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인 수비드의 가장 단점은 수비드 직후에는 수분이 많아서 키친타올로 닦아내더라도 마이야르를 위해서는 200도급은 올려야됩니다. 그 이하 온도에는 mr로 익혔던 고기가 미디움으로 갈수도 있어요 결국 고온의기름과 물이 만나므로 엄청나게 기름이 튑니다. 그리고 높은온도에서 시어링을 하더라도 시어링 직후 열을 받은 고기의 심부온도가 변화할수 있다는것도 고려해야합니다.
@@oguri_jun 시간이 길어진다고 해서 고기가 더 부드러워지는것 외에는 얻는게 없습니다. 일정시간이 (24 시간)넘어가면 장시간 조리 하나 그이상 조리하나 이걸 느낄수 있는 차이는 없는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수비드 테스트를 끝내보니 느낀건 치아가 부실한 사람들을 위한 조리법이 아닌지 아니면 숙성이 끝나지 않은 고기 또는 질긴 고기를 부드럽게 먹을수 있게 조리 할수 있는 방법이 아닐까 하는 의문이 드는 조리법이었습니다. 저는 고기를 진공 포장해서 1도씨에서 물에서 담궈서 웨에이징 숙성으로 고기를 먹는데 수비드와 비교해서 먹는다면, 그냥 웻에이징 숙성으로 구워 먹는게 더 낫습니다. 굽기 힘든 토마 호크 정도는 어느정도 수비드로 익혀서 겉만 (그놈의) 마이야르 반응 일으키는 굽기로 굽기에는 편리성에서는 좋기는 합니다. 끝으로 수비드 머신 제가 제일 잘 활용하는 정도는 :핫사케 일정한 용도로 따듯하게 덥혀주니 겨울에 사용하기 좋습니다. 하나더 추가 하자면 온센타마고 정도랄까요?
@@Dimiryu 최근 고기 유튜버들 자주 보면거 수비드에 관심이 많이 생겼는데 항상 드는 의문이 고기의 맛이 일반적으로 팬에서 굽는것과 차이가 많이 나는지 궁금하네요. 기계를 구매해볼까 하는데 가격들도 다양하던데 20만원 이상은 좀 비싼거같고 10만원대 기기는 과연 괜찮을지도 의심이고요..
@@명문송도 고기맛은... 잘 모르겠습니다. 가장 큰건 식감의 차이라고 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1. 수비드 하면 고기가 전반적으로 부드럽습니다. 겉도부드럽고 속도 부드럽습니다. 그냥 완벽하게 익히는데 이만한 것음 없습니다만 부드러운 수육 같은 고기가 나옵니다. 보통 수비드로 한번 하고 팬을 뜨겁게 달궈서 겉만 살짝 지져서 먹고 합니다. 수비드 특성상 고기향이 안빠집니다. (이건 개인적으로 호불호가 나뉘는 부분이라) 2. 팬으로 구으면 어떻게 굽냐 따라 달라지겠지만 팬 굽는 특성상 고기 온도 조절이 어렵습니다. 고기는 어느정도 온도 이상 올라가서 구우면 고기가 찔겨지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수비드 뿐만 아니라 콩피 요리나 추후에 따듯하게 정종을 뎁혀 먹는다고 한다면... 개인적으론 약간 투자는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수비드에서 제일 중요한데 많이 간과되는것이 온도입니다. 화씨 40~140F 온도에서는 박테리아가 매 20분마다 두배로 증가하는데 스테이크를 130F 온도로 2시간 수비드 한다면은 늘어나는 박테리아로 인해서 박테리아탕이 됩니다. 그런데 사실 모든 식당 에서 이것을 무시하고 생선은 125F 고기는 135F로 요리합니다. 부디 145F 이상으로 요리하기를 권하고 특히 갈은고기인 햄버거는 170F 이상으로 요리하지않으면 햄버거병에 걸려 평생 피를 거르면서 살아야할수도 있습니다.
개인적인 수비드의 가장 단점은 수비드 직후에는 수분이 많아서 키친타올로 닦아내더라도 마이야르를 위해서는 200도급은 올려야됩니다.
그 이하 온도에는 mr로 익혔던 고기가 미디움으로 갈수도 있어요
결국 고온의기름과 물이 만나므로 엄청나게 기름이 튑니다.
그리고 높은온도에서 시어링을 하더라도 시어링 직후 열을 받은 고기의 심부온도가 변화할수 있다는것도 고려해야합니다.
수비드+진공포장기계 샀는데 진공포장기계를 더 많이, 더 요긴하게 쓰고있어요 ㅋㅋ
수비드도 이것저것 시도해보는 재미로 잘 쓰고있습니다. 요즘은 워낙 싸져서 하나쯤 사볼만하더라구요.
이제 가족끼리 식사할일 있으면 부모님이 굵게 썰은 고기를 제게 가져오십니다 수비드 해놓으라고 ㅋ
역시 음식은 재료가 중요! 다음회 수비드 기기 다루는법 기대되용!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수비드를 컨텐츠로 요리하는데 확실히 수비드 매력적인거 같아요 ㅎㅎ 정보감사합니다 ㅎ 더배웠으니 더좋은 컨텐츠가 나올꺼같아요~
아니 고기교수님을 이제야 만났다니 지금이라도 영상 정주행할게요 🥩 좋은 영상 계속 계속 올려주세요!!! 수비드 코인!!!!! 아 참 따뜻한 고기생활이라는 말.... 정말 제 냉장고에 적어놓고 싶을 정도로 명언이네여
다음 화 기대되네영
오향장육 먹고보는 미트러버 영상 좋습니다
따봉!!
