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결정에는 우리가 고려하지 못하는 부분이 있기때문에 과정이 좋았으니 괜찮다고 하는건 아닌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지금 나온 결과는 그 의사 결정 과정이 잘못되었다는거 아닐까요? 3가지 요소 못지 않게 중요한게 배팅 사이즈인데 지금 토사장 배팅 사이즈는 그 성향을 생각해도 너무 과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매니악이라고 해도 플랍도 안깔린 상태에서 성향에 스트래들까지 있다고 해도 AQ Off suit은 힘들듯. 모든 상황을 고려 한다해도 AQ suit 이상의 패는 되야 가능 할듯. 저 같으면 Q파켓도 덮을듯 하네요 AK suit. KK 정도만 승부 해볼만 할듯하단 생각이 드네요. 허접 초짜의 의견입니다. 고견 부탁드립니다
결과보다 결정과정이 올바른가? 가 더 중요한 게임. 틀린말은 아닙니다만 전 반대의 생각입니다. 과정이 어찌되었던 최후에는 결과만 남는게 도박이고 인생인데, 결국 진 사람의 자기위안 밖에 안된다 생각합니다. 뭐 저 13억 아니어도 돈이 넘쳐난다면 그냥 좋은 결정이었으니 괜찮아. 라고 자기위로해도 뭐. 일반인은 평생 만져보기도 힘든 26억팟에 AQ로 올인 담궈서 진건데 프로가 아닌 일반 평민의 눈으로써 좋은 결정같아 보이지도 않네요. 그냥 우리나라 오프아저씨들같은 베팅인데요. 심지어는 배드빗으로 진것도 아니고 그먕 질만한 카드로 진건데. 내돈이 아니고 구경하는 입장이니 할수 있는말 아닐까요? 결국 기세에 지기 싫어 올인 담금건데, 폴드 해줬으면 고마웠겠으나 생각처럼 폴드해주지는 않고. 과연 내가 탐드완이고 저 돈이 나의 전재산이었다고 가정해도 ‘옳은 결정이었으니 괜찮아’ 라고 할수 있을지. 전 이영상 보니까 결국 프로들도 사람일뿐이다 라는 생각만 드네요.
박지훈 네 물론 저 돈이 탐드완 전재산은 아니겠죠. 하지만 일반인 기준으로 만져보기도 힘든 무지막지하게 큰돈으로 AQ로 지기 싫어서 AA에 들이댄건 사실이잖아요. 일반인들이 저 상황과 같은 상황에서 100만원 올인 담궜다 하면 ‘ㅂㅅ같이 AA인거 눈에 보이는데 올인으로 덤비냐? 네가 그러니 맨날 돈을 잃지’ 라고 평가했을겁니다. 하지만 탐드완이 했다는 이유로 결과가 안좋아도 결정과정이 올바르니 괜찮다? 유명한 프로니까 똥꼬 빠는거로밖에 안보이네요. 프로도 잘못한건 잘못한거죠. 우리같은 범인들의 100만원올인이 저사람들의 10억베팅과 뭐가 다를까요? 두 경우다 간 떨리는 금액 올인친건 같은데
@@gabofilmtv9858 애초에 스트레들자리에서 큰 레이즈 나오면 리스펙 받기어려우며..폴푸아 자체도 핸드레인지가 무지하기 넓고 굉장히 공격적인 플레이 타입이기 때문에 AA를 들고 있을거라고 생각하기 어려운상대입니다. AA가 뻔히 보인다는건 플레이어 성향자체를 아예고려 안한 판단입니다. 그런상대로 AQ자체는 상당히 탑레인지에 해당하는 카드고요. 그냥 운이 안좋게 상대가 좋은 카드를 들고 있는거죠. 프로라고 해서 남의 카드를 100프로 예측할 수는 없습니다. 다만 오랜시간 본 데이터를 통해서 조금더 높은 확률로 추측해낼뿐이죠. 우리야 카드가 다 보이는 상태이지만 탐드완입장에서는 엄청 다양한 경우의수를 고려해야합니다. 그리고 애초에 포커플레이어들은 테이블위에 있는 돈을 이건 1억이다 10억이다 보단 몇bb의 스텍인가로 판단합니다. 물론 큰돈인건 사실이지만 보통의 경우는 저런 큰 판에 앉으려면 그만큼 충분한 포커뱅크롤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두번 올인된다고 해서 생활에 지장이 있거나 그런건 없습니다.
