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장님께 치료받은 환자입니다. 전투병과 간부로 복무한 경험이 있고, 외조부가 의무병과 직업군인 출신이었습니다. 그래서 징병대상에 대한 취급을 어느정도 알고있어 제가 파악한 내용을 말씀드려봅니다. 징병대상 선정 업무가 군대에서 병무청으로 이전된 역사가 짧습니다, 그래서 병무청에서 의료보건법 등을 제대로 인지하지 못하고 있으며 이를 업무에 반영하지 못하고 있는 실태입니다. 즉 신체검사 인원들의 건강상태를 판단하는 규정이나 제도가 성숙되어 있지 못한게 사실입니다, 심지어 제가 복무했던 곳에는 면제판정을 받았어야될 환자급 인원들이 상당 수 있었습니다. 다 병무청의 전문적이지 못하고 태만한 업무처리 때문이었겠죠. 발목 인대이식을 받은 병사들을 훈련과 작전, 작업에서 갑자기 재발하는 경우가 꽤나 많습니다. 해당 인원들을 열외처리 하기에는 인력공백이 너무 큰 이유 등으로 대부분의 경우 지휘관과 군의관분들의 괜찮다는 판단이 있으면 애써 무시하고 아픈 병사를 정상투입으로 강행한적이 많았습니다. 그 과정에서 겉잡을 수 없는 단계로 심해지는 인원들이 많았고요. 결과적으로 그런 인원들, 피해장병 가족들이 전역하면 군대 교육기관, 자대에서 효과적으로 환자 관리를 하지 않은 사실을 근거로 민원을 접수하기 시작했고 그에 대해서 소속부대에서 배상하는 등 책임을 지고 사건화 되는 일이 한동안 이슈였습니다. 부대업무가 마비될 정도였습니다..;; 애초에 병무청에서 제대로 분류해주지 못한 일로 자대 간부들이 피해를 보는 일들이 된거죠, 이 사실을 부대들에서 병무청측에 이의제기를 하고 지적을 했습니다. 통계 집계로 보아 무시할 수 없는 수준이라고 생각하고 책임지기에는 부담스러웠던 병무청 측에서 발목인대 환자 이슈는 부정적인 귀찮은 피드백쯤으로 인식하고 주먹구구 식으로 만든 조항으로 책임을 회피하려는 얄팍한 수법에서 나온 결과물인것입니다. 대표적인 탁상행정의 잘못된 사례이며 단순사고에서 대충 만든 규정이라 헛점이 있네요..ㅎㅎ
교수님 어릴때 교통사고꙼̈ 이후 뻐근한 느낌은 있었지만 문제 없었는데 매년 한번씩 발목을 접질라고꙼̈ 고등학생때부터는 발목에서 우드득 그냥 갈리고꙼̈ 꺽을때 느낌도 잘 없습니다. 현재 군복무중인데 군부대에서는 발목인대 파열의심이라고꙼̈ 해서 mri예약 했는데 혹시 군복무중일경우는 어떻게 되는건지 알수있나요
해당소속 지휘관, 군의관분께 건의해서 재신채검사를 신청해달라고 해야되는데, 잘될지 모르겠네요. 증상의 심각성 등과 임무에 끼치는 악영향등을 잘 얘기해서 설득해보시기 바랍니다. 해당 보고로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으시면 외부병원 진료신청도 진행해보시고요 군대라고 아픈거 참고 버티기 보다 장병에게 주어진 의료권 잘 보장받으셨으면 좋겠네요
2020년도 발목 인대 부분파열 판정 받고 수술 없이 보존치료 받았다가 2021년 12월 입대하고 통증 심해지더니 1월 중순에 다쳤던 곳 또 접질러서 발목 이와 무릎 아래쪽과 발바닥 같은 곳도 아프고 탈골된거마냥 덜렁거리길래 청원휴가 받고 민간병원 가보니 복사뼈 전방과 후방 인대가 끊어지다못해 서로 엉겨붙었다 하시더라구요. 현재 끊어진 인대를 봉합하는 재건술 받고 회복중인데 재활을 포함한 화복 기간이 군대에서 제공하는 병가 기간보다 길다보니 걱정이 많이 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이미 거골경사각 15도 이상으로 4급을 받고 공익근무 하고있는 상태입니다 그때 의사선생님에게 재건술도 권유받았으나 아직까지 하지않고 큰 불편함없이 몇년동안 살고있습니다. 이게 저의 배경이고용 제가 궁금한건 두가지입니다!! 1. 15도 이상의 거골경사각을 지니고 왼쪽오른쪽 각도차이가 5도이상인 저는 적응증에 해당되는데 사실 일상생활에 불편은 느끼지 못합니다. 그런데도 재건술의 효과를 느낄 수 있을까요? 2. 제가 재검받으면서 병원을 다니는 도중 의사선생님들이 제 발목뿐만 아니라 온몸의 뼈, 관절 자체가 유연하다는 말씀을 하셨는데 이는 뼈가 잘꺾이니까 안좋은건가요?
