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호도 차이라는것 자체가 이쪽 저쪽 좋아하는게 다른 사람이 있다는건데 편차가 심하더라도 이미 취향이 다른사람들이 있기때문에 취향차이라는 말은 틀린말일수가 없죠 개취죠 평양감사도 내가 싫으면 안하는거고 선호도가 편차가 너무 심해서 999999:1 이어도 내가 저 1이면 좋지도 않고 싫어하는데 남눈치보며 선호도 따라 골라야 할 필요있나요머 단지 경험이 없고 초보이시거나 선택이 어려우신분들은 다수를 따라 가시는게 후회가 적을수도 있습니다만 본인의 취향은 수업료를 많이 낼수록 더 잘알게되는거죠
맞습니다. 처음 입문하시는 분들이 가장 좋아할 사운드가 레이니75 중옵의 바이올렛 축입니다. 폼떡이라고 흔히 표현하는 조약돌소리가 구분감있게 가장 크게 내주는게 처음들으면 이런 키보드는 신세계 그자체거든요. 그런데 레이니75 바이올렛축의 하이피치 큰소리는 오래듣다보면 자극적이고 키압이 아주살짝 높은편이라 오래쓰기엔 wob축이 편할수 있는거죠. 스위치의 유행은 돌고 돕니다. 작년에는 도각도각 소리의 바다소금이 유행을 휩쓸었었죠. 레이니75로 처음 입문하시고 2-3개월 지나서 클래키 사운드를 많이 찾으시는 이유일수도 있구요. 다양한 소리 성향의 키보드를 접하는것도 커스텀키보드의 재미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도 wob축 과 바이올렛축 한개씩 가지고있는거구요 ㅎㅎ
안녕하세요! 리뷰 잘 봤습니다. 크러쉬 웜실버 리뷰가 적기도 하고, 빛반사에 따라서 실버로도 보이고 로즈골드나 빛바랜 샴페인 색상으로도 보이던데, 실사용시 대체로 색감이 어떤지 궁금하네요. 로즈골드 느낌이면 핑크색 키캡 껴줘볼까 했는데 영상으로 봤을 땐 또 너무 밝은 색은 아닌 것 같아서 밝은 색 키캡은 조금 소화하기 힘들겠죠?
이렇게 비교해보니 역시나 레이니75퀄리티가 말이안된다
아콘 사봤는데 저같은 키알못들한테는 독거미정도가 가장 가성비있게 쓸만한 키보드같아요. 키감이고 뭐고 음.... 방출을 할지 고민중입니다
플라 하우징 성향이실수도 있어요 ㅎㅎㅎ 저도 플라 키보드 좋아하는 편인데, 양쪽을 오가는 재미가 있습니다.
플라는 약간의 통울림과 가벼운 타건감의 맛이 있죠. 저는 키보드 여러개 바꿔가면서 사용하는 타입이라 그날그날 바꿔서 사용중입니다. (이젠 너무많이 쌓였지만)
키캡 문제 일 수도 있음 저는 독거미는 아닌데 독거미같은 키보드 쓰다가 레이니 쓰는데 뭔가 답답한 느낌 들었음.
나중에 두 키보드 키캡 뽑아서 교체 했는데 완소 됐네요.
레이니 키캡이 뭔가 좁은 느낌임
크 한들님 기다렸다구요~ 영상 잘 보고갑니다!
와 크러쉬 웜실버가 이쁘네요 레드 사고싶었는데 영상보고 생각이 바꼈어요
저랑 생각이 비슷하시네요. 저도 레드 영롱해보여서 이거랑 두개 주문했다가. 알리 판매자가레드 재고없다고 해서 다른판매자한테 이거 받았는데 상당히 만족스럽습니다. 뒷면이 더 이뻐요 ㅎㅎ
아 국내 정발이라 듣고서 설렜었는데 레이니 로고 없는 게 저한텐 생각보다 크네요
고민좀 해보고 다른 로고라도 넣어주지ㅠㅠ 확 밋밋하넹
레이니 cutiepcs 통해서 구매하셨나요 아니면 타오바오 초기 물량인가요?😊
선착순 판매를 놓쳐서 알리익스프레스를 통해서 구매했습니다. 아마 타오바오 물량일것으로 생각됩니다.
진짜 레이니는 품질 부드러움 타건 소리 다 이기고 들어가는구나
크러쉬는 스모키 실버인가요?
네 스모키 실버 색상입니다. 후면을 여기서 안보여줬는데 후면색상도 상당히 맘에듭니다.
@@runpoet 답변감사드립니다. 이 웜톤 실버라는게 흔하지 않는 색상이 도전해볼까 하는데, 일반적인 실버 아노와 어떤 색상 차이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아무래도 키캡놀이매칭하기 빡쌔겠죠?
아노 뿐만 아니라 키캡 색상도 전반적으로 약간 차이가 나나요?
