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올해만 제주를 9번 다녀왔습니다. 5.16도로도 2번 넘었구요. 처음 자전거를 갖고 제주에 갈때는 목포에서 배를 타고 갔는데 자전거에 손댈 필요없이 배에 싫고 가는 것은 즣은데 수도권에서 목포까지 가서 배타고 5시간 가량 간다는 것은 보통 피곤하고 힘든 일이 아니더군요. 그 다음 부터는 자전거를 분해해 케링백에 담아 수화물로 보내고 제주공항에서 조립해 라이딩을 시작했습니다. 하드백이 아닌 소프트 케링백에 포장하다보니 아무래도 외부충격에 취약해 지금은 충격에 약한 리어 드레일러나 행어까지는 분해를 하고 여벌의 행어를 하나더 가쳐갑니다. 바쁜 직장생활 도중에 1박2일 정도의 일정 갈경우에는 제주공항에서 서규포 법환까지 왕복일정으로 갑니다. 법환의 이중섭 거리에 있는 신신호텔은 호텔이면서도 펜션 처럼 간단한 주방과 세탁기가 있어 첫날 입었던 옷을 빨아 입을 수가 있고 호텔 뒤편으로 가면 유흥거리와 전통시장인 올레시장이 있어 저렴하게 즐길수가 있습니다. 오전을 호텔에서 휴식하고 중문으로 가면 신라원이라는 식당이 있는데 2인 이상의 손님에게만 판매하는 말고기 코스요리를 1인도 즐길수 있습니다. 참고로 소프트 케링백을 지참하고 다니다보면 유사시 분해해 택시를 이용할수도 있습니다. 또한 비행기로 이동시에는 펑크키트에 들어 있는 본드는 통관이 안되 펑크키트 보다는 여분의 튜브를 2개 정도 준비하시면 좋고 공구와 같은 것은 별도로 수화물로 보내고 건전지나 베터리가 들어있는 전자제품은 휴대하고 비행기를 타셔야 합니다. 저는 공구류들을 배낭에 넣어 수화물로 부치는데 저가 항공은 8천원가량을 추가로 받으나 대한항공이나 아시아나는 안받습니다.
Cool tour 😜
It's more fun if you translate it into English
@@가발쓰면장동건 haha 😛 I like bike tours too
감독님 편집 기술이 현란하네요~ㅋㅋ
이젠 영상실로 가야할듯~ㅋ
너무 재미 있어요
솔직하시고 거침도 없고 유머도 있고 ㅎㅎㅎ
구독 하고 갑니다~
허접한 영상인데...감사합니다,!!!
제주 종주 예정인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아이고 허접한 영상인데요 ㅠㅠ
아무튼 제주도 종주 재미나게 즐겁게 순간의 소중히 하시며 성공하새요~~~ 감사합니다~^^
제주도는 1시간 타면 거기서 거기야 . ㅋㅋㅋㅋ
그랜드슬램 미리 축하드려요 ^^
아이고 감사합니다~
저 때는 제 정신이 아닌것이죠,,ㅋㅋㅋㅋ
한국에서 제주도만큼 예쁜곳은 없을거에요~^^
저는 올해만 제주를 9번 다녀왔습니다.
5.16도로도 2번 넘었구요.
처음 자전거를 갖고 제주에 갈때는 목포에서 배를 타고 갔는데 자전거에 손댈 필요없이 배에 싫고 가는 것은 즣은데 수도권에서 목포까지 가서 배타고 5시간 가량 간다는 것은 보통 피곤하고 힘든 일이 아니더군요. 그 다음 부터는 자전거를 분해해 케링백에 담아 수화물로 보내고 제주공항에서 조립해 라이딩을 시작했습니다.
하드백이 아닌 소프트 케링백에 포장하다보니 아무래도 외부충격에 취약해 지금은 충격에 약한 리어 드레일러나 행어까지는 분해를 하고 여벌의 행어를 하나더 가쳐갑니다.
바쁜 직장생활 도중에 1박2일 정도의 일정 갈경우에는 제주공항에서 서규포 법환까지 왕복일정으로 갑니다. 법환의 이중섭 거리에 있는 신신호텔은 호텔이면서도 펜션 처럼 간단한 주방과 세탁기가 있어 첫날 입었던 옷을 빨아 입을 수가 있고 호텔 뒤편으로 가면 유흥거리와 전통시장인 올레시장이 있어 저렴하게 즐길수가 있습니다. 오전을 호텔에서 휴식하고 중문으로 가면 신라원이라는 식당이 있는데 2인 이상의 손님에게만 판매하는 말고기 코스요리를 1인도 즐길수 있습니다. 참고로 소프트 케링백을 지참하고 다니다보면 유사시 분해해 택시를 이용할수도 있습니다. 또한 비행기로 이동시에는 펑크키트에 들어 있는 본드는 통관이 안되 펑크키트 보다는 여분의 튜브를 2개 정도 준비하시면 좋고 공구와 같은 것은 별도로 수화물로 보내고 건전지나 베터리가 들어있는 전자제품은 휴대하고 비행기를 타셔야 합니다.
저는 공구류들을 배낭에 넣어 수화물로 부치는데 저가 항공은 8천원가량을 추가로 받으나 대한항공이나 아시아나는 안받습니다.
와~9번이나 ㅎㄷㄷ
대단하세욥!
저는 사실 국토종주 도장 아니였으면 못갔을거에요~
아무튼 제주도는 한국에서는 특별한거 같아요~
저랑 제주도 한 번 다시 가시죠 감독님... 제주도가 을매나 이쁜 곳인데!!!
그치~이쁘지~이뻐~
숙취만.없다면 ㅋㅋ
나이들어 텐트치고 노숙하면 골로가요!
요즘 제주도는 인터넷 예약하면 3~4만원대 호텔도 많아요. 잠이라도 편히 자야지요!
그리고 짐도 너무 많이 갖고 다니시네. 짐은 최소한으로 하고 기동성을 살려야지요.
3~4일 정도 장시간 라이딩을 하려면 잘먹고 잘자고 잘쉬어야해요.
네 알겟습니다~안그래도 아침에 일어나면 온몸이 뻐근하거든요!~
좋은말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