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유학] 영국 약사 고시 실제 합격률 / 영국 약사 연봉 / 영국 약대 졸업 후 실습 자리 걱정 with 선더랜드 약대 샬롯 교수님

Поделиться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18 дек 2024

Комментарии • 11

  • @jiyeonlee1389
    @jiyeonlee1389 4 года назад +2

    영국 pharmaceutical journal 최근 기사에 보면 2019년 약대 졸업생이 2500명 좀 넘고 2020년 졸업생이 2700명쯤 된대요. 근데 실습학생 2000명정도였다는게 좀 이해가 안되네요. 졸업생의 대부분이 자격증따려면 실습하지 않나요?

    • @uhaktube
      @uhaktube  4 года назад

      댓글 감사합니다. 해당 저널 혹시 링크 있으시면 제게 알려 주실래요? 그럼 제가 샬롯 교수님께 다시 확인 요청할게요!
      그리고 실습은 약사 고시를 보기 위해서, 그러니까 약사가 되기 위해서는 꼭 해야해요. 필수입니다.
      아무튼 좋은 지적 너무 감사 드려요!

    • @jiyeonlee1389
      @jiyeonlee1389 4 года назад +2

      @@uhaktube www.pharmaceutical-journal.com/becoming-a-pharmacist-in-numbers/20208592.article?firstPass=false 저희도 영국약대진학을 준비중인데 4년제와 5년제중 계속 고민이라서요. 자리가 남는다해도 국제학생이 원하는 자리 얻기 쉬울까..그과정이 힘들지 않을까.. 그걱정없이 학비를 더 내는게 나을까등..

    • @uhaktube
      @uhaktube  4 года назад

      @@jiyeonlee1389 기사 잘 봤습니다. 이건 제가 교수님에게 확인 요청할게요! 제 생각에는 숫자 파악이나 통계의 차이 등이 있을 듯 해서.. 직접 학생들의 실습 자리 지원과 약사 고시를 확인하는 교수님 쪽이 더 현실적으로 상황을 볼 수 있다고 봅니다.
      따라서 실습 자리는 걱정 하지 않는다!는 것이 현재 약대 관련 학생이나 교수님, 현업에서 있는 분들의 예상이예요.
      하지만 실습자리가 정말 불안하다면 5년에 과정 - 노팅엄이나 UEA 약대를 하는 것이 마음 편하겠죠. 실습 자리 구하는 것도, 그때 비자도 걱정할 일이 없으니까요. 단 이를 위해서는 학비도 1년 치 더 내야 하고, 또 4년제 과정을 한 학생의 경우 실습 때 급여(2400~2800만원)도 받게 되는데 그 급여도 없으니 금전적으로 손실은 생각하신 것보다 더 많기는 해요.
      영국 약대를 지원하는 다른 분들의 경우
      - 실습 자리가 많은 지금 상황과
      - 올 해부터 적용되는 비자법 상 비자 문제도 없기 때문에
      4년제 과정을 다 지원하고 있기는 합니다.
      자.... 결론!
      >> 불안하다면 5년제 과정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아요!
      단, 너무 지금부터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는 것이...
      일단 5년 과정으로 대학 가는 파운데이션을 하다가, 추후 대학 지원 시 4년제로 바꾸는 방법도 있답니다.
      희망하는 약대가 어떻게 되시는지? 파운데이션은 언제 하고 싶으신지 알려 주실래요? 여기 댓글로 남기기 곤란하다면 ukuhak@ukuhak.com 으로 메일 주세요!

