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글씨 파일 첨부해드려요!!! skyedu.conects.com/teachers/board_data_list/?t_id=mst01&document_srl=25338159&cat1=1 링크 다운 받으셔서 함께 공부하시면 되어요!! 일탈 이론을 공부할 때 단순히 이론을 외우고 암기라는 것이 아니라 진짜 한번 적용해 보아요. 애기들 옆에 한 친구가 있는거에요 'A' - 담배(일탈행위)피는 일탈자!!! 과연 왜 이 친구는 담배를 피게 되었고, 일탈자가 되었을까요? 어떻게 그 과정을 설명할 수 있을까요? 누군가는 친구를 따라 핀것이다!!! -> 차별적 교제이론 누군가는 흡연자체는 문제가 아닌데 주변에서 문제아라고 인식하니까 비행청소년이 된 것이다 -> 낙인이론 청소년을 억압하고 통제하는 기성세대에 대한 반발로 일어난 것이다 -> 갈등이론 등등으로 설명이 될 수 있는 것이지요!
우리는 교과과정에서 배우지는 않지만 누군가는 '단순 호기심'때문에 담배를 핀것이다!!! 라고 말한다면 -> 호기심 이론 이렇게도 될 수 있을거에요! 우리는 교육부가 정해놓은(^^) 다섯가지의 일탈이론을 배우는 것이기에!!! 무규범의 아노미가 무엇인지 목적-수단 괴리 아노미가 무엇인지 낙인이론이 무엇인지 차별적 교제이론이 무엇인지 갈등이론이 무엇인지 구분하시면 된답니다!!!
열공하는 님을 응원합니다!!! 후후후 쌤이 말이죠!!! 욕심을 조금 낸다면 ㅎㅎㅎ ruclips.net/p/PLifZx-aoG-mtXaW13N3j-UpS7COtBfc9z 이거 공부하는 거 추천드려요! 지금처럼 혼자서 공부할 때 이거 보고 고민하고 해보시면 정말 많이 성장할 수 있어요!! 사탐도 결국은 글읽기에 많은 부분을 기대고 있거든요^^ 진심으로 화이팅이요!!
차별적 교제이론의 경우 일탈행위 발생에 포커스를 두어요! 친구로부터 영향을 받아 일탈을 저지르게 되는 것 말이지요! 하지만 낙인이론의 경우 일탈행위 자체의 중요함보다 그 이후 사람들의 부정적 인식으로 인해 일탈자가 되어가는 과정에 포커스를 두지요! 따라서 시험에 출제될 때에는 이것을 둘의 공통점으로 묶는다기 보다는 낙인이론에 접목하여 출제한답니다! (시험은 명쾌해야하 하거든요!)
학생들에게 "애기"라고 부르는것이 진정 적합한것인지 또 다시 생각해 보게 되네요^^ 학생들에게 그대들은 머리가 좋고, 책임감 강하고, 열심히 하면 할수있어 하는 용기주는 닉네임이 더욱 효과적 일것 같다는 생각이듭니다. "애기"는 혼자서 아무것도 할수없습니다. 애기라고 부리우는 학생들에게 무의식중에 어떠한 psychologically한 영향이 있을까에 대해서 생각해 보신적이 있나요? 물론 학생들이 예뻐서 그렇게 부르시겠지만 학생들에 앞날을 위하여 "애기"라는 닉네임이 대하여 다시한번 깊이 생각해 주십시요^^ 좋은 하루 되세요.