교수님 제가 얼마 전 9/23일 왼쪽 발목이 돌아갔습니다. 9/25일에도 붓기가 빠지지않아 후송 간 결과 인대 파열이라는 결과를 받았고 오늘 mri 결과 확인 결과 왼쪽 발목 바깥쪽 인대 90% 정도 끊어졌고 안쪽 안대도 약간 늘어났다고 합니다. 군의관은 일단 지금처럼 깁스에 목발을 이용한 생활하면서 1-2주 뒤 다시 방문하라고 하는데 목발만 짚고 다니면서 비수술로 치료가 될까요? 아니면 수술이 필요할까요?
얼마 전 발목 인대 수술을 받았습니다. 의사쌤이 Internal brace를 박는 인대 재건술에 가까운 수술이라고 말씀하셨는데, 저거는 인공적인 인대라서 4급 기준에 부합되지 않을까요?
Internal brace는 타가건, 자가건이 아니라서 4급사유가 아닙니다.
인대의 질이 좋지 않을 때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오른발은 자가건으로 인대재건술 하는데 4급 사유 되나요??
@@윤수-g8n 네 자가건 타가건 4급사유입니다.
@@김진수-x9j mbo 변형 브로스트롬 술식은 재건술이 아닌가요? 원장님이 계속 재건술이 맞다고하셔서 발 밑쪽에 하신전근지대 조직을 덧댄거니 자가건 재건술이 맞다는데 군대 4급 기준엔 안맞지않나요?
오른발, 왼발 양쪽 다 바깥 쪽 인대가 파열되고, 안쪽 인대 하나씩만 남아있는 상태입니다. 파열된 인대는 mri 촬영 시 인대가 소멸되어 없어져서 보이지 않는 다는 진단을 받았는데, 이런경우는 어떻게 되는 건가요??
원장님께 치료받은 환자입니다. 전투병과 간부로 복무한 경험이 있고, 외조부가 의무병과 직업군인 출신이었습니다. 그래서 징병대상에 대한 취급을 어느정도 알고있어 제가 파악한 내용을 말씀드려봅니다. 징병대상 선정 업무가 군대에서 병무청으로 이전된 역사가 짧습니다, 그래서 병무청에서 의료보건법 등을 제대로 인지하지 못하고 있으며 이를 업무에 반영하지 못하고 있는 실태입니다. 즉 신체검사 인원들의 건강상태를 판단하는 규정이나 제도가 성숙되어 있지 못한게 사실입니다, 심지어 제가 복무했던 곳에는 면제판정을 받았어야될 환자급 인원들이 상당 수 있었습니다. 다 병무청의 전문적이지 못하고 태만한 업무처리 때문이었겠죠.
발목 인대이식을 받은 병사들을 훈련과 작전, 작업에서 갑자기 재발하는 경우가 꽤나 많습니다.
해당 인원들을 열외처리 하기에는 인력공백이 너무 큰 이유 등으로 대부분의 경우 지휘관과 군의관분들의 괜찮다는 판단이 있으면 애써 무시하고 아픈 병사를 정상투입으로 강행한적이 많았습니다. 그 과정에서 겉잡을 수 없는 단계로 심해지는 인원들이 많았고요. 결과적으로 그런 인원들, 피해장병 가족들이 전역하면 군대 교육기관, 자대에서 효과적으로 환자 관리를 하지 않은 사실을 근거로 민원을 접수하기 시작했고 그에 대해서 소속부대에서 배상하는 등 책임을 지고 사건화 되는 일이 한동안 이슈였습니다. 부대업무가 마비될 정도였습니다..;; 애초에 병무청에서 제대로 분류해주지 못한 일로 자대 간부들이 피해를 보는 일들이 된거죠, 이 사실을 부대들에서 병무청측에 이의제기를 하고 지적을 했습니다. 통계 집계로 보아 무시할 수 없는 수준이라고 생각하고 책임지기에는 부담스러웠던 병무청 측에서 발목인대 환자 이슈는 부정적인 귀찮은 피드백쯤으로 인식하고 주먹구구 식으로 만든 조항으로 책임을 회피하려는 얄팍한 수법에서 나온 결과물인것입니다. 대표적인 탁상행정의 잘못된 사례이며 단순사고에서 대충 만든 규정이라 헛점이 있네요..ㅎㅎ
안녕하세요. 참으로 안타까운 일이네요. 하루라도 빨리 명확한 규정과 절차로 피해를 받는 장병분들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진짜 아픈 사람이 오면 서로 고생입니다ㅠㅠ
발목 재건수술하면 경사각 상관 없이 4급판정이라고 하셨는데 영상이 1년전이라 .. 지금도 유효 하나요 ?