박지훈 프로이고 고수이고 폴푸아선수가 플래잉핸드레인지도 넓고 때마침 스트래들벳도 한 상태에서 4벳을 하니 여러상황 고려하여 상대방카드 인정하지 않고 올인 담궜다는 말씀이신데, 무슨 말씀인지는 알겠으나. ‘결과가 어쨋든 결정과정이 올바르기에 충분히 좋은 벳이었다’ 라는 말에는 공감이 안가네요. 뭐 제가 하수니까 그렇겠죠. 감사합니다. 저기 스트라들이 1200만원정도에 12억 올인이니까, 평민 기준으로 판을 변경해보면 2000-5000 판에 10000원 스트라들 - 3만원 레이즈 - 12만원 쓰리벳 - 스트라들 자리에서 30만원 포벳(AA) - 100만원 파이브뱃 올인 (AQo) 흠.. 평민이 이렇게 한것과 같은 상황인데 주변에 누가 이렇게 했으면 또는 님이 당사자라면 ‘하필 에어라인이라니. 져서 크게 짤렸지만 어쩔수 없는 베팅이었어’ 라고 하실 수 있나요?
@@gabofilmtv9858 일단 스트레들로 인해서 12억이라는 스텍은 기존의 200bb가 아닌 100bb 스텍이 됩니다. 이 때문에 스트레들은 선수들을 약간 더 루즈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영상에서 나오는거 처럼 오픈레이즈를 한 선수나 탐드완의 빅블 포지션에서 오픈이나 3bet레인지가 조금은 루즈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스트레들 자리에서도 꽤 루즈한 레인지로 4벳을 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탐드완의 선택은 크게 두가지죠. 100bb 스텍에서 AQd로 30bb가 넘는 스텍을 콜만하고 oop에서 플랍을 보는건 굉장히 불리하기 때문에 없는 선택지고, 폴드를 하던지 5벳 올인을 하던지 둘 중 하나가 되겠지요. 님이 얘기하는 수준의 아마추어 플레이어라면 빅블에서 AQo로 3벳을 하지도 않았을꺼고 더군다나 4벳을 상대로 5벳 올인을 하는 결정을 하는 것도 어렵다고 봅니다. 콜을 하면 콜을 했겠죠. 영상에서도 나오지만 탐드완과 폴푸아는 서로 사연이 많은 플레이어입니다. 정확히 어떠한 이유가 있는지는 몰라도, 탐드완은 폴푸아의 현상황 4벳레인지에서 블러프 레인지가 많다고 리딩을 했고, 그런 핸드레인지에 맞춤 플레이인 5벳 올인을 선택하게 된 것이죠. 100bb 스텍이 아니고 더 딥한 상황이라면 좀더 다른 결정을 할 수도 있겠지만, 100bb 스텍에서는 그렇게 많은 선택지가 있지는 않습니다. 이게 말이 안되는 의사결정이 아니기 때문에 상대한테 너무 좋은 카드가 나와서 지더라도 괜찮은 플레이를 했다고 얘기 할 수 있는거죠.
0:25 핸드 시작
2:50 핸드에 대한 설명
4:07 스택사이즈
4:51 포지션
6:57 플레이어 성향
메일주소는없나요?
마지막 말이 저도 동감 해요. 결과보다 행동에 집중대는 게임 ^^
와 레전드다 홀💢홀💫덤💫덤 여기 진짜 나같은 초보도 홀덤 좀 알기만알면 바로 돈벌수있네 .. 진짜 홀덤 좀 쳐본사람이면 알거.다 내가 무슨말하는지
KQ 의문의 1패ㅋㅋ 폴드가 당연하겠지만ㅎ
진짜 KQ ㅋㅋㅋ들어갔으면
레전드썼을건데 ㄷㄷ
제주도 대회라 선수한명 떡볶이먹고있네요 ㅋㅋㅋ
이거 유명한 영상인데.. 기억하기로 이거 바로 전 핸드엿나 전전인가 전에 폴푸아가 블러핑하고 드완이 폴드하고 멘탈이 안좋앗엇던거 같은데 아닌가용
엄청난 테이블이네요ㅎㄷㄷㄷ 재밌어요!!