첫 수업때에도 분명 이야기하고 시작한답니다. 아무것도 모르고 어린 존재로 보기때문에 애기라고 부르는 것이 아니라 호칭이란다~ 너희들이 싫으면 쌤은 안할 수 있단다. 괜찮겠니? ^^ 그리고 시간이 흘러 제 진심이 전해지고 상호 관계가 돈독해지면 '애기'라는 호칭에서 나약함을 느끼는 것이 아니라 아이들은 애정을 느끼고 저또한 그러하답니다. '애기' '어린이' 신체적으로 약하고 아직 완전히 성숙되지 않은 시기이지만 전 단 한번도 애기, 어린이가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존재라고 보지 않습니다. 모두 인격체로서 존중받길 원하며 대우받아야 하는 존재로 인식하기에 아이들을 '애기'라고 부른다고 그것이 학생들을 나약하게 키운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전 제 나이 10살에 ㅎㅎㅎ 다 자랐다고 생각했더랬죠 ㅎㅎㅎ) 얼마전 제 영상에 나온 '연수'라는 아이는 중학교때 저와 만나 그때부터 꿈과 진로 그리고 인생에 대해 이야기 나누었지요. 그 아이의 꿈 그리고 저의 꿈 말이지요. 상징으로서의 단어...하지만 그것을 뛰어넘는 것이 바로 진심이라는 것을 알기에 전 이 호칭에 대해 어느 순간 최고의 긍정성을 부여하게 되었습니다. 저의 애기들은 제가 결혼할 때 와서 축가를 불러주었고 저의 애기들은 때마다 저의 안부를 챙기며 타인을 배려할 줄 아는 아이들로 자랐습니다. 그리고 직접적으로 만나는 관계를 넘어 이젠 인터넷을 통해 만나는 애기들조차 제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긍정의 기운으로 대답해주는 존재로 상호작용하고 있습니다. 인간과 인간과의 관계에 있어서 맥락의 중요함이겠지요. 이렇게도 저렇게도 볼 수 있는 '애기'라는 용어의 특성은 어느 사람이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달라지는 것이지요. 아이들을 생각하시는 마음에 주신 조언 깊이 감사드립니다.^^
@@moonsatam 님에 reply 감사합니다 ^^ 님이 하신말씀 제가 agree 하고 respect 합니다. 거기에 저에 생각이 조금 add 된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될것같아요. 어려서 한국을 떠나 어른이 되어서도 한국에 가본적이 없는 저는 한국말이 많이 서툽니다. 한국 culture과 한국사람들의 생각 또한 제가 살고있는 미국과 많이 다르겠지요. 제가 한말이 기분나쁘지 안케 들렸기 바래요. 행복한 하루 되세요^^
@@morgansdoor 제 영상을 관심있게 봐주셨기에 주실 수 있는 조언이라는 것을 알고 있답니다. 또한 그 조언의 말씀들이 향하는 방향성이 아이들의 올바른 성장이라는 가치라는 것을 알기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그 마음 꼭 간직하고 있겠습니다. 어느곳 어디에서든지 선생님께서 말씀하신바처럼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손글씨 파일 첨부해드려요!!!
skyedu.conects.com/teachers/board_data_list/?t_id=mst01&document_srl=25338159&cat1=1
링크 다운 받으셔서 함께 공부하시면 되어요!!
일탈 이론을 공부할 때
단순히 이론을 외우고 암기라는 것이 아니라
진짜 한번 적용해 보아요.
애기들 옆에 한 친구가 있는거에요
'A' - 담배(일탈행위)피는 일탈자!!!
과연 왜 이 친구는 담배를 피게 되었고, 일탈자가 되었을까요?
어떻게 그 과정을 설명할 수 있을까요?
누군가는 친구를 따라 핀것이다!!! -> 차별적 교제이론
누군가는 흡연자체는 문제가 아닌데 주변에서 문제아라고 인식하니까 비행청소년이 된 것이다 -> 낙인이론
청소년을 억압하고 통제하는 기성세대에 대한 반발로 일어난 것이다 -> 갈등이론
등등으로 설명이 될 수 있는 것이지요!
우리는 교과과정에서 배우지는 않지만
누군가는 '단순 호기심'때문에 담배를 핀것이다!!! 라고 말한다면 -> 호기심 이론
이렇게도 될 수 있을거에요!