  • @봄보러보몸
    @봄보러보몸 2 года назад

    늦은 댓글일지 모르겠지만 이대 약대 다니고 있고 졸업까진 2년이 조금 안남았습니다. 한국에서 약사 면허 따는것까지는 쉬울거 같은데 한국 약사면허나 약대 학위가 영국에서 인정받고 바로 약사고시 전단계로 갈 수 있을까요? 그리고 한국에서 당연히 돈을 어느정도 모아서 가긴 하겠지만 만약 영국에서 면허 따는 과정에서 급여는 어떻게 벌수 있을까요? 영상에서는 영국에서 약사가 매우 부족해서 외국인들에게도 기회가 열려있다고 하는데 제가 자리를 잘 잡을 수 있을지 걱정됩니다 ㅠㅠ

    • @dhyu6617
      @dhyu6617 2 года назад

      네에~ 한국에서 약사면허를 따고 영국에서 활동할 수 있는지에 대한 질문이시지요? 이 경우, 영국에서 인증을 받고 거쳐야 하는 몇 가지 절차를 마치면 활동은 가능하세요. 다만 한국에서의 학력사항이나 면허가 인증을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해서는 개별적으로 확인하는 절차를 밟게 됩니다. 인증을 받으면 그 뒤 거쳐야 하는 몇 가지 절차가 있고요. www.pharmacyregulation.org/registration/registering-pharmacist/overseas-non-eea-qualified-pharmacists 여기 홈페이지를 참고하셔서 필요한 절차를 진행해 보실 수 있겠습니다. 참고로 저희가 국내 약사면허소지자가 영국에서 활동하는 것에 대해서는 업무를 하고 있지 않아서 구체적인 사항은 사이트를 통해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보통 영국 약사는 평균 1년 7-8000만원정도 됩니다. 참고하셔서 진로를 잘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 @YeonwooLee-e7e
    @YeonwooLee-e7e 3 года назад

    노팅엄 약대도 그럼 선더랜드대학만큼 합격률이 높은가요?
    그리고 평균적으로 52중 실습기간을 끝내고 따로 약사고시 시험을 준비하는 기간은 얼만큼 될까요?

    • @uhaktube
      @uhaktube  3 года назад +1

      노팅엄 약대도 완전 높지요.
      작년 약대 합격률을 보면 University of Nottingham 89.30%입니다. UCL 약대, 바스 약대, 노팅엄 약대, 선더랜드 약대 그리고 UEA 약대 이렇게가 Top 5였어요!
      그리고 사실 약사 시험은 총 3번의 기회가 있기 때문에 저렇게 좋은 약대 가서 열심히 하시면 추후 약사 고시 떨어지는 일은... ^^
      따로 약사 고시 시험 준비 기간은 학생마다 다르지 않을까요? 물론 실습하면서 같이 준비할 것이기도 하구요.

    • @YeonwooLee-e7e
      @YeonwooLee-e7e 3 года назад

      앗 그렇군요 친절하게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올려주신 자료들을 봤을때 노팅엄 약대에 들어가는 경우에
      파운데이션 과정을 마치고 1,2,3,4학년까지 학사과정을 마치고 5학년 때는 실습기간을 가지는 것으로 이해했는데요.
      보통 학생들이 이 52주의 실습기간동안에 시험공부까지 병행해서 그 해에 실습을 마치고 바로 약사고시를 응시하는 것인지, 아니면 실습을 마치고 따로 또 많은 시간을 투자해서 약사시험을 치르는 것인지 궁금한데 답변해 주실 수 있으실까요?☺️

    • @uhaktube
      @uhaktube  3 года назад +1

      @@YeonwooLee-e7e 답변이 도움이 되었다니 다행이네요. ^^
      약대 학생들이 실습 후 바로 시험 보는지, 아니면 더 공부해서 나중에 보는지에 대한 정확한 통계 자료는 아직 없습니다.
      하지만 저희 학생들 보면 실수 후 바로 시험보더라구요. 그리고 시험 기회는 총 3번이 있으니까, 첫 시험에 떨어지면 다음 시험볼 때까지 시간이 있으니 그때 공부해서 시험 준비한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어요!

    • @YeonwooLee-e7e
      @YeonwooLee-e7e 3 года назад +1

      @@uhaktube 아 네! 이렇게 자세하게 설명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많은 도움 되었어요! 감사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