좋은 영상 감사드려요!!! 체이님은 프리플랍때 KK을 들고 죽어본적 있나요? 전 얼마전에 친구들이랑 집에서 포커쳣는데 스몰 5 빅 10 스택싸이즈가 제가 800불 정도고 상대방이 1500불 정도였습다. 제가 언더더건다음 위치였고 포켓 KK이 들어왓어요..상대방이 하이젝위치.... 제가 먼저 65불 레이즈 !! 하이젝 165레이즈 !!! 다시 제가 토탈 400으로 레이즈!! 하이젝 올인!!! 전 생각하다가 크라잉 콜을 했어요... 결국 상대는 포켓 AA가 있었어요... 제 플레이가 잘못된걸까요? 죽어야 했나요? 의견을 듣고싶네요....
물론 죽어 본적은 있으나, 상황이 아주 특정할 때만 해봤어요 ㅎㅎ
800불이면 80BB인데, 케쉬게임 에서 이 스택사이즈로 KK을 폴드하는 일은 아얘 없다고 볼수 있습니다. 거기에다가 팟에 스택에 반을 벌써 집어넣고 폴드는 더더욱 안되고요 ㅎㅎ
체이의 홀덤학원 그렇군요 ㅋㅋ 답글 감사드립니당
플랍전인데 하이잭 레이즈에 리레이즈로 대응한것이 독
@@hot4859 쓰리벳400을 했고 상대가 올인이면 (1500) AA라고봐야죠
그걸 감지할러고 쓰리벳한거아닌지요
차라리 3벳올인 먼저했다면 쿨러인데
상대포벳 올인은 거즘AA말고 없다봐야할듯요
숏스텍이 아닌이상
ㅋㅋㅋ165불 되빠꾸나오면 그냥 콜해서 플랍열어보면 되는걸 굳이 더감아먹으려고 400불친게문제죠 상대가 마포켓 짜파게티 텐포켓티엇으면 플랍열기전에 감아버렷다고 좋아하셧겟죠?
저기 방송나오는 카지노?는어디죠
제주 신화
@@김석기-o2d 니애 신화
항상 영상잘보고있어요 ~^^
탐드완 욕심배팅 ㅋ
감사합니다 ^^
대애박온라인 aa 연속으로 들어옴 ㅋㅋ
a가 잘들어오는 대애박온라인
ㅋㅋㅋㅋㅋㅋㅋㅋㅋ대애박온라인 머야 ? 좋은데?
드완 ㅡ그래 나. 드완이야.끝내자. 올인
충분히 올인할만햇네 삼자입장에서는 결과도알고 패도다보기때문에 무모하다고 느끼는거지
홀💝홀💝덤😪덤 여기 아직 모르는사람들 많네.. 호😪구들 많기로 유명한데 오늘도 월급.벌러 가볼까 ㅋㅋㅋㅋ
대애박온라인 여기가 진국임
이장면은 몇번을봤네요
if 탐드완이 핸드가 kk 라도 fold 했을것같은 느낌 ㅋㅋ
A를가지고있었으니 cooler ㅋㅋ
하 .. 호구들 잡기 딱좋았는데 홀🤦앤🤦덤 여기 유명해지려고하네 처음 시작할때 10분만에 거의 2~30만원씩 벌었었는데.. 일단 홀@덤 좋아하면 집에서 간편하게 할수있어서 좋은듯..
집 개좋네
의사 결정에는 우리가 고려하지 못하는 부분이 있기때문에 과정이 좋았으니 괜찮다고 하는건 아닌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지금 나온 결과는 그 의사 결정 과정이 잘못되었다는거 아닐까요?
3가지 요소 못지 않게 중요한게 배팅 사이즈인데 지금 토사장 배팅 사이즈는 그 성향을 생각해도 너무 과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매니악이라고 해도 플랍도 안깔린 상태에서 성향에 스트래들까지 있다고 해도 AQ Off suit은 힘들듯. 모든 상황을 고려 한다해도 AQ suit 이상의 패는 되야 가능 할듯. 저 같으면 Q파켓도 덮을듯 하네요 AK suit. KK 정도만 승부 해볼만 할듯하단 생각이 드네요.