정발은 키캡이 pbt 이중사출이 아닌가봅니다...?반질반질해보이는게 아닌거같아보이는데 흠...
정발도 PBT 키캡 맞습니다. 다만 레이니75 딥블루 색상은 한정판이어서 고급 PBT 키캡이 들어갔던거고 아콘 정발은 일반 레이니75 키캡과 퀄리티가 동일합니다. 레이니75 딥블루 키캡만 퀄이 더좋은거에요!
@@runpoet 아하 정보 고맙습니다!
크러시 하옵 상옵 차이가 많을까요?
레이니에 비하면 크러쉬는 아예 없다고 생각합니다.
무게추도 같은것같고
보강판은 사면되고 조명은 사실 다들 많이 안쓰고,
크러쉬 기본축은 레이니만큼 강력한 폼떡이아니기때문에
크러쉬는 상/하옵차이는 아예없는걸로 보셔도 될것같습니다.
치화 키캡은 키캡에 너울이 있는데 사출특성상 그렇다고하니ㅡㅜ
크러쉬는 한참 기다릴것 같긴하던데
제 딥블루도 자세히보면 하단부에 너울이 있긴합니다. 크러쉬는 풀릴때 되면 많이 풀리지 않을까 싶습니다.
핑크나 베이지 색상 있었르면 구입 고민했을 텐데ㅠㅠ
그러게요. 블랙색상도 없구요 ㅠ
@@runpoet그래도 블루로 구입했어요 너무 이쁘더군요
영상을 보니까 크러쉬가 더 탐나져버렸어요
크러쉬80 블랙 키캡은 쏘쏘했는데 웜실버(스모키실버)는 키캡도 이쁘고 후면도 굉장히 이뻐서 훨씬 맘에 듭니다. 정가에 살수있었으면 더 좋았겠지만요 ㅠ
@@runpoet 크러쉬 가격 돌아오기 기원 시작합니다 또르륵
결국 크러쉬 하나 삿어요 ㅋㅋㅋㅋ
로우피치에 도각거리는 사운드를 가진 키보드가 있을까요? Wob축보다 더 조용했으면 좋겠어요 ㅎ
그럼 크러쉬80을 추천드립니다. 레이니75 제조사 후속작이구요. 소재를 고급소재로 바꾸고 무게추도 더 무거워져서 도각거리는 느낌이 살구요. 80배열로 크기가 커지고 베젤이 작아지면서 울림통이 줄어들어 소리도 많이 조용해졌습니다.
타건감도 wob축과 비슷하구요. 레이니75보다 소리는 크지않지만 살짝 고급진소리가 납니다.
@@runpoet 감사합니다. 지금은 구할수있는방법이 없는거죠?
저는 hi75에 히아신스v2u 쓰는데 진짜 대만족입니다!!!!
사고 싶다!!!!
크러시는 레이니에 비하면 그냥 가격대에 맞는정도가됨.. 레이니에서 나오는 소리가 87에서 나올수는 없겠지만 너무 무난해짐 ㅠㅜ
레이니랑 아콘 이랑 크기가 조금 다른가요?
크기는 완전동일한데 살짝정면에서 찍어서 원근감이 있어서 화면으로 보면 되게 차이나보이네요!
RGB 광량은 레이니75와 차이가 없나요? 아콘 REAL HX 광량이 너무 낮아서 좀 실망했거든요.
기판이 같아서 광량은 차이없다보시면 될것같습니다. 스위치를 rgb디퓨저 있는걸로 바꿔보시는것도 방법일것같습니다. 크러쉬80은 진짜 rgb가 밝거든요.
@@runpoet 답변 감사드립니다.
선호도 차이라는것 자체가 이쪽 저쪽 좋아하는게 다른 사람이 있다는건데 편차가 심하더라도 이미 취향이 다른사람들이 있기때문에 취향차이라는 말은 틀린말일수가 없죠 개취죠 평양감사도 내가 싫으면 안하는거고 선호도가 편차가 너무 심해서 999999:1 이어도 내가 저 1이면 좋지도 않고 싫어하는데 남눈치보며 선호도 따라 골라야 할 필요있나요머 단지 경험이 없고 초보이시거나 선택이 어려우신분들은 다수를 따라 가시는게 후회가 적을수도 있습니다만 본인의 취향은 수업료를 많이 낼수록 더 잘알게되는거죠
바이올렛 wob 취향차이라고하기엔
솔직히말해서 너무압도적이라서
타국가 모든 리뷰만봐도 선호도는 바이올렛이 압도한다생각드네요
맞습니다. 처음 입문하시는 분들이 가장 좋아할 사운드가 레이니75 중옵의 바이올렛 축입니다. 폼떡이라고 흔히 표현하는 조약돌소리가 구분감있게 가장 크게 내주는게 처음들으면 이런 키보드는 신세계 그자체거든요.