아셨나요?? 아직도 4 급인가요?
교수님 어릴때 교통사고꙼̈ 이후 뻐근한 느낌은 있었지만 문제 없었는데 매년 한번씩 발목을 접질라고꙼̈ 고등학생때부터는 발목에서 우드득 그냥 갈리고꙼̈ 꺽을때 느낌도 잘 없습니다. 현재 군복무중인데 군부대에서는 발목인대 파열의심이라고꙼̈ 해서 mri예약 했는데 혹시 군복무중일경우는 어떻게 되는건지 알수있나요
해당소속 지휘관, 군의관분께 건의해서 재신채검사를 신청해달라고 해야되는데, 잘될지 모르겠네요. 증상의 심각성 등과 임무에 끼치는 악영향등을 잘 얘기해서 설득해보시기 바랍니다.
해당 보고로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으시면 외부병원 진료신청도 진행해보시고요
군대라고 아픈거 참고 버티기 보다 장병에게 주어진 의료권 잘 보장받으셨으면 좋겠네요
2020년도 발목 인대 부분파열 판정 받고 수술 없이 보존치료 받았다가 2021년 12월 입대하고 통증 심해지더니 1월 중순에 다쳤던 곳 또 접질러서 발목 이와 무릎 아래쪽과 발바닥 같은 곳도 아프고 탈골된거마냥 덜렁거리길래 청원휴가 받고 민간병원 가보니 복사뼈 전방과 후방 인대가 끊어지다못해 서로 엉겨붙었다 하시더라구요.
현재 끊어진 인대를 봉합하는 재건술 받고 회복중인데 재활을 포함한 화복 기간이 군대에서 제공하는 병가 기간보다 길다보니 걱정이 많이 됩니다.
어떻게됐어요?
어떻게 되셨나요?
@@user-bj6vf8jy7x안 봐도 비디오임 우선 복귀하라고 하고 그 당시 2020년은 4급 판정이니깐 의가사 하거나 아니면 다시 청원휴가 받고 나가서 계속 치료받거나 수도병원가서 입원 하지 않았을까 싶네요
목욕탕에서 냉탕이 깊은줄 모르고 들어갔다가 발을 접질렀는데 발 인대가 끊어져 수술을 하였는데 군대 갈까요..?ㅠㅠ
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ㅂㅅ
재건술이냐 봉합술이냐에 따라서 다르겠네요 전 전역하고 끊어져서 MBO(봉합술)수술받았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예비군 뺄 수 있나 지금 알아보는 중 입니다.
@@kiky_witch 왼쪽발목 mbo 받았습니다. 진단서 제출하고 아픈부위 자세히 얘기해도 예비군 안빼줘요..수술기간이 훈련,전 3개월 범위내에 들어와야 합니다.
MBO수술인지는 모르겠으나 인조인대를 사용하셨다하셨는데 몇급인가요? 나사를 박고 하시기는했다는데 애매하네요?
인조인대는 아닐 겁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이미 거골경사각 15도 이상으로 4급을 받고 공익근무 하고있는 상태입니다 그때 의사선생님에게 재건술도 권유받았으나 아직까지 하지않고 큰 불편함없이 몇년동안 살고있습니다. 이게 저의 배경이고용
제가 궁금한건 두가지입니다!!
1. 15도 이상의 거골경사각을 지니고 왼쪽오른쪽 각도차이가 5도이상인 저는 적응증에 해당되는데 사실 일상생활에 불편은 느끼지 못합니다. 그런데도 재건술의 효과를 느낄 수 있을까요?
2. 제가 재검받으면서 병원을 다니는 도중 의사선생님들이 제 발목뿐만 아니라 온몸의 뼈, 관절 자체가 유연하다는 말씀을 하셨는데 이는 뼈가 잘꺾이니까 안좋은건가요?
1. 일상생활에서 증상이 전혀 없다면, 수술의 효과를 느끼기는 힘들 것 같습니다.
보통은 운동시, 발목을 삘것 같은 느낌이 있어서 수술을 하게 됩니다.
2. 유연한 사람은 유연한대로 장점, 단점이 있겠지요.