우리는 교육부가 정해놓은(^^)
다섯가지의 일탈이론을 배우는 것이기에!!!
무규범의 아노미가 무엇인지
목적-수단 괴리 아노미가 무엇인지
낙인이론이 무엇인지
차별적 교제이론이 무엇인지
갈등이론이 무엇인지
구분하시면 된답니다!!!
어제 선생님 강의에서 일탈이론을 공부했는데 이렇게 복습도 하고 가네요!! 선생님 감사해요☺️ 방학동안 정신 못 차리고 놀기만 했는데, 개학 연기가 저에게 주어진 기회라고 생각하고 열심히 공부하려고요
열공하는 님을 응원합니다!!!
후후후
쌤이 말이죠!!! 욕심을 조금 낸다면 ㅎㅎㅎ
ruclips.net/p/PLifZx-aoG-mtXaW13N3j-UpS7COtBfc9z
이거 공부하는 거 추천드려요!
지금처럼 혼자서 공부할 때 이거 보고 고민하고 해보시면 정말 많이 성장할 수 있어요!!
사탐도 결국은 글읽기에 많은 부분을 기대고 있거든요^^
진심으로 화이팅이요!!
6:45
일탈을 규정하는 객관적 기준존재 - 낙인이론 빼고 나머지 4개라고 하시고 손가락으로 하나하나 부르실때 1.무규범의 아노미 2.목적-수단 괴리아노미 3.차별적 교재이론 4.낙인이론 이라고 하셨는데 잘못 말씀하신 건가요 아님 제가 이해를 못한건가요...???
낙인이론만 객관적 기준없눈거 맞아요
여기 계속 헷갈려서 문제 계속 못 풀었는데 이해가 쏙쏙 됐어요 ❤
감사합니다ㅠㅠ
이 책은 어디서 살 수 있나요??그냥 서점가면 되나요??
감사합니다 수특에 자세히 안나와서 불안했는데 다행이에요
뒤르켐의 아노미론에 새로운 가치관 확립이 들어가는 건가요??
선생님 극단적 다이어트를 추구하는 청소년들이 16세 미만 청소년에게는 처방되지 않는 향정신성 식욕억제제를 불법으로 거래하는 행위는 머튼의 아노미 이론으로 설명 될 수 있는건가요?
선생님! 일탈자가 되어가는 과정을 설명한다라는 것은 낙인이론과 차별적교제이론의 공통점인가요??
차별적 교제이론의 경우 일탈행위 발생에 포커스를 두어요!
친구로부터 영향을 받아 일탈을 저지르게 되는 것 말이지요!
하지만 낙인이론의 경우 일탈행위 자체의 중요함보다 그 이후 사람들의 부정적 인식으로 인해 일탈자가 되어가는 과정에 포커스를 두지요!
따라서 시험에 출제될 때에는 이것을 둘의 공통점으로 묶는다기 보다는 낙인이론에 접목하여 출제한답니다! (시험은 명쾌해야하 하거든요!)
선생님 ㅠㅠ 낙인 이론 대안이 구성원이 올바른 정체성을 회복할 수 있게 도와주는 재사회화 아닌가요?
선생님 일탈자가 되어가는 내면적 과정에 초점을 맞추는 건 뭔가요????ㅠㅠㅠ
낙인이론이요!!!!!
@@moonsatam 감사합니다ㅠㅠㅠ
선생님!! 코로나가 심각한 이 상황에서 마스크를 안 끼고 돌아다니는것은 일탈행위에 해당하는건가요??
선생님!!교재 어디서 구매해요??ㅜㅠㅠ
쌤 교재는...
스카이에듀의 쌤 강좌를 듣는 학생들만 구입가능해요...ㅜㅜ
학생들에게 "애기"라고 부르는것이 진정 적합한것인지 또 다시 생각해 보게 되네요^^ 학생들에게 그대들은 머리가 좋고, 책임감 강하고, 열심히 하면 할수있어 하는 용기주는 닉네임이 더욱 효과적 일것 같다는 생각이듭니다.
