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쩌죠? 당분간 교과서 삼고 싶네요. 피해자 코스프레하고 기분 나쁠 준비들을 하고 있는 몇몇 그들에게, 제가 평소표현하는것보다 더 명확하게 그들의 얼토당토 하지않은 논리를, 마치 정당하고 억울 한듯 이야기 하는 역겨운 논리를 막 쳐내어, 그 정당하다고 생각하는 부당함을 쳐부수고 싶은 마음입니다. 특히 이러한 일이라 생각되는 일이 오늘 있었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내가 할수 있는 최선은 무엇이었는지, 무엇일지 자꾸 고민 하는 힘든 시간을 잠시 보내고 있는 저에게 이책의 여러 이야기를 교과서 삼고 싶네요. 제가 지금 화가 나 있나 봅니다. 책을 찬찬히 읽어보고 제 마음도 읽어봐야 겠습니다. 항상 감사드립니다^^
ᆢ 나 나 집 ᆢ ᆢ ㆍ 나 나 지금 집 중 가장 ᆢ 나 ㆍ 나 지금 집 ㆍ ㆍ 지금 집 집 집 가장 ᆢ ᆢ 지금 집 가는 가는 ㅖㅣㅣㅣㅒㅣㅣㅣㅣㅣ1ㅣ 나 지금 ㅣ 나 지금 ㅣㅣㅣㅣ1ㅣ1ㅣㅣ1ㅣ1ㅣㅣㅣㅣ11ㅣ111ㅣㅣ1ㅣㅣ1ㅣㅣㅣ1ㅣㅣㅣ1ㅣㅣㅣㅣㅣ11ㅣ1ㅣㅣㅣㅣㅣ 나 나 지금 가는 중 ㅣㅣㅣㅣㅣㅣㅐㅣㅣㅣㅣㅣㅣㅣㅑ ㅓ1 나 지금 집 ㅣㅣㅣㅣ1ㅣ1ㅣㅣ1ㅣ1ㅣㅣㅣㅣ11ㅣ111ㅣㅣ1ㅣㅣ1ㅣㅣㅣ1ㅣㅣㅣ1ㅣㅣㅣㅣㅣ11ㅣ1ㅣㅣㅣㅣㅣ 나 ㅒㅏ 나 지금 ㆍ1 ㆍ1 지금 1ㆍ1ㅣㅐㅣㅣ1ㅖㅣㅣㅣㅐㅣ1ㅣㅣㅣㅐㅣㅣㅣㅣㅣㅣㅣㅐㅣㅣㅣㅣㅣㅣㅣㅣㅣㅣㅣㅣㅣㅣㅣㅣㅣㅣㅣ1 ㅣㅣㅣㅣ1ㅣ1ㅣㅣ1ㅣ1ㅣㅣㅣㅣ11ㅣ111ㅣㅣ1ㅣㅣ1ㅣㅣㅣ1ㅣㅣㅣ1ㅣㅣㅣㅣㅣ11ㅣ1ㅣㅣㅣㅣㅣ ㅣㅣㅣㅣ1ㅣ1ㅣㅣ1ㅣ1ㅣㅣㅣㅣ11ㅣ111ㅣㅣ1ㅣㅣ1ㅣㅣㅣ1ㅣㅣㅣ1ㅣㅣㅣㅣㅣ11ㅣ1ㅣㅣㅣㅣㅣ ㅓㅓ1ㅣㅣㅣㅣㅣㅣㅣㅣㅣㅣ11 나 지금 집 가는 중 가장 큰 이유 이유 ❤❤ㅣㅣㅣ
책 자체가 요즘 젊은 사람들을 까는? 내용들이라 좋게 보려구 해도 별로 좋은 내용인가?라는 생각이 좀 떨어지네요... 그냥 작가님 생각만 이야기하고 요즘 젊은 세대의 이야기는 전혀 들어보지 않은 사람 같아요.. 이번 책은 별로네요.. 시대를 서로 다르게 겪어왔는데 같을 수 없으니 차이가 있을 수 있는데 무조건 젊은 세대가 뭐가 부족하다 뭐가 별로다.. 이렇게 만들어온 기성세대는 그럼 책임이 없다는 뜻으로 들려요 기본이 없다? 출근은 칼같이 아니 오히려 30분 일찍 출근하라하고 퇴근은 30분 늦게 해도 수당은 없고 오히려 당연하다는 기성세대들이 정상인지.. 그런 것 때문에 힘들고 힘빠져서 그만두는 것이지 부당함에도 입다물고 사는 것은 멍청함이라 생각합니다. 그런 것이 당연시 된다면 제 자식세대에도 겪어야 하는데 이런 불합리함은 이번 세대에서는 끊어내야된다 생각합니다. 물론 기본을 지켜주는 회사라면 자신 또한 그만큼 회사에 해줘야하죠 책 자체가 어떤 시행을 한 사례를 다 부정적인 시각으로 보니 별로 듣고 싶은 내용이 없네요..ㅈ
