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영상 엄청 재밌어요!👍👍 잘봤습니다~ 03:41 택견은 머리를 발로 차거나, 상대를 땅으로 넘기면 이기는 무술 (두 행위의 차이점) 05:03 택견 mma에서 쓸 수 있어요? 10:07 택견 mma에서 쓸 수 있어요! 10:40 택견은 한국의 무술 11:29 택견은 균형잡기, 중심잡기에 좋은 운동 13:08 택견은 머리를 발로 차거나, 상대를 땅으로 넘기면 이기는 무술22 (두가지는 아주 다르지만 둘 다 고르게 잘해야함) 15:00 택견의 가장 중요한 핵심은? 15:13 그래서 택견을 권하는 이유는..! (총정리)
안녕하세요. 수원택견입니다. 근래에 올리는 영상은 수련하는 제자에게 설명해 주는 이야기들을 대본 없이 편하게 촬영했습니다. 코로나 이 후 오지 못하는 수원식구들에게 해주고 싶었던 이야기, 보고싶은 마음을 담은 영상이며 택견에 관해 제가 아는 선에서 하나씩 이야기를 풀어갈 뿐 제 이야기가 절대적 진리는 아님을 밝혀둡니다. 이런 이야기를 올릴 때는 혹여나 제 이야기가 어느 누군가에게는 누가 될까 조심스럽습니다. 틀린 부분이 있으면 지적해주시면 저도 공부가 되고 부족하지만 좋게 봐주시면 감사할 것 같습니다. 시청해주시는 분들께 늘 감사드리며 건강 유의하시고 행복한 하루되시면 좋겠습니다. 고맙습니다.
그냥 지나가는 사람입니다. 인도무술 칼라리파야트 검색하다보니 여기까지 왔네요, 한자어 택견이 맞는지 순우리말 태껸이 맞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일단 택견이나 태권도는 발차기가 주기술로서 공통적인 것 같구요. 택견은 중심을 뒤에 두고 방어중심으로 거리를 재면서 순간적으로 공격하는 근접전 타격이나 넘어뜨리기 기술이고 태권도는 어느정도 거리에서 중심을 앞에 두고 상당히 공격적으로 대쉬하는 화려한 타격기가 주기술이라고 생각됩니다, 택견의 쓰리스텝이 좋으냐 태권도의 투스텝이 좋으냐는 사실 상황에 따라 다를 것 같아요. 일단 일대일이냐 일대다수냐 바닥이 부드러운 흙이냐 딱딱한 콘크리트바닥이냐 일대일 상황이면 근접전일 가능성이 크니까 체력을 유지하며 중심을 잘 잡는 택견이 유리할 듯 싶구요 일대다수라면 잡혀서 넘어지면 여러명에게 밟혀서 끝이기 때문에 근접전 보다는 거리를 유지하면서 강력한 타격을 가하고 계속 거리를 유지해야 하기 때문에 체력 소모가 크다고 봅니다, 둘다 발 잡혀서 넘어지면 끝인데 투스텝보다 쓰리스텝이 좋지 않을까도 생각해봤지만 투스텝도 발바꿔 가면서 양발공격을 순간적으로 가할 수 있기 때문에 뭐가 좋다라고 확실하게 말하기가 좀 그렇네요, 태권도는 근접전에서 조차도 상대에게 엄청난 타격감을 주기 위해 몸을 날리며 뒤돌려차기를 가하는 무술이죠, 역시 방어보다는 공격에 무게를 더 주는 ㅋㅋ 자신이 딱딱한 콘크리트 바닥에 나가 떨어지든 말든 상관 안하고 상대에게 얼마나 큰 충격을 주느냐에 더 포인트를 주는 무술 같아요, 모 아니면 도. 택견은 단기전보다는 중장기전 유술 같은 타격기 그러니까 개 아니면 걸?
오늘 영상 엄청 재밌어요!👍👍 잘봤습니다~
03:41 택견은 머리를 발로 차거나, 상대를 땅으로 넘기면 이기는 무술 (두 행위의 차이점)
05:03 택견 mma에서 쓸 수 있어요?
