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리뷰가 엄청 도움이 되었습니다!! 지금 레이니75 사용중인데, 타건감은 너무 맘에 드는데 잔잔한 잔고장이 너무 잦아서(fn키가 갑자기 안눌린다든지 유선연결이 안된다든지..스트레스ㅠ) ㅠㅠ레이니 75를 다시 살 바에는 비슷한 브릿지75를 살까하는데요, 브릿지 쓰시면서 잔고장은 없으셨을까요?
레이니75의 인기는 말씀하신대로 폼떡소리를 크게 내줄수 있는 요소가 다 갖춰져서 였던거같아요. 자극적인소리 마라탕같은 맛이죠. 입문자들이 맘에들어하는 소리고 조금 몇개 구매하신분들은 너무 자극적이어서 다른걸 찾게되는거같아요. 브릿지도 하옵은 pp보강판입니다. (그런데 pc인거같기도)
hello, do you think that the rainy's better sound outweighs the bridge's superior design/build quality?
Cant decide which to buy😅
thanks
레이니랑 브릿지 고민중이 있습니다.
축은 저소음축으로 갈아낄 예정입니다.
다들 축을 변경할거면 브릿지를 추천해주시던데, 하우징 개봉이 편하다는 이유때문일까요???
아 그리고 휴대용으로 들고 다니면서 사용할까하는데 휴대용으로는 괜찮은 키보드일까요?
우선 레이니75든 브릿지75든 무게가 있어서 휴대용으로 적합한 키보드가 아닙니다 (알류미늄이라 노트북보다 훨씬 무거워요) 하지만 저는 키감때문에 키보드가방 따로해서 잘들고다닙니다 허허 ;; 차로 이동한다면 들고다닐수 있고 걸어서는 힘들것같아요.
저소음축은 레이니든 브릿지든 똑같이 맛이없을것같은데. 레이니의 장점은 큰소리의 폼떡 사운드를 잘만들어준다는게 메리트인데 축변경이 목표라면 베젤이 훨씬 얇은 브릿지가 날거같습니다.
오홍! 이런 비교 영상 좋아요~
감사합니다! ㅎㅎㅎ
안녕하세요 리뷰가 엄청 도움이 되었습니다!! 지금 레이니75 사용중인데, 타건감은 너무 맘에 드는데 잔잔한 잔고장이 너무 잦아서(fn키가 갑자기 안눌린다든지 유선연결이 안된다든지..스트레스ㅠ) ㅠㅠ레이니 75를 다시 살 바에는 비슷한 브릿지75를 살까하는데요, 브릿지 쓰시면서 잔고장은 없으셨을까요?
마이크가 넘귀요워용 ㅎㅎ 둘다 같은 스위치소리 들려주셔서 좋아요오
안녕하세요 브릿지75 에 체리 프로파일 키캡놀이 하려고 하는데, 캡스락 부분이 스위치가 역방향으로 체결이 되어있어서 키캡간섭이 일어나서그런지 되게 먹먹해지고 치는것 같게 되지가 않더라구요. 혹시 이에 대한 해결방법이 있을까요?
캡스락쪽 스위치를 보강판 구멍 좌측 끝에 꽂으면 정방향으로 꽂아지고 그 상태에서 계단식 캡스락 키캡 사용하시는 것도 방법 중 하나일 것 같습니다
레이니는 하판에 pet절연패드가 1장 더 깔려 있어서 이것까지 따로 구해서 넣어보면 타건이나 소리도 더 뛰어나게 되지 않을까...하고 생각되네요.
한 번 구할 수 있으면 구해서 넣어봐야겠습니다.
크기가 좀 차이가 있네요. 완전 동일할줄 알았는데 컴팩트한걸 좋아해서 더 좋네요. 브릿지75 오늘 배송 시작했다 그래서 내일 받게 될거 같은데 기대됩니다.