젊은 세대를 이야기하는 것 같지만, 젊은 세대에게 스며들게 만든 기성세대의 잘못된 문화를 비판하는 내용인 거 같네요. 학교는 사회에 나가기 전에 배워야할 성공과 실패의 쓴 맛을 알려주는 공간인데, 그런 중간 연결단계 없이 온실 속의 화초만을 만들어온 기성세대의 잘못된 착각의 교육을 비판하는 내용이라 생각됩니다. 벌써 그런 젊은세대가 사회에 진출하였고 여기서 사회화가 덜 되어서 이기주의를 개인주의라고 착각하며 주변과 잘 상포작용하지 못하는 사람이 다수가 된 현 상황에 문제가 있다는 걸 의미하는 거라 생각합니다. 인간은 사회적 동물이기에 타인들에게 피해를 주지않기 위해 법적인 부분을 넘어서 기본적인 매너라고 불리우는 과정마저 학교나 가정에서 배우지 못하고, 사회에 진출하였기에 그러한 개인 자신과 고용한 기업애 문제가 되고 있는 걸 꼬집은 거라 생각합니다. 결국 학교와 가정에서 배우지 못한 학습을 나이가 먹을대로 먹은 성인의 나이에서 배워야만 하니 사회적 비용이 크게 들게 되고, 또는 스스로 포기하여 사회에서 떨어져 히키코모리로 살게 됩니다. 학교에서 배워야 할 건 딱 2가지면 충분하다고 봅니다. 모든 사람이 소중하고 귀하기에 나를 존중하는만큼 남을 존중할 줄 아는 사람을 만드는 사회적 학습(사회화), 언제든 스스로 배우고자 하는 것은 배울 수 있도록하는 기본적인 것들을 지식적으로 학습하는 게 12년 학교 교육의 핵심이라 생각됩니다. 시대는 이미 다가왔고, 기성세대의 잘못이 있다면 우리 젊은 세대가 바꾸어나가는 게 맞습니다. 좋은 건 받아들이고 나쁜 건 바꾸어야갰죠. 하지만 중요한 건 이분법적으로 젊은 세대와 기성세대의 잘잘못을 따져가는 게 핵심이 아니라 더 좋은 사회를 만들기 위해 서로가 서로를 이해하려고 노력하며 같이 변화하기 위해 먼저 나를 포함한 상대를 포용하는 마음을 거지는 게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기성새대보다는 우리 젊은 새대가 더 큰 포용력을 가진 세대라고 생각합니다. 상대적으로 돈을 없겠지만 다양한 사람들이 개성을 띠며 살아가고 있고, 개개인들의 삶의 방식의 다양화와 세계화를 실질적으로 느끼고 사는 세대이기에 한 세대 이전에 기성새대정도는 좀만 이해하려고 하면 충분히 이해할 수 있는 그런 포용력을 가진 세대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이해가 안되어 바꾸고 싶은 욕망들이 너무나도 크긴 하겠지만, 실제 사회는 기성세대가 은퇴하지 않는 이상 무를 자르듯 한 번에 사회에서 바뀌지 않습니다. 꼰대라고 불리는 기성새대의 삷을 먼저 이해하려고 노력한다면 이해할 수 있고, 그들을 이해하려는 노력이 동반되어 같이 일을 제대로 해나갈 때에 젊은 세대들의 발언에 힘이 생긴다고 생각합니다. 일의 능력이 분야별로 경험을 덜 필요로 하는 곳도 보이갰지만, 상대적으로 30년의 기성세대의 경험이 이제 막 시작한 젊은이의 패기로 못 쫓어가는 영역이 각 분야별로 존재한다고 생각합니다. 결국 이 기성세대를 뛰어넘기 위해서는 그들의 경험치를 흡수하고 이를 더 혁신시켜 우리의 후세에게 잘 전달해주는 게 우리 젊은 세댜의 역할이 아닐까 합니다.
