbQ/видео.html
우쿨렐레를 구매함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사용자의 취향입니다.
그런데 10~20만원대 우쿨렐레의 경우
보통은 첫 악기로 구매하시게 되죠.
처음으로 악기를 구매하는 초보가
악기의 소리나 편의성에 대한 취향이...
있기는 힘들겠죠?
그래서 저는 첫 악기의 경우에는
검증된 브랜드의 제품 중에서
외관상 마음에 드는 것을 고르라고 하는 편입니다.
남이 뭐라 하건 내 마음에 들어야 오래 치거든요.
알람이 안떠서 대댓글남겨주신지도 몰랐네요 !
좋은 말씀 정말 감사합니다. 말씀대로 외관이맘에드는걸로 가야겠네요 ㅎㅎ
감사합니다 ~ 항상 좋게 보고있습니다.
3개다 소프라노로 비교해야지 . 크기떄문에 소리자체가 틀린데 ..
저런식으로 비교하면 3개다 200백만원짜리라도 크기때문에 소리가 다 다른데 비교가 무슨의미가 있나
맞습니다. 비교의 의미가 없죠. 애초에 이 영상은 비싼 악기를 맞춰라! 가 아니라 가격차이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는 것을 보여주려는 영상입니다.
5:06 "무조건 비싼 악기, 높은 스펙의 악기를 찾기보다는 자신의 취향과 플레이 스타일에 맞는 악기를 찾는 것이 더 좋은 방법이죠." 비교 직후에 나오는 내용입니다. 도움이 되셨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