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집이랑 데크구조가 비슷하네요 멋지게 잘하셨네요 금손이시군요 저희는 바람이 많이 부는 시골이라 양옆은 비닐로 막았는데 정면은 가로폭이 길어서 여전히 바람이 들어오고 있어요 넓어서 어떻게할까 고민 중인데 차에 영상 보게 되었네요. 궁금한게 있는데 바람불때 비닐소리는 어떠신가요? 그리고 여름에는 비닐 오픈하고 겨울오기전에 다시 설치하시나요? 번거롭진 않으신가요? 😊
요렇게 만들기 전에는 커튼식으로 접었다 펼쳤다 할 수 있게 만들었어요. 그 방법은 영상이 소개되어 있답니다. 여름이나 비 올때는 접고 겨울에는 펼쳐서 사용했었는데 태풍 오면서 좁은쪽이 찢어지면서 그대로 방치하다가 요런 방식으로 다시 비닐을 설치했습니다. 저희도 가로폭이 넓지만 탱탱하게 비닐을 설치해서 그런지 커튼식보다는 비닐소리는 그닥 심하지는 않더라고요. 소리는 비닐의 두께도 영향이 있는거 같아요. 비닐하우스처럼 두꺼운거 쓰시고 작업을 타이트하게 하심 소음은 적어지는거 같아요. 원래는 여름에는 반 정도는 걷어서 공기를 통하게 하고, 겨울에는 다시 다 막을 생각으로 했는데 온실에 있던 화목난로를 집안으로 들이는 바람에 요즘은 짐 보관하는 창고용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픈을 하면 먼지가 안으로 들어오니 차라리 사계절 설치해놓는게 좋더라고요. 요즘같이 송화가루 많이 날리는 날이나 비오는 날에 짐 보관하기 좋은거 같아요. 저희랑 데크 구조가 비슷하시면 겨울에 따뜻하게 쓰시려면 바닥에 장판을 꼭 깔아두시는 것이 좋아요. 저희도 그거 깔고 온실 온도가 확 올라가더라고요. 의외로 바닥 구멍 사이로 바람이 많이 들어옵니다. 문과 지붕 틈사이는 뽁뽁이 같은걸로 틈새를 막았구요. 요거 설치하고 난 후 신랑이 비닐하우스 수동 개폐기를 설치하려고 했는데 화목난로 위치가 실내로 옮겨지면서 더 이상 작업은 진행되지 않았답니다.
삶의 질이 달라지는 주택 온실~ 정말 강력 추천합니다. 꼭 만들어보세요.
ㅎ
잘 보았습니다. 저도 농막앞에 작은 마루를 놓고 쓰는데 방풍 작업을 해야겠는데 참고할게요. 너무 멋져요!!!
더 따뜻하게 하시려면 바닥에 장판을 깔아주시는것도 좋습니다. 바닥 틈사이로 바람이 생각외로 많이 들어오더라구요. 그럼 더 효과좋습니다
너무대단하십니다
감사합니다 요즘은 유튜브만있으면 누구나 따라할수 있는거같아요
에구 부럽네요^^
저희보다 더 좋은 온실 만드실 수 있으실거에요.
금손이세요 .
감사합니다. 추석 잘 보내시고 항상 건강하세요
최고
글쵸 ㅎ
보통 썬룸은 신고를 해야 하고 건축면적에도 포함이 된다는데 어떻게 하신건가요?
저희는 지붕있는 데크가 이미 설치되어 있어 벽만 비닐을 덮었습니다. 현관앞에 데크라서 신고는 생각해보지도 않았는데 집안에 비닐하우스, 유리온실도 원래는 신고해야 하는건가요? 저는 거기까지는 생각해보진 않았는데..
@@home-family
법이 워낙 어려워서 문의를 드린겁니다.
답변 감사하구요 항상 건강하세요~
저희집이랑 데크구조가 비슷하네요
멋지게 잘하셨네요 금손이시군요
저희는 바람이 많이 부는 시골이라 양옆은 비닐로 막았는데 정면은 가로폭이 길어서 여전히 바람이 들어오고 있어요
넓어서 어떻게할까 고민 중인데 차에
영상 보게 되었네요.
궁금한게 있는데 바람불때 비닐소리는
어떠신가요? 그리고 여름에는 비닐 오픈하고 겨울오기전에 다시 설치하시나요? 번거롭진 않으신가요? 😊
요렇게 만들기 전에는 커튼식으로 접었다 펼쳤다 할 수 있게 만들었어요.
그 방법은 영상이 소개되어 있답니다.
여름이나 비 올때는 접고 겨울에는 펼쳐서 사용했었는데 태풍 오면서 좁은쪽이 찢어지면서 그대로 방치하다가 요런 방식으로 다시 비닐을 설치했습니다.
저희도 가로폭이 넓지만 탱탱하게 비닐을 설치해서 그런지 커튼식보다는 비닐소리는 그닥 심하지는 않더라고요. 소리는 비닐의 두께도 영향이 있는거 같아요. 비닐하우스처럼 두꺼운거 쓰시고 작업을 타이트하게 하심 소음은 적어지는거 같아요.
원래는 여름에는 반 정도는 걷어서 공기를 통하게 하고, 겨울에는 다시 다 막을 생각으로 했는데 온실에 있던 화목난로를 집안으로 들이는 바람에 요즘은 짐 보관하는 창고용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픈을 하면 먼지가 안으로 들어오니 차라리 사계절 설치해놓는게 좋더라고요. 요즘같이 송화가루 많이 날리는 날이나 비오는 날에 짐 보관하기 좋은거 같아요.
저희랑 데크 구조가 비슷하시면 겨울에 따뜻하게 쓰시려면 바닥에 장판을 꼭 깔아두시는 것이 좋아요. 저희도 그거 깔고 온실 온도가 확 올라가더라고요. 의외로 바닥 구멍 사이로 바람이 많이 들어옵니다. 문과 지붕 틈사이는 뽁뽁이 같은걸로 틈새를 막았구요.
요거 설치하고 난 후 신랑이 비닐하우스 수동 개폐기를 설치하려고 했는데 화목난로 위치가 실내로 옮겨지면서 더 이상 작업은 진행되지 않았답니다.
저 난로는 어떤건가요?
신랑이 직접 만든 거꾸로타는난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