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루이지와 와리오를 구출하자! - 슈퍼마리오 64 DS

Поделиться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31 дек 2024

Комментарии • 1

  • @비밀상자-m6b
    @비밀상자-m6b 7 месяцев назад

    54:05 64 DS 와루이지 루머 얘기 오랜만에 들어보네요.
    당시 요시를 제외하고도 마리오, 루이지, 와리오와 함께 엄연히 주인공 4인방 중 하나에 해당했기 때문에 신빙성이 꽤 높았죠.
    + 당시 방법이랍시고 여러 가지 얘기가 나왔지만 두 가지가 가장 유명했던걸로 기억합니다.
    1. 스타를 모조리 모은 뒤 와리오방 옆의 빈 방의 스타를 마지막으로 먹은 다음 다시 빈 방에 들어가면 부끄부끄(유령)의 웃음소리와 함께 빈방을 나오고 폭탄병의 전쟁터 맵에서 요시로 거북이와 달리기 시합이 가능해진다. 달리기 시합에서 이기면 그림자 스타가 하나 나오는데 그걸 먹지말고 잠시 기다리면 멍멍이에게 와루이지 모자가 씌워지는데 이후 멍멍이의 나무토막을 3번 내리찍으면 요시의 꼬리인가 발목이 사슬에 묶이고 풀려나면 어두컴컴한 지하미로에 들어오게 된다. 시작지점 바로 앞 스위치를 누르면 희미한 빛이 들어오게 되고 그 빛을 따라가면 갑자기 복수를 하겠답시고 킹부끄가 등장하는데 이놈을 쓰러뜨리고 나오는 와루이지 열쇠를 먹으면 성 중앙으로 돌아가고, 빈 방이 와루이지 방으로 바뀌어있으니 해금하면 끝.
    2. 거대꼬마 아일랜드의 우걱우걱(식인 물고기)를 둘다 제거하면 피치 성에 한 층이 더 생긴다. 최종 쿠파 스테이지 맵 입구 뒤쪽 쿠파 초상화가 있던 곳에 세 개의 문이 생기는데 맨 오른쪽 문에 들어가면 계단이 길게 이어져 있고 계단 끝에 있는 파이프에 들어가면 쿠파가 말을 하면서 기가쿠파로 변하는데 이놈의 옆을 타격하고 기절시킨 다음 꼬리를 잡아 링 밖의 용암으로 빠뜨리면 와루이지 열쇠가 나오고 이후 성 중앙으로 돌아가면 빈 방이 와루이지 방으로 바뀌어있고 해금하면 끝
    그 외에도 와리오 그림을 1시간 동안 가만히 보고 있으면 와루이지 그림으로 바뀐다, 와리오로 이상한 로봇왕을 상대해야 한다, 와리오로 사막맵에서 미라 선인(=뉴슈마2월드 보스)을 상대해야 한다 등 괴상한 방법이 떠돌아다니기도 했던... 물론 전부 가짜지만요.
    [p.s. 개인적으로 와리오로 시도하는 방법이 가장 신빙성이 있어 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