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블은 2중(절연 목적으로 도선에 한 번, 절연 피복의 손상에 의한 혹시 모를 단락 및 감전 사고에 대비하여 한 번 더 절연)으로 피복에 쌓여 있는 거라 케이블을 아예 접어버리거나 피복을 벗기는 게 아니면 큰 문제는 없으나 강하게 꺾인 부분의 저항이 증가하기에 해당 부분에서 열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결론은 안전엔 문제가 없으나 케이블 수명엔 악영향을 줄 수도 있다는 정도..
이 케이스 구입하실 거라면 파워 커넥터 모양을 보고 파워를 선택하는 것이 낫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지인 컴 조립하는데 제가 갖고 있는 여분 파워를 끼웠다가 나중에 따로 주문한 맥스엘리트 파워로 교체해서 끼우다가 파워 케이블 외부 피복이 벗겨졌습니다. 지인은 귀찮다고 그냥 본드로 발라서 메워놓았는데 제 기분이 좋을 수가 없죠. 케이블 두께는 보통의 16A짜리보다는 얇습니다. 외부 피복 재질은 보통 쓰는 것보다 한참 연질입니다. 조립 끝내고 지인에게 들려보내고 나서 가만 생각해보는데 전면 흡기가 파워 케이블 때문에 방해를 많이 받아 영 별로입니다. 공랭쿨러도 파워와 그래픽 카드에 가로막힌 공간에서 흡기를 합니다. 체험판 님처럼 후면 흡기 파워로 배기하는 것이 합리적으로 보입니다.
접혀있는 것: 문제 없음
지속적으로 접었다 폈다 하는 것: 문제 될 가능성 있음
정확
M-ATX 미니타워이면서 냉각이 잘 되는 케이스를 좋아합니다.
선은 문제없다에 한표!
대신 하루몇시간씩 게임하는유저라면... 4070의 열이 지속적으로 파워를통해 배출되는 배기는 살짝 걱정은 됩니다!
피크온도 컨트롤은 되더라도 저렇게 몇년쓰면 파워 노후화가 심할거같아요
장시간쓰는 유저는 후면흡기는 그대로 두고 파워를 정면흡기로 바꾼다음 상단배기팬 달아주면 좋을것같네요
근데 저게 안 보이면 상관 없는데
소비자 눈에 보이고 그게 머릿속에 신경쓰인다면 무시할수 없음
무의식이라는게...참
휴일 마무리 잘 하세용
전기선은 제작 단계부터 극한 상황에서도 잘 견디도록 설계합니다. 다만 피복이 벗겨졌다면 반드시 교체 하십시요.
케이블은 2중(절연 목적으로 도선에 한 번, 절연 피복의 손상에 의한 혹시 모를 단락 및 감전 사고에 대비하여 한 번 더 절연)으로 피복에 쌓여 있는 거라 케이블을 아예 접어버리거나 피복을 벗기는 게 아니면 큰 문제는 없으나 강하게 꺾인 부분의 저항이 증가하기에 해당 부분에서 열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결론은 안전엔 문제가 없으나 케이블 수명엔 악영향을 줄 수도 있다는 정도..
파워 제조사도 팬 반대편에도 팬을 달거나(이중 팬), 구멍을 뚫어줬으면 좋겠네요.
여기다 수냉쿨러는 아무래도 어렵겠죠?
근데 중요한건 케이블이 꺾이면 처음에는 문제가 없더라도 계속 사용하면 그 꺾여있는 케이블에 대미지 누적으로 내구성 떨어지면서 단선도 날수있는건 사실임 전선은 전기가 지나가는선이고 전기가 지나가면 열이 발생하는데 꺾인곳에서 열이 더 많이 발생함 그러면서 내구성이 떨어짐
우려할 정도로 얇은 두께 아닙니다
이러면 CPU의 열이 파워한테 가서 파워가 열이 받지않을까요?
파워에도 팬이 있어서요, 거쳐서 나갑니다
염가판 m-cube 느낌…
근데 가격이 싸고 좀더 커진 정도??
그나저나 후방 흡기는 생각 못했는데 비슷한 구조의 케이스를 쓰는데 참고 해서 작업해봐야겠네요.
이 케이스 구입하실 거라면 파워 커넥터 모양을 보고 파워를 선택하는 것이 낫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지인 컴 조립하는데 제가 갖고 있는 여분 파워를 끼웠다가 나중에 따로 주문한 맥스엘리트 파워로 교체해서 끼우다가 파워 케이블 외부 피복이 벗겨졌습니다.
지인은 귀찮다고 그냥 본드로 발라서 메워놓았는데 제 기분이 좋을 수가 없죠.
케이블 두께는 보통의 16A짜리보다는 얇습니다. 외부 피복 재질은 보통 쓰는 것보다 한참 연질입니다.
조립 끝내고 지인에게 들려보내고 나서 가만 생각해보는데 전면 흡기가 파워 케이블 때문에 방해를 많이 받아 영 별로입니다.
공랭쿨러도 파워와 그래픽 카드에 가로막힌 공간에서 흡기를 합니다.
체험판 님처럼 후면 흡기 파워로 배기하는 것이 합리적으로 보입니다.
케이스에 붙은 케이블 같은 경우는 제가 만져보니 연질도 아니고, 두꺼운 케이블 입니다
7500f에다 4070s 달면 병목 안생기나요?
70s면 7500f로도 충분하죠
아뇨
Qhd에서도 병목있는데 크진않아서 써도됨 fhd는 겁나심할거임 돈좀더 투자해서 9600x가세요
@@전경호-g1n 그럼 7600은 괜찮나요? 5700x3d 는요?
AMD 라이젠5 7500F에 엔비디아 지포스 RTX 4070Ti 슈퍼는 병목 어떤가요?
체사장님 98x3d 에 4090fe쓰는데 배그할때만 글카온다가 너무 올라가는데.. 글카온도랑 핫스팟온도 어느정도까지가 괜찮은건가요?
유독 아이구주에 관대하신거같음 제품이 좋아서 그런거일까요?
위 사양과 동일사양에 파워850w 사용중인데 7500f 에서 9700x 넘어갈 메리트 있을까요?
몇몇 파워들은 케이블이 아예 안박히거나 진짜 억지로 구겨 넣어서 들어갑니다 본인 파워 콘센트가 오른쪽에 너무 치우쳐져 있으면 이 케이스 못쓰구요
20년전 데스크탑보는거같네요.
근데 저러면 CPU나 그래픽카드는 괜찮겠지만, 램이나 파워에 대미지가 누적되지않을까 걱정이되네요.
일본 영상에서 많이 본 이름이네요
좀 빨리 나오지...기다리느라 못참아서 jonsbo d32 pro 사버림 ㅠㅠ
p51 리뷰해주세용
저렇게 구부려서 10년 이상 지속되면... 안에 3선중에 1개 정도 끊어지긴함! 합선은 글쎄???
이거사려다가 평점이너무낮아서
체험판님카페는 공정한거 같네요 amd 비쉐라카페는 카페지기가 정치글 계속 올려서 한번 탄핵게시물에 댓글로 민주당이 기업비밀통과시킨법안 댓글달아버리니 활정시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