허접 초짜의 의견입니다. 고견 부탁드립니다
토사장이 돈 많아서 설렁설렁치니 평소에.. 핸드레인지가 넓어서 블러핑 캐치 느낌으로 들어갔다고 보시면 돼요 드완도 공격적인데다가. 스트래들 하고 우연히 파켓 에이스 나올 확률도 적으니까요.
대애박온라인 여기가 투에이스 보다 나음
진짜 볼때마다 ㄷㄷ하네요 ㅋㅋㅋ 10억인데 200bb라뇨 ㅋㅋㅋ 진짜 미친 사이즈에 게임입니다. 언제쯤 저런 테이블에 앉아 볼까요?
뭘 언제여ㅋㅋㅋ 영원히 못 앉지ㅋㅋ
@@kimsoonsoo6004 ㅋㅋㅋ순수야 닉값좀 해라. 말이 왜캐 험하냐
못앉지 ㅋㅋㅋ 너같은 서민이 저길 우째 앉노..
@@jonilee7568 ㅋㅋㅋㅋㅋㅋ니가 내가 서민인지 어찌아니 ㅋㅋㅋㅋ
@@박지훈-c9g 발끈하노 ㅋㅋ 이맛에 돈자랑하지 ㅎㅎ 개그지 좌파 ㅈ서민들
블러프치면 다 죽음 대애박온라인
AK,같은 모양이면 몰라도 플랍전에,그것도 AQ 다른 모양으로 올인은 음......무모했어ㅋ
대애박온라인 블러프치면 다죽네 ㅋ
어제9700억 죽음 이딴 싼마이게임 리뷰하지마라
결과보다 결정과정이 올바른가? 가 더 중요한 게임. 틀린말은 아닙니다만 전 반대의 생각입니다. 과정이 어찌되었던 최후에는 결과만 남는게 도박이고 인생인데, 결국 진 사람의 자기위안 밖에 안된다 생각합니다. 뭐 저 13억 아니어도 돈이 넘쳐난다면 그냥 좋은 결정이었으니 괜찮아. 라고 자기위로해도 뭐.
일반인은 평생 만져보기도 힘든 26억팟에 AQ로 올인 담궈서 진건데 프로가 아닌 일반 평민의 눈으로써 좋은 결정같아 보이지도 않네요.
그냥 우리나라 오프아저씨들같은 베팅인데요.
심지어는 배드빗으로 진것도 아니고 그먕 질만한 카드로 진건데.
내돈이 아니고 구경하는 입장이니 할수 있는말 아닐까요? 결국 기세에 지기 싫어 올인 담금건데, 폴드 해줬으면 고마웠겠으나 생각처럼 폴드해주지는 않고.
과연 내가 탐드완이고 저 돈이 나의 전재산이었다고 가정해도 ‘옳은 결정이었으니 괜찮아’ 라고 할수 있을지.
전 이영상 보니까 결국 프로들도 사람일뿐이다 라는 생각만 드네요.
애초에 전재산을 테이블에 올려 놓는 행위 자체가 좋은 포커 플레이어에게는 엄청난 금기 행위입니다.
박지훈 네 물론 저 돈이 탐드완 전재산은 아니겠죠. 하지만 일반인 기준으로 만져보기도 힘든 무지막지하게 큰돈으로 AQ로 지기 싫어서 AA에 들이댄건 사실이잖아요.
일반인들이 저 상황과 같은 상황에서 100만원 올인 담궜다 하면 ‘ㅂㅅ같이 AA인거 눈에 보이는데 올인으로 덤비냐? 네가 그러니 맨날 돈을 잃지’ 라고 평가했을겁니다.
하지만 탐드완이 했다는 이유로 결과가 안좋아도 결정과정이 올바르니 괜찮다?
유명한 프로니까 똥꼬 빠는거로밖에 안보이네요. 프로도 잘못한건 잘못한거죠.
우리같은 범인들의 100만원올인이 저사람들의 10억베팅과 뭐가 다를까요? 두 경우다 간 떨리는 금액 올인친건 같은데
@@gabofilmtv9858 애초에 스트레들자리에서 큰 레이즈 나오면 리스펙 받기어려우며..폴푸아 자체도 핸드레인지가 무지하기 넓고 굉장히 공격적인 플레이 타입이기 때문에 AA를 들고 있을거라고 생각하기 어려운상대입니다. AA가 뻔히 보인다는건 플레이어 성향자체를 아예고려 안한 판단입니다.
