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스낚시] 가을이 와서 좋다. "다양한 손님고기" 스피닝 파워피네스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6 фев 2025
- #배스 #배스낚시 #파워피네스 #가을배스
영상속 운영, 필드의 상황, 새로운 정보 등등은 “자막”과”더보기”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컬러풀배스] 입니다!
올해 여름은 늦더위로 말썽을 부리더니 가을은 갑자기 추워진 기온, 많은 비로 심술을 부리는것 같습니다.
일교차가 많이 심한지라 영상 봐주시는 모든분들 감기조심하세요.
항상 반시즌은 빠르게 준비하지만 점점 짧아지는 가을, 이른 겨울준비로 하빈수로를 방문하였습니다.
하빈수로는 하천 전구간 흐름이 원할한편이라 턴오버 기간이 짧고, 올해는 잦은 비로 턴오버는 생략하고 현 상태로 겨울까지 쭉 이어지지 않나 싶습니다.
현내리쪽 하빈수로는 구간이 넓다보니 아직은 흙탕물 상태였고 하류쪽 하빈수로는 바닥이 훤히 보이는 맑은물 상태였습니다.
전구간 물 위로 떠오르는 찌꺼기가 없었고, 수온은 샤워기에 찬물을 틀어놓은듯 닿자마자 "차갑다"라고 느낄 정도였습니다.
-
앞전 큰 비로 변화된 지형이 제법 많이있었습니다. 겨울이면 배스들이 붙을만한 자리를 눈여겨보며 이번 겨울 낚시를 어디서 풀어나갈지 생각을하며 낚시를 진행하였습니다.
갑자기 추워진 날씨, 차가운 수온 그리고 오다가 말다가 하는 비 때문인지 배스들은 많이 예민한 편이었습니다.
입질 대부분 입질후 바로 뱉어버리고 2차 입질은 없는 상황, 오픈훅으로 풀어나가면 좋을까 싶었지만 배스들은 커버 안쪽 깊숙히 자리잡고있어 공략 난이도를 높였습니다.
이번주는 스몰러버지그로 배스들을 공략하기 편했습니다. 위드가드가 있지만 오픈훅 형태였고 입질후 뱉는다 하지만 스커트로인해 한번의 입질로 입속으로 쏙 들어가므로 뱉기전까지 훅셋할 찬스가 있었습니다.
배스마다 성격이 다른지라 개중 커버가 듬성듬성한곳을 스피너베이트로 긁을때면 튀어나와 입질 해주는 배스들도 있었습니다.
배스들은 연안가를 많이 의식하고 바짝 붙어있었고 머리방향도 연안가를 향해있었습니다. 수초 사이사이 조금이라도 물이 보인다면 캐스팅 해보았고 가을배스답게 "여기서 입질이?"싶은 상황이 많이 있었습니다.
아직은 여름철 자란 풀들이 무성할때라 인기척을 느끼고 도망가는 배스가 더 많았던 한주였습니다.
크기가 작은 배스들은 아직 젊어서 추위를 안타는지 무르이 흐름이 많은곳에도 있었습니다. 젊은게 좋긴 합니다 ~_~;;;
-
이번주는 메기, 잉어, 황소개구리, 직접 잡은것은 아니지만 빠가사리등 많은 어종을 볼 수 있어서 재미있었습니다.
차후 루어 낚시로 다양한 어종들을 잡아보려 구상 해봐야겠습니다.
황소개구리는 정말 오랜만에 보는것 같습니다. 생각해보면 어릴적 이후 못본것 같습니다.
"어릴적 몸이 허약해서 황소개구리를 잡아서 먹곤했는데"라며 추억이 새록새록 떠올랐습니다.
황소개구리는 개체수도 많이 줄고 예전보다 사이즈가 많이 작아졌습니다. 다행스러운 일인것 같습니다.
-
가을이 오고부터 내가 정말 하고싶은 낚시를 할 수 있어서 좋은것 같습니다.
맑은 하늘, 선선한 바람, 맛있는 음식, 소소한 손맛 조과만 바라본다면 겨울이 안왔으면 좋을지 모르겠지만 전 겨울이 빨리 왔으면 좋겠습니다 :)
영상을 봐주시는 모든분들 환절기 감기조심하시고 항상 안낚, 어복 가득하시길바랍니다.