10:07 택견 mma에서 쓸 수 있어요!
10:40 택견은 한국의 무술
11:29 택견은 균형잡기, 중심잡기에 좋은 운동
13:08 택견은 머리를 발로 차거나, 상대를 땅으로 넘기면 이기는 무술22 (두가지는 아주 다르지만 둘 다 고르게 잘해야함)
15:00 택견의 가장 중요한 핵심은?
15:13 그래서 택견을 권하는 이유는..! (총정리)
후 감상에 도움 되겠네요^^
앗 상세한 정리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수원택견입니다.
근래에 올리는 영상은 수련하는 제자에게 설명해 주는 이야기들을 대본 없이 편하게 촬영했습니다.
코로나 이 후 오지 못하는 수원식구들에게 해주고 싶었던 이야기, 보고싶은 마음을 담은 영상이며
택견에 관해 제가 아는 선에서 하나씩 이야기를 풀어갈 뿐 제 이야기가 절대적 진리는 아님을 밝혀둡니다.
이런 이야기를 올릴 때는 혹여나 제 이야기가 어느 누군가에게는 누가 될까 조심스럽습니다.
틀린 부분이 있으면 지적해주시면 저도 공부가 되고 부족하지만 좋게 봐주시면 감사할 것 같습니다.
시청해주시는 분들께 늘 감사드리며 건강 유의하시고 행복한 하루되시면 좋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선 좋아요 후 감상 들어갑니다
늘 감사합니다. ^^
👍
선생님 안녕하세요 졸업한곡선초등학생 6-4 신동근이예요
우리 곡선 친구들.. 벌써 보고 싶습니다.
더 행복하고 좋은 일들만 있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존경합니다. ^^
그냥 지나가는 사람입니다. 인도무술 칼라리파야트 검색하다보니 여기까지 왔네요,
한자어 택견이 맞는지 순우리말 태껸이 맞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일단 택견이나 태권도는 발차기가 주기술로서 공통적인 것 같구요. 택견은 중심을 뒤에 두고 방어중심으로 거리를 재면서 순간적으로 공격하는 근접전 타격이나 넘어뜨리기 기술이고 태권도는 어느정도 거리에서 중심을 앞에 두고 상당히 공격적으로 대쉬하는 화려한 타격기가 주기술이라고 생각됩니다, 택견의 쓰리스텝이 좋으냐 태권도의 투스텝이 좋으냐는 사실 상황에 따라 다를 것 같아요. 일단 일대일이냐 일대다수냐 바닥이 부드러운 흙이냐 딱딱한 콘크리트바닥이냐
일대일 상황이면 근접전일 가능성이 크니까 체력을 유지하며 중심을 잘 잡는 택견이 유리할 듯 싶구요 일대다수라면 잡혀서 넘어지면 여러명에게 밟혀서 끝이기 때문에 근접전 보다는 거리를 유지하면서 강력한 타격을 가하고 계속 거리를 유지해야 하기 때문에 체력 소모가 크다고 봅니다, 둘다 발 잡혀서 넘어지면 끝인데 투스텝보다 쓰리스텝이 좋지 않을까도 생각해봤지만 투스텝도 발바꿔 가면서 양발공격을 순간적으로 가할 수 있기 때문에 뭐가 좋다라고 확실하게 말하기가 좀 그렇네요, 태권도는 근접전에서 조차도 상대에게 엄청난 타격감을 주기 위해 몸을 날리며 뒤돌려차기를 가하는 무술이죠, 역시 방어보다는 공격에 무게를 더 주는 ㅋㅋ 자신이 딱딱한 콘크리트 바닥에 나가 떨어지든 말든 상관 안하고 상대에게 얼마나 큰 충격을 주느냐에 더 포인트를 주는 무술 같아요, 모 아니면 도. 택견은 단기전보다는 중장기전 유술 같은 타격기 그러니까 개 아니면 걸?
형 나 내일 한국 간다 ! 분은 바르긴 뭐발러 -ㅅ- 똑같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