"애기"는 혼자서 아무것도 할수없습니다. 애기라고 부리우는 학생들에게 무의식중에 어떠한 psychologically한 영향이 있을까에 대해서 생각해 보신적이 있나요?
물론 학생들이 예뻐서 그렇게 부르시겠지만 학생들에 앞날을 위하여 "애기"라는 닉네임이 대하여 다시한번 깊이 생각해 주십시요^^ 좋은 하루 되세요.
첫 수업때에도 분명 이야기하고 시작한답니다.
아무것도 모르고 어린 존재로 보기때문에 애기라고 부르는 것이 아니라 호칭이란다~
너희들이 싫으면 쌤은 안할 수 있단다.
괜찮겠니? ^^
그리고 시간이 흘러
제 진심이 전해지고 상호 관계가 돈독해지면 '애기'라는 호칭에서 나약함을 느끼는 것이 아니라 아이들은 애정을 느끼고 저또한 그러하답니다.
'애기'
'어린이'
신체적으로 약하고 아직 완전히 성숙되지 않은 시기이지만 전 단 한번도 애기, 어린이가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존재라고 보지 않습니다. 모두 인격체로서 존중받길 원하며 대우받아야 하는 존재로 인식하기에
아이들을 '애기'라고 부른다고 그것이 학생들을 나약하게 키운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전 제 나이 10살에 ㅎㅎㅎ 다 자랐다고 생각했더랬죠 ㅎㅎㅎ)
얼마전 제 영상에 나온 '연수'라는 아이는 중학교때 저와 만나 그때부터 꿈과 진로 그리고 인생에 대해 이야기 나누었지요. 그 아이의 꿈 그리고 저의 꿈 말이지요.
상징으로서의 단어...하지만
그것을 뛰어넘는 것이 바로 진심이라는 것을 알기에 전 이 호칭에 대해 어느 순간 최고의 긍정성을 부여하게 되었습니다.
저의 애기들은 제가 결혼할 때 와서 축가를 불러주었고
저의 애기들은 때마다 저의 안부를 챙기며 타인을 배려할 줄 아는 아이들로 자랐습니다.
그리고 직접적으로 만나는 관계를 넘어
이젠 인터넷을 통해 만나는 애기들조차 제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긍정의 기운으로 대답해주는 존재로 상호작용하고 있습니다.
인간과 인간과의 관계에 있어서 맥락의 중요함이겠지요.
이렇게도 저렇게도 볼 수 있는 '애기'라는 용어의 특성은 어느 사람이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달라지는 것이지요.
아이들을 생각하시는 마음에 주신 조언 깊이 감사드립니다.^^
저는 쌤이 애기라고 불러주셔서 너무 좋아요.
앞으로도 계속 불러주세요. 애기~~~~💗💕💘💖
오늘 영상도 잘보았습니다. 적게 일하고 많이 버세요~
@@moonsatam
님에 reply 감사합니다 ^^ 님이 하신말씀 제가 agree 하고 respect 합니다. 거기에 저에 생각이 조금 add 된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될것같아요.
어려서 한국을 떠나 어른이 되어서도 한국에 가본적이 없는 저는 한국말이 많이 서툽니다. 한국 culture과 한국사람들의 생각 또한 제가 살고있는 미국과 많이 다르겠지요. 제가 한말이 기분나쁘지 안케 들렸기 바래요.
행복한 하루 되세요^^
@@morgansdoor 제 영상을 관심있게 봐주셨기에 주실 수 있는 조언이라는 것을 알고 있답니다.
또한 그 조언의 말씀들이 향하는 방향성이 아이들의 올바른 성장이라는 가치라는 것을 알기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그 마음 꼭 간직하고 있겠습니다.
어느곳
어디에서든지
선생님께서 말씀하신바처럼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moonsatam
문사탐 선생님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