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감사합니다. 제가 궁금한 점을 좀더 가깝게 설명해 주셨네요. 혹시 몰라 다시 질문 드려요. 질문: 키스톤에서 지갑을 생성하면 비밀키와 공개키가 함께 생성된다. 이때 소프트 월렛과 연동을 하면 공개키만 연동된다. 만에 하나 연동한 소프트월렛이 회사 문제로 접속이 안되도 다른 연동 가능한 소프트월렛과 다시 연동을 하면 동일한 비트코인이 표시된다. 그러니 소프트월렛은 그냥 공개키와 연동될뿐 아무 문제가 될수 없다가 제 이해인데 이게 맞나요?
감사합니다. 영상을 너무 잘 봤습니다. 그런데 제가 이해를 못하고 질문 드리는거 일수도 있는데... 2가지 질문있습니다. 1. 비밀키(니모닉)은 최초에 오프라인에서 만드는 키인데... 다른기기에서 생성된 키하고 중복이 될 수 있지 않나요?? 2. 전자기기(=키스톤)을 분실시 비밀키만 가지고 복구할 수 있을까요? ※ 염치 불구하고 하나만 요청 드리면, 나중에 복구하는 방법을 요청드려도 될까요???
안녕하세요. 정말 소중한 영상 감사드립니다~ 네딸바님 영상보고 바낸에서 소액 왔다 갔다 해봤는데요. 한 가지 궁금한 게 왔다 갔다 하고 조금 뒤에 보니 블루월렛 지갑 주소가 바뀌어 있더라고요. 깜짝 놀라서 보니까 다행히이도 남의 주소는 아니고 키스톤의 2번째 주소가 되어 있던데, 혹시 이렇게 변하는 이유가 있을까요?? 블루월렛에서 첫번째 주소로 고정시키고 싶은데 방법을 모르겠네요..;;
wwj님 질문 감사합니다. "주소가 왜 바뀌었지? 왜 여러개지?" 👉처음 많이들 헷갈려하시는 부분인데요 주소가 여러개인 것은 비트코인을 만든 사토시의 의도된 설계입니다. 여러 이유가 있지만, 일단 프라이버시 측면에서 주소를 여러개 쓰는게 유리합니다. 예를들어 하나의 주소에만 몰빵하여 100만 사토시씩 10번을 보내면 1000만 사토시가 되는데요 나중에 이 주소에서 다른 사람에게 100만 사토시를 보낸다고 생각해보세요. 1000만 중 100만을 받는 상대방은, 공개 장부를 통해 wwj님 주소에 900만 사토시가 남아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즉 "나 비트코인 있어~ 900만 사토시만큼 있어"라고 알리는 꼴이 되죠. 하지만 100만 사토시가 서로 다른 주소 10개에 나눠져있다면, 그럴 걱정이 없겠죠. 상대방은 100만 사토시가 전송되는 주소만 볼 수 있고, 나머지 9개 주소에 각 100만씩 들어있는거는 볼 수가 없습니다. 결론 : 하나의 주소는 한번만 쓰세요. 개인이라면 재사용 하지 않는게 원칙입니다.
감사합니다. 네딸바님~ 구독자인대요 각설하고 질문하자면, 국내 업비트에서 BTC를 키스톤으로 보내려고 할때 지금 TRAVEL RULE 때문에 굉장히 제한히 되어 있는 것으로 압니다. 무엇보다 일일 출금액 제한이 있고 그래서 기간에 걸쳐 나눠보내다 보면 수수료가 만만치 않고 말입니다. 또 어떤 경우는 매일 보내다보면 업비트에서 합당한 설명없이 그냥 수일씩 금지를 해놓는다고도 하더군요 혹시 수수료를 최소화하면서 보낼 수 있는 방법은 없을런 지요? 다른 분들도 알고 계시면 공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만 ㅋ
@@웃음꽃-g4w 아 그렇군요 제가 바이낸스 시도했는데 바낸에서 아이덴티티 불일치가 나오더군요 자세히 보니 바낸가입시 적은 제 영문명과 업비트 영문명이 불일치 하기때문으로 이해했습니다만 업빗 영문명이 제 여권 영문명과 일치하고 바낸은 다르더군요 해서 알아보니 바낸에 제 여권사진과 제 얼굴 찍어서 보내고 바낸이 승인해야 하는 것으로 이해했는데 맞는지요? 답변해주심 감사하겠습니다 혹 다른 방법있으면 고맙겠습니다 꾸벅
이해 쏙쏙 영상감사합미다^^
감사합니다.