조리과 대학 강의 하셔두 되겠어요 이게 정말 실무조리법이지요 👍🏻
단점:오랜 조리시간(4시간은 애교로 생각합니다 72시간까지 해봤습니다.ㅎㅎ)
개인적으로 단점을 추가 하자면 .. 비싼기기는 조용하고($200넘는기기) 비용이 저렴한 기기는(언급하신 에어플라이가격급) 소음이 엄청 납니다.
같은 고기를 같은 온도로 조리한다고 할 때 시간에 따른 차이가 어떻게 나는지 궁금합니다
@@oguri_jun 시간이 길어진다고 해서 고기가 더 부드러워지는것 외에는 얻는게 없습니다.
일정시간이 (24 시간)넘어가면 장시간 조리 하나 그이상 조리하나 이걸 느낄수 있는 차이는 없는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수비드 테스트를 끝내보니 느낀건 치아가 부실한 사람들을 위한 조리법이 아닌지 아니면 숙성이 끝나지 않은 고기 또는 질긴 고기를 부드럽게 먹을수 있게 조리 할수 있는 방법이 아닐까 하는 의문이 드는 조리법이었습니다.
저는 고기를 진공 포장해서 1도씨에서 물에서 담궈서 웨에이징 숙성으로 고기를 먹는데 수비드와 비교해서 먹는다면, 그냥 웻에이징 숙성으로 구워 먹는게 더 낫습니다.
굽기 힘든 토마 호크 정도는 어느정도 수비드로 익혀서 겉만 (그놈의) 마이야르 반응 일으키는 굽기로 굽기에는 편리성에서는 좋기는 합니다.
끝으로 수비드 머신 제가 제일 잘 활용하는 정도는 :핫사케 일정한 용도로 따듯하게 덥혀주니 겨울에 사용하기 좋습니다. 하나더 추가 하자면 온센타마고 정도랄까요?
@@Dimiryu 최근 고기 유튜버들 자주 보면거 수비드에 관심이 많이 생겼는데 항상 드는 의문이 고기의 맛이 일반적으로 팬에서 굽는것과 차이가 많이 나는지 궁금하네요. 기계를 구매해볼까 하는데 가격들도 다양하던데 20만원 이상은 좀 비싼거같고 10만원대 기기는 과연 괜찮을지도 의심이고요..
@@명문송도 고기맛은... 잘 모르겠습니다. 가장 큰건 식감의 차이라고 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1. 수비드 하면 고기가 전반적으로 부드럽습니다. 겉도부드럽고 속도 부드럽습니다. 그냥 완벽하게 익히는데 이만한 것음 없습니다만 부드러운 수육 같은 고기가 나옵니다.
보통 수비드로 한번 하고 팬을 뜨겁게 달궈서 겉만 살짝 지져서 먹고 합니다.
수비드 특성상 고기향이 안빠집니다. (이건 개인적으로 호불호가 나뉘는 부분이라)
2. 팬으로 구으면 어떻게 굽냐 따라 달라지겠지만 팬 굽는 특성상 고기 온도 조절이 어렵습니다. 고기는 어느정도 온도 이상 올라가서 구우면 고기가 찔겨지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수비드 뿐만 아니라 콩피 요리나 추후에 따듯하게 정종을 뎁혀 먹는다고 한다면... 개인적으론 약간 투자는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Dimiryu 옛날 댓글이라 답변 못해주실거라 생각했는데 감사합니다. 유튜브에 돌아다니는 레시피들만 따라해봐도 10만원 정도 뽕은 뽑을 수 있을거같네요
목소리가 엄청좋으심ㅋ
아니 이 좋은 영상에 댓글이 이거뿐이라니...
할줄 아는것은 라면 끓이는것 뿐인데 어렵네요.ㅋㅋㅋ
꽤 유용한데요~
수비드에서 제일 중요한데 많이 간과되는것이 온도입니다. 화씨 40~140F 온도에서는
박테리아가 매 20분마다 두배로 증가하는데 스테이크를 130F 온도로 2시간 수비드
한다면은 늘어나는 박테리아로 인해서 박테리아탕이 됩니다. 그런데 사실 모든 식당
에서 이것을 무시하고 생선은 125F 고기는 135F로 요리합니다. 부디 145F 이상으로
요리하기를 권하고 특히 갈은고기인 햄버거는 170F 이상으로 요리하지않으면
햄버거병에 걸려 평생 피를 거르면서 살아야할수도 있습니다.
이 부분이 중요한 게 맞지요. 식중독에 대한 기준 온도를 임산부.소아 기준으로 보수적으로 말씀해주신 걸 보면 그만큼 조심하라는 의미로 정보 공유를 해주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수비드 레시피도 많이 알려줘용
이런걸 어디서 배우시는건가요 ㅇㅅㅇ?
머여....? 큰형님 아니었어?????????
쓸 데 없는 말 주절거리면서 방송시간 길게 뽑지 않아서 좋다.
생각보다 엄청 오래된 기술 이네요
수비드기계 넘비싸..ㅠ
저는 개념원리세대..
알리익스프레스보면 6만원대에도살수있어요 저렴이로시작해보는것도좋은방법이에요ㅎ
단점은 냄새가 안빠짐 ㅜㅜ
다이어트하시는거같아요
왜용 갤럭시도 한국건데 영어잖아용
단점:맛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