약간 카메라 위치차이로 조금 크기차이가 느껴지는것일수도 있어요. 실제로 보면 엄청난 차이는 아닌데 컴팩트한것은 맞습니다. 레이니 사무실키보드로 end키와 키압이 아쉬웠는데 컴팩트하고 딱좋아여
@@runpoet 지금은 받아서 쓰고 있는데 저한테는 레이니보다는 브릿지가 더 맞는것 같네요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브릿지75 플러스랑도 비교 부탁드립니다 리뷰보니 타건감이 차이가 꽤나 크다고 하더라고요
지금 기준에서 레이니75랑 브릿지75 중 뭐가 나을까요? 핑크 위주로 구입할거고
스위치랑 키캡 바꿔낄 예정이에요
그렇다면 단연코 브릿지가 편하고 키캡변경시 브릿지 베젤이 레이니보다 얇아서 더 이쁩니다.
방금 주문한것 도착했네요. 오늘은 칼퇴하고 기캡 놀이 좀 해야겠어요.
레이니는 딥블루제외 색깔별로 다구햇는데 브릿지는 어케구하는지....레이니 키캡은 확실히 아화만 좀 다른 느낌입니당
아 전기영동퀄리티도 아화가 좀 신경많이쓴듯하고 퍼플블루치화보다..아노실버블랙은 아노가 왜더 싼지 느꼇습니다ㅎ
@@승호-u6c 브릿지는 오늘 7시부터 스웨그키에서 재고분 판매시작한다고합니다.
키캡은 겉으로보면 비슷한데 뒷면으로보면 제조공장이 다른것같기도하고 아닌거같기도하더라구요.
폼떡은 pp 보강판이 더 눅진하긴 하죠 브릿지도 pp나 pc 보강판이었다면 레이니와 거의 같은 느낌의 소리를 들려줬을겁니다
취향차이 아닌가 싶어요 fr4인 레이니 상옵 산 분들도 그게 취향이라 상옵을 사는것처럼
레이니75의 인기는 말씀하신대로 폼떡소리를 크게 내줄수 있는 요소가 다 갖춰져서 였던거같아요.
자극적인소리 마라탕같은 맛이죠.
입문자들이 맘에들어하는 소리고 조금 몇개 구매하신분들은 너무 자극적이어서 다른걸 찾게되는거같아요.
브릿지도 하옵은 pp보강판입니다. (그런데 pc인거같기도)
브릿지 순정이 더 듣기 좋은건 취향차이인가..
두 키보드 높이가 꽤나 높아보이는데 손목받침대 없어도 편하나요?
기계식키보드는 손목받침대가 필수입니다 ! 사용할땐 손목받침대 사용하구요.
높이는 브릿지가 레이니보다 조금더 낮습니다.
와... 브릿지는 되게 깔끔하게 분리되네요
비슷한 감성이면 브릿지도 나쁘지 않아보입니다
키 배열이 조금 다른거 외엔 똑같네요
베어본의 디자인이나 무게추, 체결방식은 브릿지가 훨씬 낫고 물론 키배열두요. 대신 얇아진 베젤만큼 통울림이 줄어서 폼떡보다는 클래키가 어울릴듯 합니다
독거미 vs 브릿지 75
둘중 머 추천하시나염
둘다 구매하라고 추천하는데 하나만 구매해야한다면 브릿지 75입니다.
이유는 플라스틱 하우징은 플라스틱만의 그러한 감성이 있고 알루미늄 키보드는 또 그 감성이 있어서요.
고급스러운건 당연히 알루미늄이니 브릿지75를 구매 추천드립니다.
윤지 알66은 어떻게ㅜ생각하세요?
아직 키린이라 66배열은 무리다보니 잘 모룹니다ㅠ. 키보드 사이즈는 점점 내려가고있어요 아직은 mini75배열까지인거같습니다. 조만간 햎햎.. 도전해보려고합니다
두들 두들이 장점이 아니라 단점입니다ㅎ 모든 스위치를 비슷하게 두루뭉실하게 만드는게 그런거임요.
rainy75 stock sounds more premium. but overall just equal
I think the Rainy 75 sounds better, because the Bridge 75 has a lot less bezel, and the sound is much less resonant.
@@runpoet good to hear. I just got my rainy75 a few days ago 😁
레이니 걍 압승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