부족함이 많더라도 영상 재밌게 봐주세요~ 감사합니다!(__)
-
사용장비
로드: 유정 뉴런 H
릴: 아부가르시아 레보 ALX 세타 3000MSH
라인: 스파이더 듀라4 1.2호(24lb)
가물치 빼고 만날 수 있는 손님 고기는 다 만났네요~^^
저는 뱀을 한번 낚은 적이 있는데 정말 무서웠던 기억이 나네요. 뱀이 3인치 웜을 한입에 먹을지는 몰랐네요.
요즘은 날씨가 시원해서 꽝 치기 좋은 계절인거 같아요~^^ 조만간에 하빈에 꽝치러 가야겠어요. 운 좋으면 한 두 마리 낚으면 더 좋구요.
요리 실력이 점점 느시는 것 같아요. 배스낚시 영상보다가 배고프네요.ㅎㅎ
이제 슬슬 겨울 낚시 준비해야겠어요~ 오늘도 잘 봤습니다.
뱀이 미끼물면 베베꼬지않나요? 바늘 빼기 힘들것같습니다 ;;
하빈은 지금보다 수초가 조금 더 삭으면 반응 좋을거에요^^ 요리는 정말 점점 느는것 같습니다. 계속 하다보니 이젠 인터넷에 레시피찾고 살짝 제 입맛대로 변화까지 가능한것같습니다. 이것도 점점 늘어나니까 나름 재미랑 성취감 있는것같습니다 :)
오늘도 시청 감사합니다.
뱀을 와우 ㅋㅋ 😂
쏘주 땡기는 먹방ㅜㅜ 오늘도 쐬주 마셔야겠네요.ㅎㅎ 영상 잘보았습니다. 감기조심하세요❤❤
멋진 안주로 한잔하셔요. 안주가 좋으면 안취함!
오늘도 시청 감사합니다 :)
어망 상태보니간 방치된게 맞네요
좋은 일 하셨어요
감사합니다^^
다행인건 죽은녀석 한마리도 없이 다 살아서 돌아갔습니다 :)
아니 장작불에 부대찌게? 아무튼 반칙입니다 너무 맛있었겠네요 😊 오늘도 메기 개구리 다양하게 잡는 영상 잘보고갑니다 ㅎㅎㅎ
정말 무슨 날이었나봅니다. 손님고기 이렇게 많이 본적은 처음같네요^^
부대찌개는 정말 재료 아끼지말고 팍팍넣음 맛있는것 같습니다. 스팸, 부어스트, 삼겹 듬뿍넣으니 너무 맛있었습니다 :)
오늘도 시청 감사합니다
스피닝 케스팅하고 원하는 곳에서 멈추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베이트릴 써밍처럼 "페더링" 검지손가락 또는 반대손으로 스풀 끝자락을 살짝 눌러줌으로써 라인방출조절하면될거에요.
제발 구독자 같이먹는 이벤트 해주세요 일번으로 부탁드립니다
생각해보겠습니다^^ 시청 감사합니다.
뉴런H대에 삼천번릴 2호합사해서 장비는 준비했고 직결로 운용하려고 하는데요 피칭말고 캐스팅해서도 하시나요???
피칭, 사이드캐스팅이 주로 이루고 상황에따라 스키핑, 플리핑등등 베이트로 하는것 전부 다합니다 :)
라인은 합사직결로 하시는걸까요?
이천번 딥스풀릴 드랙 5kg짜리로도 가능한지 여쭤보아요
네 합사 직결로 사용중입니다. 초반 로드 토크로 배스 머리만 돌리면 되는지라 5kg드랙이면 충분해요.
2000번으로 사용해도 무방하나 오래 쓸 목적이면 베일이 금방 망가질 수 있어요. 장비 무게가 동급스펙대비 무거운 장르라 먼저 2000번으로 경험해보셔도 괜찮을것같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낚싯대는 하나인가용?
스피닝ul, L, M, H
베이트ml, H
스피닝 H가 주력되고부터 나머지는 예비용으로 창고를 지키고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