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헬기의 95% 이상은 육군이 보유하고 운용한다. 과연 육군의 헬기 조종사는 해군 상륙함에 이착함 능력을 깆췄을까? 5% 미만 이라고 판단된다. 육군의 헬기 조종사들 도 해군 함선에 이착함 훈련을 반드시 해야 한다. 한국 공군 조종사도 항모 이착함 가능 조종사는 0% 이다. 항모가 없어도 지상에서 이착함 장비를 갖추고 항공기도 장비를 갖추면 가능 한 훈련이다.
아파치 도입 전면 재검토 시점에 왜 이런영상을 제작 배포하고 있을까.....36대에 4조란 돈을 들여 들여올 필요가 있을까? 2조라면 모를까....그 돈으로 기갑장비의 드론방어에 투자하는게 현실적이다. 도대체 언제적 아파치란 말인가. 그냥 덩치 크고 느린 표적일 뿐이다. 앞으로는 아파치보다 빠르고 훨씬 저렴한 고정익 드론이 아파치 근처에 접근하고 미사일을 발사하고 돌아가는 시대다.
한국 헬기의 95% 이상은 육군이 보유하고 운용한다.
과연 육군의 헬기 조종사는 해군 상륙함에 이착함 능력을 깆췄을까?
5% 미만 이라고 판단된다.
육군의 헬기 조종사들 도 해군 함선에 이착함 훈련을 반드시 해야 한다.
한국 공군 조종사도 항모 이착함 가능 조종사는 0% 이다.
항모가 없어도 지상에서 이착함 장비를 갖추고 항공기도 장비를 갖추면 가능 한 훈련이다.
원래 아파치는 정찰용으로 만들어진 헬기입니다!
맨페즈 미사일 이면 에비군도 잡을수 있는 헬기.......
아파치 도입 전면 재검토 시점에 왜 이런영상을 제작 배포하고 있을까.....36대에 4조란 돈을 들여 들여올 필요가 있을까? 2조라면 모를까....그 돈으로 기갑장비의 드론방어에 투자하는게 현실적이다.
도대체 언제적 아파치란 말인가. 그냥 덩치 크고 느린 표적일 뿐이다. 앞으로는 아파치보다 빠르고 훨씬 저렴한 고정익 드론이 아파치 근처에 접근하고 미사일을 발사하고 돌아가는 시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