저도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목소리도 너무 좋으십니다!
좋게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와우 ❤🎉 영상 감사합니다 ❤❤🎉 깔끔 설명 감사합니다
💯👍😎👍
이해하기 쉽게 가르쳐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영상도 기다려집니다
감사합니다. 열심히 하겠습니다.
참말로감사합나다,,
비트코인은 반드시 콜드월렛에!
네딸바님 이 영상 보고 셀프커스터디 깨닫고 키스톤3 구매했었는데..ㅎㅎ
복습합니다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감사합니다~
영상 감사합니다. 제가 궁금한 점을 좀더 가깝게 설명해 주셨네요.
혹시 몰라 다시 질문 드려요.
질문: 키스톤에서 지갑을 생성하면 비밀키와 공개키가 함께 생성된다. 이때 소프트 월렛과 연동을 하면 공개키만 연동된다. 만에 하나 연동한 소프트월렛이 회사 문제로 접속이 안되도 다른 연동 가능한 소프트월렛과 다시 연동을 하면 동일한 비트코인이 표시된다. 그러니 소프트월렛은 그냥 공개키와 연동될뿐 아무 문제가 될수 없다가 제 이해인데 이게 맞나요?
넘나 깔끔한 정리네요💯💯💯
감사합니다. 영상을 너무 잘 봤습니다.
그런데 제가 이해를 못하고 질문 드리는거 일수도 있는데...
2가지 질문있습니다.
1. 비밀키(니모닉)은 최초에 오프라인에서 만드는 키인데... 다른기기에서 생성된 키하고 중복이 될 수 있지 않나요??
2. 전자기기(=키스톤)을 분실시 비밀키만 가지고 복구할 수 있을까요?
※ 염치 불구하고 하나만 요청 드리면, 나중에 복구하는 방법을 요청드려도 될까요???
1 다른기기에서 생성된 키하고 중복될 확률이 어마어마어마하게 낮습니다 정확한 숫자는 네딸바님 다른영상에 있으니 찾아보시길
2 니모닉만 알고 있으면 전자기기 분실시 다른 전자기기 산후에 복구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
좋은 영상 잘 봤습니다! 다음 편도 기대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열심히 하겠습니다.
잘 보았어요! 그런데 블루월넷에도 비밀키보관, 트랙잰션서명 기능이 있는거죠?
네, 블루월렛을 "핫월렛"으로 사용하실 수 있는거에요😉
@@네딸바 감사합니다! 제일 설명을 잘 하신 것 같아요!!!
영상 감사합니다! 덕분에 흐릿하던 개념이 확실히 잡혔어요:) 공부하다보니 한가지 질문이 생겼는데요- 비밀키/니모닉이 유저간에 겹칠 가능성은 아예 없나요? (확률이 물론 매우 낮겠지만, 0일까요?)
블루월렛은 계좌번호같은 주소 제공이고 키스톤은 공인인증서랑 비밀번호 라고 생각하면 될까요??
키스톤만 샀는데 결국 블루월렛도 다운받아야하는거네요
넵넵 1.2.3.4개의 기능을 각각 2개씩 쪼개서 가져갑니다
안녕하세요. 정말 소중한 영상 감사드립니다~
네딸바님 영상보고 바낸에서 소액 왔다 갔다 해봤는데요.
한 가지 궁금한 게 왔다 갔다 하고 조금 뒤에 보니 블루월렛 지갑 주소가 바뀌어 있더라고요.
깜짝 놀라서 보니까 다행히이도 남의 주소는 아니고 키스톤의 2번째 주소가 되어 있던데,
혹시 이렇게 변하는 이유가 있을까요??
블루월렛에서 첫번째 주소로 고정시키고 싶은데 방법을 모르겠네요..;;
wwj님 질문 감사합니다.
"주소가 왜 바뀌었지? 왜 여러개지?"
👉처음 많이들 헷갈려하시는 부분인데요
주소가 여러개인 것은 비트코인을 만든 사토시의 의도된 설계입니다. 여러 이유가 있지만, 일단 프라이버시 측면에서 주소를 여러개 쓰는게 유리합니다.
예를들어 하나의 주소에만 몰빵하여 100만 사토시씩 10번을 보내면 1000만 사토시가 되는데요
나중에 이 주소에서 다른 사람에게 100만 사토시를 보낸다고 생각해보세요.
1000만 중 100만을 받는 상대방은, 공개 장부를 통해 wwj님 주소에 900만 사토시가 남아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즉 "나 비트코인 있어~ 900만 사토시만큼 있어"라고 알리는 꼴이 되죠.