그런상대로 AQ자체는 상당히 탑레인지에 해당하는 카드고요. 그냥 운이 안좋게 상대가 좋은 카드를 들고 있는거죠.
프로라고 해서 남의 카드를 100프로 예측할 수는 없습니다. 다만 오랜시간 본 데이터를 통해서 조금더 높은 확률로 추측해낼뿐이죠.
우리야 카드가 다 보이는 상태이지만 탐드완입장에서는 엄청 다양한 경우의수를 고려해야합니다.
그리고 애초에 포커플레이어들은 테이블위에 있는 돈을 이건 1억이다 10억이다 보단 몇bb의 스텍인가로 판단합니다. 물론 큰돈인건 사실이지만 보통의 경우는 저런 큰 판에 앉으려면 그만큼 충분한 포커뱅크롤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두번 올인된다고 해서 생활에 지장이 있거나 그런건 없습니다.
박지훈 프로이고 고수이고 폴푸아선수가 플래잉핸드레인지도 넓고 때마침 스트래들벳도 한 상태에서 4벳을 하니 여러상황 고려하여 상대방카드 인정하지 않고 올인 담궜다는 말씀이신데, 무슨 말씀인지는 알겠으나.
‘결과가 어쨋든 결정과정이 올바르기에 충분히 좋은 벳이었다’ 라는 말에는 공감이 안가네요.
뭐 제가 하수니까 그렇겠죠. 감사합니다.
저기 스트라들이 1200만원정도에 12억 올인이니까,
평민 기준으로 판을 변경해보면 2000-5000 판에 10000원 스트라들 - 3만원 레이즈 - 12만원 쓰리벳 - 스트라들 자리에서 30만원 포벳(AA) - 100만원 파이브뱃 올인 (AQo) 흠..
평민이 이렇게 한것과 같은 상황인데 주변에 누가 이렇게 했으면 또는 님이 당사자라면 ‘하필 에어라인이라니. 져서 크게 짤렸지만 어쩔수 없는 베팅이었어’ 라고 하실 수 있나요?
@@gabofilmtv9858 일단 스트레들로 인해서 12억이라는 스텍은 기존의 200bb가 아닌 100bb 스텍이 됩니다. 이 때문에 스트레들은 선수들을 약간 더 루즈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영상에서 나오는거 처럼 오픈레이즈를 한 선수나 탐드완의 빅블 포지션에서 오픈이나 3bet레인지가 조금은 루즈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스트레들 자리에서도 꽤 루즈한 레인지로 4벳을 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탐드완의 선택은 크게 두가지죠. 100bb 스텍에서 AQd로 30bb가 넘는 스텍을 콜만하고 oop에서 플랍을 보는건 굉장히 불리하기 때문에 없는 선택지고, 폴드를 하던지 5벳 올인을 하던지 둘 중 하나가 되겠지요.
님이 얘기하는 수준의 아마추어 플레이어라면 빅블에서 AQo로 3벳을 하지도 않았을꺼고 더군다나 4벳을 상대로 5벳 올인을 하는 결정을 하는 것도 어렵다고 봅니다. 콜을 하면 콜을 했겠죠.
영상에서도 나오지만 탐드완과 폴푸아는 서로 사연이 많은 플레이어입니다. 정확히 어떠한 이유가 있는지는 몰라도, 탐드완은 폴푸아의 현상황 4벳레인지에서 블러프 레인지가 많다고 리딩을 했고, 그런 핸드레인지에 맞춤 플레이인 5벳 올인을 선택하게 된 것이죠. 100bb 스텍이 아니고 더 딥한 상황이라면 좀더 다른 결정을 할 수도 있겠지만, 100bb 스텍에서는 그렇게 많은 선택지가 있지는 않습니다. 이게 말이 안되는 의사결정이 아니기 때문에 상대한테 너무 좋은 카드가 나와서 지더라도 괜찮은 플레이를 했다고 얘기 할 수 있는거죠.
👨🏾🦰홀👨🏾🦰지👨🏾🦰노👨🏾🦰c👨🏾🦰o👨🏾🦰m👨🏾🦰 실제 유저들이랑 채팅가능!홀🧥덤사🐭이👃🏽트