그런데 레이니75 바이올렛축의 하이피치 큰소리는 오래듣다보면 자극적이고 키압이 아주살짝 높은편이라 오래쓰기엔 wob축이 편할수 있는거죠.
스위치의 유행은 돌고 돕니다. 작년에는 도각도각 소리의 바다소금이 유행을 휩쓸었었죠.
레이니75로 처음 입문하시고 2-3개월 지나서 클래키 사운드를 많이 찾으시는 이유일수도 있구요.
다양한 소리 성향의 키보드를 접하는것도 커스텀키보드의 재미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도 wob축 과 바이올렛축 한개씩 가지고있는거구요 ㅎㅎ
Wob축이 바이올렛보다 좋다는 분은 처음이군요
바이올렛이 시끄러워서 그럴수도있고
Wob축도 나쁜건 아님
개취. 존중 ㄱ
바이올렛축이 하이피치가 소리도 더 크고 자극적이어서 더 좋게 들리긴하지만 폼떡 특성상 시끄럽고 좀 쉽게 질리는 경향도 있고해서요. 무엇보다 키압이 wob축이 더 낮아서 좀더 선호합니다!
하이피치 미들피치 로우피치 각자 취향이있는거임
지금 레이니 뽐뿌와서 계속 여러 영상 찾아보고 있는데, 근데 75배열 사용해본적 없으면 적응하기 되게 힘들다고 그러더라고요. 혹시 이 부분 관련해서 한돌님 생각을 여쭤보고 싶습니다.
크러쉬나온이상 이제 레이니보다 크러쉬살듯
저자리에 insert 키를 대체 왜 넣는지… 맥이면 모를까 윈도우 키보드에 end 키 빼고 insert 키 넣는건 누구 머리에서 나온걸까요 ㅇ_ㅇ);;
안녕하세요! 리뷰 잘 봤습니다. 크러쉬 웜실버 리뷰가 적기도 하고, 빛반사에 따라서 실버로도 보이고 로즈골드나 빛바랜 샴페인 색상으로도 보이던데, 실사용시 대체로 색감이 어떤지 궁금하네요. 로즈골드 느낌이면 핑크색 키캡 껴줘볼까 했는데 영상으로 봤을 땐 또 너무 밝은 색은 아닌 것 같아서 밝은 색 키캡은 조금 소화하기 힘들겠죠?
정확히 보신것같습니다. 기본적으로 실버로 보이긴하는데 일반적인 아노 실버보단 색톤아 살짝 어둡고 웜실버라는 이름생각하면 로즈골드 색상으로 보일것같은데 그건 아닙니다. (제영상 조명이 노란빛에 가까워서 그렇습니다.) 레이니 실버보다 살짝 어두운 실버라고 보시면되고, 밝은색 키캡도 크게 상관없을것같긴합니다. (제가 키캡매치는 잘못합니다. 조만간 웜실버 영상올릴예정입니다. 편집중입니다!)
@@runpoet 답변 감사드립니다! 다음 영상도 기대하겠습니당
타건음 비교를 하는데 서로 다른 위치에 놓고 비교하다니 실화입니까? 소리 크기는 거리의 제곱에 반비례하는데, 당연히 마이크로부터 같은 거리에 놓고 비교해야죠;;; 이건 진짜 너무 기본이 안되어있네
유선이나 동글로 사용했을때 게이밍 키보드 대용으로도 사용해도 괜찮을지 궁금합니다. 원래 집에서 게임을 많이 하는데 요즘 알루미늄 하우징 키보드에 관심이 생겨 돌아다니다 찾아왔는데 집에서 사무용으로도 많이 키보드를 쓰다보니 궁금해서 여쭙니다
저 제품이 현재 1티어인 이유중 하나는
저지연 모드(Fn키 + H)에서
무선 동글 레이턴시가 3ms 인것도 있어여
(동급 높은 애들도 4~5ms임)
오
조약돌75보단 확실히 낫긴한데 키캡이랑 키배열 차이가 좀 심하게 불호네요.
전 레이니75가 이렇게 뜨기 전 작년에 7.5만원에 구입했었는데 지금은 가격이 기본 10 이상이니 구하기 힘든 사람들에겐 메릿이 있을지도.
작년에 상옵을 11.x 에 큐텐에서 구매햇던 기억이 나는데, as가 가능하고 fn키를 따로 설정해주지 않아도 된다는점에서 메리트가 있어보입니다.
당연히 중국가격 쫒아갈수없지만 kc인증마크 달고 이정도면 그래도 납득가능한 가격이긴 하네요.
아콘 리얼 hx 바이올렛축이랑 브릿지 75랑 어느걸 추천하시나요? 스위치랑 키캡은 번갈아가면서 사용할예정인데
이영상 보지 말걸 그랬어요 아콘 샀는데 퀄차이가 엄,,
스페이스바 소리가 별로 안 좋네요.. 덜컥거리는 소리가 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