하지만 100만 사토시가 서로 다른 주소 10개에 나눠져있다면, 그럴 걱정이 없겠죠. 상대방은 100만 사토시가 전송되는 주소만 볼 수 있고, 나머지 9개 주소에 각 100만씩 들어있는거는 볼 수가 없습니다.
결론
: 하나의 주소는 한번만 쓰세요. 개인이라면 재사용 하지 않는게 원칙입니다.
안녕하세요 업비트에 비트코인이 있으면 키스톤으로 보냘슈 있눈건가요,? 해외거래소로 보낸후애 개인지갑보낸다고 둘은것같어서요
업비트도 당연히 출금해줍니다. 다만 몇가지 제한이 있어요. 그리고 해외거래소 대비 출금수수료가 어마어마 합니다.
1. 100만원 이하: 어디든 보낼 수 있음
2. 100만원 이상: 정해진 곳 (예: 해외거래소 등)만 보낼 수 있음
감사합니다. 네딸바님~ 구독자인대요
각설하고 질문하자면, 국내 업비트에서 BTC를 키스톤으로 보내려고 할때 지금 TRAVEL RULE 때문에 굉장히 제한히 되어 있는 것으로 압니다.
무엇보다 일일 출금액 제한이 있고 그래서 기간에 걸쳐 나눠보내다 보면 수수료가 만만치 않고 말입니다.
또 어떤 경우는 매일 보내다보면 업비트에서 합당한 설명없이 그냥 수일씩 금지를 해놓는다고도 하더군요
혹시 수수료를 최소화하면서 보낼 수 있는 방법은 없을런 지요?
다른 분들도 알고 계시면 공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만 ㅋ
바이낸스로 보냈다가 바이낸스에서 지갑으로 보내야 합니다
@@웃음꽃-g4w 아 그렇군요
제가 바이낸스 시도했는데 바낸에서 아이덴티티 불일치가 나오더군요
자세히 보니 바낸가입시 적은 제 영문명과 업비트 영문명이 불일치 하기때문으로 이해했습니다만
업빗 영문명이 제 여권 영문명과 일치하고 바낸은 다르더군요
해서 알아보니 바낸에 제 여권사진과 제 얼굴 찍어서 보내고 바낸이 승인해야 하는 것으로 이해했는데 맞는지요?
답변해주심 감사하겠습니다
혹 다른 방법있으면 고맙겠습니다 꾸벅
한국거래소 에서 비트코인 말고, 트론으로 구매해서 바이낸스로 나눠서 보내고
바이낸스에서 트론 비트코인으로 바꾼다음에 개인지갑으로 보내는게 제일 저렴 하더라구요 저는 그렇게 하고 있습니다!
@@sehun1717 일단 다른 알트로 테스트 해서 보고 좋으면 그리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선생님
위에분들께서 잘 설명해주셨네요. 감사합니다 🧡
테스트용으로 블루월렛으로 전송했다가 다시 바이낸스로 전송했는데 맴풀에서도 확인 했고 시간은 30시간정도 지났는데 입금이 안됩니다ㅠㅠ 수수료도 제일 비싼걸로 선택했는데 혹시 수량이 너무 적어서 오래 걸리는 걸까요 ?
전 비캐시로 작년에 했었거든요
테스트로
2일 걸리더군요
바이낸스에서 e메일 온거 없나요? 바이낸스 시스템에서 혹시 막았을까봐요
@@sehun1717 메일 온건 없네용
트랜젝션 주소를 알려줘보실래요?
60대입니다 그냥 키스톤 지갑사면 되는거죠 키스톤사면 핸드폰으로 스마트칸트랙도 그니까 결제시스템도 깔수있나요
영상 끝내기 전에 퀴즈 낸다고 했는데 니모닉 얘기하고 끝난 것 같습니다만??? ㅎㅎ
비트코인 다좋은데 비밀키를 종이에 다가 적고다녀야되는게 제일짜친다..
제대로 공부하삼...
키스톤이 중국에서 제조한거고 애초에 기계에서 만들어주는 니모닉은 안전하지 않다 뭐 이런 말도 있던데 혹시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그정도까지는 전문가가 아닙니다. 플랫폼을 섞는게 방법이겠습니다.
비트코인 최종이해는 개인지갑으로 트랜젝션 하는것과 풀노드운영인데 거래소에서 비트코인 산 사람들도 이단계 까지가는 사람이 정말 드뭄. 안타깝지 자기가 뭘 샀는지도 모르고..
ㅎㅎㅎ 더욱 더 비트코인 교육에 힘써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