공부에 몰입하는 시간이 필요함에 공감합니다. 좋은 내용 감사합니다^^
어쩌죠? 당분간 교과서 삼고 싶네요. 피해자 코스프레하고
기분 나쁠 준비들을 하고 있는 몇몇 그들에게, 제가 평소표현하는것보다 더 명확하게 그들의 얼토당토 하지않은 논리를, 마치 정당하고 억울 한듯 이야기 하는 역겨운 논리를 막 쳐내어, 그 정당하다고 생각하는 부당함을 쳐부수고 싶은 마음입니다.
특히 이러한 일이라 생각되는
일이 오늘 있었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내가 할수 있는 최선은 무엇이었는지, 무엇일지 자꾸 고민 하는 힘든 시간을 잠시 보내고 있는 저에게 이책의 여러 이야기를 교과서 삼고 싶네요.
제가 지금 화가 나 있나 봅니다.
책을 찬찬히 읽어보고 제 마음도 읽어봐야 겠습니다.
항상 감사드립니다^^
이이폰 없어도 자막이 있어 내용을 볼수 있어요 ㆍ아이 재우고 봅니다ㆍ자막 너무 감사합니다
😅
책한민국님 덕분에
서점 안가고 할일하면서
잘들었습니다
고맙습니다 ❤
좋은 말씀
응원합니다^^
저희 20대초반 딸 아들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입니다
감사합니다
목소리도 차분하시고
정확해서 듣기좋고
자막도 큼직히니 잘보여서 너무 좋습니다!
덕분에 많은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너무 감사합니다😂❤😊
산속에서 매미소리를 들으며 즐겁게 감동깊이
연일고개를 끄덕이며
즐겁게 들었습니다
날씨가 너무덥습니다
책한민국님 건강하십시요❤
ᆢ 나 나 집 ᆢ ᆢ ㆍ 나 나 지금 집 중 가장 ᆢ 나 ㆍ 나 지금 집 ㆍ ㆍ 지금 집 집 집 가장 ᆢ ᆢ 지금 집 가는 가는 ㅖㅣㅣㅣㅒㅣㅣㅣㅣㅣ1ㅣ 나 지금 ㅣ 나 지금 ㅣㅣㅣㅣ1ㅣ1ㅣㅣ1ㅣ1ㅣㅣㅣㅣ11ㅣ111ㅣㅣ1ㅣㅣ1ㅣㅣㅣ1ㅣㅣㅣ1ㅣㅣㅣㅣㅣ11ㅣ1ㅣㅣㅣㅣㅣ 나 나 지금 가는 중 ㅣㅣㅣㅣㅣㅣㅐㅣㅣㅣㅣㅣㅣㅣㅑ ㅓ1 나 지금 집 ㅣㅣㅣㅣ1ㅣ1ㅣㅣ1ㅣ1ㅣㅣㅣㅣ11ㅣ111ㅣㅣ1ㅣㅣ1ㅣㅣㅣ1ㅣㅣㅣ1ㅣㅣㅣㅣㅣ11ㅣ1ㅣㅣㅣㅣㅣ 나 ㅒㅏ 나 지금 ㆍ1 ㆍ1 지금 1ㆍ1ㅣㅐㅣㅣ1ㅖㅣㅣㅣㅐㅣ1ㅣㅣㅣㅐㅣㅣㅣㅣㅣㅣㅣㅐㅣㅣㅣㅣㅣㅣㅣㅣㅣㅣㅣㅣㅣㅣㅣㅣㅣㅣㅣ1 ㅣㅣㅣㅣ1ㅣ1ㅣㅣ1ㅣ1ㅣㅣㅣㅣ11ㅣ111ㅣㅣ1ㅣㅣ1ㅣㅣㅣ1ㅣㅣㅣ1ㅣㅣㅣㅣㅣ11ㅣ1ㅣㅣㅣㅣㅣ ㅣㅣㅣㅣ1ㅣ1ㅣㅣ1ㅣ1ㅣㅣㅣㅣ11ㅣ111ㅣㅣ1ㅣㅣ1ㅣㅣㅣ1ㅣㅣㅣ1ㅣㅣㅣㅣㅣ11ㅣ1ㅣㅣㅣㅣㅣ ㅓㅓ1ㅣㅣㅣㅣㅣㅣㅣㅣㅣㅣ11 나 지금 집 가는 중 가장 큰 이유 이유 ❤❤ㅣㅣㅣ
잘 새겨야겠습니다 오늘도 잘 들었습니다
책님 감사합니다 👍
미국생활 20년 넘었어요.