교수님 제가 얼마 전 9/23일 왼쪽 발목이 돌아갔습니다. 9/25일에도 붓기가 빠지지않아 후송 간 결과 인대 파열이라는 결과를 받았고 오늘 mri 결과 확인 결과 왼쪽 발목 바깥쪽 인대 90% 정도 끊어졌고 안쪽 안대도 약간 늘어났다고 합니다.
군의관은 일단 지금처럼 깁스에 목발을 이용한 생활하면서 1-2주 뒤 다시 방문하라고 하는데 목발만 짚고 다니면서 비수술로 치료가 될까요? 아니면 수술이 필요할까요?
교수님 안녕하세요.
저희아들은 양쪽 변형스트롬 술식(발목인대재건술)을 시행했습니다.
저희 아들은 4급 나올수 있을까요??
영상에서 이야기 드린 것 처럼 재건술은 4급 판정 기준이 맞습니다.
병무청 피셜로 재건술은 4급, 봉합술은 3급입니다.
대신 봉합술 이후에도 불안정증이 심해져서 정상 가동범위에 못미치면 4급으로 처리해줍니다.
제가 어릴때부터 자주 접질려서 오른발이 오른쪽으로 돌아가있고 병원가서 엑스레이를 찍어 봤는데 의사분이 심각하다고 수술하는게 좋을거 같다 하시는데 다른병원가서 mri찍어봤는데 인대는 파열이없고 허리때문이라는데 발목 아픈게 허리때문에 그런건가요?
저랑 상황이 비슷하네요 제생각은 여러번 접질린 발목에서 시작해서 허리까지 간거같습니다 저도 발목여러번 접질리고 인데기능 못하는 상황에 또 축구 하고 하다가 무릎 연골판 파열에 고관절,허리 까지 안 좋습니다
봉합술 전적이 있고 평발까지 있으면 어떻게 될까요 ㅜ
평발 정도를 평가해보아야겠지요. 제1중족지-거골각이 15가 넘어 가야..
현재 군복무중인 군인입니다.
훈련소에서 다쳤던 발목을 최근에 왼쪽 발목에 앵커를 박는 인대재건술을 했는데 이것으로 재신검을 받아 4급을 받을수 있을까요?
어떻게 됐나요?
제가 이번에 재건술을 받았는데 인조로 박았다는데 인조는 4급이 안돼나요?
제가 2020년도에 발목불안정증 14도로
통증이 심하여 수술했는데도 3급나왔는데
지금 다시재검보면 4급을 받을수있을까요?
일상생활이 너무힘들어서 질문드려요..
브로스트롬 인대 봉합술을 했다면 아마 해당사항이 없을겁니다
안녕하세요.
아들이 발목인대 수술을 하게 되는데 의사 선생님께선 mbo 인대 재건술 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영상을 보니 mbo는 3급! 재건술은 4급! 그러면 mbo 인대 재건술은 몇급???
답변 꼭 부탁드립니다.
인대 성형술은 판정이 어떻게 될까요 무조건 재건술만 될려나요?
인대 성형술은 발목에서는 거의 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인대가 완전히 파열되서 전거비골봉합술 수술했습니다. 면제가 가능할까요
네 부적합 합니다.ㅠ
@@김진수-x9j 안된다는 뜻인가요?
@@이주노-d6k 봉합술은 안됩니다
양발 파열 인데 면제가능한가요?
영상에 나와있는 내용처럼 봉합술이 아닌 재건술을 할 경우 면제 대상입니다.
저는 중학교 때 발목수술을 했는데 군대 안 가나요? 지금 예비대학생입니다
어떤 수술을 받았는지에 따라 다릅니다. 영상 확인해 주세요 :)
발목 전거비인대봉합수술을 받았는데 어떻게 될까요
영상 참고해주세요..
십자인대 파열도 4급인가요?
선생님 신검받고 군의관을 생각하고있었기에 군대를 가지않은상태입니다. 그런데 축구를하다가 심한 발목인대파열을 진단받았는데 재건술받고 지금 병무청에 알려도 공익판정으로 판정이 바뀌나요?
교수님 안녕하세요
3년전에 발목인대가 완파 됬었는데 지금 mri찍고 수술하면은 공익나올까요?
인대는 재생이 안된다고알고있어서요 제발알려주세요
자가건 타가건을 이용한 인대재건술을하면 공익이되겠죠 하지만 요즘은 mbo라는 수술법이 많이 쓰여서 의사들도 꺼려합니다
@@서아일기장 타가건이 뭔가요??
@@kim4103 다른사람의 인대요
@@서아일기장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