물론 안그런 아이들도 분명 있지만,
여기 아이들 보면 정말 구구절절
맞는 말들이에요.
저희집 아이들도 예외는 아니고,
학교에서 그리 배우니 당연하다 생각하죠.
십대 아이와 같이 읽어보려고 합니다.
좋은 책 소개해 주셔서 감사해요.
항상 좋은영상 감사합니다
오늘도 잘듣겠습니다
선댓글후 시청합니다
감사합니다
좋은책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뼈 때리는 가르침의 연속.
소중한 시간이었어요~~ 😊
평생 공부하는 자세가 중요한거 같아요. ❤😊존경하고 사랑합니다 스승님 업데이트 감사합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세이노의 가르침'에
일부분이 나오는데
이렇게 자세히
들어보니
미국판
' 세이노의 가르침' 을
듣고 있다는
착각이 드네요
감사합니다.💕
20대 중.후반의
자녀들을
독립시키는데
큰 격려가 되었습니다 ^♡^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 ❤❤❤❤❤❤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 ^^
좋은책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선생님 생각을 말하시는 마지막 멘트가 듣고 싶어요
감사합니다^^
매우 공감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앗! 지금부턴 제이야기 입니다가 빠졌어요!😢
이번달 중순 가리왕산을 오를 예정입니다 등린이지만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Thank you 😊 💓
😊
앙꼬(지금부턴 제 얘기 입니다)가 없어요
......................잘 알겠습니다^^
책한민국님 감사합니다 ❤ 생활독서입니다^^
ㄱ.
책 자체가 요즘 젊은 사람들을 까는? 내용들이라 좋게 보려구 해도 별로 좋은 내용인가?라는 생각이 좀 떨어지네요... 그냥 작가님 생각만 이야기하고 요즘 젊은 세대의 이야기는 전혀 들어보지 않은 사람 같아요.. 이번 책은 별로네요.. 시대를 서로 다르게 겪어왔는데 같을 수 없으니 차이가 있을 수 있는데 무조건 젊은 세대가 뭐가 부족하다 뭐가 별로다.. 이렇게 만들어온 기성세대는 그럼 책임이 없다는 뜻으로 들려요 기본이 없다? 출근은 칼같이 아니 오히려 30분 일찍 출근하라하고 퇴근은 30분 늦게 해도 수당은 없고 오히려 당연하다는 기성세대들이 정상인지.. 그런 것 때문에 힘들고 힘빠져서 그만두는 것이지 부당함에도 입다물고 사는 것은 멍청함이라 생각합니다. 그런 것이 당연시 된다면 제 자식세대에도 겪어야 하는데 이런 불합리함은 이번 세대에서는 끊어내야된다 생각합니다. 물론 기본을 지켜주는 회사라면 자신 또한 그만큼 회사에 해줘야하죠
책 자체가 어떤 시행을 한 사례를 다 부정적인 시각으로 보니 별로 듣고 싶은 내용이 없네요..ㅈ
맞습니다. 일단 요즘것들은 미성숙하고 혼나야하는 존재로 몰아넣고 @@해라~~ %%하지 말아라~~ 하는 식이네요. 😮
젊은 세대를 이야기하는 것 같지만, 젊은 세대에게 스며들게 만든 기성세대의 잘못된 문화를 비판하는 내용인 거 같네요.
학교는 사회에 나가기 전에 배워야할 성공과 실패의 쓴 맛을 알려주는 공간인데, 그런 중간 연결단계 없이 온실 속의 화초만을 만들어온 기성세대의 잘못된 착각의 교육을 비판하는 내용이라 생각됩니다.
벌써 그런 젊은세대가 사회에 진출하였고 여기서 사회화가 덜 되어서 이기주의를 개인주의라고 착각하며 주변과 잘 상포작용하지 못하는 사람이 다수가 된 현 상황에 문제가 있다는 걸 의미하는 거라 생각합니다.
인간은 사회적 동물이기에 타인들에게 피해를 주지않기 위해 법적인 부분을 넘어서 기본적인 매너라고 불리우는 과정마저 학교나 가정에서 배우지 못하고, 사회에 진출하였기에 그러한 개인 자신과 고용한 기업애 문제가 되고 있는 걸 꼬집은 거라 생각합니다.
결국 학교와 가정에서 배우지 못한 학습을 나이가 먹을대로 먹은 성인의 나이에서 배워야만 하니 사회적 비용이 크게 들게 되고, 또는 스스로 포기하여 사회에서 떨어져 히키코모리로 살게 됩니다.
학교에서 배워야 할 건 딱 2가지면 충분하다고 봅니다. 모든 사람이 소중하고 귀하기에 나를 존중하는만큼 남을 존중할 줄 아는 사람을 만드는 사회적 학습(사회화), 언제든 스스로 배우고자 하는 것은 배울 수 있도록하는 기본적인 것들을 지식적으로 학습하는 게 12년 학교 교육의 핵심이라 생각됩니다.
시대는 이미 다가왔고, 기성세대의 잘못이 있다면 우리 젊은 세대가 바꾸어나가는 게 맞습니다. 좋은 건 받아들이고 나쁜 건 바꾸어야갰죠.
하지만 중요한 건 이분법적으로 젊은 세대와 기성세대의 잘잘못을 따져가는 게 핵심이 아니라 더 좋은 사회를 만들기 위해 서로가 서로를 이해하려고 노력하며 같이 변화하기 위해 먼저 나를 포함한 상대를 포용하는 마음을 거지는 게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기성새대보다는 우리 젊은 새대가 더 큰 포용력을 가진 세대라고 생각합니다.
상대적으로 돈을 없겠지만 다양한 사람들이 개성을 띠며 살아가고 있고, 개개인들의 삶의 방식의 다양화와 세계화를 실질적으로 느끼고 사는 세대이기에 한 세대 이전에 기성새대정도는 좀만 이해하려고 하면 충분히 이해할 수 있는 그런 포용력을 가진 세대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이해가 안되어 바꾸고 싶은 욕망들이 너무나도 크긴 하겠지만, 실제 사회는 기성세대가 은퇴하지 않는 이상 무를 자르듯 한 번에 사회에서 바뀌지 않습니다.
꼰대라고 불리는 기성새대의 삷을 먼저 이해하려고 노력한다면 이해할 수 있고, 그들을 이해하려는 노력이 동반되어 같이 일을 제대로 해나갈 때에 젊은 세대들의 발언에 힘이 생긴다고 생각합니다.
일의 능력이 분야별로 경험을 덜 필요로 하는 곳도 보이갰지만, 상대적으로 30년의 기성세대의 경험이 이제 막 시작한 젊은이의 패기로 못 쫓어가는 영역이 각 분야별로 존재한다고 생각합니다.
결국 이 기성세대를 뛰어넘기 위해서는 그들의 경험치를 흡수하고 이를 더 혁신시켜 우리의 후세에게 잘 전달해주는 게 우리 젊은 세댜의 역할이 아닐까 합니다.
고대 벽화에도 이런 글이 적혀있다고 합니다.
'요즘 젊은 것들은 예의가 없고 능력이 부족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